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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이건 뭐 라보는 다음 패치때 하향될지도 모르겠네요..:;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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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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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상탄도 탄당 딜이 밀릴지라도 장탄수 7,8 발 이런걸로 dps 경쟁력이 어느 정도 나와야되는데 (ex 장탄수 8발이면 5발보다 dps 10% 증가, 3발보다는 27% 증가) 일부 무기에 반동 장탄을 너무 좋게 줘버리니 밸런스가 흔들리는거죠. 탄육질 조지는것도 영향이 있긴 하지만, 탄 테이블 주는 게 엄청나게 문제에요 사실. 아본 때도 가이라어썰트 탄테이블 안냈으면 되는걸 기어코 다시 내놓고는 헤보 사기라고 패턴 육질 조지질 않나 그래놓고 피해는 정작 랜스가 받고
21.05.04 13:53

(IP보기클릭)2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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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지금 철갑은 아본이랑은 비교 자체가 안되는 수준이긴합니다. 아본때는 그래도 반동 리로드 자체가 한계가 있어서 연사력에 한계가 있었고, 그래서 실제로도 TA 급으로 가면 다른거에 비해서 클탐이 살짝 늦어진다 라는 평이었는데 이번 라이즈는 반동 리로드를 억반, 조전주로 하도 퍼줘서 아예 KO술 하나도 안넣고 운용하는 수준이죠. 장탄수만 살짝 모자랄뿐 반동 리로드는 물리탄이랑 똑같이 가져가니 거기다가 지금 경단 포격술 1.2배가 버그로 적용이 안되고 있다는 상황이기도 해서, 버그 수정하면 스턴 + 육질무시인데 딜은 물리탄이랑 동일하게 나오는 상황을 볼 수 있을 겁니다.
21.05.04 12:41

(IP보기클릭)2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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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외로 타 탄종 빌드 자체가 죽쑤는 상황은 아닙니다. 산탄이랑 통상탄 빼면 전체적으로 TA 에서는 다 성적 잘 나오고 있는 편이에요. 그냥 입문자들이 쓰는게 고착화된거일 뿐입니다.
21.05.04 13:02

(IP보기클릭)2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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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작 확산은 좀 얘기가 다른게, 그 때는 무기 공격력 영향 안받는 그냥 쌩 고정딜이었던게 커서 단순히 탄 부족 이유만으로 라보 속사로 쓴게 아니긴 합니다. 그리고 지금도 아 생각없이 아무대나 쏴서 잡고싶다 하면서 확산쓰는 상황 빼면 캠프 고려 잘 안하죠. 결론적으로 지금 문젠건 탄 자체보다는 장탄수를 존나게 생각없이 준게 문제입니다. 월드 가이라어썰트부터 제작진이 진짜 생각없이 장탄수 주는 무기들이 있는데 지금 진오 라보 (참렬 속사, 반동 소 가능한데 장탄수 3발까지 확장, 동일 진오 헤보는 속사 당연히 없는데 3발까지 확장) 마가이 라보 (소음기 끼면 반동 소 되는데 5발까지 확장가능) 같은게 문제에요. 정상적이라면 탄당 딜이 아무리 쎄봤자 반동, 장탄수가 딸리면 dps 가 폭삭 날아갑니다. 2G 때 탄 배율 쓰레기이던 일반탄이 잠시 종결급으로 떠올랐던 것도 자동장전이라는 스킬 덕이었고 지금도 마가이 헤보 장탄 5발 vs 진오 헤보 장탄 3발 비교하면 반동 차이 때문에 dps 가 비슷하게 뽑히기도 하고하는데 진오 라보, 마가이 라보 이런 것처럼 생각없이 장탄수 준게 문제에요. 가이라어썰트 때도 똑같았죠. 산탄딜은 그 전에도 충분히 쎘는데 넬기 헤보, 아룡중노 장탄이 하자가 있어서 타 탄종보다 아주 조금 센 정도였던게, 장탄수를 미친듯이 퍼주는 바람에 탄종을 상향한게 아닌데도 기존 무기보다 dps 가 40% 더 높은 정신나간 무기가 탄생. 가이라어썰트 이후로 항상 생각하지만 보우건 dps 는 체크해보고 탄 테이블 짜는지 의문입니다.
21.05.04 13:46

(IP보기클릭)22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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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을 드는 순간 수렵이 아닌 밀렵
21.05.04 12:46

(IP보기클릭)223.38.***.***

헤보가 있으면 튕겨저 나갈거 생각하면 스트레스.. 활은 잘하시는분 보다 초보가 더 많고... 라보는 한명이라도 있으면 너무 너무 편함, ..
21.05.04 11:55

(IP보기클릭)222.117.***.***

동감 팀에 라보가 있고 없고에 따라 난이도가 확 달라지네요
21.05.04 11:55

(IP보기클릭)223.38.***.***

사실 라보자체가 쎄다기보단 철갑탄이 너무 쎈거 같아요 쓰는입장에선 좋은데 밸런스상으론 좀 너무 쎄보이긴 해요
21.05.04 12:04

(IP보기클릭)211.51.***.***

아본때도 철갑 빌드는 계속 유효한 빌드였던만큼 딱히 너프는 안 할듯도 보이네요.
21.05.04 12:07

(IP보기클릭)175.211.***.***

홍씨
월드 때는 지금처럼 참렬탄만 안 썼지, 철갑 자체는 치트키였지만 딱히 뭘 하진 않았으니... 저도 굳이 너프는 안 할 거 같아요 | 21.05.04 12:12 | |

(IP보기클릭)211.51.***.***

레오네
뭐 철갑은 결국 몹 피통이 올라가면 갈수록 데미지 늘릴 수 있는 수단의 한계로 인해 자연스레 조금 약화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긴 하네요. | 21.05.04 12:15 | |

(IP보기클릭)218.235.***.***

BEST
홍씨
사실 지금 철갑은 아본이랑은 비교 자체가 안되는 수준이긴합니다. 아본때는 그래도 반동 리로드 자체가 한계가 있어서 연사력에 한계가 있었고, 그래서 실제로도 TA 급으로 가면 다른거에 비해서 클탐이 살짝 늦어진다 라는 평이었는데 이번 라이즈는 반동 리로드를 억반, 조전주로 하도 퍼줘서 아예 KO술 하나도 안넣고 운용하는 수준이죠. 장탄수만 살짝 모자랄뿐 반동 리로드는 물리탄이랑 똑같이 가져가니 거기다가 지금 경단 포격술 1.2배가 버그로 적용이 안되고 있다는 상황이기도 해서, 버그 수정하면 스턴 + 육질무시인데 딜은 물리탄이랑 동일하게 나오는 상황을 볼 수 있을 겁니다. | 21.05.04 12:41 | |

(IP보기클릭)121.137.***.***

홍씨
월드 때 철갑라보는 괜찮은 딜 + 기절인데 라이즈는 기절 포기하고 반동/장전 최소화시켜서 몸에다가 막 난사하는 스타일. 그냥 딜로만 잡아버립니다. | 21.05.04 14:01 | |

(IP보기클릭)14.42.***.***

그 라보도 셋팅이 되어있고 실력있는 라보나 그런거지 뉴비들은 아무리해도 그 정도 안됩니다 철갑탄 너프하면 결국 관통 통상탄 정도인데 신규몹들 탄 육질 생각하면 원거리 무기는 없애야죠
21.05.04 12:15

(IP보기클릭)218.235.***.***

프로토컬쳐
사실 월드부터 그런 점은 좀 불만이 있긴합니다. 아무리 몬헌이 pvp 겜이 아니고 황밸이었던 적이 없을지라도 첨부터 밸런스를 좀 맞춰서 나와야되는데, 가이라어썰트부터 시작해서 저건 생각은 하고 낸건가 싶은거 잔뜩 내주고서 정작 나중에 저거 너무 쎄다고 패턴이나 육질로 카운터치는거 좀 어이없죠. 그리고 구작부터 쭉 써오던 사람들은 솔플 기준으론 충분히 리스크 짋어지고 쓰던 무긴데 월드부터 갑자기 쉬워졌다고 개날먹 무기, 뉴비나 쓰는 무기, 노잼 무기 이런 소리듣는게 기분 좋을리도 없고. | 21.05.04 12:47 | |

(IP보기클릭)112.223.***.***

솔플을 해도 갑이죠. 쾌적한 수렵에 시간도 준수... 재료 파밍 시에는 회피3 철갑 하고 관통속사만 가져 갑니다.
21.05.04 12:19

(IP보기클릭)121.168.***.***

걍 어려운 사람들 쉽게 하라고 만든거라 냅둘듯
21.05.04 12:30

(IP보기클릭)222.105.***.***

BEST

총을 드는 순간 수렵이 아닌 밀렵
21.05.04 12:46

(IP보기클릭)39.121.***.***

4인팟에 두명이아니라 한명만라보있어도 배꼽때빼다보면 알아서 수렵되는수준입니다. 의도한건맞는거 같은데 도가지나침
21.05.04 12:46

(IP보기클릭)2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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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파오후오르무
의외로 타 탄종 빌드 자체가 죽쑤는 상황은 아닙니다. 산탄이랑 통상탄 빼면 전체적으로 TA 에서는 다 성적 잘 나오고 있는 편이에요. 그냥 입문자들이 쓰는게 고착화된거일 뿐입니다. | 21.05.04 13:02 | |

(IP보기클릭)218.235.***.***

E과
다만 지금 포격술이 버그로 적용이 안되는 상황이라서 그건 좀 문제가 있지만 2.0 업뎃 때 포격술 수정 안한게 지금 철갑유탄 충분히 좋은데 버그 수정하면 너무 세져서 수정 안한건가 싶을 정도 | 21.05.04 13:05 | |

(IP보기클릭)2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파오후오르무
참렬탄도 충분히 잘 쓰이고 있습니다 | 21.05.04 13:06 | |

(IP보기클릭)2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파오후오르무
통상탄은 애초에 처음부터 탄 자체가 한계가 뚜렷한 탄이라서 2G 때 자동장전 정도 빼면 딱히 강세였던 적이 없고 굳이 따지면 산탄 정도만 문제죠. 얘는 탄육질 이렇게 조질거면 딜을 좀 너무 떨군거 아닌가 싶긴합니다. | 21.05.04 13:07 | |

(IP보기클릭)2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파오후오르무
사실 본래 목적이 부위파괴용이다 라는 명제부터가 에러인게 참렬탄은 구작에서 탄 수급이 문제였어서 그렇지 항상 딜링탄으로 잘 썼어요 | 21.05.04 13:10 | |

(IP보기클릭)218.235.***.***

E과
뭐 월드는 초기에 너무 날뛴다고 경직치 너프, 틱 너프, 딜 너프 싹다 처먹이는 바람에 바로 쓰레기행이긴 했지만 시리즈 전체적으로 보면 월드에서만 특이했던게 많습니다. 저는 이게 제작진이 이동 사격, 이동 리로드, 숏컷 제작, 캠프 탄보충, 거지같은 3인칭 조준시점 감도 수정, 스코프 모드 삭제, 보우건 커스텀 파츠 시스템, 확산탄 고정 대미지에서 배율 영향받게 변경 등등 타무기와는 비교가 안되는 대격변 패치를 해서 보우건 밸런스를 감을 못 잡고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 21.05.04 13:15 | |

(IP보기클릭)2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파오후오르무
그리고 캠프 탄보충은 입문자 입장에서 큰거지 숙련자는 애초에 탄보충 자체를 고려 안하기 때문에 그 점은 구작나 지금이나 큰 영향이 없습니다. | 21.05.04 13:17 | |

(IP보기클릭)2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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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오후오르무
구작 확산은 좀 얘기가 다른게, 그 때는 무기 공격력 영향 안받는 그냥 쌩 고정딜이었던게 커서 단순히 탄 부족 이유만으로 라보 속사로 쓴게 아니긴 합니다. 그리고 지금도 아 생각없이 아무대나 쏴서 잡고싶다 하면서 확산쓰는 상황 빼면 캠프 고려 잘 안하죠. 결론적으로 지금 문젠건 탄 자체보다는 장탄수를 존나게 생각없이 준게 문제입니다. 월드 가이라어썰트부터 제작진이 진짜 생각없이 장탄수 주는 무기들이 있는데 지금 진오 라보 (참렬 속사, 반동 소 가능한데 장탄수 3발까지 확장, 동일 진오 헤보는 속사 당연히 없는데 3발까지 확장) 마가이 라보 (소음기 끼면 반동 소 되는데 5발까지 확장가능) 같은게 문제에요. 정상적이라면 탄당 딜이 아무리 쎄봤자 반동, 장탄수가 딸리면 dps 가 폭삭 날아갑니다. 2G 때 탄 배율 쓰레기이던 일반탄이 잠시 종결급으로 떠올랐던 것도 자동장전이라는 스킬 덕이었고 지금도 마가이 헤보 장탄 5발 vs 진오 헤보 장탄 3발 비교하면 반동 차이 때문에 dps 가 비슷하게 뽑히기도 하고하는데 진오 라보, 마가이 라보 이런 것처럼 생각없이 장탄수 준게 문제에요. 가이라어썰트 때도 똑같았죠. 산탄딜은 그 전에도 충분히 쎘는데 넬기 헤보, 아룡중노 장탄이 하자가 있어서 타 탄종보다 아주 조금 센 정도였던게, 장탄수를 미친듯이 퍼주는 바람에 탄종을 상향한게 아닌데도 기존 무기보다 dps 가 40% 더 높은 정신나간 무기가 탄생. 가이라어썰트 이후로 항상 생각하지만 보우건 dps 는 체크해보고 탄 테이블 짜는지 의문입니다. | 21.05.04 13:46 | |

(IP보기클릭)218.235.***.***

BEST
E과
통상탄도 탄당 딜이 밀릴지라도 장탄수 7,8 발 이런걸로 dps 경쟁력이 어느 정도 나와야되는데 (ex 장탄수 8발이면 5발보다 dps 10% 증가, 3발보다는 27% 증가) 일부 무기에 반동 장탄을 너무 좋게 줘버리니 밸런스가 흔들리는거죠. 탄육질 조지는것도 영향이 있긴 하지만, 탄 테이블 주는 게 엄청나게 문제에요 사실. 아본 때도 가이라어썰트 탄테이블 안냈으면 되는걸 기어코 다시 내놓고는 헤보 사기라고 패턴 육질 조지질 않나 그래놓고 피해는 정작 랜스가 받고 | 21.05.04 13:53 | |

(IP보기클릭)218.235.***.***

E과
아 덤으로 고양이대포도 수평형이면 압도적으로 빨리 쏠거 알텐데 그걸 기어코 장전확장 달면 3발까지 장전으로 만드는거 보면 진짜 뭔 생각인지 | 21.05.04 13:54 | |

(IP보기클릭)211.36.***.***

월드시절때도 평균 이상이었는데 너프까진 안했죠.
21.05.04 12:57

(IP보기클릭)211.3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파오후오르무
철갑이 평균이하라구요? 웃고 갑니다 | 21.05.04 21:12 | |

(IP보기클릭)14.42.***.***

이런저런 이유로 너프하면 결국 라보 헤보를 기피하게 되겠죠 그건 여러무기 사용을 유도한다는 디렉터들 말에도 반 하는 것이고 뉴비분들을 위해서 남겨두는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21.05.04 13:28

(IP보기클릭)175.223.***.***

너프 할거였으면 2.0때 이미 했겠죠 G급 나올 때나 조정할듯
21.05.04 13:41

(IP보기클릭)39.7.***.***

매미슬액으로 흑룡까지 밀렵하게 놔둔거 보면 너프는 안할 가능성도 꽤 있습니다. 라보 칼질하는 것보단 랜스같은 무기 상향을 주는게 맞다고 봐요.
21.05.04 13:49

(IP보기클릭)223.38.***.***

굳이 칼질해야하는지.. 랜덤 멀티를 바꿔야..
21.05.04 14:25

(IP보기클릭)1.238.***.***

하향보다는 상향평준화를 줘...
21.05.04 15:50

(IP보기클릭)122.40.***.***

꼬우면 라보 하세요...PVP 게임도 아니고 랭킹 경쟁 게임도 아니고 현질 게임도 아닌데 뭐가 강하고 약하고를 왜 겨루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각자 자기가 하고싶고 재밌다 생각되는 무기 하면 되는거지 파티에 라보 들어와서 몹 눕혀주면 땡큐고 그게 싫으면 혼자하던가 지인파티 하던가 라보가 들어오면 내쫓으면 되죠 저는 대검만 하는데 파티에 철갑참렬 라보 들어와서 눕혀주면 고맙던데요
21.05.05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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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헌터 라이즈

평점
9.4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SWITCH,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캡콤


유통사
캡콤,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21.03.26 (SWITCH)
[출시] 2022.01.13 (PC)
[출시] 2022.06.30 선브레이크 (PC)
[출시] 2022.06.30 선브레이크 (SWITCH)
[출시] 2023.01.20 (PS4)
[출시] 2023.01.20 (PS5)
[출시] 2023.01.20 (XBOX ONE)
[출시] 2023.01.20 (XSX)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PS4)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PS5)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XBOX ONE)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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