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에서
담금질에 사용된 아티팩트가 회수 가능하다면
빛 바랜 아티팩트를 소비해서 회수하게끔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스킬 초기화에만 사용되서
창고에만 쌓여가는 빛 바랜 아티팩트를
내 무기와 방어구 업글을 위해
의미있게 소비할 명분과 사용처도 생겨서 좋고
필요에 의한 중요한 소비가 되니까
낭비한다는 느낌없이 사용 가능하니
회수해서 다시 쓸 수 있는만큼
어느정도 패널티가 있어야 밸런스도 맞을테니까요.
또, 게임 설정에 잘 어울리면서도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걸 방지해서
담금질 할 아이템을 신중하게 선택하게끔
유저에게 선택권을 주는 동시에
업글 할 아이템을 고르는 재미도
희석시키지 않고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그만큼 빛 바랜 아티팩트도
지금보다 획득할 수 있는 수량을
더 늘려줘야 맞겠네요.
난이도에 따라서도 조절하면 재밌을 것 같은데
쉬운 난이도는 획득 수량을 더 많게 하고
어려운 난이도는 획득 수량이 더 적거나
회수시 사용 개수가 늘어난다던지요.
사용된 일반 재료들은 모두 다시 돌려주면
재료 수급의 필요성을 거의 못 느낄 듯 하니
얻기 힘든 희귀 재료만 조금 되돌려 준다거나
일반 재료들은 아예 회수 안되게끔 하면
괜찮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의견이었습니다.
피드백/패치/겜잘알 개발진이니
어련히 알아서 잘 패치해주겠죠 뭐. ㅋㅋ
ps. 참고로 전 430시간 넘게 플레이 중인데
담금질에 아티팩트 써본 적이 한번도 없어서
(5렙 이상 아이템은 줍거나 보상 얻어 쓰고
4렙으로도 충분한 것 같은..?)
지금 저랑은 크게 상관없는 패치이긴 합니다만..
그만큼 게임에 대한 애정이 커서
저도 모르게 주절주절 떠들게 되네요.. ㅋㅋ
새 패치 소식에 들떠서 글이 길어졌네요.
죄송합니다.. ㅎㅎ 😂

(IP보기클릭)220.77.***.***
왜 그런생각을하시게된거죠? 그런 제약이 굳이 있을 필요가 있을까요? 이런 제약조건이 달리면 오히려 초반에 장비선택을 막는건 똑같아집니다.
(IP보기클릭)106.101.***.***
저도 같은 생각이었네요. 어차피 존재하는 아이템 쓸모를 부여하는게 좋죠. 분해시 아티팩트는 90%이상, 재료는 최저로 해서 파밍을 더 요구하는게 괜찮아 보입니다.
(IP보기클릭)220.77.***.***
왜 그런생각을하시게된거죠? 그런 제약이 굳이 있을 필요가 있을까요? 이런 제약조건이 달리면 오히려 초반에 장비선택을 막는건 똑같아집니다.
(IP보기클릭)222.117.***.***
어느정도 제약이 생길 때 느끼는 재미가 또 있으니 그냥 개인적으로 생각해 본 겁니다. 인생 게임이라 제 의견과 정반대로 패치해줘도 신경 안 쓰고 재밌게 할 거예요. ㅋㅋ | 26.05.09 16:44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2.117.***.***
저 같은 경우도 초반에 테스트 겸 딱 한번 사용해보고 계속 창고에 쌓여서 사용처 좀 따로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마녀 합성으로 2개를 소비해서 일반 아티팩트 1개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던가 하는 식으로요. ㅋㅋ | 26.05.09 16:59 | |
(IP보기클릭)221.145.***.***
(IP보기클릭)106.101.***.***
엘든링의 물방울 유생 소비해서 스킬 초기화하는 방식을 참고한 느낌?이네요. | 26.05.09 17:39 | |
(IP보기클릭)106.101.***.***
저도 같은 생각이었네요. 어차피 존재하는 아이템 쓸모를 부여하는게 좋죠. 분해시 아티팩트는 90%이상, 재료는 최저로 해서 파밍을 더 요구하는게 괜찮아 보입니다.
(IP보기클릭)106.101.***.***
네. 다양한 사용처를 만들어주면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전 거의 안 쓸 것 같아서 썩혀만 두긴 너무 아깝네요. ㅎㅎ | 26.05.09 17:43 | |
(IP보기클릭)211.218.***.***
(IP보기클릭)106.101.***.***
헐. 빛 바랜 아티팩트 자체를 제작할 수 있는 건 알고 있는데 기어 제작할 때도 쓰이나요? 엔딩 보기 전이라 스토리랑 지역, 콘텐츠 해금할 게 더 남아서 제가 모르는 걸 수도 있는데 재료로 쓰는 건 따로 못 봤거든요. | 26.05.09 17:50 | |
(IP보기클릭)121.144.***.***
(IP보기클릭)106.101.***.***
그것도 또 다른 방법이네요. ㅎㅎ 용도가 너무 한정돼있어서 아쉽습니다. | 26.05.09 17:5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