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만본다면 유아용같지만 게임성은 성인용에 가깝습니다
여태까지 농사게임이라고하면 단순노가다였지만 이게임은 전문성을 높여서 당황스럽지만 취향이 맞는다면 더 큰 재미를 주구요.
전투부분도 2D횡스크롤액션으로 진행됨에도 다양한 전략과 기믹으로 독특한 액션성을 띄는데 많이 놀랬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의한수라고 생각하는건 농사와 전투만이도를 별개로 설정할수있는점 같습니다
처음엔 둘다 보통으로 진행하다가 4년차쯤 농사에 들어가는 스트레스가 너무 커서 쉬움으로 낮추니 정말 하늘과 땅차이로 쉬워지더라구요
전투도 시험삼아 전환시켜봤는데 이것도 난이도차가 엄청 큽니다
결과적으로 쉬움으로하면 꼬마들도 충분히 할만하겠더라구요.
농사의경우도 대성했을때랑 폭망했을때 능력치 증가폭 차이가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한 20정도 나는거 같더라구요. 폭망의 기준은 일부러 대놓고 망치는식으로 (품질관련 해야되는거 하나도안함 + 물길 열어놓고 한번도 안닫음 + 해줘야되는거 아무것도 안해줌) 하고 대성은 해줘야되는거 다해주고 비료도 비약들 팍팍써가며 모든일정 농사에만 올인해서 했을때 기준입니다
분명 누적되면 큰차이지만 게임진행 못해먹을수준은 아닙니다. 거기에 년차에따른 진행제한이 없다보니 한해 망쳤다면 진행멈추고 농사 일년 더지으면 땡이에요.
반대로 정말 이지모드로 하겠다면 전투부분 진행 안하고 농사만 3~4년 짓다가 나가면 무쌍가능합니다. 무쌍안되면 또 3~4년 폐관수련...
전투부분도 살펴보면 잘만들었다싶은게 좋다고하는스킬이 대부분 비슷하지만 좋은스킬 갯수가 커스텀한도보다 많다는점입니다. 미션특성에 따라 세팅을 다르게하고, 어느컨셉으로 하느냐에따라 전투방향성 자체가 다릅니다
2D횡스크롤에서 이정도 전략성을 보여주는게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되네요
무기 방어구의 커스텀도 충실합니다
전투부분에서 스팩업할수있는 부분이지요.
음식도 마찬가지입니다. 초반은 이게 뭐지싶다가 후반가서 다양한 도핑이 가능해지니 재대로 도핑하면 차이가 엄청 큽니다
도핑의힘으로 쌀수준30일때 미션난이도48도 보통난이도로 클리어를 해봤네요
다양한 성장길을 열어두고 유저역량에따라 (컨이든 전략이든 성장이든) 게임즐길수 있는 방법이많습니다
역으로 저런 귀찮은거 신경쓰고싶지 않은유저들도 막히지는 않을정도로 망쳤을때 패널티가 극심히지 않은부분도 칭찬하고싶구요.
소프트하게 할수있지만 어렵게하자면 어렵게도 할수있는 난이도. 이부분을 가장 칭찬하고 싶습니다
성장부분도 농사와 전투 절묘하게 분담되있어서 어느쪽이든 재밌게 즐길수 있었구요
스토리부분은 스포때문에 자세하게는 못적습니다만 이부분도 참 굉장한거 같습니다
복선을 절묘하게 깔아두고 회수도 적절하게 이루어집니다
유아용 발암겜같다가도 나름 성인이봐도 괜찮다싶은부분도 있습니다
유아용 부드러운 감성으로 성인도 납득되는 구성덕문에 많이 놀랬습니다
개인적으로 별기대 안한게임이라...
쓰시마랑 함께 올해 기대안하고 한 게임중 가장 즐겁게 하고있네요
(정작 기대했던게임들 다 폭망함..)
추천합니다 지르세요.
단점이 없진않은데 장점때문에 별로 신경 안쓰이네요. 고오쓰도 단점평가가 이런느낌이었는데 여러모로 참 닮은게임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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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사파트는 절대 애들용이 아님ㅋㅋㅋㅋㅋㅋ 얼분 낙수 출수 천수 이딴거 나도 몰랐는데 어케알어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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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사파트는 절대 애들용이 아님ㅋㅋㅋㅋㅋㅋ 얼분 낙수 출수 천수 이딴거 나도 몰랐는데 어케알어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