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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블루아카이브 스킬업 소재 계산기 v1.84 (정요코, 정루카 추가)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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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117.***.***

BEST

항상수고하십니다.
23.03.09 22:10

(IP보기클릭)222.117.***.***

BEST

항상수고하십니다.
23.03.09 22:10

(IP보기클릭)39.118.***.***

23.03.10 02:25

(IP보기클릭)116.38.***.***

2번 시트에서 체크 해제한 학생들이 크레딧 계산에 계속 포함되는 문제를 고쳤습니다.
23.03.13 00:16

(IP보기클릭)116.38.***.***


지적사항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일단 목표 레벨과 현재 레벨이, 수치를 입력할수록 가독성을 해치네요. 이부분 목표 레벨과 현재 레벨의 차이를 보여주는 식으로 변경해서 최대한 덜 빽빽한 시트가 되도록 해보겠습니다.
23.03.13 00:36

(IP보기클릭)175.202.***.***

안녕하세요. 해당 스프레드시트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계산하기 수월하네요. 다만 아코가 장비 계산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다른학생들은 일일히 계산은 안해봤지만 무기 종류가 아코만 안뜨는걸 보아 아코만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23.03.16 09:56

(IP보기클릭)122.45.***.***

카탈로그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확인해보니 아코 DB가 일부 누락이 되서, 데이터가 꼬여있었네요. 수정했으니 이제 정상적으로 계산되실 거에요. | 23.03.16 10:15 | |

(IP보기클릭)122.45.***.***

카탈로그
아 덧붙이자면 '자료1' 시트의 캐릭터 내용도 공유하도록 설정해놔서, 아마 카탈로그님이 기존에 만들어두신 사본에서도 제대로 계산되실 겁니다. 그나저나 이제 봤는데 여백이 하나씩 생기네요 =-=;;; 이것도 좀 손을 봐둬야... | 23.03.16 10:17 | |

(IP보기클릭)175.202.***.***

수정불가
감사합니다 | 23.03.16 10:45 | |

(IP보기클릭)58.231.***.***

23.03.19 00:54

(IP보기클릭)58.231.***.***

루리웹-222820150

| 23.03.19 00:55 | |

(IP보기클릭)58.231.***.***

루리웹-222820150

| 23.03.19 00:55 | |

(IP보기클릭)58.231.***.***

루리웹-222820150

스샷 순서대로 사용버전이고 학생 장비를 올려서 숫자를 바꿀려고 하면 바로 에러가 납니다 그렇다고 원래 수치인 6으로 돌려도 에러가 나구요 다른 학생도 저렇구요 작업되돌리기로 원래대로 돌려야 합니다. | 23.03.19 00:56 | |

(IP보기클릭)116.38.***.***

루리웹-222820150
아 수치 입력을 1번 시트에서 하셔야 합니다. 저기는 보여주는 곳이에요. 오파츠 계산의 스킬레벨 보여주는 거랑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 23.03.19 01:35 | |

(IP보기클릭)116.38.***.***

루리웹-222820150

예를 들어 이런 식으로. 1번 시트의 '장비' 입력란을 가져와서 '1번 시트에서 장비는 이렇게 입력했었어' 라고 리마인드 시켜주는 용도에요. | 23.03.19 01:37 | |

(IP보기클릭)116.38.***.***

루리웹-222820150
기존에는 장비 시트가 캐릭터 이름도 수동으로 입력해야 하고 그래서, 이번에 연동까지 시켜둔건데, 사실 정보를 실시간으로 해당 시트에서 변경이 가능하도록 이거저것 알아봤지만 그 기능이 사실 레퍼런스 셀을 2개를 만드는 문제라서 구글 시트에서는 힘들더라고요... | 23.03.19 01:39 | |

(IP보기클릭)58.231.***.***

수정불가
그렇군요 1번 시트에서 수정 이전 버전처럼 장비페이지에서 수정을 시도하니 에러가 난 것이군요 이해했습니다 | 23.03.19 05:21 | |

(IP보기클릭)58.231.***.***


안녕하세요 또 왔습니다 자꾸 미안하네요 현재 경험치 부분은 이렇게 표기되어있는데 학생 레벨업할 때 [자동선택을 누르면 최상보고서 부터 사용하니깐] 절대 필요량에 적힌 것처럼 800개를 모을 수가 없지 않습니까? 기초만 계속 쌓여가고.... 그러니 저 표대로면 내가 보유한게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23.03.23 08:47

(IP보기클릭)58.231.***.***

루리웹-222820150

차라리 입력한 보고서 양을 계산해서 몇 점의 경험치를 보유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앞으로 더 필요한 양만큼의 경험치를 보여주는게 앞으로 보고서 모아야 하는게 어느 수준인지 파악이 쉽지 않을까 건의해봅니다 | 23.03.23 08:48 | |

(IP보기클릭)175.203.***.***

루리웹-222820150
그거는 제가 제 때 처리못한 잘못입니다 ㅠㅠ 다만 음...비중으로 표현하는 것은 생각해보지 못했네요. 건의 감사드립니다. | 23.03.23 10:25 | |

(IP보기클릭)124.52.***.***

정요코, 정루카 추가후 다시 작성해둔 수치가 2칸씩 밀렸어요 ㅠㅠ, 찾아서 2칸씩 올리긴 했는데 밑에 밀레니엄쪽 코유키가 두번 들어가있더라구요, 그래서 밀레니엄 밑은 3칸씩 밀린것 같아요 그리고 신규 오파츠가 안 보입니다... 정요코는 강철만 기록되어있고 정루카는 만드라고라, 콜간테로 나와있어요
23.03.26 22:13

(IP보기클릭)116.38.***.***

루리웹-2446928578
크아아악 새벽에 고쳤더니 이런 불상사가;; 제가 데이터 검증을 깜박했네요 ㅠㅠ 바로 수정해놨습니다. 코유키 데이터가 중복으로 2번 입력되어 있어 수정했고, 오파츠 계산 항목에서 데이터 참조 범위도 고쳐놨습니다. 이제 신규 오파츠를 제대로 계산에 포함할 겁니다. 죄송해요 ㅠㅠ | 23.03.26 22:25 | |

(IP보기클릭)116.38.***.***

수정불가
아 그리고 본래 고대전지 - 디스코 콜간테 - 위니페소키 스톤으로 오파츠가 정렬되어 있었을 건데, 제가 샬레 DB에서 확인해본 바 현재 오파츠 정렬이 고대 전지 - 머리가 자라는 인형 - 디스코 콜간테 - 아틀란티스 메달 - 위니페소키 스톤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버전업을 하면서 오파츠 계산 항목의 대시보드 레이아웃을 변경했는데, 변경을 안하셨다면 정루카 인형 오파츠 계산 결과가 디스코 콜간테 대시보드에 표기가 될 겁니다. 이 부분은 불편하시더라도 다시 사본만들기를 이용하셔서 갈아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ㅠㅠ | 23.03.26 22:28 | |

(IP보기클릭)124.52.***.***

수정불가
ㅠㅠ 초기부터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혹시 아직도 신규 오파츠가 아예 항목 자체가 보이질 않는데 혹시 제가 오파츠쪽 필요량 데이터를 추가 필요량이 아닌 총 필요량으로 보고 싶어서 계산식에서 -(보유량)을 지우고 쓰고 있는데 이게 문제가 됐을까요? | 23.03.26 22:29 | |

(IP보기클릭)124.52.***.***

수정불가
아닙니다 감사드립니다 ㅠㅠ | 23.03.26 22:30 | |

(IP보기클릭)116.38.***.***

루리웹-2446928578
수식을 보여주실 수 있으신가요? | 23.03.26 22:33 | |

(IP보기클릭)116.38.***.***

수정불가

제가 현재 대시보드 합계를 계산하는 함수가 bycol 과 람다 함수를 조합한 방식인데, 여기에 보유량 배열을 뺄셈으로 구현하기 위해 arrayformula로 묶어서 표현한 것입니다. 보유량을 없애고 싶으시다면 굳이 arrayformula로 묶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위 수식으로만 적으시면 해결되십니다! 저기 BL18부터 CA 열까지 인용한 것은 3번째 대시보드 기준입니다. ㅎㅎ; | 23.03.26 22:39 | |

(IP보기클릭)124.52.***.***

수정불가
와! 지금 새로 받아서 적용해보니 -수치가 파란색으루 나오네요! 정말 원했었는데 감사합니다 ㅠㅠ | 23.03.26 23:18 | |

(IP보기클릭)116.38.***.***

루리웹-2446928578
ㅎㅎ 다른 분들이 요청주시기도 했고, 저도 3차 노드제조 때문에 추가해봤는데 좋아해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이상한 점이 있거나 건의사항 있으면 여기에 댓글 남기시거나 쪽지 보내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시트 잘 부탁드려요. | 23.03.26 23:24 | |

(IP보기클릭)124.52.***.***

수정불가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정말 사소한 이야기이긴 합니다만 노노미 요구 오파츠 부분에서 10레벨 부분이 조금 이상한것 같습니다 | 23.03.26 23:33 | |

(IP보기클릭)116.38.***.***

루리웹-2446928578
아! 감사합니다. DB 수정했으니 아마 이제 제대로 반영되셨을 거에요 | 23.03.26 23:35 | |

(IP보기클릭)124.52.***.***

수정불가

| 23.03.26 23:41 | |

(IP보기클릭)121.163.***.***


강화석 계산 쪽도 오류가 있네요 장비 경험치 계산을 크레딧/4로 해두셨던데 장비 크레딧은 레벨업 크레딧뿐만 아니라 티어업 크레딧까지 합한 값이라 오차가 발생한 거 같습니다 경험치 따로 추가해서 돌렸더니 잘 작동합니다 혹시나 필요하실까 싶어서 크레딧, 경험치 필요량 수정한 거 남겨둡니다
23.04.01 14:31

(IP보기클릭)116.38.***.***

나 기사단
으악 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이거는 전혀 생각을 못했었네요. | 23.04.01 14:36 | |

(IP보기클릭)121.163.***.***

수정불가
강화석 매일 풀매수하는데도 보라색이 몇백개나 더 필요한 게 이상해서 확인해보니 그만 ㅋㅋ | 23.04.01 14:59 | |

(IP보기클릭)116.38.***.***

나 기사단
일단 말씀하신대로 경험치 테이블 생성해서 따로 계산하는 것으로 교체했습니다. 추가로, 시트 살펴보다 고유무기 관련해서 에러 발생 시에 공이까지 #N/A로 표기되는 오류난 계산식도 있어서 고쳐놨습니다. 원본 시트에서 4.장비 고유무기 계산 시트의 BX8:BX12 까지의 수식, 아니면 BX열을 복붙하셔도 됩니다. | 23.04.01 15:04 | |

(IP보기클릭)121.163.***.***

수정불가

| 23.04.01 15:28 | |

(IP보기클릭)58.231.***.***

안녕하세요 장비가 파밍요구량보다 많으면 파란색으로 나오던데 숫자칸의 배경색 때문에 파란색과 검은색의 구분이 쉽지 않습니다 이 파란색을 다른 색으로 바꾸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3.05.03 09:21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222820150
스프레드시트의 맞춤숫자서식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https://heydcloud.com/%EA%B5%AC%EA%B8%80-%EC%8A%A4%ED%94%84%EB%A0%88%EB%93%9C%EC%8B%9C%ED%8A%B8-%EC%82%AC%EC%9A%A9%EB%B2%95-47-%EB%A7%9E%EC%B6%A4%EC%88%AB%EC%9E%90%ED%98%95%EC%8B%9D-%EB%A7%8C%EB%93%A4%EA%B8%B0%EC%9D%8C/ 광고가 좀 있긴 한데 여기가 설명이 잘 되어있네요. | 23.05.03 11:16 | |

(IP보기클릭)119.202.***.***

루리웹-222820150
부연설명 드리자면, 현재 사용중인 서식은 #;[blue]#;인데, 각각 음수;양수;0 표기입니다. 세미콜론으로 구분되죠. 여기서 양수 서식의 색을 바꾸시고 싶다면 저기 blue를 다른 색...cyan이나 magenta 같은 걸로 바꾸시면 됩니다. | 23.05.03 12:45 | |

(IP보기클릭)58.231.***.***

수정불가

특히 배지부분 같이 뒷 배경색 때문에 파랑인지 검은인지 구분이 잘 가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알려주신대로 걍 부족한 부분을 눈에 띄는 색으로 바꾸니 어떤 걸 더 파밍해야하는지 확 눈에 들어와서 좋네요 파란색 말고 다른 색으로 바꿔보는건 어떨까요 | 23.05.04 08:55 | |

(IP보기클릭)58.231.***.***

루리웹-222820150

하는 김에 오파츠 부분도 바꿔버렸는데 애매하던 파란색보단 딱 내가 더 필요한게 바로 보여서 딱 눈에 띄게 가시성은 좋아졌네요 | 23.05.04 09:00 | |

(IP보기클릭)58.231.***.***


그리고 저번 글에서도 달았던 건데 학원 보유량과 필요량 사이에 경험치 표가 들어가서 가시성(라인 이어짐의 시선처리)이 안 좋은데 아래처럼 보고서 부분을 왼쪽으로 빼고 보유량과 필요량을 직관적으로 보기 쉽게 만드는건 정말 안 되나요?
23.05.04 08:59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222820150
위의 댓글까지 포함하여 답변드릴게요. 부족분을 빨간색이 아니라 초과분을 파란색으로 표기한 것은 이 시트의 계산 목적 자체가 부족분을 구하는 데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부족분은 검은색으로 표기되는 것이죠. 말씀하신 빨간색도 사실 고민해보긴 했는데 이러면 적황색 계열(손목시계, 머리가 자라는 인형) 등은 오히려 눈이 좀 아파집니다... 제조 개편으로 오파츠 초과분에 대한 인지 또한 필요해진 시점에서, '제조에 써도 되는' 오파츠가 강조된다고 생각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말씀하신 것. 물론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냥 위치만 바꾸면 되는데 왜 빨리 안되냐? 하는 것은 우선 기입 항목이 늘어나서 끝도없이 옆으로 퍼지는 시트에 대응하려고 열 그룹화를 할 때, 제가 칸수를 맞춰가면서 했던 것이 흐트러지게 됩니다. 그래서 그 부분 레이아웃을 고민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이게 사실 제일 큰데, 제가 지금 여러 일들이 동시에 몰려와서, 개선할 시간이 없습니다. 총력전 등수도 망하긴 했지만 솔직히, 시트를 내버려두고 있는 게 더 마음에 걸리기도 하고요...제가 체력이 부족한 게 한입니다. 다행히 오늘까지 일하면 내일부터는 시트 만지작거릴 시간이 좀 납니다. 그 때 시트 레이아웃도 재정비할 생각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__) | 23.05.04 09:33 | |

(IP보기클릭)124.52.***.***

수정불가
언제나 응원하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 23.05.04 13:12 | |

(IP보기클릭)58.231.***.***

수정불가
네 감사합니다 | 23.05.05 00: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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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021.02.04 (아이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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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021.11.09 한국 (안드로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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