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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애초에 기준이 행추 베넷이니까. 문제입니다.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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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행추, 베넷이 설계 미스인게 아니라 이런 캐릭을 무과금에게도 쥐어줌으로서 게임을 쉽게 클리어하도록 도와준거임.. 뭔 5성만 출시되면 얘네랑 비교해대는데 막상 행, 베, 향 압도하는 상위호환 캐릭터 나오면 돈미새라고 뭐라할게 뻔함. 안지르면 겜도 못한다고
    22.01.10 20:17
    BEST
    행추.베넷.향릉.디오나같은 4성 국밥 캐릭터들은 어떻게보면 무소과금이나 캐릭풀이 좁은 뉴비들에게 최소한의 스펙을 보장하는 느낌이라 요즘 좀 op스럽게 보여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재네들이라도 없으면 뉴비들 이나즈마부터는 스토리진행도 못할거같음
    22.01.10 17:31
    (419577)

    175.201.***.***

    BEST
    미호요는 할수만 있다면 행추랑 베넷을 너프하고 싶을 겁니다. 그게 불가능해서 다른쪽으로 노선을 바꾸고 있는데, 이미 행추,베넷 뽕맛을 본 사람들이 그걸 마다할 이유도 없고... 결국은 새로운 캐릭터에 맞는 설명이 엄청나게 길어지는 신 성유물을 내거나, 연월로 접대하는 방법 말고는 없겠죠.
    22.01.10 17:25
    BEST
    행추는 뭐 좋기는 해도 한계가 있으니까 그렇다 치는데 베넷은 확실히 설계미스가 맞음 ㅋㅋ... 6돌 온오프 같은 소리 나오는것부터가 뭔가 잘못됐다는 증거 6돌 효과를 기본사양으로 넣고 1돌을 6돌로 올려야 밸런스가 좀 맞을듯하네요
    22.01.10 18:43
    BEST
    님이 말하는 과정이 지난 5년간 비슷하게 붕괴3에서 진행됐는데 그쪽 민심이 마냥 좋지만은 않고 지금은 완전 고인물 게임 된걸 생각하면 그닥 좋은 생각은 아닌듯.. 이거 말고도 모든 수집형 겜은 인플레 가면서 돈미새라고 욕먹고 겜 터짐.. 나선빼고 모든 컨텐츠가 다 예능팟으로도 깰 수 있는 수준이니 님 말대로 애정캐가 있으면 걍 걔를 어떻게든 메인딜러로 세우면 그만임. 종려도 물피 성배껴서 메딜로 쓰는데..
    22.01.10 20:21
    (1373688)

    183.97.***.***

    행추 배넷이 설계미스로 너무 강한느낌입니다. 최근에 나오고 있는 4,5성 신캐들이 훨씬 조합의 재미가 있습니다.
    22.01.10 17:03
    (4197577)

    182.211.***.***

    좋은글 잘봤습니당
    22.01.10 17:20
    BEST
    미호요는 할수만 있다면 행추랑 베넷을 너프하고 싶을 겁니다. 그게 불가능해서 다른쪽으로 노선을 바꾸고 있는데, 이미 행추,베넷 뽕맛을 본 사람들이 그걸 마다할 이유도 없고... 결국은 새로운 캐릭터에 맞는 설명이 엄청나게 길어지는 신 성유물을 내거나, 연월로 접대하는 방법 말고는 없겠죠.
    22.01.10 17:25
    (4863835)

    116.40.***.***

    pc 오픈 때부터 거의 올 캐릭/올 무기를 사용하다가 현재는 콘솔 버전 부계정으로 소소하게 과금하면서 즐기는 유저입니다만 무리한 과금보다는 스스로 적당한 기준을 잡고 본인에게 필요한 캐릭들 위주로 픽업하고 나한테 필요한 캐릭이구나 생각하면 뽑는 게 베스트죠 사실 이 게임은 모든 캐릭을 사용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본문의 의견에 동감하는 건 앞으로 미호요의 방향은 만능 캐릭보다는 역할에 충실한 확실한 캐릭들 위주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외모 성능도 성능이라는 미호요 특성상 얼마나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출시할지도 앞으로 기대는 됩니다.
    22.01.10 17:26
    BEST
    행추.베넷.향릉.디오나같은 4성 국밥 캐릭터들은 어떻게보면 무소과금이나 캐릭풀이 좁은 뉴비들에게 최소한의 스펙을 보장하는 느낌이라 요즘 좀 op스럽게 보여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재네들이라도 없으면 뉴비들 이나즈마부터는 스토리진행도 못할거같음
    22.01.10 17:31
    루리웹-9368888929
    이말을 반대로 돌려말하면 무소과금유저들이 메타고착화를 일으키고 있는 셈. | 22.01.10 18:01 | | |
    (5015699)

    211.53.***.***

    매우공감합니다.
    22.01.10 17:32
    (516265)

    118.235.***.***

    파워인플레는 k게임 뿐 아니라 장기 서비스를 해야하는 온라인 게임 모두에 해당되는 점인지라 겜 처음 시작할때부터 그 부분을 좀 걱정했었는데, 1년간 지켜보면서 파워인플레 억제할라고 노력하는 게 보여서 본문 글에 참 공감됩니다. 캐릭이 점점 강해지면 몹도 점점 강해지고 기존 캐릭은 퇴물되서 신캐릭 뽑아야하고 이러면 지갑이 버티기도 힘들고 캐릭에 애정쌓기도 힘들죠.
    22.01.10 18:05
    행추보다는 베넷은 확실히 설계가 잘못된 캐릭인 것 같습니다. 이제와서 보면 사라, 고로, 신학처럼 힐은 좀 너프하고 6돌 효과를 아예 캐릭 특성으로 박아서 불 원소 캐릭 전용 서포터로 만들었어야 하는게 맞지 않나..싶네요
    22.01.10 18:12
    행추,베넷의 상위5성급 캐릭이 나오는순간 글의 기초논리부터가 무너질 글이네요 ㅋ
    22.01.10 18:15
    루리웹-4395452797
    그리고 글쓴분께서 한가지 착각을 하고 있는게 있는데 카즈하가 나오고 나서부터 빙결 감전 과부하팟이 생긴게 아닙니다 ㅋ 이미 빙결팟은 감모벤디를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었고 감전팟은 코코미가 신성유물을 받고 나서야 그제서야 한 축으로 올라온 것이고요. 카즈하가 가져온것이라고는 기존의 증발+빙결팟의 화력강화 이거말곤 없습니다. | 22.01.10 18:23 | | |
    (236351)

    118.235.***.***

    루리웹-4395452797
    감전팟은 그전에도 썼었는데... 뭐 고인물 기준이긴 하지만 퀸바라 팟이 돌긴 했었죠... 코코미도 신성유물 나오기 전에 패치당일날 이미 북두 피슬을 중심으로 한 감전팟이 퀸바라 팟을 밀어냈었고요... 저는 카즈하가 가져온게 어떤 팟이든 피해량을 밀어주는거라고 보는데, 원마 격변버프는 덤이고요. 덕분에 당시 설탕이 좀 주목을 받았죠. 지금은 밀렸지만.. 불쌍한 설탕 ㅠ | 22.01.10 20:14 | | |
    30만원짜리 투자할수있냐 없냐 그걸로 내가 만족하냐만 보면 되게 게임이 굴러가서 누가 사기던 접대받던 무슨 상관인가싶기도해여ㅋㄷ 게임에 최상위컨텐츠는 어짜피 어떤온라인게임이던 시간들이고 돈많이쓴사람에게 유리한건 당연시되니..
    22.01.10 18:25
    (4851319)

    220.120.***.***

    와우나 블소가 스킬트리 갈아엎고 리모델링하는걸 수차례 직접 경험했습니다 원신이 앞으로 90렙이후랑 다음월드레벨 , 추가될 수많은 케릭들을 어떻게 계획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현재 별자리시스템 , 원소스킬들 슬슬 한계가 온것아닌가 봅니다 모험렙55부터 말도 안되는 경험치량으로 그냥 60레벨까지 방치해놓은걸 보면....... 계속 추가될 케릭터나 무기들이 이런저런 설명이 장황한 스킬들을 걸치고 나올것같습니다..
    22.01.10 18:27
    BEST
    행추는 뭐 좋기는 해도 한계가 있으니까 그렇다 치는데 베넷은 확실히 설계미스가 맞음 ㅋㅋ... 6돌 온오프 같은 소리 나오는것부터가 뭔가 잘못됐다는 증거 6돌 효과를 기본사양으로 넣고 1돌을 6돌로 올려야 밸런스가 좀 맞을듯하네요
    22.01.10 18:43
    저는 요즘 여캐들이 뭔가 성능이나 기술디자인이 너무 단순하게 나오는것같아 불만입니다. 모델링 외에 전부 성의가없다고 할까요.
    22.01.10 18:44
    초기 비경 설계도 한 몫 했죠. 리월, 몬드 비경은 초반 지역인데도 뉴비들 가라고 만든 게 맞기는 한지 의심될 정도... 이나즈마 오고 나서는 죄다 버프 위주로 만들더군요.ㅋㅋ
    22.01.10 18:56
    (34967)

    211.36.***.***

    강한 케릭터 안나오면 도리어 좋아해야하죠. 그만큼 파원인플래가 없어서 예전 케릭터 쓸수 있다는 소리라서 이익임.
    22.01.10 19:08
    갠적으론 기존 베넷처럼 사기캐릭을 너프 못시키는 만큼 신규캐는 기준이 최소 향릉급은 되어야하지 않나 봅니다. 그럼 파워 인플레는 어쩔꺼냐???? 간단해요. 나선 13층 추가하면서 단서를 달아요. 초고난이도 난이도이니 전무+5성 고돌이 아니면 못 깹니다. 대신 보상은 기존층처럼 150원석을 줘서 박탈감을 줄입니다.~ 하고 못 박으면 되죠. 그리고 월드난이도 +1,+2 기능 추가! 단! 난이도 선택권의 자유이므로 보상드랍률은 자동상승 레벨(모험렘55->월드렙8)과 동일합니다. 이렇게되면 중핵과금러들에겐 난이도 선택권을 줘서 너무 쉬운겜이 되는걸 방지하고 무소과금러는 자동난이도에 맞게 놀아도 진행 및 보상 드랍률에 문제없기에 구지 어려운 난이도 할필요 없고요. 30만원짜리 캐릭은 기본난이도에서는 OP소리 듣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자기만족 "싱글"겜이니까요. 내 겜이고 내 세계인데 내가 쎄던말든 뭔상관??? 지금처럼 너프불가+신규캐는 월드난이도 밸런스 존중해서 너프출시가 계속되면 무슨 메타가 되어도 베넷+행추는 일단 끼워놓고 생각할수 밖에 업어요.. 캐릭이 많이 출시될수록 구캐릭도 버려지지 않아야한다~가 아니라!! 구캐릭이든 신캐릭이든 누굴 써도 상관없이 내 애정캐만 쓰면된다!!! 가 정답이라 봅니다. 특성 돌파라는 1개에 30만원짜리 dlc를 팔기위해 팔다리를 자르고 출시하는건 k 폰 게임처럼 저투자 고효율(=카지노)만 보려는 돼지같은 미호요가 되지 않기를 바라는것도 제 마음입니다. 정확히는 몰라도 원신이 지금까지 대충 개발비 3000~4000억 투자 해서 6조 정도 번걸로압니다. 영업이익이 상상초월이죠. 여기서 더 영업이익률이 더 늘어나길 바라는건 국내 모nc기업처럼 카지노 한탕장사를 하는걸로 밖엔 안 보일꺼 같습니다. 제가 바라는건 30만원에 맞는 5성 OP캐릭! 카즈하같은 범용성 미친 5성 캐릭! 행추를 대신해서도 언제나 선택 할수 있는 4성캐릭! (베넷은 솔직히.... 말도 안되는 캐릭 인정) 파워 인플레를 극복할수 있는 동일 보상의 +1,+2 월드난이도 추가! 암튼 결론은 비싼캐릭이니만큼 기존캐도 살리기 위한 신규캐 팔다리 자를게 아니라 기존캐든 신규캐든 내가 좋아하는 캐릭을 쓸 수 있는 선택권을 위한 비슷한 성능 출시 이겁니다.
    22.01.10 20:17
    BEST
    몬헌닉-보영
    님이 말하는 과정이 지난 5년간 비슷하게 붕괴3에서 진행됐는데 그쪽 민심이 마냥 좋지만은 않고 지금은 완전 고인물 게임 된걸 생각하면 그닥 좋은 생각은 아닌듯.. 이거 말고도 모든 수집형 겜은 인플레 가면서 돈미새라고 욕먹고 겜 터짐.. 나선빼고 모든 컨텐츠가 다 예능팟으로도 깰 수 있는 수준이니 님 말대로 애정캐가 있으면 걍 걔를 어떻게든 메인딜러로 세우면 그만임. 종려도 물피 성배껴서 메딜로 쓰는데.. | 22.01.10 20:21 | | |
    몬헌닉-보영
    13층 만들어 원석 주면 유저들 반은 접을텐데 그거는 그 자체만으로 우린 핵과금러들이 좋다는 말 말고는 될게 없음 12층 이하도 층당 150인데, 그거 하나 하려고 온갖 조합에 명함으로 악착같이 하는데 원석 주는대신 현질 안하면 못깸 이러면 뭐, 원신 무과금은 게임 플레이못함 이런식으로 악명만 높아짐 | 22.01.10 22:06 | | |
    (5015699)

    211.53.***.***

    몬헌닉-보영
    님이 설명해주신 그런 방법은 파워인플레이션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아니라, 오히려 파워 인플레로 인해 게임이 망해가는 전형적인 루틴을 그대로 답습하는 겁니다. 진짜 게임은 유저가 망친다더니 소오름 돋네요. 핵과금 유저를 위한 전용 난이도 추가요??? 정말로 그게 좋은 소리 들으면서 하하호호 유지될거라고 보십니까? 그렇게 되는 순간 이 게임은 '현질 졸라게 하지 않으면 게임 컨텐츠도 풀로 즐기지 못하는 개현질게임'이 되는겁니다. 이건 온라인겜이든 나 혼자하는 싱글게임이든 다 마찬가지입니다. 무과금 유저건 핵과금 유저건 현질이 수단이 되는 컨텐츠 제한에 만족할 유저 단 1명도 없습니다. 저는 작년 7월에 원신을 시작해서 지금까지 300만원 가까이 지불한 사람이지만 파워인플레이션은 억지 난이도 추가 같은 눈가리고 아웅 식의 억지 '상쇄'가 아니라 애초에 근본적으로 인플레이션을 '억제'를 시켜야 진정 게임이 롱런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22.01.11 08:11 | | |
    몬헌닉-보영
    피빕이나 경쟁요소가 있는 겜도 아닌데 op를 계속내고 거기에 맞춰서 난이도 올리면 거부감이 더 커질겁니다. 애초에 원신이 성공한게 신캐 계속 안뽑아도 다 즐길수있어서 그런거 아닌가요? 같은 회사 겜 붕괴는 신규딜러나오면 바꿔야하니까 원신만큼 못 큰거고 | 22.01.11 14:02 | | |
    BEST
    행추, 베넷이 설계 미스인게 아니라 이런 캐릭을 무과금에게도 쥐어줌으로서 게임을 쉽게 클리어하도록 도와준거임.. 뭔 5성만 출시되면 얘네랑 비교해대는데 막상 행, 베, 향 압도하는 상위호환 캐릭터 나오면 돈미새라고 뭐라할게 뻔함. 안지르면 겜도 못한다고
    22.01.10 20:17
    루리웹-6287836687
    베넷은 6돌만봐도 설계미스 맞습니다 6돌의 효과를 본다고 치면 기본적으로 베넷은 장판없으면 하자가 있는 불속성 메인딜러 설계임 근데 유저들이 1돌효과를 보고 힐+공뻥서폿으로 변칙운용하는거고요. | 22.01.10 2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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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정보

    평점
    4.3
    장르
    RPG, 어드벤처,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아이폰, 안드로이드, PS4, PS5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미호요


    유통사
    일정
    [CBT] 2020.03.19 (PC)
    [CBT] 2020.03.19 (아이폰)
    [CBT] 2020.03.19 (안드로이드)
    [출시] 2020.09.28 (PC)
    [출시] 2020.09.28 (PS4)
    [출시] 2020.09.28 (안드로이드)
    [출시] 2020.09.28 (아이폰)
    [출시] 2021.04.28 (PS5)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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