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
TTK = Times to kill / 적을 죽이는데에 걸리는 시간
BTK = Bullets to kill / 적을 죽이는데에 필요한 총알
AR = Assault Rifle / 돌격소총
LMG = Light Machine Gun / 경기관총
ADS = Aim Downs sight Speed / 조준 사격 진입 속도
FAL
1. 사거리
38m
AR 중에서 매우 긴 편이다.
2. 데미지
기본 = 45 ~ 34
가슴 위 = 54 ~ 40
헤드샷 = 72 ~ 55
데미지는 엄청 쌘 편.
3. BTK
장갑판 |
기본 BTK |
가슴 위 BTK |
헤드샷 BTK |
장갑판 없음 |
3 ~ 4
|
2 ~ 3 |
2 |
1 장갑판 |
4 ~ 5
|
3 ~ 4 |
3 |
2 장갑판 |
5 ~ 6
|
4 ~ 5 |
3 ~ 4 |
3 장갑판 |
6 ~ 8 |
5 ~ 7 |
4 ~ 5 |
(일반 멀티는 장갑판 없음을 보면 됨)
보다시피 BTK가 엄청 낮은데 헤드샷 효율도 좋아서
M13처럼 헤드샷 한발만 섞여도 BTK가 줄어듬.
4. TTK
장갑판 없을 때(일반 멀티) 기준, 128ms
3장갑판 기준, 511ms
FAL보다 TTK가 빠른 총들 (헤드샷 제외, 3장갑판 기준)
- M4A1 with .458 Socom (500ms)
FAL보다 TTK가 느린 총들 (헤드샷 제외, 3장갑판 기준)
나머지 전부
일반 멀티에서는 FR 5.56이 더 빠름.
파마스가 3장갑판 상대로 유독 느려지는 이유는 장갑판 없을 때는 원탭 원킬인데
3장갑판일 때는 3탭이 필요해서 탭 사이 딜레이 때문에 느려지는 것.
TTK 미쳤음...
5. ADS
233ms로 조금 느린 편
오든, 파마스, 스카 등등 대놓고 심각하게 느린 총들보다는 빠름.
6. 반동
???
아주 약간 위로 솟다가
마치 버프 전 M13마냥 우측으로 급격히 튐.
두번째 탄과 세번째 탄 사이의 반동이 이상하게 유독 셈.
여러모로 희한한 반동 패턴인데 어차피 단발 무기라서 제어하는게 어렵지는 않음.
근거리에서는 막 쏴도 괜찮고
장거리에서도 어차피 BTK도 낮으니 좀 신중하게 쏘면 됨.
7. 주요 부착물
XRK 지정사수: 사거리 25% 증가(탄속 증가), 반동 제어, 줌속 1프레임 증가, 이속 2% 감소
18.0" 초경량: 줌속 소폭 향상(체감 안됨), 탄속 감소(사거리 변화 없음)
13.0" OSW Para: 줌속 1프레임 감소, 이속 1% 증가, 탄속 감소(사거리 변화 없음), 반동 제어 감소
24발 탄창: 이속 1% 감소, 줌속 체감 안됨
30발 탄창: 이속 2% 감소, 줌속 소폭 감소
점무늬 그립테이프: 줌속 소폭 향상, 스프린트 아웃 향상
FSS 근접전 개머리판: 줌속 1프레임 감소
개머리판 제거: 스프린트 아웃 +20%, ADS -2.5 프레임, 이속 +4%, -반동 제어, -조준 안정
8. 추천 빌드
솔직히 FAL이 셋팅 추천하기 어려운 총들 중 하나임.
왜냐면 어떻게 셋팅해도 결국 성능이 비스무리하게 나오거든.
XRK 지정사수 총열만 달아주면 나머지는 완전히 취향임.
내가 추천하는 빌드들이 너가 쓰는 빌드랑 전혀 다르다해도 어느 하나가 잘못된게 아니니까
이것저것 달아보고 손에 맞는거 찾으면 될듯.
부착물보다도 가슴 위를 맞출 수 있느냐 없느냐에서 성능이 갈리는 무기임.
워존용 예시 #1
보정기
ADS + 1 프레임, 반동 안정
XRK 지정사수
ADS + 1 프레임, 사거리 + 25% (탄속 증가), 반동 제어, 이속 -2%
전술 레이저
ADS -2 프레임, 조준 안정, 조준 시 적이 레이저 식별
FSS CQC 개머리판
ADS -1 프레임, - 조준 안정
장점
사거리 + 25%
탄속 증가
+ 반동 제어
ADS -1 프레임 (조준경에 따라 1프레임 미만 ~ 5프레임까지 차이날 수 있음)
단점
이속 -2%
워존용 예시 #2
일체식 소음기
ADS +1 프레임, 사거리 +7.5%, 소음 억제
XRK 지정사수
ADS + 1 프레임, 사거리 + 25% (탄속 증가), 반동 제어, 이속 -2%
유격대 전방 손잡이
ADS +1 프레임, 반동 제어, 조준 안정
개머리판 제거
스프린트 아웃 +20%, ADS -2.5 프레임, 이속 +4%, -반동 제어, -조준 안정
장점
사거리 + 32.5%
탄속 증가
소음 억제
+ 반동 제어
스프린트 아웃 +20%
단점
ADS +0.5 프레임 (조준경에 따라 1프레임 미만 ~ 5프레임까지 차이날 수 있음)
이속 -2%
워존용 예시 #3
XRK 지정사수
ADS + 1 프레임, 사거리 + 25% (탄속 증가), 반동 제어, 이속 -2%
확장 탄창
24발: 이속 -1%
30발: 이속 -2%
개머리판 제거
스프린트 아웃 +20%, ADS -2.5 프레임, 이속 +4%, -반동 제어, -조준 안정
점무늬 그립테이프
ADS -1 미만, 스프린트 아웃 + 8%, -조준 안정
장점
사거리 + 25%
탄속 증가
+ 반동 제어
ADS 약 -1 프레임 (조준경에 따라 1프레임 미만 ~ 5프레임까지 차이날 수 있음)
이속 +0% ~ 1%
스프린트 아웃 +28%
단점
이속 -2%
- 조준 안정
일반 멀티에서도 지정사수 총열 넣고 나머지 취향껏 하면 됨
꿀팁: 저지탄 끼면 가슴 위 원샷원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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