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7R의 제노바 BGM이 왜 쩌는지 설명하는
프로 뮤직 프로듀서의 편집 영상입니다.
전문가의 깊은 해석이 흥미로워 소개해 봅니다.
1. 우선 제노바 BGM은 동일한 멜로디가
몇 번이고 반복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BGM은 전혀 지루하지
않은데, 해답은 잦은 '키 체인지'에 있습니다.
(키 체인지란 파이널 판타지 식으로 말하자면
잡JOB 체인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일한 멜로디를 몇 분 남짓한 짧은 사이에
'11번이나 키를 바꿔' 반복하는 것을 통해
(일반적으로 키는 한번 바꿀까말까 하다고 함)
멜로디 자체는 귀에 쏙쏙 들어와 각인되면서도
항상 신선한 느낌을 주는, 힘 빡 주고 정성스레
만든 BGM이라는 거죠.
2. 심지어 이 구성은 제노바의 '외형을
의태하는' 특징까지 한방에 설명하는 큰 그림
이라는 것이 또한 이채롭습니다. 아시다시피
제노바는 접촉한 상대와 동일한 모습으로 몇
번이고 의태할 수 있지만, '하늘에서 떨어진
재앙'으로써의 본질은 전혀 바뀌지 않습니다.
이걸 기본 멜로디는 그대로 유지하는 상태에서
키 체인지를 11번이나 반복하는 것을 통해
설명하고 있는 거죠. 곡 완성도 자체가 높은데,
그 안에 게임 설정까지 담고 있는 셈입니다.
역시 7R 음악팀이 훌륭하구나 싶고, 이런 게
진짜배기 게임 음악이다 싶습니다.
이 사람이 에어버스터 보스전 BGM을 완전
흥분하면서 설명하는 영상도 있는데, 시간이
나시면 이 쪽도 감상해 보시길 권해 봅니다.
한 분야의 전문가가 그 전문성을 통해 취미를
제대로 즐기는 모습이 흥미롭고 부럽네요.
(IP보기클릭)117.111.***.***
ost는 진짜 의심할여지없이 S급이네요
(IP보기클릭)117.111.***.***
ost는 진짜 의심할여지없이 S급이네요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2.104.***.***
하지만 더럽고 하기 싫은 17챕 이라는거~ | 20.05.27 20:40 | |
(IP보기클릭)175.123.***.***
(IP보기클릭)1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