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9.1 더보기 +

[공략/팁] (스펙업) 깡딜, 다마시로의 공격력+66, 공격력 옵션 [33]


(5539708)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5996 | 댓글수 33
글쓰기
|

댓글 | 33
1
 댓글


(IP보기클릭)125.14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3.02.02 04:12

(IP보기클릭)14.34.***.***

일루민아

?! 새벽 4시 등장입니다만 | 23.02.02 04:15 | |

(IP보기클릭)125.141.***.***

박다혜
요즘은 이상하게 새벽잠이 없어진 일인~~ 노인네가 되서 그런가봐요 쿨럭;;; | 23.02.02 13:23 | |

(IP보기클릭)106.101.***.***

와 대박대박 정성 비교글 잘 봤습니다
23.02.02 06:49

(IP보기클릭)14.34.***.***

욱이84

지금 하쿠타쿠 장착을 보니까 얘한테는 요괴 스킬 애들 쪽으로 장착되어 있는뎁 얘는 330의 보정률? 수호령 공격력 수치가 그래요 바쿠보다 소하야가 더 높긴한뎁 얘내들 600까지 올라가는거보면 그래서 어차피 대부분은 옵션 맞춘시는거는 결국 딜이라는 부분을 올리려는 거 때문이니까 공격력 옵션이 핵심 중요한건 설계 부분에서 보면 맞긴해요 7천이 가지는 상징성이 1편에서 보면 죽창 딜 구조였다뵈까 이게 어떻게 보면 근본 공격력이나 다름이 없긴 해서 (...) 물론 저는 요력이나 동조 비용을 더 선호합니다만 | 23.02.02 07:22 | |

(IP보기클릭)106.101.***.***

박다혜
위에 아름다운 옵션의 다마시로 나눔은 안되실까요ㅋㅋㅋㅋㅋ 다마시로 파밍 너무 빡시네요 ㅜㅜ | 23.02.02 07:36 | |

(IP보기클릭)14.34.***.***

욱이84

(외면) | 23.02.02 07:38 | |

(IP보기클릭)175.223.***.***

정성글 추천입니다. 무기깡뎀 3% 증가시 아웃풋뎀 4.5% 증가하는 꼴이군요.
23.02.02 07:53

(IP보기클릭)14.34.***.***

iolo99

로로님 그거 어려운 말입니다만 | 23.02.02 07:57 | |

(IP보기클릭)1.242.***.***


요념 잇폰은 공격력만 빼고 다 있는데 (심지어 방어력에 방업까지) 쟤만 안나오네요.
23.02.02 08:33

(IP보기클릭)14.34.***.***

★DNF㉦

저는 끝까지 행운으로 남을것입니다만 근뎁 깡딜 떨어져서 딜 수치 떨어지면(스샷 비교만ㄴ 봐도) 기분탓이 더 크기는 하겠지만 문제가 그 기분 느낌을 무시하기가 또 그것도 힘들긴해서 (....) 깡딜성애자분들 이해는 가요 저는 굳이 따지자면 요력성애자 근데 엔에프님 방어력 상위 수치 어떄요?? 그거 일단 많이 맞아봐야 알 것 같읃데 많이 맞는건 고려를 안했다보니 방어력 조합 부분은 신경안썼는데 어떄요?? 체력은 보정 스탯에도 있다보니 활용하려면은 더 높긴 할텐데도 몸빵은 일단 맞을때..? 메리트가 있다보니 같은 이유로 그냥 고려는 안했는데 어떠신지 | 23.02.02 08:53 | |

(IP보기클릭)1.242.***.***

박다혜
저는 행운 100은 맞추려고 공격력 740, 행운 260인가 주고 계속 쓰고 있네요. 방어력은 테스트를 해 본 건 아닌데 별옵 118 달린 음양무사 몸통이 있긴 한데 체감은 잘 안되는 걸로 보면 얘도 그냥 그럴 거 같아요. | 23.02.02 09:06 | |

(IP보기클릭)14.34.***.***

★DNF㉦

얘도 그냥 그럴거 같다는게 왜이리 웃겨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맞답 저 원령귀 2천 몇마리 신 해당만 나오면 수집 끝인뎁 굴레에 빠진건지 자꾸 칸위치 안맞아요 (....당근 이렇게 주지 말라니까...징짜) 그래서 원령귀는 0으로 초기화됐구 야차 2420마리 미확인 대기중이에요 | 23.02.02 09:28 | |

(IP보기클릭)116.127.***.***

역시 깡딜이 제일 좋군요
23.02.02 08:56

(IP보기클릭)14.34.***.***

디바남자친구

깡딜이 가장 원초적인 물리딜 공격력이다보니까 또 어차피 별옵들%나 스택 버프 혼돈도 깡딜 기반이다보니 올릴 수 있는 딜 부분 세팅 성장은 공격력으로 귀결? 되는거라고 생각을 해요 그 체감이 보정 스탯 이후의 추가 부분에서는 엄청 대박 개쩐답 까지는 아니긴한뎁.. 궁지도 어차피 공격력이어야 하구 공격력 성장도 구간별로 느끼도록 설계되어 있는거라 그냥 그렇게 쓰라는 부분이다보니 (...) 하지만 저는 깡딜파는 아닙니다만 | 23.02.02 09:05 | |

(IP보기클릭)27.35.***.***

저런옵이 나오는구나 대단하십니다.
23.02.02 09:04

(IP보기클릭)14.34.***.***

루리웹-9034488758

노가다의 결실입니다만 공격력파는 아니라 애초에 목표는 아니었는뎁 나왔으니 완성은 해야하다보니 (...) | 23.02.02 09:10 | |

(IP보기클릭)115.9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ㅋㅋ 전 깡딜이 딜의 이점을 잘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물론 타격시 수치가 높게뜨면 좋지만 유틸을 챙겼을때 그정도 수치는 커버가 된다고 생각하거든요(딜 로스의 감소) 플레이이 편안함 유려함 생존등 챙길 이득이 훨씬 많다 생각해서요 ㅋㅋ
23.02.02 09:05

(IP보기클릭)14.34.***.***

조니훈

저도 같은 이유로 공격력 선호는 잘 안하는편이긴한뎁 유틸이나 피지컬이나 공격력 자체가 어차피 7천 이상이 가능하다보니 하다보니까 딜이 지금보다 더 가능한뎁.. 생각이 드는 경우는 꽤 있었어요 이게 어차피 본문에도 있지만 훨씬 압도적인 스피드 클리어로 이끌어주지는 않는뎁 표시가 뜬다는건 기분이나 체감면에서 다운그레이드가 되면 아쉬운 느낌이 들기는 해서 (...) 딜 성애자 분들이 특히 아마 그런 이유로 내리지 못하시는거 같은 저도 같이 느꼈던거라 백번 이해는 해요 6천 중반은 좀 무리가 있구 (...) 6천 후반이면 이미 딜 한계치라 거기서 한단계씩 3단계 정도로 성장 할 수 있는 부분이라 궁지는 공격력 포함하는게 맞다고 보구요 | 23.02.02 09:25 | |

(IP보기클릭)175.223.***.***

박다혜
훈님 상세 로직은 만나서 화이트보드로 써서 설명드려야겠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깡뎀 200이 장비의 별옵 무스뎀 10%와 똑같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지난글에 깡뎀 600 올리면 30%로 아주 큰차이가 된다 말씀드리거구요. 요념터진거랑 동일하죠. 결국 장비 은총 궁지 등에서 무스뎀%는 최대한 별옵으로 끌어올리는건 가장 기본이고, 여기에 깡뎀으로 더 증폭시키는거죠. | 23.02.02 09:44 | |

(IP보기클릭)14.34.***.***

iolo99

오 로로님 저 이해했습니답 설명 이해란 그런것입니다만 200이 무슨 의미인지까진 몰랐는뎁 왜 200씩 오르지 싶었는뎁 딜은 역시 공격력이라는 사실 (...) 군것질할거 다 떨어져서 이따 사러나가야해요 | 23.02.02 09:46 | |

(IP보기클릭)115.94.***.***

iolo99
아 이렇게 수치로 정리하면 확실히 깡뎀 증가로 인한 메리트가 크긴하네요! 아주 직관적인 설명 감사합니다 ㅋㅋ 저보다 더 잘 아시겠지만 제 생각을 말씀 드리자면 제가 말씀드린 유틸이 이점이 많다는것은 유틸 챙기면서도 6900후반(제가 그렇습니다)까지 공격력 챙기기도 가능하고 깡딜 끌올하면 7300까진 가능할거 같은데 깡딜 끌올하기위해서 포기해야 할것들이 너무 많은게 깡딜400의 이점보다 큰거 같아요 예를들어 최근 디바님(맘대로 언급해서 죄송합니다. 문제시 삭제할게요! 댓글남겨주세요) 글을 보면 깡딜 끌올을 위해서 주술 심오를 포기 하셨는데 그렇게되면 언급 하셨던 것처럼 숙심의 지속시간이 너무 짧아져 숙심이 주술200맞추고 지속 했을때에 비해서 상대적 딜로스가 생기죠 반대로 음양술 사용 속도를 포기한다면 딜하다가 혼돈 연장을 위해서 종x부를 변경하려면 뒤로 빠져서 1초도 안걸릴걸 몇초 투자해서 변경후 다시 전선 복귀하면 그로기 딜타임 혹은 0기력 딜타임의 대부분의 시간이 빠져나가죠. 다른 예로는 다마시로에 공옵 요념가산 혹은 동조를 챙기느라 요력 수급을 포기했다 생각하면(이또한 극단적 예이긴 합니다만) 보스 스킬사용시 바로 끊어주고 이어서 딜 하는것고 잠시 회피후 딜하면 지속적으로 두대 세대 차이가 점점 나게되니까요. 전 그래서깡딜보단 유틸을 챙겨서 한대라도 더치면 깡딜과의 딜 차이를 완전히는 못 매꾸더라도 어느정도 갭의 차이를 줄일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주술심오 등 편안하고 쾌적한 플레이에서 오는 스트레스 감소로인한 이점또한 그 간극을 충분히 메꿀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깡딜이 안좋다 유틸이 좋다라고 강요 혹은 이분법적 편가르기 또는 주장하는것이 아닌 저의 생각 의견일뿐이니 혹여 다른 오해는 없으셨으면 합니다 | 23.02.02 10:30 | |

(IP보기클릭)115.94.***.***

iolo99
추가적으로 항상 직관적인 수치산정 및 통계를 통한 설명 감사합니다. 로로님 다혜님등 다른 분들 덕분에 언떤게 저한테 더 맞는건지 알기 쉽게 이해하고 많은 선택지중 리스크를 줄인 상태로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23.02.02 10:33 | |

(IP보기클릭)14.34.***.***

조니훈

그렇습니다만 그렇기 때문에 다 가져보시는것 어떻습니다만..?? 인왕은 어차피 교체입니다만..?? | 23.02.02 10:35 | |

(IP보기클릭)14.34.***.***

조니훈

깡딜 끌올 안해도 지장이 있진 않으니까요 저는 행운 유저라니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2.02 10:36 | |

(IP보기클릭)115.94.***.***

박다혜
맞아요 ㅋㅋ 본인 스타일 목적에 맞게 세팅 가져가는게 중요하니까요 ㅋㅋㅋ 그런 의미에서 와룡도 행운유저로 미실 예정이신가요? | 23.02.02 10:43 | |

(IP보기클릭)115.94.***.***

박다혜
샤이아님 토너먼트 하시는거 보고 환술 세팅에 완전 관심이 생겨서 해보고싶긴 한데 일단 오야마쓰 악세좀 한단계만 더 좋은거 먹고 해보려고요 ㅋㅋ 와룡이 먼저 나올지 악세가 먼저 나올지 ㅠㅋㅋ | 23.02.02 10:46 | |

(IP보기클릭)14.34.***.***

조니훈

그럼요 그게 중요한거죠 요거 국내 인터뷰라 루리웹에도 올라왔던거 같은뎁 보셨을거 같지만 능력치 쪽에서 행운을 올리는 능력치는 없던걸로 기억나는뎁 능력치 상태창에 행운이 있긴 있었어요 근뎁 잘 모르겠어요 추측으로는 행운이...엘든링에서 그 뭐지 엘든링은 능력치 중에 행운은 아닌데 행운 비슷한거 올리면 적들템 드롭률 더 높여주는 그거랑 같은게 아닐까 싶어서 생각해보니 만약 파밍난이도를 좀 높이는 설계라면 사기 랭크가 낮을 수록(이거는 본편 나와봐야 아는데 전에 E과님이 실험 해주셨는데 결과를 까먹어쎈요) 그리고 행운의 수치에 따라 적들 템을 얻을 여지가 있게 되는거 아닐까 싶기도하구요 인왕처럼 장비 반복 파밍 보다는 엘든링처럼 수집의 방향성이 파밍이 아닐까 생각중이에요 | 23.02.02 10:50 | |

(IP보기클릭)14.34.***.***

조니훈

오.... 악세의 운명은... (과연) | 23.02.02 10:52 | |

(IP보기클릭)115.94.***.***

박다혜
엘든링 완전 인생겜이긴 했지만 수집방향성을 엘든링처럼 가져가면 인왕2처럼 롱런은 힘들지 않을까요? 엘든링 3회차만가도 앵간한 무기는 다 파밍되고 컨텐츠 다 즐겨서 질렸는데.. 인왕은 영동을통한 레이드? 회차별 차등 옵션 등으로 재밌는 파밍이 가능했던게 한몫한거 같아서요 | 23.02.02 10:59 | |

(IP보기클릭)175.223.***.***

조니훈
주술의 심오 목적이 버프 지속시간 증가라고 본다면, 두루마리 지옥도 + 악세 버프연장 + 주술스탯 65 정도로 음양술법력 500 유지 이 3조합만으로도 충분히 운영에 무리가 없습니다. 음양술발양을 사용하는 음양무사나 쓰쿠요미라면 주술의 심오가 큰 시너지를 주겠지만, 다른 조합이라면 주술 심오가 반드시 목매달 수준은 아니죠. 차라리 용맹의 심오를 챙기는거 더 낫고. 편의성이냐 효율이냐의 저울에서 취사선택하는겁니다. 사실 dlc3이 나오기 전에는 모든 사람들이 주술의 심오없이 아우 불편함없이 잘하고 있었죠 ㅎㅎ | 23.02.02 11:12 | |

(IP보기클릭)14.34.***.***

조니훈

맞아요 저도 그런 부분 때문에 아직까지 인왕을 하고 있는 오래 보장되는 인기 비결인것도 그렇긴 했지만 와룡이 완성도가 낮을거라고는 생각은 잘 안들기는 하는데....인왕만큼 오래 나올 요소가 있냐 하면 구성 자체는 일단 인터뷰 피셜 본편은 처음 엔딩 이후 플레이는 상위 회차 2회차까지래요 (인왕이랑 똑같은 구성인거니까요) 마찬가지로 인터뷰 피셜로 상위 회차에서만 해금 되는 요소들이 있다고 그랬어요. 그 중 하나가 무기였는뎁 무기만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러면 DLC각 편들도 똑같이 상위 회차 구성으로 간다는 의미가 높을테니까요 이미 인왕의 선례가 있으니 각 편마다 전투 재미를 바꿀 수 있는(인왕도 그랬었으니) 추가 컨텐츠가 있을 것 같기는 하지만 근뎁 그럴려면 다들 아시는거처럼 아무래도 파밍+세팅인뎁.... 인왕은 다마시로가 전투나 파밍이나 하드캐리한 부분도 사실인데 와룡은 다마시로가 없다보니 (...) 개인적으로는 너무 느낌이 엘든링구성이라(액션은 물론 팀닌자다워요 근데 나머지가 좀 엘든링 느낌이 너무 나던..) | 23.02.02 11:14 | |

(IP보기클릭)115.94.***.***

iolo99
아 그랬군요?ㅋㅋ 저도 그때 함께 했으면 참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ㅋㅋ 전 정말 주술 없이 못살아요 ㅋㅋ 인왕 1때 칼질만으로 (주술1도 없이) 엔딩 보긴했능데 정말 그때 정말 학을떼서 인왕2 안했던게 넘 후회됩니다 ㅋㅋ | 23.02.02 11:25 | |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2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3)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5)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8876 공략/팁 회차별 대략적인 진행 가이드 (16) 송뽕 55 327841 2021.02.13
37417 정보 팁 및 정보글 링크 모음 (7) 송뽕 38 397508 2021.02.07
32670 공략/팁 나락옥 효율적인 유리 사용법과 유리 드랍에 관한 모든 것 (31) 송뽕 44 205160 2020.12.26
25307 공략/팁 각종 대미지 반영 옵션 수치 (24) P.G. 31 146725 2020.09.03
23712 공략/팁 악세 옵션 리스트 번역 (1.09 기준) (5) E과 23 125179 2020.08.16
21853 공략/팁 제조법서 파밍용 드랍 정보 시트 (dlc 100%,+세트 완료) (28) 송뽕 42 239364 2020.08.04
334 공지 [인왕 2] 친구추가 - PS4 (228) Deep-Elta 7 96901 2020.03.08
330 공략/팁 [인왕 2] 입문자를 위한 시작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17) _루리웹 게임 58 429293 2020.03.08
[잡담] 우에스기 가문이 다좋은데... (3)
[잡담] 궁지셋에 수호령 자노메초 어떤가요?? (4)
[잡담] 야사카니 3별옵 (2)
[잡담] Ps5)인왕이 어려운분들 도움드립니다
[잡담] 스팀 혹시 심부 같이 도실분 있나요
[잡담] 결국 돌고돌아 쓰쿠네요 (4)
[질문] PS4 원령귀 두루마리 나눔 부탁드려요! (17)
[잡담] 인왕 1 (4)
[잡담] 궁지 스사+아메 역대급 꿀잼이네요 (4)
[질문] 인왕 2 지금 시작 해도 되죠? (6)
글쓰기 55513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인왕 2

평점
9.1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PS5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팀 닌자


유통사
일정
[출시] 2020.03.12 (PS4)
[출시] 2021.02.05 (PC)
[출시] 2021.02.05 (PS5)
사이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