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차 인술 모든 보스
2회차 모든 보스 영상은 나중에 2회차 모든 보스 완승 영상으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현재 영상은 2회차 진행하면서 찍은 영상이라 1회차 템세팅이 신기로 바뀐거 정도고 최종 템 세팅 상태가 아닙니다. 그래서 사실 1회차 때도 대부분 영상이랑 비슷하게 됩니다.
최종세팅 영상입니다. 중간보스는 뺐습니다.
영상과 사진이 너무 많기 때문에 각 항목별로 접기 기능을 사용하였습니다.
20.08.09 기준 현재 1.11 패치로 인하여 극금부가 변경되서 쿠나이 세팅은 영상만큼 딜이 나오지 않습니다
쿠나이 세팅의 장점과 단점
들어가기 앞서 쿠나이 세팅의 장점과 단점을 미리 알고 가봅시다.
우선 장점으로는
1. 잔심, 특기 패링에 집착할 필요가 적다.
기본적으로 원거리이기 때문에 근접전을 할 일이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잔심, 유전과 같이 기력을 회복하는 기술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요괴화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작에서 요괴화는 딜이 너무 낮아서 사실상 무적기 이외의 용도로 쓰기 힘든 상황이지만 쿠나이 세팅의 경우 다릅니다. 요괴화 중에도 쿠나이는 그대로 던질 수 있기 때문에 딜링은 그대로 가능하되 일시적인 무적 상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적의 뒤로 달려서 돌아가는 과감한 플레이를 손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3. 초반부터 높은 딜량을 뽑을 수 있다.
근접 무기의 경우 공격력이 무기 레벨에 크게 의존합니다.
반면 쿠나이 세팅은 초반부터 관련옵을 빠르게 뽑을 수 있고, 딜링 능력이 인술 술법력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인내 스탯을 찍는 것으로 딜을 빠르게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1회차에서 근접무기와 비교하면 많이 셉니다.
4. 회피를 잘 못해도 괜찮다.
1회차 초반 보스 몇 놈은 쿠나이로만 잡는게 불가능해서 어느 정도 근접전을 하기는 해야하지만, 기본적으로 쿠나이는 원거리이기 때문에 꼭 타이밍 맞춰 공격을 피하려하기 보다 그냥 달려다니는 것으로도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5. 완승이 쉽다.
완승(노대미지)작이 더 쉽습니다. 근접전을 안하는 것도 이유지만, 요괴화를 써먹을 수 있다는 것이 큽니다. 특히 대미지 무효화 세팅을 해놓은 요괴화라면 지속 시간 내에 보스를 잡는건 일도 아닙니다. 2회차 뿐만 아니라 초회차 진행중에도 요괴화와 호신부를 적절히 이용하면 손쉽게 완승을 따낼 수 있습니다.
단점
1. 모든 몹을 쿠나이로 잡을 수는 없다.
이번 작에서 쿠나이 소지수가 반토막나는 바람에 모든 몹을 잡고가는건 장비 세팅이 완전히 끝난 후에나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게나마 근접전을 하긴 해야합니다.
2. 방어력이 낮다.
금강부와 호신부로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지만, 쿠나이 세팅의 경우 핵심 장비가 경갑이기 때문에 (인왕은 방어구가 경갑, 범갑, 중갑으로 분류됩니다.) 방어력이 낮습니다. 경갑의 경우 보통 중갑 풀셋과 비교시 대미지 20% 가량을 더 받습니다. 다만 5% 정도의 딜량을 포기하면 쿠나이 세팅도 몸통에 중갑 한파츠 정도는 낄 수 있습니다. 원거리라는 메리트 vs 받는 대미지 20% 증가라고 보시면 무난합니다.
3. 기력을 잘 못 민다.
환술이 그나마 나름 기력을 깎는 편입니다마는, 보스 전에서 인술만 써서는 그로기 보기가 힘듭니다. 대미지에 비해서 원체 기력을 못 깎다보니 거의 다 깎을 쯤이면 영암으로 다시 회복하고, 그 다음에는 깎기 전에 보통 보스가 죽습니다.
다만 외눈오니 스킬 발동 시 대미지 감소량이 하도 높아서 필요하면 이걸로 밀 수 있습니다.
시작 무기와 수호령, 주요 스탯
인왕은 시작할 때 무기와 수호령을 정하고 깨알같이 스탯을 받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무기는 우선 사슬낫 (인내+1), 그리고 부무기로 언월도, 창, 손도끼 등 주술, 기량, 육체가 올라가는 무기를 고릅시다.
스타팅 수호령의 경우는 ‘가게와니’ 파란색 돌고래를 추천합니다. 주술 스탯을 1 올려주며 체력 200 이라는 쏠쏠한 옵션. 그리고 초반에는 이 녀석이 갖고 있는 ‘아이템 명중으로 요력 가산’ 옵션이 있어야 쿠나이를 던져도 요력이 차오릅니다.
쿠나이 세팅에서 주요 스탯은 인내, 주술입니다. 육체와 기량의 경우는 장비 요구치 정도만 찍어놓으면 무난합니다.
인내 스탯의 경우 인술 술법력을 올려야 대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계속 찍으면 되고, 주술의 경우 쿠나이는 극금부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지속시간을 늘리기 위해서 못해도 30 까지는 찍는게 좋습니다. 못해도 30 까지인 거고 지속시간 모자라다 싶으면 주술 찍읍시다. 개인적으로는 주술도 50 까진 찍어야 최후반부 보스들에게도 극금부가 충분히 유지된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인내를 우선 50까지 찍은 후 주술 30까지, 그 후 도비카토 세트용 육체 기량 찍어준 후 다시 인내나 주술을 올리는 방향으로 진행하면 무난하다고 봅니다.
특히 쿠나이 공격력과 술법력은 거의 정비레하므로 인내는 무조건 집중적으로 올려야됩니다.
육체 스탯 찍는다고 체력이 무지막지하게 늘고 그러지 않습니다. 육체 스탯으로 공격력이 올라가는 무기도 있기 때문에 형평성을 위해 다른 스탯으로도 체력은 오릅니다.
제 현재 스탯
1회차 쿠나이 필드 운영
들어가기 전에 앞서 미리 알아야할 것은 모든 몹을 쿠나이로만 잡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장비 세팅이 완전히 다 된 이후에는 가능하지만 처음에는 개수가 부족해서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플레이할 필요가 있습니다.
1. 원거리 무기를 적극 활용하자.
인왕은 잡몹들의 경우 원거리 무기로 머리를 맞추면 보통 한 방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잡몹이 뭉쳐있는 구간이라도 미리 원거리 무기로 제거하면 근접전을 할 일이 거의 없거나, 다굴이 아니라 1 대 1 상황을 손쉽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몹의 경우에도 근접전으로 잡기에는 멀리 있는 경우가 많으니 미리 제거하고 가는게 편합니다. 조준 중에도 움직일 수 있으므로 적 원거리 몹이 쏘길 기다렸다가 반격하면 됩니다.
원거리 무기의 경우 다음과 같이 유효 사거리에 따라 조준점의 색깔이 바뀌며, 적의 약점 부위에 조준하고 있을 경우 가운데 조준점이 빨간 색으로 바뀝니다.
또한 R3를 누르면 조준 화면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탄환의 경우는 중간에 신사-봉납 항목에서 고다마 시장을 보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신선미는 봉납에서 무구를 바치면 암리타, 선약과 함께 입수할 수 있습니다.
가끔 인술/음양술 아이템도 파니 들려줍시다.
R3 안 눌렀을 때
R3 눌렀을 때 거리가 멀면 노란색 (이 때도 어느정도 대미지 들어갑니다)
유효 사거리면 빨간색
약점 조준 시 가운데 조준점이 빨간색
2. 요괴 스킬 (요력 스킬)을 적극 활용하자.
이번작에서는 요력 스킬이라는 것이 추가되었습니다. 요괴를 잡으면 아래와 같이 일정확률로 다마시로가 드랍되는데, 신사 수호령 선택이나 다마시로 처분 항목에서 수호령에 다마시로를 동조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공격력과 방어력이 추가로 증가하며, 다마시로에 붙은 옵션을 받을 수 있고, 요력을 사용해 요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요괴 스킬은 부족한 쿠나이 개수를 메꿔줍니다. 잡기 어려운 몹은 야쓰노카미 요괴 스킬과 쿠나이를 적극 사용해서 쉽게 잡읍시다.
3. 힘든 몹에게 쿠나이(인술템)을 활용하자
사실 잡몹은 거의 다 원거리 무기로 처치가 가능하지만, 잡몹이 아닌 요괴들의 경우(작은 아귀나 해골 병사는 잡힙니다.)는 원거리 무기로 대미지가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사실상 이들이 인왕에서 어려운 점인데, 근접전으로 잡기 힘들다면 멀리서 쿠나이만 던져서 조지면 됩니다. 이것만으로도 난이도가 많이 내려갑니다.
사람들이 힘들다고 하는 가라스텐구도 지둔부 걸어놓고 쿠나이 푝푝대면 그만
사람에 따라 근접전이 쉬운 몹, 아닌 몹이 있을 텐데 본인이 힘든 몹에게 인술템을 던져 줍시다. 다굴 맞는 상황에서도 한 놈 빠르게 쿠나이를 던져서 죽인다음 1 대 1 상황을 만들면 됩니다.
4. 특기 패링에 집착하지 말자.
특기는 경직, 기력 소진 상태, 후딜을 캔슬하고 회피/가드하는 용도로도 쓸 수 있습니다. 또한 굳이 요괴의 특수패턴을 패링하려고 집착할 필요 없이 그냥 거리만 쭉 벌리고 쿠나이를 던져도 됩니다.
1회차 초반 장비 세팅
1회차 초반의 경우 후마 닌자 세트가 가장 유용합니다. 기본으로 쿠나이/수리검 대미지 증가 옵션이 붙어 있기 때문에 대미지 상승에 큰 도움을 줍니다.
다만 팔의 경우 두벌 구이로 더 높은 증가량을 뽑을 수 있기 때문에 팔은 아무거나 끼고 두벌 구이로 쿠나이/수리검 대미지 증가를 뽑읍시다.
또한 쿠나이 개수가 부족한 것이 가장 큰 문제이기 때문에 인술 소비 아이템 무효 옵션 (몸통과 팔)을 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반에 일단 급하면 인술 소비 무효 옵션까진 못 띄우더라도 수리검/쿠나이 대미지는 두벌구이로 띄워줍시다.
상의랑 팔을 제외하고는 인술 술법력만 필수적으로 띄워주시면 됩니다.
악세서리의 경우에는 장비 레벨이 높아져도 방어력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초반부터 두벌 구이로 세팅을 해놓으면 좋습니다.
인술 술법력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인술 술법력 +21 (초반에는 폭탄도 쓰므로 화약 구슬 대미지 옵을 갈 수도 있긴 합니다.), 수리검/쿠나이 대미지, 인술 아이템 소비 무효 옵을 띄웁니다.
악세서리의 경우 부적, 인롱 등을 추천합니다. 야타테등 일부 악세서리의 경우 인술 아이템 소비 무효 옵이 안 뜨는 것 같습니다. 체감상 인롱이나 부적류가 인술 아이템 소비 무효 옵이 잘 뜨는 것 같습니다.
보스전에서 환술을 쓸 경우는 대신 속성 대미지 옵을 넣읍시다.
이렇게 세팅을 했을 경우 인술 소비 아이템 무효 확률은 20% 에 달합니다. 이 경우 기댓값은 1/0.8 = 1.25
평균적으로 25% 만큼 인술 아이템을 더 쓸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머리에 적 감지 옵 넣으면 편합니다. 영암에서 핵이 되는 요괴가 누군지도 보이고
1회차 때는 여기서 방어력 반영만 빼고 띄웁시다.
환술캔용 악세
1회차 후반~2회차 장비
1회차 후반에는 도비카토 셋으로 갈아타는게 좋습니다. 도비카토는 인의 길 숙련자에서 가토 단조가 제조법서도 드랍하며, 세트 옵션으로 체력 100% 일 때 인술 대미지 10% 증가, 인술 술법력이 있기 때문에 후마닌자가 빠지는 딜링을 무난히 커버합니다. 또한 도비카토 셋을 껴야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인술 아이템 소비 무효 15% 때문입니다.
이로써 1/0.65=1.538
즉 무려 인술 아이템 수 평균 53.8% 증가라는 수치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쯤부터 근접전 없이 원거리 무기, 인술과 지둔, 극금부만으로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다만 인술 술법력 비례 A 옵은 대미지 증가가 낮아서 그냥 상의에는 후마 닌자 셋을 입읍시다.
1회차 초반 세팅과 마찬가지로 상의와 팔에서 인술 아이템 소비 무효, 팔에서 수리검/쿠나이 대미지 옵은 띄워주시고 나머지 부위에서는 인술 술법력만 챙기시면 됩니다.
무기의 경우 2회차부터는 두벌구이로 대미지 반영옵이 잘 뜨는데 어차피 2회차부터는 보통 잡몹 잘 안잡고 첩자/고양이로 뚫고 보스 순살이니 최대한 인술 딜을 올리기 위해 대미지 반영 (민첩함)A, 대미지 반영 (장비 경량화)A를 답시다. 장비 경량화 AA 옵도 있긴한데 굳이 노릴 필요는 없습니다.
신기 악세서리는... 딱히 추가로 필수 옵은 없습니다. 다만 야사카니 곡옥이 아쉽게도 인술 소비 무효 옵이 안뜨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속성 대미지를 붙일 수 있고, 남은 자리는 취향 따라서 넣으시면 됩니다.
암리타 게이지에 따라 인술 술법력 증가 옵도 있긴한데
게이지 맥스일 때 술법력이 31 증가하니, 인술 술법력 21과 취향따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2회차 때는 방어력 문제 때문에 잡몹 잡을 때는 주로 환술을 쓰게됩니다.
쿠나이 세팅일 경우 악세 2개를 이 옵으로 해주시고
환술세팅은 이 옵을 2개 쓰시면 됩니다.
속성 공격 대미지가 붙는 악세는 인술 아이템 소비 무효가 안 붙는거 같네요.
추가로 주무기 사슬낫을 포기하고 쿠나이 딜을 더 올리고 싶으시다면 기쿠 이치몬지, 다키하라 대태도, 이와쓰키 열십자 겸창을 주무기로 쓰는 것도 좋습니다.
이 무기군들은 무기 스킬에 찌르기 대미지 증가도 있기 때문에 쿠나이 딜을 더 끌어올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미지 반영 옵을 붙이지 못하므로 최종 세팅에서까지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최종 장비 세팅
최종적으로는 한조 3셋+가토 6셋을 끼게 됩니다. 인술 술법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요괴화를 좀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면 가토 6셋을 포기하고 유동도(무기-일도)나 현룡 갑옷 하나 껴서 현룡 2세트 옵 (요괴화 지속 시간 +10)을 쓰시면 됩니다.
이 경우 무게도 증가하니 무기에는 대미지 반영보다는 배후 대미지 증가를 다는게 낫습니다. 사실 대미지 반영 옵보다 배후 대미지 증가가 딜량 상승 자체는 높지만 정면에서 싸우는 경우도 생각해서 대미지 반영을 선택했습니다.
이 부분은 취향껏 고르시길 바랍니다.
사슬낫을 포기하게 되긴 하지만 최종 세팅까지 왔다면 인술만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최종 장비 세팅에서는 계승옵들이 중요한데, 우선 머리, 하의, 다리에 인술 소비 무효 옵을 계승해 줍시다. 이건 열심히 제조 노가다를 해야됩니다. 가끔 나눔하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보기가 힘들어요.
쿠나이/수리검 대미지 주황 계승옵은 현재 2회차 2장 메인 미션 요괴 일야성에서 나눔하는 칼무덤을 종종 확인할 수 있습니다. 3~4개 입수할 필요가 있으니 열심히 노가다 합시다. 다만 일야성은 다른 데서도 나눔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자주 보기 힘들고, 현재 루리웹 내에서는 2회차 2장 서브 미션 ‘채산이 맞지 않는다’에서 나눔이 잘 되는 편입니다.
그렇게 모든 장비에 인술 소비 무효, 쿠나이/수리검 대미지를 붙이면 완성입니다. 세팅이 끝나면 쿠나이로 나그네를 다녀도 신사만 제 때 들려주면 쿠나이가 부족할 일이 없어요.
이 때 인술 소비 무효는 계승옵 때문에 사람따라 약간 다르겠지만 제 기준 46%
즉 1/0.54=1.852
인술 아이템 수 평균 85.2% 증가라는 엄청난 수치를 보여주게 됩니다.
현재 자주 나눔에서 볼 수 있는 수리검/쿠나이 대미지 주황 계승옵
하얀 계승옵과 다르게 주황 계승옵은 한 번 계승하면 일반 옵션처럼 변해서
이 주황 계승옵을 사용하면 여러 개의 옵션을 동시에 계승시킬 수 있습니다.
기초적인 보스전 운용 (보스전 영상 포함)
1. 정통 쿠나이 세팅
이 경우 요괴 보스들의 경우 지둔부+극금부로 느려지게 한 다음, 호랑이 술법을 사용해서 이동 속도를 높여 적이 느릿느릿하게 허공에 공격하는 동안 빠르게 뒤로 돌아가서 뒤통수에 난사 쿠나이를 던지는 식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물론 정 힘들면 정면에서 던지면 되긴하나, 이번작 인술 아이템 개수가 부족하니 요괴 보스라면 배후를 노리는게 좋습니다.
난사 쿠나이가 전부 빠지면 쿠나이를 던지시면 되는데, 이번 작에서 보스가 영암을 깔거나 하면 걸려있던 디버프를 해제하니 다시 지둔, 극금부를 던져줍시다.
금강+호신부+요괴화를 사용하시면 좀 더 안전하게 뒤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인간 보스의 경우 연속해서 쿠나이를 던지면 가드를 하도록 설정되어있는데, 이전에는 야쓰노카미로 쉽게 가드 브레이크를 낼 수 있었으나
1.08 패치로 야쓰노카미의 요력 소모량이 8로 증가하여 쓰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러므로 1.08 패치 이후로는 누리카베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환술캔 세팅
외눈 오니 등으로 기력을 깎고 환술캔(환술의 후딜을 특기로 캔슬)으로 폭딜을 넣는 세팅입니다. 환술은 기력 0인 상대에게 5배 가량 폭딜을 박는 기믹이 있기 때문에 요괴 보스는 누구던 녹여버릴 수 있습니다. 다만 인간은 기력 회복 속도가 빨라서 봉기부를 바르지 않는 이상 기력 0 타이밍 잡기가 좀 힘듭니다.
환술캔 하는 법은 수호령 타입을 ‘환’으로 한 다음 환술-특기로 후딜을 캔슬하면서 난사를 하는 방법입니다. 환술은 그냥 쓰면 후딜이 너무 길지만 특기로 캔슬하면 엄청난 속도로 난사할 수 있습니다.
환술캔의 가장 큰 장점은 극금부를 아예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며, 굳이 배후를 노릴 필요 없이 외눈 오니-환술캔만 하면 돼서 컨트롤이 더욱 단순하다는 점입니다. 다만 외눈 오니로 대놓고 맞딜만 치면 완승따기 힘들 수 있긴 합니다.
속성 대미지라서 보스 따라 특정 속성은 아예 안 박히는 경우도 있으니 적당히 바꿔가며 써줘야 됩니다.
1.08 패치로 외눈 오니가 약간 너프를 받았지만 사용하는데 큰 변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환술 자체도 기력을 잘 미니 적절히 섞어 사용합시다.
환술캔은 그냥 쓰면 3초 가량 심각하게 긴 캐스팅 시간을 가진 환술의 후딜을 특기 (R1+O) 를 사용하여 캔슬하는 테크닉입니다.
인술을 다 배우지 못한 상태에서 만나는 메즈키, 엔엔라, 야쓰노카미, 카마이타치 등의 경우
메즈키는 어쩔 수 없이 실력으로 잡아야합니다.
엔엔라는 보스 맵 기둥에 엔엔라가 공격하게하면 물이 쏟아지며 대미지를 입힙니다. 다만 이 때까진 아직 인술 개수가 부족하니 반피정도는 근접전으로 밀어야합니다. 발차기가 사거리가 기니 조심합시다.
야쓰노카미는 양 팔의 경우 폭탄을 던져서 범위 공격으로 부술 수 있습니다. 폭탄은 양팔을 없애는 용으로 사용하시고, 머리에 암리타가 주기적으로 재생하는데, 이 부분을 공격하면 추가 대미지가 있습니다. 재생할 때마다 머리를 노려 쿠나이를 던집시다.
카마이타치까지는 잡아야 극금부와 난사 쿠나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보스가 매우 빠르지만 다행히도 이 시점에서 지둔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둔부로 느려지게하면 인술로 딜링이 나쁘지 않게 됩니다.
후반부 보스인 다이다라봇치의 경우 손의 암리타 파괴-파고들기를 반복해서 잡는 기믹이 있습니다마는, 인술의 경우 손의 암리타를 하나만 남겨놓고 환술캔을 난사하면 한번에 쉽게 죽일 수 있습니다.
오사카베히메의 경우 닌자 도구함과 붓 없이는 부적과 쿠나이가 부족하기 때문에 총통으로 맵 위쪽에 떠 있는 본체를 공격해서 대미지를 줘 2페이즈로 넘기고 나서 잡는 것이 템을 아낄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막판에 본체 때릴 때 깜빡하고 극금부 안 썼는데 극금부 쓰고 때려줍시다. 참고로 눈 부분이 약점입니다.
최종보스의 경우 계속 변신하며 부적을 해제하니 환술캔으로 잡는게 무난합니다.
다만 딜이 충분할 경우에는 환 타입 오타케마루로 시작한 다음 뒤잡고 난사 쿠나이로 처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추천 인술
인술 숙련도는 쿠나이만 열심히 던지고 다녀도 순식간에 증가하기 때문에 포인트 벌이가 쉽습니다.
수리검 술법
보스전에서는 잘 안쓰는데 술법 비용도 적어서 잡몹들 정리할 때 사용합니다.
쿠나이 술법
필수 스킬 중 하나
난사 쿠나이술
쿠나이 세팅 딜링의 핵심. 필수 스킬. 다만 반드시 극금부와 함께 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리검 연속 던지기
쿠나이/난사 쿠나이/수리검 모두 적용입니다. 필수 스킬. 투척 속도가 2배로 늘어납니다.
타검법
수리검 딜량을 늘려야하니 필수
화술/화약 구슬
마찬가지로 초반에 인술 쓸게 없을 때 써줍니다.
화술/폭약 구슬
범위도 상당하고 대미지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연사력이 떨어져서 초반에 인술 쓸게 없을 때 써줍니다.
화술/대형 폭약 구슬
술법 용량을 너무 많이 먹긴하는데 크기가 큰 요괴들 상대로 좋습니다. 직격하면 대부분 한 방입니다. 다만 작은 적이나 인간 상대로는 잘 안먹힙니다. 지둔부와 같이 쓰면 맞추기 쉽습니다.
화약의 깨달음
초반에는 폭탄도 써줘야되므로 찍어서 손해보지 않습니다.
바꿔치기 술법
목숨 +1
환술/야로카미즈
물 속성 환술입니다. 기력 0 대상에게 큰 피해를 줍니다. 일반 잡몹들 대상으로는 보통 2타 정도 들어갑니다. 그냥 써도 대미지는 나쁘지 않은 편. 몹이 움직이면 잘 안맞는게 단점입니다.
환술/뇌신
번개 속성 환술입니다. 기력 0 대상에게 큰 피해를 줍니다. 작은 잡몹들 대상으로는 보통 1타 정도 들어가기 때문에 잡몹 잡는 용도로는 애매합니다.
환술/오위의 불
화염 속성 환술입니다. 기력 0 대상에게 큰 피해를 줍니다. 유도력이 상당히 뛰어나서 3타를 다 맞추기 쉽고 딜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상대가 멀리 떨어져 있으면 맞는데 시간이 걸리는게 흠.
환술 시리즈들은 극금부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2회차에서 잡몹 잡기에 꽤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호랑이 달리기 술법
이동 속도를 대폭 증가시켜 배후를 쉽게 노릴 수 있게 해줍니다. 그냥 달리면 못 피하는 공격을 달려서 피할 수도 있게해줍니다. 손도끼 버프 중에 이동속도 증가가 있어서 손도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첩자 술법, 고양이 걷기 술법
이 둘을 사용하면 몹에게 부딪히지 않거나 특정 트리거 기믹이 아닌이상 들키지 않고 다닐 수 있습니다. 맵이 너무 짜증난다 싶으면 사용합니다. 2회차 때는 어차피 맵도 다 아는거 그냥 보스방으로 직행할 때 사용합니다.
탄환 줍기
초반부터 배울 필요는 없습니다마는 있으면 원거리 무기로 저격하고 다니기가 편해집니다.
음인의 극의
최종 수행장 미션을 깨면 배울 수 있습니다. 환술과 쿠나이 대미지가 대폭 증가합니다.
닌자 도구의 깨달음
술법 용량을 늘려야 하기 때문에 필수
독 수리검은 사실 제가 안써봐서 뭐라고 못하겠네요.
참고로 화차검은 여전히 쓰레기입니다. 가드 기력깎는 용도 외에는 쓸데가없어요
추천 주술
음양술 버프 걸어도 쿠나이 던지는 걸로는 숙련도가 안차기 때문에 음양술은 숙련도 노가다를 한 번 해주는게 좋습니다.
부적술/지둔부
사실상 필수 부적. 없이도 할 수는 있지만 차이가 큽니다.
극금부
필수 스킬, 환술은 영향받지 않지만 쿠나이의 경우 딜이 매우 크게 증가합니다. 특히 난사 쿠나이의 경우 극금부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반드시 배웁시다.
봉기부
이번 작 인간형 보스들은 가드를 올리면 야쓰노카미나 누리카베로 뚫으면 됩니다만, 마고이치의 경우 쿠나이로 잡으려면 딜이 안들어가서 봉기부를 걸고 기력이 다 될 때까지 수리검으로 두들긴 뒤 쿠나이로 굴려서 잡는데 사용합니다. 야쓰노카미로 잡을 때도 봉기부 바르고 잡으면 한결 편하긴 합니다.
부적술/금강부
깨알같은 방어력.
부적술/호신부
생존력을 매우 높여주며, 보스전에서는 과감하게 뒤를 잡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쿠나이 세팅은 방어력이 부족하니까요. 밑에있는 강화까지 찍읍시다.
부적술/양요부
필수까지는 아니지만 쓸만합니다.
양의 찰나
현재 1, 2 회차로써는 거의 이것만 사용합니다. 사실상 극금부와 지둔부용. 처음에 부적을 들어서 기를 모으는 동작이 없이 냅다 부적을 던집니다.
부적술의 깨달음
술법 용량을 늘려야하니 필수
쿠나이 세팅은 결계부같은거 딱히 필요하지 않습니다.
통점부같은건 있으면 좋습니다. 척풍부도 나름 쓸만하고요.
추천 무기 스킬과 반요 스킬, 사무라이 스킬
사슬낫의 경우 뱀 물기, 다리꺾기 이후 추가타로 이어지는 국민 콤보로 인간형 잡기 좋습니다.
쿠나이 세팅은 1대1 상황이 쉽게 나오므로 일너 1대1 필킬 콤보하나만 알아둬도 진행하기 편합니다.
나중에가면 세트 효과 때문에 근접 무기로 일도나 창을 들게 되는데 이 경우 장비시 찌르기 대미지 증가, 배후 대미지 증가 스킬을 찍어줍시다. 이 2개는 쿠나이/수리검에 적용되는 스킬입니다.
거의 대부분 무기마다 배후 대미지 증가 스킬이 있습니다.
찌르기 공격력 증가 스킬 (사슬낫은 없습니다)
반요 스킬의 경우, 요괴화 유지, 요력 스킬 위주로 찍으시면 됩니다.
요괴 스킬로 체력 회복하는 거머리 흉내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영암 귀신행과 귀신행
그 외 피격 시 게이지 감소량을 줄여주는 스킬등을 찍읍시다.
요력 최대치 증가하는 스킬도 괜찮습니다.
사무라이 스킬의 경우,
잔심용 유전
원거리 무기 운용을 위한 포탄통 연구와 탄약통 연구
체력을 늘려주는 강건법 등을 찍으시면 됩니다.
무적 요괴화 세팅 수호령과 다마시로
15초 이전: 일반 요괴화
15초 이후: 대미지 무효화 66% 세팅
이 경우 보통 쿠나이 세팅을 하기 때문에 네코마타를 주 수호령으로 쓰고, 부 수호령은 적당히 세트옵 신 타입 스킬 대미지 증가로 찍읍시다. 저는 히요쿠쵸 씁니다.
메인 다마시로는 야쓰노카미나 오타케마루를 쓰시고 요괴 스킬 대미지 증가를 위해 혼령 다마시로를 혼주입해서 신 타입으로 바꿉시다.
맹이나 환타입을 쓸 경우 적의 공격을 받아도 경직되지 않으므로 이 쪽 타입 수호령을 쓰셔도 됩니다.
다마시로 3개 전부 요괴화 중 대미지 무효화 옵이 붙은걸 쓰시면 됩니다.
지속 시간을 더 늘리려면 현룡 세트 2옵까지 추가하시면 됩니다.
요괴 무기는 다마시로로 혼주입이 가능한데, 대미지 무효화 옵이 계승옵으로 나오면 여기서 더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환술캔 세팅 수호령과 다마시로
환술캔의 경우 악세서리만 속성 대미지 옵이 붙은걸로 바꿔주시고, 수호령은 각 속성별로 바꿔서 쓰시면 됩니다.
보스전 때는 외눈 오니등으로 기력 깎아놓고 쓰시면 되고, 환술계열은 2회차 때 요괴들에게도 딜이 괜찮게 들어갑니다. 소모품이긴 하지만 소금도 요괴 보스 기력 깎기에 유용합니다.
환술캔은 그냥 쓰면 3초 가량 심각하게 긴 캐스팅 시간을 가진 환술의 후딜을 특기 (R1+O) 를 사용하여 캔슬하는 테크닉입니다.
번개는 하쿠타쿠+아메노미토리(부), 주 수호령 로쿠게조도 괜찮습니다.
물은 주 수호령 우스라히쵸+ 부수호령 가게와니.
불은 구미호(주)+효비신 사실 굳이 효비신 아니어도 됩니다.
세트 효과로 불 속성 대미지만 늘도록 합시다.
다마시로는 기력깎기용 외눈오니 하나 + 도깨비불 2개가 범용적입니다. 도깨비불이 속성 대미지 + 속성공격으로 요력 가산이라 환술캔 요력 유지하기 좋습니다. 고로카, 우미보즈등 특정 속성 대미지 증가 다마시로의 경우는 수치가 더 높긴한데, 다마시로의 경우 노가다가 심하기 때문에 그냥 도깨비불 2개가 무난합니다.
추천 가문과 칭호 혜택, 다마시로
가문은 다키가와.
현재 인술 술법력 상승이 쿠나이 딜증에 상당히 좋습니다.
훔 혜택은 체력, 인술 술법력, 음양술 술법력쪽이 좋습니다.
아 혜택은 요력, 요괴 스킬 대미지가 좋고요. 획득 암리타는 육성 중에 좋지만 나중에 공안집으로 리셋하고 요괴화 지속쪽에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추천 다마시로는 우선
누리카베
인간형 보스를 잡을 때 가드 브레이크를 일으키기 좋습니다. 한번 가드 브레이크를 내면 연속으로 굴리기도 가능해집니다.
누리카베 등장 자체는 상당히 초반이나 맵 곳곳에서 벽으로 위장해있으니 잘 찾아봅시다.
외눈 오니
환술캔 사용 시 기력 까는 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특히 사용 중 대미지 감소율이 높아서 경갑인 쿠나이 셋도 대놓고 맞으면서 쓸 수 있을 정도입니다.
오타케마루
최종 보스 다마시로로 요력 10이 약간 부담되기는하나, 거대 몹 녹이는데 화력이 뛰어나고, 네코마타 입수 후에는 난사 쿠나이로 요력 보충이 굉장히 쉽습니다. 다만 거대 몹 외에는 효율이 떨어지는게 흠.
(IP보기클릭)118.41.***.***
(IP보기클릭)118.41.***.***
딜 상승에; | 20.03.24 14:49 | |
(IP보기클릭)166.104.***.***
그거 효과가 뭐였죠? | 20.03.24 14:55 | |
(IP보기클릭)118.41.***.***
찌르기 데미지 6.6%상승인데, 2에서도 찌르기 효과를 보는거 같습니당 | 20.03.24 14:58 | |
(IP보기클릭)166.104.***.***
그거 셋옵이었죠? | 20.03.24 15:01 | |
(IP보기클릭)166.104.***.***
세트 중에 5셋옵인가로 찌르기 대미지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 20.03.24 15:02 | |
(IP보기클릭)118.41.***.***
아녀 그냥 일반 무기에요. 기본 고정옵이 찌르기 6%만 붙어있네요. 애용도 만땅시 6.6% | 20.03.24 15:02 | |
(IP보기클릭)166.104.***.***
아 고정옵 찌르기 있나요? 그럼 가토 하나 빼고 겸창으로 나중에 수정하겠습니다. 인술 비례 A 가 더 낮아서. 창쪽을 신경 안쓰다보니까 고정옵을 놓쳤네요. | 20.03.24 15:04 | |
(IP보기클릭)118.41.***.***
넵 대태도에도 다카히라 대태도라는 찌르기 붙은게 있으니(셋옵이 아닌), 취향껏 해도 될 듯 보입니다~. 공략 감사합니다. | 20.03.24 15:05 | |
(IP보기클릭)166.104.***.***
대태도 쪽도 참고해서 추가하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 20.03.24 15:05 | |
(IP보기클릭)119.207.***.***
그런데 무기 고정옵션은 주무기로 써야 효과를 볼수 있는게 문제네요. 창이나 대태도 같은게 인술과 궁합이 좋진 않아서 | 20.03.24 15:11 | |
(IP보기클릭)166.104.***.***
심지어 이번작 닌자놈들이 사슬낫을 하나도 안쓰는 것도... 1 때는 그냥 창에서 찌르기만 찍고 빼먹으면 됐는데 이번작은 주무기로 들어야만 추가되게 바뀐것도 있고... 그래도 나그네 돌면서 느끼는건데 인술 소비 무효 46% 까지 찍으면 다행히 어지간한데는 다 쿠나이로만 돌아집니다. | 20.03.24 15:39 | |
(IP보기클릭)14.38.***.***
아 찌르기 6.6% 집에 와서 실험해보니 이게 대미지 반영(민첩함) 옵이 안붙는게 문제네요. 일단 한조창이랑 바꾸면 술법력 감소+대미지 반영(민첩함) 없어지는 것 때문에 딜이 밀리고 하야타카랑 바꿔도 대미지 반영 (민첩, 인술)이 없어지는게 크네요. 제가 지금 술법력이 849라 인술반영옵 효과가 커서 그런건지는 정확하진 않지만. 그래도 야사카니 곡옥이 없을 때는 열십자 겸창, 다카히라 대태도, 기쿠 이치몬지같은 찌르기 옵 장비들을 끼는게 확실히 좋긴할 것 같습니다. | 20.03.24 21:23 | |
(IP보기클릭)118.41.***.***
오홍 그런 상황도 있군요. 역시 어렵네요 | 20.03.24 21:26 | |
(IP보기클릭)14.38.***.***
추가로 실험하면서 이번에 확신한게 딜증옵이 가산되는 것 같습니다. 1 때는 다른 옵이면 승산되서 뭘 끼고 있었던간에 찌르기 6%면 무조건 6% 딜증이었는데 지금은 수리검/쿠나이 대미지 103% 가 있을 때와 없을 때 찌르기 6% 인한 대미지 증가량이 2배 차이가 납니다. 거기다가 인술 오의를 장착하면 증가량이 3/4 정도로 더 감소하고요. 사실 이 점 때문에 제가 찌르기 대미지 증가하는 가문(마츠다였나?) 대신 인술 술법력 올려주는 가문으로 변경한 거기도 하고요. 쿠나이만 가산인가? 했는데 전에 다른 분 독세팅 글에서 대미지 증가치가 표기보다 약간 낮은 오차가 있다고 하는걸 봐서 아마 근접무기도 포함한 딜증옵이 전부 가산되는게 아닌가 싶네요. ex) 1시절 서로 다른 종류의 50% 딜증옵이 있으면 1.5×1.5=2.25 2에서는 가산되어 1+0.5+0.5=2 | 20.03.24 21:46 | |
(IP보기클릭)210.2.***.***
(IP보기클릭)166.104.***.***
2회차 자체는 저번 주에 돌았는데 계승옵이 미친게 나오고 해서 파밍 더 하다보니 좀 늦어졌네요ㅠㅠ 거기다 1 때 무간옥 공략 쓰다 날아간 경험 때문에 한글에서 미리 작성하고 복붙하려고 했더니 사진이 복사가 안되는 바람에 다시 또 노가다하기도... | 20.03.24 15:41 | |
(IP보기클릭)210.2.***.***
스크랩 해놓고 잘 읽겠습니다 추천 드세요 | 20.03.24 18:05 | |
(IP보기클릭)59.17.***.***
(IP보기클릭)218.235.***.***
쿠나이 주황 계승옵은 나눔이 활발해서 인술 소비 무효 계승만 따로 구하면 되는데 이건 몸통에서도 뜨긴합니다. 물론 쿠나이 댐증옵이나 무기 스킬 대미지 같은것도 동시에 노리려면 장갑이 낫습니다 | 20.03.24 15:36 | |
(IP보기클릭)222.118.***.***
(IP보기클릭)218.235.***.***
방어구 주요옵중 두벌구이로 뜨는 옵은 인술 술법력(전부위) 인술소비무효(몸통, 팔), 수리검/쿠나이 대미지 증가(팔) 이라서 나머지 부위는 계승으로 붙여야됩니다 | 20.03.24 15:27 | |
(IP보기클릭)222.118.***.***
그니까 말씀하신거 빼곤 전부위에 계승하고 주황계승으로 술법력 소비무효 쿠나이뎀 증가가 다 붙어있어야 한다는 말씀이죠? | 20.03.24 15:33 | |
(IP보기클릭)166.104.***.***
네. 그게 일단 현재로써는 최종세팅입니다 | 20.03.24 15:34 | |
(IP보기클릭)222.118.***.***
제가 이제 2회차 대태도로 진입했는데 조금씩 봐꿔바야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20.03.24 15:36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4.49.***.***
(IP보기클릭)220.95.***.***
(IP보기클릭)166.104.***.***
일정이상 무공 벌면 추가로 들어옵니다. 나그네, 선계의 다실에서 헌상, 칼무덤(의로운 칼무덤 포함) 등으로 무공 벌이 가능하고요. | 20.03.24 17:47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20.75.***.***
(IP보기클릭)14.38.***.***
인술무효도 가끔 나눔글이 있기는 합니다 애용도는... 아교로 채우는게 빠르긴한데 그 놈의 규키 익막... | 20.03.24 22:36 | |
(IP보기클릭)220.75.***.***
규키 익막 무공으로 살려고 해도 너무 비싸서 ㅜㅜ 댓글 감사합니다 | 20.03.24 22:57 | |
(IP보기클릭)14.38.***.***
그래서 저도 규키맵 나그네 노가다 좀 했죠. 아니면 2회차 7장 서브가 보상이 아교긴 합니다 | 20.03.24 23:10 | |
(IP보기클릭)115.21.***.***
(IP보기클릭)14.38.***.***
그래도 전작은 봉기부 발라가면서 똥꼬쇼했는데 이번작은 야쓰노카미로 쉽게 가브가 나서 잡기 훨씬 편하더군요 마고이치놈은 어째선지 쿠나이딜이 안박혀서 봉기부까지 써주는게 좋지만 | 20.03.25 09:58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8.235.***.***
제조할 때 등급에 따른 옵션수는 고정이라서 계승옵이 미포함된게 나오면 주황계승이랑 계승으로 2개 더 붙일 수 있습니다. 아니면 말씀하신대로 주황 2개 바르는것도 가능은한데 일단 현재 주황옵이 더 귀하니까 하나는 계승으로 바르는게 좋죠 | 20.03.25 12:39 | |
(IP보기클릭)118.235.***.***
아하.. 계승옵 없는 상태에서 흰옵 주입시키면 추가 되는거였군요.. 노란색만 계승되는줄 알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20.03.25 12:47 | |
(IP보기클릭)211.55.***.***
(IP보기클릭)166.104.***.***
아 그부분 설명이 약간 모자랐네요. 추가로 보충했습니다. 환술캔은 그냥 쓰면 캐스팅 시간이 3초 정도 되는 환술을 특기(R1+O)로 후딜을 캔슬하여 1초마다 환술을 사용하는 테크닉입니다. | 20.03.25 13:08 | |
(IP보기클릭)211.55.***.***
ㅇㅎ 감사합니당 | 20.03.25 14:01 | |
(IP보기클릭)118.46.***.***
(IP보기클릭)175.115.***.***
(IP보기클릭)14.38.***.***
대미지 반영 옵 or 배후뎀 만 달면 나머지 옵은 크게 상관없습니다. 그냥 위급할 때 가드용으로 받아내기나 가드 기력 소모 감소같은걸 달아놓긴했는데 취향대로 하시면 됩니다 | 20.03.26 02:35 | |
(IP보기클릭)175.115.***.***
답변 감사합니다. 한조셋 방어구 하나 수리검 데미지 계승만 빼고 나 만들었는데 곡옥이 아직 없어서 완전히 완성을 못했네요 .그래도 엄청쎕니다. 덕분에 재밌게 잘하고 있습니다.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20.03.26 05:01 | |
(IP보기클릭)175.199.***.***
(IP보기클릭)14.38.***.***
인술 술법력 증가입니다 | 20.03.26 02:32 | |
(IP보기클릭)118.47.***.***
(IP보기클릭)14.38.***.***
인내 찍으시면 인술에 있는 스킬 외로도 술법용량이 30까지 증가합니다. 또 쿠나이 대미지가 인술 술법력에 많이 영향받아서 육체같은 다른 스탯보다 인내 위주로 올려주셔야 되고요 나중에 난사 쿠나이 나오면 극금부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일단 인내 50, 주술 30 은 찍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20.03.27 22:46 | |
(IP보기클릭)211.207.***.***
(IP보기클릭)58.77.***.***
(IP보기클릭)14.38.***.***
저는 주술 먼저 80 찍고나서 기량 올리기는 했습니다. | 20.04.04 18:28 | |
(IP보기클릭)58.77.***.***
주술 80이나 찍어야하나요?.. 부적 지속 시간때문에 올리는건가요?? | 20.04.04 19:27 | |
(IP보기클릭)14.38.***.***
2회차가면 저항력이 올라서 지속시간 때문에 좀 찍어줘야되는데 50정도까지만 찍아도 아마 어느정도 될겁니다 | 20.04.04 19:31 | |
(IP보기클릭)58.77.***.***
넵! 감사합니다. 근데 한조 창은 어디서 얻을수 있나요? 수행장 한조는 겨우 깨고 다신 하기 싫은데..거기서 먹어야 하나요?? | 20.04.04 19:32 | |
(IP보기클릭)14.38.***.***
아마 2회차 한조가 수행장 첫 클리어 보상으로 오니 한조 창 신기로 확정으로 줬던걸로 기억합니다 | 20.04.04 19:34 | |
(IP보기클릭)14.38.***.***
제조법서도 아마 한조였던거 같기는한데... | 20.04.04 19:35 | |
(IP보기클릭)58.77.***.***
2회차 한조 클리어했는데..안나오더라구요ㅠ | 20.04.04 19:47 | |
(IP보기클릭)14.38.***.***
인술 한조 말고 창 한조가 줬던걸로 기억합니다 | 20.04.04 19:48 | |
(IP보기클릭)58.77.***.***
그건 어떻게 설정하는건가요?? | 20.04.04 20:23 | |
(IP보기클릭)14.38.***.***
창 숙련도 20만에 열리는 오니한조퀘요 | 20.04.04 20:25 | |
(IP보기클릭)14.38.***.***
인술한조도 확률적으로 한조창 드랍하기는 합니다마는 | 20.04.04 20:25 | |
(IP보기클릭)58.77.***.***
창 숙련도부터 올려야겠군요..ㅠ 감사합니다! | 20.04.04 20:34 | |
(IP보기클릭)18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