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엔 전투 및 혼돈에 대해 써보려 합니다.
많은 부분을 세세히 아는 게 아니라서 어떤 걸 찾아보고 연습해봐야하는지 감만 잡으신다면 좋겠네요!
전투
인왕의 전투는 보통 기력 깎은 후 딜타이밍을 가져가고 그로기 이후 파고들기로 한 사이클이 끝나는 거 같아요.
세분화하면
1. 상대가 기력이 있을때 몇몇 요괴기술이나 수호령 기술 이외에는 경직이 되지 않아 회피, 가드, 반격 기술 등을 통해 틈을 찾아 기력을 깎는다.
2. 기력을 빼고 경직이 들어갈때 딜을 한다. 다만 상대가 공격하지 않는 건 아니니까 가능하면 끊기지 않도록 기술을 연계한다.
3. 상대가 기력을 회복하기 전에 그로기를 만들 수 있도록 주로 요괴기술을 활용해서 기력 상한 대미지를 준다.
4. 그로기 이후 짧은 딜을 넣고 파고들기를 한다. 정도가 되겠네요.
1-1. 각 무기 별로 기력관련 기술이 있어요. 이를 좋은 평타 모션과 조합해서 타이밍에 따라 쓸 수 있도록 짧게, 중간, 길게로 익히면 기력 깎는 게 좀 편해지더라고요.
수갑을 해보고 있는데 수도치기, 망루 무너뜨리기에 선풍차기도 괜찮은 것 같아 연습해봤습니다.
2-1. 마찬가지로 딜이 좋은 기술들과 평타를 조합해서 연습해봤어요. 수갑 커맨드 중 특이하게 상단 빠른공격후 쐐기 박기가 연계되는데 쐐기박기를 좋아해서 자주 쓰게 되네요.
혼돈
지금이야 많이들 쓰시니까 익숙하겠지만 처음에 혼돈을 활용하는 데 고생했던 기억이 많네요. 혼돈은 정,요,화,수,뇌 속성 중 두개 이상의 속성을 걸면 생기는 디버프로 특히 상대가 강해지는 3회차 이후에는 거의 필수적이라 느껴집니다. 정, 요속성은 서로를 상쇄해서 두 속성을 이용해서 혼돈을 걸 순 없지만 여타 다른 속성을 걸어 혼돈을 건 이후에는 혼돈유지를 위한 새 속성으로는 기능합니다. 여기서는 많이들 쓰시는 정 혹은 요 속성 무기에 화,수,뇌 속성을 거는 방법을 보여드릴까 해요.
1. 속성 방법: 음양술(수호령 소환부, 종[화,수,뇌]부), 닌자기술(환술), 요괴기술(다마시로)
2. 무기를 통해 정 혹은 요 속성을 축적시키고 기력을 거의 깎아 딜타이밍이 가까울 때 빠르게 혼돈을 거는게 포인트인거 같습니다. 위의 기본 전투 양상에 화,수,뇌 중 하나의 속성을 기력 깎기 전후에 빠르게 걸어준다고 보면 편하실 거 같네요. 혼돈의 효과가 꽤 크다는 것도 봐주세요!
3. 혼돈 디버프를 건 이후에 새로운 속성을 걸게되면 지속 시간을 연장시켜줍니다. 혼돈 디버프 중에는 영암을 펼칠 수 없다는 것을 활용해서 기력 깎은 이후 딜 타이밍을 길게 가져갈 수 있어요. 너무 빨리 그로기 상태가 되지 않도록 기력 상한 대미지를 크게 주는 기술이나 요괴기술에 신경써주세요!
(IP보기클릭)133.5.***.***
(IP보기클릭)118.223.***.***
(IP보기클릭)218.209.***.***
요괴 기력을 기력게이지 말고 기력상한까지 다 깎으면 그로기-파고들기 됩니다. | 21.04.23 22:48 | |
(IP보기클릭)118.223.***.***
그럼 요괴는 추가타가 아예 안 들어가는 게 맞는 거겠죠? 감사합니다. | 21.04.24 02:24 | |
(IP보기클릭)17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