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써보면서 경험대로 느낀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1. 칼
앙룡아
칼, 이도, 태태도 공통 비전서 이므로 같이 서술합니다. 파고들기를 대체하는 스킬인데 가장 큰 장점은 요력을 흡수 하는 특징. 흡수 하는 요력은 4 정도 되는 듯 합니다
누레온나 비용이 4인데 앙룡아 한번 꽂으면 바로 활성화 됩니다. 누레온나의 스킬이 마비빔인데 일단 한번에 마비만 걸린다면 앙룡아&마비빔으로 무한동력 파고들기 가능해집니다.
대표적으로 도키치로에게 누레온나와 앙룡 비전서가 있는 무기와 같이 쓰면 대사만 치다 죽음.
단점은 파고들기 관련 옵션이 적용이 안된다는 것, 파고들기 회복 옵션이 발동 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한줄평 - 파고들기 옵션이 적용 안된다는거만 빼면 단점 찾기가 힘든 스킬.
평가 - ★★★★☆
야차 이치몬지
어떻게든 사용해볼려고 장점을 찾아 볼려고 했으나 답이 없는 스킬. 유일한 장점인 돌진거리인데 애매한 거리에서 애매한 타이밍에 돌입하기에는 좋음.
그런데 대미지가 너무 낮아서 굳이 이걸 쓰면서 돌입 해야할 가치가 없습니다. 중단 평타보다 쪼오오금 쌘 정도? 사용 후 적중 시켰을 때 후 상황도
유리하지 않고 마땅히 연계할 스킬도 없어서 고생해서 얻은 만큼 충분한 보상이 없다고 느껴지는 스킬입니다.
비전서 주는 당사자의 위용의 반도 안되는 스킬, 후에 상향이 필요한 스킬입니다.
한줄평 - 왜씀
평가 - ★☆☆☆☆
여담 - 오다 노부나가가 전진과 동시에 빙글빙글 회전하면서 사용하는 칼 스킬이 있는데 비전서 인가 싶어서 200회 돌아봤지만 비전서는 없었습니다.
2. 이도
불손벌
반격기인데 생각보다 사용하기 쉬운 반격기. 발동은 기존 반격기보다 반박자 늦는감이 있는데 후 판정이 오래 남아서 미리 깔아둔다는 느낌으로 쓰는게 베스트입니다
반격후 성공한다면 발차기를 날리는데 가드가 된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발차기가 적중하면 강제로 엉덩방아를 찧는데 접근해서 한대 툭 쳐주면 다운되서 추가타가 확정됩니다.
기존 반격기와 차이는 불손벌은 반박자 느린 발동속도와 널럴한 후판정, 기존 반격기는 칼같은 타이밍과 짧은 판정 입니다.
본인 피지컬에 따라서 불손벌이 더 잘 맞을수도 있고 오히려 더 쓰기 힘든 반격기가 될수 있는 스킬 입니다.
한줄평 - 반응 속도에 따라 골라 쓰세요.
평가 - ★★★☆☆
쌍두참
연타가 많고 시전시간과 속도도 짧으며 기력 소모도 낮지만 대미지도 낮은 스킬입니다.
그러나 쌍두참의 진정한 성능은 속성 커마 스킬과 같이 했을때 나타납니다. 대미지를 제외한 다른 장점들 덕에 풀히트시 커마한 속성이
내성이 아닌 이상 거의 100% 걸립니다. 일반 요괴들은 거의 다 걸리고 보스급은 두번은 써야 걸립니다(축적 관련 옵션이 없을떄)
광인과 전투에서는 풀히트가 어려우므로 활용하기 어렵지만 요괴전에서는 상당히 뛰어난 성능을 나타나는 좋은 스킬입니다.
한줄평 - 꼭 속성 커마해서 쓰세요.
평가 - ★★★★☆
중/십문자
십문자 후에 추가로 두번 더 베는 스킬인데 딱히 단점도 없고 있으면 좋은 스킬입니다. 대미지는 십문자 비하면 절반도 안되지만 그냥 저냥 있으면 씀. 정도 되는 스킬.
한줄평 -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
평가 - ★★★☆☆
3. 창
푸른폭풍
반격기인데 대충 써도 튕겨내는 엄청난 판정을 자랑하지만 후에 이어지는 추가타는 맞아주면 감사합니다 라고 느낄정도로 명중률이 낮은 스킬입니다.
바다만큼 넓은 판정 만큼 기력도 많이 잡아 드셔서 튕기기 성공 후 추가타를 맞아 줘도 기력이 없어서 후에 연계하기 하기 까다로운 스킬입니다.
반격-추가타 이후 유전1 또는 2까지 연계해야 유리하게 상황을 밀고 갈 수 있는 스킬 입니다. 외로 간지 하나는 쩌는 스킬.
한줄평 - 간지 하나만 보고 쓰는 스킬
평가 - ★★★☆☆
바사라 3단
요괴전에서는 사실상 쓸 이유가 없는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전진 하는 스킬이라 후퇴하는걸 추적하면서 꽂거나 가드를 굳히게 해서 기력을 뭉텅뭉텅 까먹어 버리는 스킬이라
슈아가 기본인 요괴전에서는(졸개 빼고) 기력이 다 뺀 상황에선 다른 굵직한 스킬을 쓰지 굳이 바사라 3단을 쓸 이유가 없기에
대 인간형 그 중에서도 광인과 전투에서 빛을 보는 스킬입니다. 가드가 되던 말던 1타~3타 까지 몰아 붙혀도 전혀 손해보는게 없는 스킬입니다.
단, 견고함이 높아서 씹고 들어오는 경우는 제외입니다.
1~3타가 가드되면 기력을 뭉텅이로 날려버려서 가드가 깨지거나 거의 다 소모된 상태가 되므로 유리한 입장이 되므로 맞으면 좋고 가드되도 좋은 스킬.
대미지가 3타에 몰려 있고 타이밍도 맞춰야 되지만, 사용하기도 쉽고 추적 성능도 뛰어나 대충 써도 이득 보는 스킬입니다.
3타는 한바퀴 빙글 돌면서 찌르는데 돌때에도 타격 판정이 있어서 1~2타 쓰면서 근접하지 않으면 3타의 위력이 반감 됩니다만 3타까지 발동 되면
어지간한 상황이면 다 근접 해있니 상관 없습니다.
한줄평 - 주무기가 창일때 광인과 전투에서 믿고 가는 스킬.
평가 - ★★★★☆
4. 사슬낫
수신차기
박쥐사냥에서 추가타로 이어지는 스킬입니다. 수신차기를 사용할려면 거리 조절을 잘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수신차기를 쓸때는 박쥐사냥이 가드 되거나 적중 했을때 뒤로 후퇴하는 적을 추격 한다는 느낌으로 써야 되는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게 대각선으로 내리 꽂는 스킬이기 떄문에 딱붙어서 쓰면 던지는 사슬과 라이더킥이 그냥 머리위로 지나가거든요.
가장 베스트인 상황은 박쥐사냥으로 가드를 부수고 뒤로 엉덩방아 찧는 상대를 사슬을 던져서 다운 시키고 라이더킥으로 추가타를 꽂는 방법입니다.
박쥐사냥 자체가 생각보다 앞으로 전진하면서 발동 되기 떄문에 박쥐사냥 시도 자체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만
이러한 수고를 하면서 수신차기를 쓸 이유가 없다는게 문제 입니다.
대미지도 그럭저럭 기력 대미지도 그럭저럭인데 소모되는 기력은 높은 편입니다.(박쥐사냥 + 수신차기)
요괴전에서는 잘못 쓰면 그냥 훅가구요.
간지 하나 보고 씁니다. 라이더 킥을 꽂으면서 상대 배후로 돌아가는데 이떄 카메라도 같이 돌아가는 앵글이 좋습니다.
참고로 박쥐사냥 후 ㅁ를 입력하면 바로 수직으로 내리 꽂는 일반적인 추가타를 씁니다
그래서 ㅁ를 쓸지 △를 쓸지 선택 할 수가 있는데 문제는 입력 받는 시간이 매우 짧아서 상대 동작 보고 골라 쓰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한줄평 - 사용하기 까다롭고 그 보상은 낮지만 간지남
평가 - ★★☆☆☆
화엄 떨구기
거친선풍에서 추가타로 이어지는 스킬입니다. 거친선풍 시전후 마지막에 낫을 던져서 이 공격으로 기력이 바닥일 경우 그대로 낚와서 바디슬램 꽂아버리는 스킬입니다.
성공만 한다면 대미지와 연출 모두 쩌는 강력한 스킬입니다만 발동 조건이 기력을 다 소모 시킬것이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거친선풍이 시전시간이 긴편인데 이때 다단 히트로 가드가 깨져버리고 다운 되버리면 추가타로 던지는 낫이 그냥 위로 스윽 지나가기때문에
이도저도 안되거든요.
하지만 낫 자체 대미지도 꽤 높아서 굳이 기력이 다 깍지 않아도 낫 던지는 공격이 명중만 됬다하면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대충 기력 보고 던져도 손해 보지는 않습니다. 성공하면 오~ 하면 되고 안되도 상관없는 스킬입니다.
요괴전에는 그다지 쓸 이유가 없는 스킬입니다 사슬낫 상단 빠른공격 하나로 요괴는 다 정리 되는 괴수거든요.
광인과 전투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한줄평 - 중/하단 중 하나 선택 해서 하나 들고 있어도 나쁘지 않은 스킬 성공시 카메라 연출은 봐도봐도 안질린다
평가 - ★★★☆☆
여담 - 하치스카 고로쿠가 수풀베기를 전진하면서 쓰던데 아쉽게도 비전서가 발견되지 않음.
5. 언월도낫
월풍 후려치기
언월도낫 성능 자체가 뛰어나서 굳이 이걸 꼭 쓰지 않아도 다 정리가 되서 잘 사용하지 않았던 스킬입니다.
일단 장점은 넓은 공격 범위이기 한데 의식 하지 않는 이상 손에 잘 안가던 스킬이었습니다.
유일하게 잘 써먹었을때가 광인과 전투에서 내가 압박받아서 가드올리고 있을때 후딜을 캐치하면서 역공을 시도할때 썻습니다.
하지만 언월도낫 자체가 압박 받기보단 본인이 압박을 주기 훨씬 좋은 무기라서 자주 잊어버리게 되는 스킬입니다.
한줄평 - 없어도 개쌤
평가 - ☆☆☆☆☆
유무봉
생각보다 긴 모으기시간 때문에 막 쓰긴 어려운 스킬입니다. 대상자 주변을 빙글빙글 돌면서 베는 스킬인데 모으기 시간 길고 시전시간 길고 캔슬도 안됩니다.
어따쓰냐
라고 생각 하기 좋은데 유무봉 쓰기가 좋을떄가 딱 한군데 있습니다.
바로 상대방을 다운 시켰을때 입니다. 상대방이 다운되고 일어날려고 할떄 근접해서 유무봉 깔아두면 나름 쏠쏠 합니다.
그런데 끝까지 가드 해주는 광인이 별로 없긴 합니다. 그리고 요괴한테 잘 못쓰다가 캔슬 안되서 쳐맞기 딱 좋은 스킬입니다.
한줄평 - 나라면 다운되고 일어날떄 상단 강공을 깔아둘꺼임.
평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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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취설 다 좋은데 대태도 스킬인데 슈아가 없는게 아쉬움 딱총 한대에 멈추는 대태도 스킬이라니...안맞고 잘쓰면 그만이긴 한데 왠지 아쉽 | 20.03.30 19: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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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호신부와 쓰기 좋다구 하셧잔아요 ㅎㅎ | 20.03.30 20: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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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신부는 받는 데미지를 무효화하는거지 슈퍼아머 부여가 아닙니다 | 20.03.30 22: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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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그네에 앙룡쓰면 눈치보이더군요... 빨리패야 하는데 기빨고 있고 옆에서 호스트 멀뚱멀뚱. | 20.03.30 19: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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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도 중단 찌르기 하려고 세모누르다가 앙룡나가서 괜히 민망하드라구욬ㅋㅋㅋㅋ | 20.03.31 18: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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