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 대전을 처음으로 접해봤습니다.
전작 스토리관을 몰라도 플래이 하는데는 지장이 별로 없는거 같습니다.
캐릭터 이미지가 전작들 보다 좀 아닌거 같기에 한글화 됐단 소식 듣고도 좀 미루다가
2주전쯤 구매해서 플래이 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플래이 해보니 캐릭터들 행동도 그렇고 표정표현도 잘 됐고
걱정과는 달리 모델링을 잘 뽑아낸거 같습니다.
캐릭터들의 감정표현이 행동모션으로 표현되는데 오글거릴때도 있지만
익숙해지면 볼만하다는...ㅎㅎ
스토리 진행시 주인공이 대사를 직접선택하는 부분이 자주 등장하는데
이점은 맘에 들었습니다.
진짜 주인공이 된 입장에서 플래이 하는거 같은 느낌이랄까요.
생각했던거 보다 전투부분이 적은편인데 호불호가 좀 갈릴꺼 같네요.
게임을 좀 편하게 플래이 하는위주라 개인적으론 맘에드는 부분입니다만
캐릭터 레벨업 이라든지 기체 업 시스텝 같은게 좀 있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전투난이도는 그리 어렵지 않은편 입니다.
액션게임을 꺼려하는 편인데도 쉽게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R1 버튼이 회피 버튼인데 적이 공격하는 타이밍을 잘 맞취서
회피를 하면 화면이 회색빛이 되면서 잠시간 무적이 됩니다
요걸 잘 활용하면 되는데 적 주변에서 R1 을 계속 누르며 뱅뱅 돌다보면
이 무적시간이 잘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보스전에서 아주 유용하죠.
이 방법을 사용하면 일반 잡졸들보다 보스를 더 쉽게 클리어 할수 있게되더군요.
첫 엔딩을 사쿠라 로 정했는데
전채적인 스토리 흐름이나 마무리는 괜찮았습니다.
허나 캐릭터 엔딩은 좀 허무하더군요.
엔딩 크레딧후 캐릭터 엔딩이 나오는데 짧막한 애니매이션 으로 나옵니다.
차라리 애니메이션 으로 할게 아니라 이미지 2장 정도 띄우고 택스트 와 보이스 로
처리했으면 더 깔끔한 캐릭터 엔딩이 나오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아직 4명 캐릭은 안해봤지만 비슷하지 않을까란 생각에 2회차를 할지말지 고민이네요.
후속작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위에서 언급한 단점이 보완되서 나왔으면 하네요.
이상 신 사쿠라 대전 게임소감글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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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그렇군요. 조금은 이해가 됐습니다. | 20.03.18 19:3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