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쭉 해오면서 얼추 파밍하는 최적의 루틴이 형성되더군요.
처음엔 갈팡질팡하다가 이 루틴이 형성되자 게임 파밍도 잘 되고 속도감도 붙고 효율도 올라 끝없이 즐기는 무한 파밍의 재미가 드디어 보이기 시작하네요.
따라서 이 루틴을 이제 막 스토리 마치시고 악몽 단계 진입 중이신 입문자 분들께서 익히신다면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입문자 분들이 아니더라도 현재 파밍에 염증을 느끼고 원동력을 잃은 채 질려가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루틴 참고해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현재 엔드 컨텐츠이자 메인 디쉬로 평가받는 건 악몽던전입니다. 그러나 이 악몽 던전을 최고 컨텐츠로 생각해 여기서만 뺑뺑이 노가다하며 템 파밍을 하신다면 게임 자체가 진짜 재미없게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금세 물리고 심하면 접어버리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시당초 악몽 던전의 의의는 정말 끝 스펙 분들이 모자란 미세먼지 업그레이드를 위해 어쩔 수 없이 도는 곳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그런데 뉴비 분들이 악몽 던전를 메인 디쉬로 알고 여기서 전작들처럼 파밍을 하시려 한다면 실망하고 접어버릴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즐겨보며 내린 결론은 이 게임의 메인 디쉬는 악몽 던전이 아니라 지옥 물결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뉴비 분들이나 악몽 던전만 도시고 계신 분들. 지옥 물결을 메인 디쉬로 삼으시고 이걸 기준으로 하여 루틴을 짜십시오. 이 방향으로 가야 질리지 않고 무한 파밍이 되면서 재미도 있기에 비로소 진득하게 할 수 있게 됩니다.(실제로 템 파밍 속도도 더 빠릅니다.)
제가 플레이하는 루틴 알려드릴테니 꼭 이 루틴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 루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옥 물결 위주로 우린 돌 겁니다.
그러기에 지옥 물결 스케쥴을 주시해야겠죠.
이 정보를 어디서 아냐고요?
https://helltides.com
여기에 들어가시면 월드보스, 군단 이벤트, 지옥물결 타이머를 알려줍니다. 이걸 통해 언제 어디서나 언제 디아를 접속하면 바로 지옥물결을 돌 수 있는지 계산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사이트 자체를 바로가기화해서 핸드폰이나 컴퓨터 바탕화면에 만들어두시길 추천합니다.
이제 파밍을 해야 하는데 마구잡이로 파밍하지 마시구요.
우리 목표는 수수께끼 상자입니다.
175개 잉걸불을 모아서 열 건데 한번 열면 전설이 기본 4개씩 떨어집니다.
링크해드린 사이트에서 지옥 물결이 열리면 수수께끼 상자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줍니다. (초록색 점)
그리고 제일 중요한 꿀팁 나갑니다.
지옥 물결 지역으로 들어가시기 전에 지도를 키고 초록색 점이 찍힌 수수께끼 상자 예상 위치에 핑 찍어주세요.
짜잔! 이러면 오픈월드 필드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디아3 균열 컨텐츠가 만들어졌습니다. 우리는 상자까지 가는 동선 중에 마주치는 모든 적들과 이벤트를 클리어해주면서 나아갈 겁니다. 맵만 던전에서 필드로 바뀌었지 전작 균열 시스템을 계승한 게 바로 이 지옥물결 같더군요. 이게 바로 이번 디아4 파밍 컨텐츠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악던 뺑뺑이보다 훨씬 나아요. 핑 하나 찍어서 이동 경로 만드는 거 하나로 균열 컨텐츠로 변해버립니다. 진짜 일단 해보시고 체감해보세요. 훨씬 괜찮습니다. 보통 지옥물결에 수께 상자는 2개. 많게는 4개까지 있습니다. 수께 상자까지 오는 동안 모은 잉걸불로 상자 까시고 마을 가서 정비하시고 다시 맵 키고 다음 수께 상자 핑 찍고 거기까지 이동하면서 똑같이 진행해주세요. 참고로 사이트 새로고침도 해주세요. 수께 상자 위치는 시간이 지나면 재배치됩니다.
자 이렇게 지옥물결을 핑 하나 찍고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목표 지점도 생기고 막연했던 필드가 순식간에 준수한 동선을 갖춘 일직선 던전으로 탈바꿈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옥 물결을 디아4의 메인 디쉬로 즐겨주세요. 지옥 물결은 1시간 동안 진행되고 1시간 동안 휴식 시간을 갖습니다. 이 루틴을 위주로 디아4를 즐겨주세요. 다짜고짜 악몽던전만 뺑뺑이 노가다하는 것은 노잼 영역으로 들어가는 지름길입니다. 악던을 메인으로 돌지 마세요.
지옥물결 끝나고 1시간 동안은 뭐하냐구요? 이 때가 바로 곁가지 사이드 디쉬들을 곁들이는 시간입니다. 긴 거 같죠? 아니에요. 진짜 아니에요. 이 시간에 군단 이벤트나 보스. 악몽던전을 곁들여 주세요. (사이트 타이머 참고) 그런데 그것도 벅찰 겁니다. 먹은 템들 감별하고 정리 청소하는 데에도 시간이 걸립니다. 좀 정리하고 사이드 디쉬 한두개 곁들이다보면 또 지옥물결이 옵니다. 또 도시면서 무한파밍하시면 됩니다.
이 루틴으로 디아4를 즐겨주세요.
이게 제대로 된 방법인 거 같습니다.
악몽던전은 즐길 컨텐츠라기보다는 자신이 어느 정도 강한지 단계별로 측정하는 데 의의가 있는. 일종의 시험 같은 거라고 봅니다. 시험만 주구장창 풀면 사람이 지쳐버리잖아요? 파밍이 극한으로 맞춰져서 정복자 보드의 저레벨 문양들이 띠꺼워 보여 에쁘게 다듬고 싶은 엔드 스펙 분들이 위주로 도는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디저트만 주구장창 드시면 양도 적고 맛도 자극적이라서 물립니다. 이 게임의 메인 디쉬인 지옥 물결 컨텐츠를 중심으로 모든 동선과 스케쥴을 짜보세요. 게임이 진짜 재밌어집니다.
세 줄 요약
1.악몽던전 뺑뺑이 노가다를 메인으로 잡지 말라. 쉽게 질린다.
2. 지옥물결 수께 상자 위치에 핑 찍고 일직선 진행하며 디아3 균열처럼 즐겨라. 지옥물결이야말로 이번 작의 메인 디쉬다.
3. 링크해둔 사이트의 타이머를 이용해 지옥물결 시간을 확인한다. 지옥물결 공백 1시간 동안에 비로소 군단, 우두머리, 악몽던전을 사이드 디쉬로 곁들여라.
(IP보기클릭)221.151.***.***
지옥물결 종료 후 휴식시간은 1시간 15분입니다
(IP보기클릭)220.88.***.***
설4인지 뭔지 요즘 덜떨어진 모질이들이 열심히 밀고있는듯
(IP보기클릭)218.50.***.***
(IP보기클릭)119.194.***.***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75.***.***
(IP보기클릭)1.75.***.***
(IP보기클릭)221.151.***.***
지옥물결 종료 후 휴식시간은 1시간 15분입니다
(IP보기클릭)1.75.***.***
(IP보기클릭)218.150.***.***
(IP보기클릭)218.157.***.***
(IP보기클릭)121.182.***.***
(IP보기클릭)220.88.***.***
설4인지 뭔지 요즘 덜떨어진 모질이들이 열심히 밀고있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