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랜드는 버그가 나서 아예 지역 하나의 스토리 임무를 아무것도 못하는 상태가 됐는데도 프레데터도 잡고 정말 재밌게 즐겼는데
브레이크포인트는 정말 눈앞이 깜깜합니다.
말많은 디비전식 '고정총기-가변스펙'식 파밍요소야 익숙하기도 하고 디비전 같은 총알스펀지도 아니니까 별달리 문제는 없었고
경사 조작감 같은것도 스킬 붙여놓으니 괜찮게 돌아갔습니다. 그건 문제가 아니었어요. 최적화도 그냥 어차피 고만고만할거 예상해서 별 감흥 없었죠.
가장 큰 문제는 게임 좀 즐길만하면 잔버그가 한도끝도 없이 터지고 서버까지 감자구이가 되는 거였습니다.
좀 재밌어질만 하면 찬물을 끼얹으니 화딱질이 안 날래야 안 날수가 없습니다.
평소엔 조용히 있다가 전투가 벌어지고 딱 필요할 때가 되기만 하면 정 반대로 돌려붙여서 사람 빡치게하는 어깨시점 방향
(이것 때문에 마우스 엄지버튼을 아예 숄더체인지로 지정해둠)
디비전처럼 그냥 선택식 수동엄폐로 두면 될 걸 왜 쓰잘데기없이 바꿔놓은지 모를 자동(으로 사람 빡치게 하는)엄폐 시스템
이상하게 바-짝 조여진 시점. 게임 하다보면 내가 숄더뷰로 보면서 게임을 하는건지 아니면 노매드 스토킹하면서 뒤에서 몸비비는 변태가 된건지 알 수 없음.
블러를 기깔나게 먹여놔서 왜 있는건지 알 수 없는 수준의 야투경, 적외선 시야 모드. 한밤중인데 왜때문에 맨눈이 제일 시인성이 좋은건지...
복장 삼선일치하고 각 딱 잡고 올라가십시오! 노매드 중령님! 하고 대가리 박으면서 스페이스바 누르지 않으면 사다리를 올라가지 않는 노매드
캠프 들락날락할때 마다 무조-껀 봐야되는 애니메이션. 들어갈때는 스킵이라도 되지 나올때는 쓸데없이 4초를 꼬박꼬박 잡아먹음.
똥번역(독택, 즉 인식표를 개의 이름표로 번역한 놈 나와... 나오라고... 구글에 dogtag 여섯자 쳐보는게 그렇게 힘들었냐...)
롸끈한 버그들 - 멋대로 튀는 피격방향 표시, 마킹 불가능 버그, 잊을만 하면 벽을 뚫고 툭툭 들어오는 적의 공격, 갑자기 폭발하는 차량 등등..
쓸모없이 불편함만 유발하는 로드아웃 시스템. 편집이라도 바로 하게 해주면 몰라 캠프 또 찾아가서 삽질해야됨.
사소한거긴 하지만, 20년 넘게 쌓여온 게이머들의 UX를 전면적으로 거부하는 파격 그 자체의 기본 단축키 - '인벤토리 : L'. 아니 왜 스크롤 락으로 하지 아예?
위에 쓴 것 다 참으면서 할만큼 재미를 느끼는 순간 뻥뻥 터져대는 감자서버. 아니 지금 서버에 선행플레이어만 있지 않았나? 이거 당장 내일부턴 어떻게 하려고 이럼?
특전이랑 DLC 안내 없어서 사람 빡치게 하는 건 이제 말도 하기 싫어졌습니다.
돈 더 낸 사람이 왜 더 불편함을 겪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특전이 어디에, 어떤 형태로 있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따로 적어두는게 그렇게 힘든 일인지..
(처음에 구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면서 하단 메세지로 슉 지나가듯 대충 나오고 다시 안나옴. 특전이 총이야 총 설계도야? 뭐야? 뭔데? 알려달라고!!)
쏘다니면서 정찰하고 잠입하고 총질하고 그러다 죽고 재도전하고... 그런 맛은 정말 좋은데... 만듦새는 무슨 얼리억세스 수준입니다.
와랜도 첨에 문제 많았지만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더이상 이 게임에 실망하기 전에 접어뒀다가 게임이 좀 멀쩡해지고, 감자농사 풍년일때 딱 깔아서 재밌게 즐겨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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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에 와랜이 가장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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