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콜드워 베타 해보니 확실히 멀티는 블랙옵스 2, 3, 4 다 통틀어서 블랙옵스 시리즈가 나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 사정으로 ps4로 나온 몇몇 콜옵은 pc랑 ps4랑 같이 구매해서 플레이 하는데, 이상하게 모던2019는 ps4로 또 살 생각이 안 들더군요...
멀티가 너무... 별로라...;; 오퍼레이터 시스템으로 스페셜리스트랑 다르게 원하는 캐릭터로 변경 한다던가, 건스미스 등 새로운 시스템은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모던2019 멀티의 최대 문제점은 맵이랑 총 밸런스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모던에 있던 맵들 이식하는데도 어쩜 그렇게 노잼으로 이식하는지...
특히 적하장을 모던 리마, 월드워2, 모던2019 다 해보면서 그렇게 노잼은 적하장은 모던 2019가 유일할 정도..
뭐 아무튼 멀티 문제로 인해 모던2019는 시즌2였나? 거기까지만 하고 거의 안 했었는데, 이번 콜드워 베타는 확실히 모던2019보다 낫네요.
기존 블랙옵스 시리즈들처럼 3라인으로 나뉘어진 맵과 저격수용 저격 포인트들, 여닫이 문 없어서 지뢰에 맞을 일도 없고.. 맵 구성이 모던2019보다 낫습니다.
다들 지적하시는 총기 사운드는 확실히 모던2019보다 떨어지기는 하지만, 전 지금 베타 사운드로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총기 사운드야 싱글에서는 중요하지만, 멀티는 이것저것 하다보면 총기 사운드 같은건 신경 안 쓰고 하기에.. 멀티에서 가장 중요한건 맵 구성과 밸런스죠.
아무리 모던2019가 총기 사운드가 좋다고 해도 그게 멀티를 더 재밌게 만들어 주지는 않죠...
이도저도 아니고 맵 구성도 진짜 엉망인 지상전을 없앤것도 저는 마음에 듭니다.
다만 컴바인드 암즈에서 최대 인원인 12v12로 진행해도 맵 크기가 좀 크다는 느낌을 받은 맵도 있었네요. (아마다였나...? 해상전으로 진행하는 맵)
뭐 베타 거쳐서 피드백 더 받아서 정식 출시 때는 더 재밌는 콜옵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아 그리고 저격총에 에임 어시스트 들어 온건 좋지만... 컨버터로 키마 사용 하는 사람들한테 유리해진게 아닌가 싶네요... 세틀라이트 맵에서 저격총으로 조준하고 바로 쏘고 조준하고 바로 쏘고 이렇게 3~4연킬 하는 걸 봐버려서...
추가 1
추가로 몇 자 더 적어보자면, 아직 베타라 그런지는 몰라도 블옵4, 모던2019랑 다르게 샷건이 되게 약세인가 봅니다. 제가 한 번 쓴거 말고는 본적이 없네요..그리고 확실하지는 않지만 수류탄 범위가 되게 넓어진 것 같네요, 그냥 교전지에 하나 툭 던져도 킬이 들어올정도...RC-XD는 배터리 제한이 없어진건지, 아니면 제가 배러티 게이지를 못 찾는건지 UI에 남은 배터리 게이지가 없네요.그리고 플스판 고질병인 핑은 여전합니다..
추가 2
TTK는 체력 150이라고는 하지만 블옵4보다 확실히 빠릅니다. 기존 콜옵 정도..? 하는 것 같네요
오퍼레이터 시스템은 모던2019가 낫네용.이번 콜드워에서는 예전 콜옵처럼 멀티 세력으로 MI6, CIA, 스페츠나츠 등등 다양하게 나오는데, 아나운서만 바뀌고 오퍼레이터는 세력 상관없이 공용이라 스페츠나츠인데 우즈가 있다거나... 우즈끼리 총질하는 상황이 연출되네요 ㅋㅋ
추가 3
제가 1205 노멀 플스인데 처음 매칭 시작시 나오는 인트로에서 프레임 드랍이 있습니다.
그리고 로딩 중에 로드아웃 미리 정할 수 있는건 좋네요. 로드아웃 고르느라 인트로를 놓치는 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