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를 돕기위한 영상입니다. 위 영상 5초에서~ 17초까지 봐주세요
병과선택끝나면 네트워크 핑 체크를 해봅니다
(사전에 옵션 - 네트워크 - 연결상태 게이지를 켜주세요)
저는 서버랑 데이터를 주고받는 핑 값이 25ms 전후인듯합니다
이게 왜 중요한지 설명해드릴게요.
1ms 는 1000분의 1초입니다. (즉, 1000ms = 1초)
핑 값 숫자가 낮을수록 좋습니다.
서버랑(방장) 저는 핑 값이 25ms이고, 서버랑 핑 값이 100ms인 적군이 저랑 1:1로 같은 총을 동시에 쏩니다
자 그럼 상대방을 죽였다는 정보(패킷)가 서버로 가는 시간이 있겠죠?
저는 25ms 시간만에 서버에게 적군을 죽였다는 정보를 보냅니다 (25ms = 0.025초)
적군은 100ms 시간만에 저를 죽였다는 정보를 서버로 보내죠? (100ms = 0.1초)
먼저 죽였다는 정보를 서버로 보낸사람은 살고, 늦은 사람은 그냥 죽는겁니다.
특정 유저만 만나면 내가 먼저죽는다? 상대방이 당신보다 서버랑 통신상태가(핑 값) 좋다는 뜻입니다.
근데 여기서 하나더 봐야할게 핑옆에 패킷손실도 중요합니다.
핑이 좋아도 패킷이 손실되면 상대방이 순간이동하거나 내가 죽였다는 정보(패킷)를 서버에 보낼때 패킷이 사라집니다.
내가먼저 죽였어도 죽였다는 정보(패킷)가 서버로 가는 도중 손실된다면? 서버는 당신이 먼저 죽인걸 몰라요.
내 핑 값이 빨라도, 적군 핑 값 100ms에 진다는 겁니다
예전 월드워때..
내앞을 가로질러가는 적군에 탄창하나를 모두 발사하고도 한발도 못맞췄다?
패킷이 손실된거죠.
(망할 월드워 다시생각해보니 빡치네요. 올 1월달에 접었어요ㅋ)
그만큼 핑 값과 패킷손실 중요하기 때문에 이해를 돕기위해 극단적인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원할한 게임을 위해서 인터넷회선은 KT유선을 사용하세요
(KT가 해외쪽으로 회선속도가 좋습니다. 일본유저 상대하려면 KT쓰면 좋고, 국내 유저끼리는 또이또이합니다)
시작시 핑값 50ms 이하 방에서 플레이하길 권장하며,
핑값 100ms 이상이거나, 패킷손실이 발생한다면 그방을 나오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8.148.***.***
앗? 블랙옵스4 총기간 러브샷있나요? 인피니트워페어때 잠깐 러브샷 도입했다가 욕먹고 사라진 시스템인데요... 제가 블랙옵스4 몇시간 못해봐서 정확히 러브샷이 존재하는지 확인을 못했습니다. | 18.11.21 00:46 | |
(IP보기클릭)110.70.***.***
러브샷은 핑이 안좋은 유저들을 위한 어드벤티지 시스템인데요 핑차이가 많이 안날때 러브샷 나올수 있겠네요 킬로그에 늦게나온 사람이 어드벤티지 받은거겠죠 | 18.11.21 01:13 | |
(IP보기클릭)14.52.***.***
(IP보기클릭)110.70.***.***
네 제가 몰랐네요 정보감사합니다 | 18.11.21 07:21 | |
(IP보기클릭)122.47.***.***
(IP보기클릭)121.152.***.***
(IP보기클릭)2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