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판 넘게 하면서 겨우 달았습니다 ㅠ
미세팁 몇개 남겨 봅니다 (나중에, 슬럼프 오면 읽어볼려고요)
게임 외.
1. 포메는 1개로 고정
-> 다른분들은 여러개 쓰는데, 아직 미니맵을 보고 판단해서 바로 패스가 어렵고... 렉도 많아서 보고 패스하면 이미 막...히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주구장창 1개만 쓰니, 보지 않아도 선수 움직임이 대충 어디있을지 알게 되니 반박자 빠르게 패스할 수 있었어요.
최근은 담롱 4-3-3 고정으로 하고 있어요
2. 한판하면 쉬자
-> 이기던 지던 한판하면 체력소모가 크네요.
무조건 쉬었습니다. 겸사겸사 시뮬로 주전 체력을 회복하기도 했네요
3. 검색을 생활화.
-> 시작하기전에 사용자ID 루리웹에 검색했어요. 빌런인지.
빌런이면 일단 긴장 엄청해요. 선취골은 곧... 죽음.
4. 주전은 고정
-> 체력 없어서 바꾸고 했는데, 오히려 선수마다 고유한 스타일이 있어서 그런지 원할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1주는 무조건 고정선수로 합니다. 크게 지지 않으면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비슷한 상대 또는 우월한 상대를 만나서 이기면 그 스쿼드를 고수하면서 게임했어요
5. 최대전력은 4600 정도로
-> 이펙트는 있다고 생각해요.
이펙트가 나온다고 하면, 게임을 기획하는 입장에서는 자이언트 킬링 같은 요소를 주고 싶을꺼 같아요
그런요소는 랭크 / 팀전력 일 것 같아요
랭크는 컨트롤할 수 없고, 팀전력은 상대편 보다 조금 낮게 하려고 하고 있어요. 요즘 4700 쉽게 넘으니까, 4600정도로 고정해서 해보자 했는데,
심적인 요소가 작용했는지 연승도 잘 되서 그렇게 하고 있어요.
게임 내.
1. 좌우는 수비형 사이드백이 좋음.
-> 선호의 차이지만, 수비형 사이드백은 올라오는것을 최소화 하여 수비 안정화를 하네요. 수비형을 거는것은 공격 자체를 제안해서 임의로 끌고 오지 않으면 공격에 참여하지 않는것과는 조금 움직이 달라요.
수비형 사이드백이 수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2. 미들은 큰키 애들로
-> 비에이라 질바 고정으로 두고 패스 뿌져주는 왼발 미드필더 (롭슨, 구티, 디마리아) 로 구성했어요.
3. 공격 3명다 라인브레이커는 바보되기 쉽상.
-> 중간 다리가 없으니까, 3명이 다 침투하려고 뛰어들어서 패스연게가 안되더라고요.
잘하시는 분은 잘하는데, 저는 패스가 쉽지않더라고요.
그래서 가운데 ss는 호날두(레알) 또는 굴리트 로 주고 사용했습니다.
4. L1패스 , R2패스는 느리니 커트 되기 쉳다.
-> 패스레벨3에서 2:1 하기위한 패스는 비교적 느려서 커트 되기 쉽더라고요. 최대한 2선에서 공격할떄는 자체했어요.
최종공격라인에서 뒤로 2:1 하거나, 받아주는 선수가 가깝거나, 달려가고 있는 우리편선수에게 느리게 줘야하는 상황일떄만 썻어요
공격이 잘 끈킨다 하면, 최대한 자제하면서 사용해 보세요. 의외로 잘 풀릴꺼에요.
5. 왼쪽은 빠른공격수, 오른쪽은 루메
-> 왼쪽을 루메를 넣었는데, 상대 오른쪽 수비수 (제쪽에서 왼쪽 수비수)는 주로 빠른애가 나오더라고요. 비교적 오른쪽 수비수는 덩치좋고 느려서 오른쪽을 고정으로 두고 쓰는데, 좋네요.
6. 2CF 1ss일때 최전방 3명 머무르게 할려면
-> 좌우 카운터 타겟 걸고 SS는 마크를 수비한테 걸어주세요. 비교적 느린수비수에 걸어 주세요. 역습시 패스 받고 주기 좋아요.
7. 경합하는 패스는 내사이드에서는 자제.
-> 게임하다보면, 패스를 주려는 선수 앞에 상대편이 있는 경우에 "주면 뺏길텐데 하는 패스" 가 있을거에요.
우리쪽 수비진형에서 부터 나갈때는 최대한 자제 하면서 빌드업 하고 있어요. 우리쪽 수비 3선에서는 안전하게 패스하고 전달하니까, 실점도 줄고 좋네요.
8. 4드론 & 롱 로빙 조심
-> 최종 공격수 한명을 시작하자마자 선수를 마크하는게 아니고, 우리편 골대 방향으로 가운데로 오게해서 뒤로 오세요.
저는 주로 당하는 4드론은 좌우 패스 후, 길게 주는 가운데 스루로 당하는데, 그걸 방지하려고 가운데로 해서 뒤로 오니까 막기가 좋더라고요.
상대가 롱쓰루하는 것 같다 하면 최종 수비수로 커서 옮기고 뒤로 달랍니다.
(롱 쓰루는 DMF 줘서, 한 타이밍 쉬고 뿌립니다. 4드론은 DMF 줘서 좌우 공격수한테 패스해서 빠르게 전개, 저는 이렇게 판단하고 있어요)
9. 전반 45분에 수비 한칸 내리기
-> 하다보면 44~45+ 에 주로 골을 먹히거나, 골을 넣는데, 극적효과를 주기위해서 골결이 높아지는건지... 질실바가 넣기도 하고 완비가 넣기도하고...
그래서 40분 넘어서면 수비 한칸 내려서 수비 강화합니다.
그래도 먹히는건 먹혀도 기분상.. 조금 나아요
10. 세트피스는 미리 정해두세요
-> 코너킥 방법, 프리킥 방법, 페널티킥 방향 미리 정해두세요.
코너킥은 그리즈 / 짧게 / 롱패 등 순서를 미리 정해두시고 그대로 하세요.
프리킥도, 정방향/역방향/패스 미리 정해서 하세요
페널티킥 도 미리 정해두세요.
그래야 막혀도 아쉬움도 없고 머리에 남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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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회사 갔다오니.. 댓글이 이렇게 많을줄.. 몰랐네요 :) | 21.05.18 19: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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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풀릴때는, 오히려 그냥 패스가 저는 더 잘맞더라고요. 침투는 하려면 차라리 공수레벨을 올렸어요. | 21.05.18 19: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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꼰대왕 타짜
감사합니다 :) | 21.05.18 19: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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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실력이 제일 중요하죠. 저는 더블 터치도 잘 못해서 가능하면 심플하게 하려고 했어요 :) | 21.05.18 19: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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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05.18 19: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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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00 후반에서 4600 초반으로 그때의 컨디션에 맞혀서 조절하고 있어요. 공격수보단 수비수 버프를 주로 쓰고 있어요 | 21.05.18 19: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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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님이랑 비슷한 구간이지만 떨어지실때 올라갈때 게임체감이 비슷하셨나요? 레이팅 200등락은 굉장히 큰편인데 렉탕으로 무겁거나 미끌리거나 ai들움직임이 달랐을거라고 생각하네요. | 21.05.18 1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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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감이 확연히 달랐습니다. 조작하는건 특별히 달라진게없는데 왜 이러는지 ㅠ 렉과 이펙트를 이겨내야 계속 유지하거나 더 올라가거나 할텐데 그걸 제가 잘 못이겨내서 등락이 심한건가 싶기도해요. | 21.05.18 11: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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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매경기체감이 다른게 가장문제같네요. 이체감다른게 유저네트워크마다 다른거같은게 더이해안가는상황이네요. 사실 동시간에 검방유투버분들만봐도 움직임들 다르게느껴집니다. 제발 느리면 느린대로라도 게임속도나 체감이 일정범위였으면 좋겠네요. | 21.05.18 13: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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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검방분들은 그런 현상도 많이 극복해내니까 그 자리에 있는 것 같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극복을 해내는 차이가 900이 기준이 되는거 같아요. | 21.05.18 14:47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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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016039601
감사합니다 :) | 21.05.18 19: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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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쯤 해보세요. 저는 오히려 연승도 하고 좋았어요. 너무 떨어지면 오히려 방해되니, 상대방보다 낮게가 포인트였습니다. | 21.05.18 19: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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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린 수비수에 걸어주게 되면 3카운터 타겟처럼 쓸수 있고, 리턴패스 주고 받을때 수비수도 쉽게 벗겨낼수 있어서 좋았어요 | 21.05.18 2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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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이기고 있을때는 한칸 내리고, 지고 있을때는 한칸 올려서 조율했어요. | 21.05.18 2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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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적인 요소가 클것 같아요. 이펙트가 먹힌다면 나에게 오지 않을까? 라는 느낌으로. 우당탕할때 내가 먼저 잡지 않을까 생각해서 저렇게 하는데, 저는 은근히 좋더라고요 | 21.05.18 20: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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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 21.05.18 20: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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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메가 없으면, 토레스도 좋은것 같아요. 음바페도 좋고요 | 21.05.18 20: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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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 21.05.18 20: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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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팅 이제 검방을 목표로 해보겠습니다 | 21.05.18 20: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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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 카운터 타켓걸고 있어요 | 21.05.19 16: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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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비형 사이드백 컨이 안좋으면 풀백에 수비형 걸어두고 잇어요 | 21.05.19 16:21 | |
(IP보기클릭)210.126.***.***
와우 감사해요 ^^ 한번 따라해볼께요~ | 21.05.19 17: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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