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페라 고스트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요청이 많았던 페이즈저커 아마라를 다뤄볼 예정입니다.
아마라는 글쓰기가 영 두렵습니다.. 다룰것도 많고 인기도 많은 캐릭이라 조심스러워 지는게 사실이네요 ㅎㅎ
하지만 이 빌드를 보고 아마라의 메커니즘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오늘도 다시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사실 페이즈저커 클래스모드를 쓰는 아마라를 초반에 다뤄보고싶었으나, 소개하려 했던 빌드를 M10에서 사용해본 결과
영 맘에 들지않고 데미지도 원하는만큼 따라주지 않아 보류를 하고 있었습니다.
워낙 인기도 많은 캐릭터인지라 이미 많은 빌드들이 나와있고 그걸 따라해도 나쁘진 않지만, 제 성에 차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조금 다른 시도를 해보게 돼었는데 (개인적으로) 이게 왠걸, 정말 잘나와 버려서 놀랐습니다 ㅎㅎ.
아마 인기많은 다른 빌드들과는 조금은 달라서 색다르고 재미있을거같아 소개시켜드립니다.
물론 강함은.. 말할것도 없죠. ㅎㅎ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모든 속성을 이용하는 강력한 데미지 아마라"
아래에서 조금 더 다뤄볼 예정이지만 이번 빌드의 핵심은 가디언랭크에 있는 스킬중 하나인
"하마겟돈" 입니다. (Harmageddon)
이 스킬은 지속속성효과가 중첩된 만큼 적에게 5%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지속 속성효과란, 불에타는것, 어는것, 녹는것(부식), 쇼크, 방사능등 속성데미지의 부가효과를 말합니다.
속성데미지를 쉽게 줄수있는 아마라에게 찰떡같은 스킬이네요. 자세한건 아래 스킬 구간에서 다시 한번 다뤄보겠습니다.
"그랩캔슬"에 대해 또다시 다루고싶진 않지만 혹시 아마라에 대해 처음 접하신분을 위해 남겨둡니다.
다른 아마라 플레이어들의 플레이를 보면서 가끔 땅을 보고 그랩을 사용하는것을 항상, 여러번, 보셧을겁니다.
아마라는 그랩을 땅이나 하늘, 즉 적이 없는곳에 사용함으로써 액션스킬을 사용하자마자 종료시킬수 있습니다.
즉, 액션스킬을 사용함으로써 트리거(trigger)할수 있는 스킬들과 액션종료시 적용되는 세례들을 바로 적용시킬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그랩캔슬을 하면 쿨다운 없이 바로 그랩을 사용 할수있습니다. 그랩캔슬을 계속 연속으로 할수있다는 뜻이죠.
페이즈저커 빌드는 전에 다뤗던 드라이버 아마라와는 다르게 적에게 그랩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역시 이 그랩캔슬은 굉장히 중요한데, 그 이유는 러쉬 스택을 계속적으로 쌓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러쉬 스택에 관하선 아래에서 따로 다루겠습니다. 아무튼 그랩을 아무리 적에게 사용하더라도, 사용하기전에 그랩캔슬을 사용해서
지속적으로 스택을 쌓아주는게 아마라의 데미지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클래스모드
이 빌드에서 가장 중요한 클래스 모드부터 보겠습니다.
페이즈저커 입니다.
읽어보시면, 액션스킬을 사용하면 러쉬스택을 얻을수있습니다.
러쉬스택당 3%무기 데미지와 10%쿨다운을 받습니다.
핵심인 클래스모드입니다. 드라이버와는 조금 다른 메커니즘으로, 아마라의 핵심 스택인 러쉬스택을 매우 빠르게 쌓도록
도와줍니다.
이 클래스모드에서 챙겨야할 스킬은 위 스샷에서 보시다시피, Conflux (불꽃모양 소용돌이)를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죠.
스킬
스킬트리입니다.
아마라를 조금 플레이 해보신분들, 특히 페이즈커저 빌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면 조금 의아해 하실만한 스킬이 여럿 있습니다.
일단 위에서 잠깐 언급했던 Conflux에 대해 보도록 하죠.
많은 빌드들에서 스킵하는 스킬인 컨플럭스 입니다. (한글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
읽어 보시면 아마라가 속성을 적에게 입혔을때 랜덤으로 감전시키거나 태우거나 녹입니다.
세가지 속성을 적에게 입힐수있다는 뜻입니다. 그럼 바로 생각나야 하는 스킬은?
이 하마겟돈은 적이 당한 속성마다 5%의 데미지를 추가 시켜줍니다.
세례에서 두가지 속성을 챙겨온다면? 총 다섯가지 모든 속성,
화염, 전기, 부식, 냉기, 방사능. 전부를 합쳐 25%의 데미지를 더 받게해준다는 뜻입니다.
이 빌드는 이 점을 베이스로 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킬포인트가 부족함으로 최대 3개 정도까지 찍어줄수있습니다.
그러니 클래스모드에서 더 챙겨오는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이 스킬은 한개만 찍는게 정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이 빌드에서는 다릅니다.
저는 이 스킬을 두개정도 (더찍어주고싶지만) 찍어주었습니다.
보통 그랩캔슬로 99스택을 항시 챙겨주는데 그러면 1.6%x99= 100%의 확률로 적에게 속성지속효과를 걸수있습니다.
위에 컨플럭스 스킬과 굉장한 시너지가 느껴지시나요? 안 느껴지신다면... 다시 한번 스킬들을 읽어봅시다.. ㅋㅋㅋㅋ
Do Harm입니다. 이 스킬 역시 정석적으론 하나만 찍고 넘어가는 스킬입니다만,
M10이 나오고 적의 피가 엄청나게 증가함으로 인해 저는 5개를 찍어줬습니다.
이 역시 99스택을 항시 적용할수있습니다.
읽어 보시면 액션스킬 데미지를 5.9%올려준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럼 이런 생각을 하실수도 있을겁니다.
"어짜피 액션스킬은 그랩용 아냐? 데미지를 왜 올려?"
아래 스킬을 보시죠.
다들 사용하시는 Ties That Binds 입니다. 주변 적들까지 같이 그랩이 되는 아마라의 핵심스킬중 하나죠.
아래 Link Damage를 보시면 35% 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랩을 당한 적 한마리르 때리면 잡혀있는 나머지 적들에게 35% 데미지를 줍니다.
이 35%의 데미지를 Do Harm이 증폭시켜줍니다. 필히 찍어야하는 스킬이겠죠?
여러번의 테스트를 한 결과, 리로드 스피드를 여기서 챙겨주는것과 안챙겨주는것은 생존력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결론이 나와서
최대한 재장전 스피드도 챙겨줬습니다.
또 하나 집고 넘어가고 싶은 스킬은,
이 Remnant입니다. 적을 죽이면 추적구슬 하나가 톡 튀어나와 적에게 액션스킬의 속성데미지를 줍니다.
아래 보시면 겨우 1189의 데미지밖에 주지 않는다고 나와있습니다. 에게? 라고 하실수도 있지만 바로 위 문장이 중요합니다.
"Any Overkill Damage" is added.
오버킬의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적이 나오자마자 이거 맞고 죽는 모습도 많이 봤습니다.
하나는 찍어주도록 합시다.
오버킬은,
가디언 랭크에서 필히 찍어야할 스킬인 이것을 말합니다.
적의 체력보다 더 많은 데미지를 줫을경우, 나머지 데미지가 다음 공격에 추가됩니다.
중요한건 이 데미지는 "스택" 됩니다.
적을 한방에 죽이는 경우 데미지가 점점 눈덩이 처럼 불어나게 됩니다. 꼭 찍도록 합시다.
특이하거나 중요한 스킬은 이만큼이면 다뤗다고 생각이 드네요. 나머지는 특별할거없이 무조건 찍어야하는 스킬들이니
혹시 궁금한 스킬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둘중에 취향이 맞는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Stillness of Mind는 스킬쿨이 증가하기때문에 저는 위에 Allure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Allure에는 20% 액션스킬 뎀감이 있긴 해서 피회복도 해주는 Soul Sap도 좋은 선택입니다.
유물
유물로는 무난한 지식의 진주를 추천드립니다.
DLC2 스토리미션에서 구할수있습니다.
드라이버 같이 사기성으로 스택을 지속시키지는 못하지만
여전히 좋은 유물입니다.
연속적으로 맞출시 한발에 1%의 데미지를 증가시켜주고, 15번을 맞췃을때 추가로 90%데미지를 추가해줍니다.
15발을 꽂는것도 순식간이고 105% 추가뎀지는 달달하니 사용해주도록 합시다.
무기
이 빌드의 무기는 다양하게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최고 효율의 무기는 몇개 정해져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M6 한정 무기들과 카르텔이벤트 무기들이 그것이죠.
하지만 구시대 유물의 본좌인 순환식발사체는 아마라에겐 OP(Over Powered)무기중 하나로 당당히 추천드릴수있죠.
버그에 가까운 강력한 무기입니다.
이 무기는 적에게 맞게되면 튕기게 되는데, 캐릭터가 가하는 속성이 많을수록, 더욱 많이 튕기게 됩니다.
(이게 버그인지 의도인지는 알수없으나 아직까지 안고친거보면.... 하지만 버그성 데미지라는거는 모두 동의하고 있습니다)
아마라가 액종후 세례가 붙은 실드와 수류탄으로 각각 다른 속성을 끌어오게 되면,
무기의 속성까지 총 4가지의 속성을 가져올수있게 됩니다.
(무기 속성, 실드 속성, 수류탄 속성, 아마라 액션스킬 속성)
그래서 게임이 거의 멈추는 정도로 발사체가 엄청나게 튕기면서 적들을 다 날려버리게 됩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보이실겁니다)
순환식발사채를 처음 써보시는 분들이 왜 이 무기가 강한지 모르겠다고 많이 물어봅니다.
그 이유는 거진 가하는 속성의 가짓수가 적기때문에 적게 튕겨서 딜이 낮아지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론은, 아마라에게 최고의 총은 순환식발사채 라고 할수있습니다. (몹이 많을때 한정)
세례는 많이 고민해보고 테스트해봤지만.. 워낙 강한무기라 거기서 거기인듯합니다.
300/90이나 1%연속명중이나 ASE100이나.. (물론 50/150은 사용하지 않는 빌드라 제외)
게다가 다음 두개 탄창에 50% 속성추가까지도 좋습니다. 그러니 x2발이면 이중 아무 세례나 나오는걸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다음 추천무기로는,
왕족입니다.
1 대 1로는 최강의 데미지를 뽐내줍니다.
꼭 얻도록합시다.
다른 무기로는
OPQ가 있습니다.
엄청나게 강한무기인데다가 무속성입니다.
아마라는 무속성의 무기도 속성데미지로 얼마정도 바꿔주는 Infusion이 있기 때문에 무속성도 강력하게 딜이 박히게 됩니다.
구할수 있을때 꼭 구해두도록 합시다.
또 추천드릴수 있는 무기는
역류입니다.
역류는 7발짜리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역시 순환식발사체에는 좀 밀리는 감이 없지않아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실드
실드는 속성데미지를 증가시킬수 있는 오래된 신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속성데미지를 증가시킬수 있는 실드를 추천합니다.
속성세례만 붙어있으면 원하시는대로 사용가능합니다
수류탄
저는 개인적으로 오줌싸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역시 속성세례만 챙긴다면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만
보스전때 딜을 위해서 오줌싸개를 추천드립니다.
실드세례와 꼭 다른 속성 세례를 챙기세요.
실드 세례 속성과 수류탄 세례 속성은 왠만하면 무기의 속성과는 다른걸 챙기길 추천드립니다.
데미지의 효율이 크게 증가합니다.
메이헴모드
드라이버와는 다르게 느린 이속을 보완해줄 속도광을 꼭 챙겨주도록 합시다.
나머지는 장판을 피해주시고 버디시스템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순환식발사체를 사용할때는 순환식발사체에도 튕기게 됨으로 역으로 저희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장단점
마지막으로 이 빌드의 장단점을 꼽아 보도록 하죠.
장점:
1. 강력한 속성 데미지, 엄청난 속성 효율, 급격한 데미지 증가
2. 탱킹능력. 속성데미지 피흡으로 맞으면서 싸우는 터프함
3. 유일한 CC기. 그랩을 쿨다운까지 두번 사용가능함
단점:
1. 발걸음이 느림 (속도광으로 상쇄가능)
2. 지속적으로 스택을 쌓는 귀찮음
3. 없음. 짱좋음..
플레이영상 (진정한 테이크 다운)
재시도 없이 그냥 한번 돌아본 영상입니다.
보시면 가끔 코가 간지러워서 마우스를 놓고 코를 긁거나 (판거 아닙니다. 오해 노노) 도중 몹이 안나오는 버그까지..
그다지 보기 깔끔한 영상은 아닙니다만.. 이렇게 대충하고도 11분이 나옵니다.
스피드런으로 도전하면 아마 8분대는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동안 다루고 싶었던 페이즈저커 아마라를 끝맞췄네요.
워낙 다룰것도 많고, 특히 아마라는 그 특성상 복잡한 계산식과 스킬의 연계등.. 다루기 힘든 캐릭터였습니다.
하지만 어제 밤 여러 시도들을 해보다가 드디어 맘에드는 빌드를 만들게 돼서 너무 기쁘네요.
확실한 아마라의 강함을 보여드릴수 있게 된것 같습니다. 이 빌드 말고도 물론 훌륭한 빌드가 널리고 널렸습니다만
제가 사용해본 결과, 다른 빌드에 비해 전혀 뒤쳐지지 않는것 같습니다.
이 글이 새롭게 게임 시작하시는 분들, 아마라를 해보지 않았던 분들, 접었다가 돌아오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언제나 건강하시고 댓글은 환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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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 이걸 안 읽고 왜 혼자서 생고생했는지 후회스럽네요 =_=.....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커니즘 정리를 잘 해놔서 읽기 재미있었습니다 :) 제 빌드랑 비슷하지만 다른 빌드라 참고하시면 좋을것같네요 | 20.05.27 07: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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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맞아요. 근데 그 잠깐 멈추는게 또 희열이 있습니다. 그렇다는건 몹들이 다 뒤진다는뜻이니까요 ㅋㅋㅋㅋㅋ 가끔 몹이 날아가서 죽질않아서 진행을 못할때도 있습니다;; ㅋㅋㅋㅋ | 20.05.27 07: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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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순환식발사체가 범위뎀지 옵션을 받나요? 안받은거같긴 한데말이죠.. | 20.05.27 09: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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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외로 받습니다! ㅎㅎ | 20.05.27 09: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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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forums.gearboxsoftware.com/t/list-of-all-splash-weapons/4399732 요 링크 보시면 범위뎀 적용받는 무기들 다 볼수있어요 :) | 20.05.27 09: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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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감사합니다. 근데 정말 신기하네요 범위딜이 전혀 아니여보이는데 ㅋ | 20.05.27 12: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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옐로케잌이 짱짱맨이 맞습니다. ㅎㅎ 너무 OP라서 옐로케잌으로 빌드만들면 인정을 못받아요 :) 그냥 옐로케잌 빌드가 되거든요 ㅋㅋㅋ | 20.05.27 09: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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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ㅋㅋㅋ | 20.05.27 10: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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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랍지만 사실입니다 ㅎㅎ. 그래서 제 빌드글들에는 옐로케잌이 단 한번도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ㅋㅋㅋㅋ | 20.05.27 10: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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옐로케익 쓰지만 메이즈10 학통 1단계도 못넘기는데 제가 똥손이라서 그렇군요 ㅋㅋ | 20.05.27 11: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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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게 아직 덜 갖춰져서 그런걸꺼에요. 학통은 옐로케잌만으로 깨기에는 탄알도 부족하고 힘들죠 :) | 20.05.27 11: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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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고고선고님 같은분들 덕에 재미있게 글 올리고 있어요 ^^ | 20.05.27 11: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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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즐거운 게임되세요~~ | 20.05.27 11: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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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신발도 좋고 얼음심장도 좋습니다만 그러면 속성을 하나 버리게 되서 아쉽더라구요 ㅠㅡㅠ | 20.05.27 21:35 | |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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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엔 드라이버빌드였습니다! ㅎㅎ | 20.05.27 21:34 | |
(IP보기클릭)22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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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이 빌드에선 아바타 스킬로 쿨타임내에 한번 더 쓸수있는걸로 퉁치고 있어요. 물론 쿨탐이 중요하지만 다른걸 찍어야해서 어쩔수없이 포기했습니다. ㅎㅎ | 20.05.27 21:40 | |
(IP보기클릭)222.239.***.***
아바타 스킬은 비상용으로만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군요 ㅋㅋ | 20.05.27 21: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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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이죠 ;) 좋은걸 줫으니 써줘야죠 ㅎㅎㅎ. 영상 보시면 충분하다는걸 보실수 있을겁니당 ㅎㅎ | 20.05.27 21: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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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무지개 속성입니다! ㅋㅋ | 20.05.28 04:11 | |
(IP보기클릭)11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