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변소 난이도 선택 추가
별로 할 말은 없지만 그냥 지금 변소를 다시 밀어놔야할까 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알터리움 장비를 5개씩 꼬박꼬박 바꿔먹지 않다보니 이제 빨칩 부족하면 컨테이너 바꿔먹는 용으로 밖에 안 씁니다만...
5구역도 나오고 난이도도 생기면 쓸 곳이 이제 슬슬 생길지도 궁금하고.. 변소도 좀더 뉴비친화적으로 바뀔 수 있을 것인지도 궁금하네요.
그러려면 기존 변소 난이도가 하드로 잡히고 이지 버전이 나오던가 해야할 거 같은데... 아님 정말 더 매운맛이 나오는건가?
2. 장화 비롯 시나리오 개편
시나리오 개편이라는 점이 중요할듯 하네요. 반응 중에 기존 메인 시나리오 개편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있었는데
시나리오 자체 흐름을 다듬는 것도 좋은데 전 기술적인 개편도 좀 이뤄졌으면 좋겠네요. 이제 스테이지 구성에서 전투 없이 대화로만 만들 수 있으니까
이걸 활용해서 스테이지 배치를 통한 시나리오 표현을 더 매끄럽게 해줬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그리고 초창기 멤버들 비중을 챙기기가 어려운데(뭐 LRL은 비춰주기 쉽고 최근 콘차도 나오고, 아이돌 이벤트 때 그리폰도 나왔지만)
이외에도 포춘이나, 합류 과정을 보여주지 않은 몇몇 애들의 합류 전 단편이나 합류 후 초반 분위기를 서브스토리로 푸는 것도 재밌을 것 같고
세계관 설정과 무관한 로비 꾸미기, 음악 기능에 대한 설정을 풀어보는 기회도 생각해볼 수 있을지도요.
3. 오프라인 통발에 대해서
사실 이걸 구현하는 건 그렇게 어렵다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방식만 바꾼다면 말이죠.
근데 다만 오프라인 통발을 구현하는 게 게임 정체성과 맞는지는 솔직히 의문입니다.
그냥 생각을 조금 바꿔서 프리코네 방식의 스킵권, 혹은 소녀전선의 자율전투 방식으로 구현하면 난이도는 훨씬 쉬울 것 같거든요.
스테이지마다 웨이브의 수는 정해져 있고, 웨이브에 따라 드랍테이블이 바뀌는 시스템도 아닙니다.
그럼 세팅한 제대 아군 명중률/회피율/치명률을 계산해 보수를 선택한다던가, 아님 단순히 제대능력만 갖고 진입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고요.
4. 훈련실의 추가
튜토리얼 기능 겸 전투력측정기 역할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1지역이 튜토리얼의 역할을 겸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만큼, 훈련실에서는 매우 기초적인 조작 외에 게임에 익숙해지기 위한 기술에 대해 알려주고 연습해보는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또 훈련실이라면 단순 데미지/턴/기믹 연습은 물론 연습하고 싶은 적 배치를 저장, 불러내는 기능 등 임의의 적 구성에 대해서도 연습하는 기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그리고 이런 '철충 웨이브 메이커' 기능이 도입되면, 디자인 컨테스트를 해서 나중에 신박한 기믹으로 게임사 측에서 스테이지 구성에 참고하거나, 이를 상대한 방어 컨텐츠를 만드는 등 활용도 다양하게 가능할지도 모르죠) 너무 훈련실 하나에 모든 기능을 뭉쳐놓지 말고 역할을 확실히 나눠서 양질의 컨텐츠가 여럿 나왔으면 좋겠네요. 유지/보수 측면에서도 그게 편할거고요.
5. 그 외에는 1. 비밀의 방 중상 추가 겸 모든 일러스트 중상 만들고, 일러스트 작업하는 겸 이전 버전 라투디 개편(특히 모모 스킨이랑 포티아 스킨...), 콘스탄차 외전 보상 스킨 리뉴얼 2. 친구제대 기능 개편 및 친구 관련 이벤트 (근데 게임 세계관 상 '나'가 유일한 인간일텐데 친구라는 설정을 먼저 해결하는 게 필요하겠네요) 3. 장비 및 적(4와 연결) 도감 추가. 4. 비밀의 방 개별 반응이 있는 겸 다양한 캐릭터의 사령관과 1대1 이야기 추가 5. 안 쓰는 장비 개편 6. 버프/디버프, AP와 행동력, 효과저항 / 중장, 경장, 기동 & 공격, 보호, 지원기 등에 대한 개념 정리 후 부대 컨셉 확실히 정해 개편...(이후 부대 완성도에 따른 보상, 부대별로 사용이 용이하도록 전투원 개편 및 정렬, 필터, 검색 기능 개편)등이 이뤄지면 좋겠네요. 개인의 바람입니다.
58.227.***.***
115.139.***.***
119.194.***.***
아.. 자원은 이미 200만대라서 굳이... 차라리 시계로 바꿔먹을 수 있었으면 요긴하게 썼을텐데... | 23.01.26 01:49 | |
221.167.***.***
222.237.***.***
119.194.***.***
그건 라투디 엔진 바꾸면서 같이 조금씩 개편하면 좋아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만... 개편이 솔직히 돈을 벌어주는 것도 아니고 특히 잘 안 쓰는 애들은 자주 보지도 않을건데 굳이 싶기는 해요 ㅠ 그 복귀시 물리엔진 팍 튀는 것도 개편하면 좋아지려나..? 칸 미끌미끌 움직임이나 콘챠 보리도 따지고보면 라투디 퀄이 안 좋긴 한데 전 모모랑 포티아 스킨이 제일 심각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정말 희망회로 돌리면 중상 일러스트 추가가 된다면 중상 라투디도 추가하는 건데 이건 작업량이 3~4배가 되는거라 솔직히 기대 안 합니다 ㅠ | 23.01.26 23: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