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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M아이샤47입니다.
2022.01.17 정기점검에 관해 안내드립니다.
일시 : 2022년 01월 17일 09:00~13:00
- 점검시간은 작업진행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7일 업데이트는 각 스토어의 클라이언트 업데이트가 없습니다.
내용 : 패치노트 내용 적용
[점검보상]
모든 자원 X 5000개
보상 수령 기간 : 1월 18일까지
1월 17일 패치 노트
[3주년 겨울 이벤트 2부 알림]
* 3주년 겨울 이벤트 2부의 프롤로그 스테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1부의 마지막 스테이지 ‘일상이라는 이름의 선물’ 클리어 시 해금됩니다.
- 3주년 겨울 이벤트 2부는 01월 24일에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진행 방법
로비의 세계 – 이벤트 메뉴를 통해 <영원한 겨울의 방주> 이벤트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없이 스토리만 진행되는 스토리 전용 스테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전투원 조정 안내]
[21.12.13 조정 / 승급 전투원 리뷰]
- 방어막 수치가 소폭 증가했습니다.
- <포식> 스킬의 중첩 효과 삭제에 맞춰, <포식> 중첩을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받는 피해 감소 / 전기 저항 / 효과 저항 증가 수치가 소폭 감소했습니다.
- 화염 저항 / 냉기 저항 / 해제 저항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수치는 전기 / 효과 저항 수치와 동일합니다.)
* 패시브 스킬 1 : <부정형 합금 비늘>
- 방어력 / 전기 저항 증가 효과 수치가 소폭 상향되었으며,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전기 속성 공격 피격 시, AP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열 보호 기능이 삭제되었으며, 해당 기능은 <여왕의 존재감> 패시브의 조건부 발동 기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2 : <여왕의 존재감>
- 기존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 효과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 라운드 개시 시, 아군에 중장형이 2기 이하인 경우, 경장 / 기동형 아군들에게 공격력 / 적중 / 행동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효과를 받은 아군이 보호기가 아닌 경우, 대상을 지정 보호합니다.
- 스쿼드 내 경장형 아군이 2기 이상이면 행 보호가, 기동형 아군이 2기 이상이면 열 보호가 적용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3 : <욕망의 늪>
- 전투 개시 시, 일정 라운드 동안 범위 내 적에게 도발 / 스킬 위력 감소를 부여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적용 대상이 중장형일 경우 효과가 1.5배가 아닌 2배로 적용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해당 패시브 스킬의 효과가 효과 저항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조정되었습니다.
[CS 페로]
- 일부 액티브 / 패시브 스킬이 좀 더 활용하기 쉽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아군을 보호하는 액티브 스킬 기능이 기존과는 다른 형태의 기능으로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주인님의 이름을 사칭하는 괘씸한 녀석은 제가 처리했어요.
* 액티브 스킬 1 : <단분자 클로>
- 스킬 위력이 증가했으며, 보호 무시 판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적중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방어력 감소 수치가 증가했습니다.
- 방어력 감소 대상에게 적용되는 받는 피해 증가 효과 수치가 하향되었으며, 대상이 방어력 감소 상태가 아니어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상이 <견제 개시> 상태면 기본 공격력의 일정 비율만큼의 고정 피해를 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치명타 적중 시, 고정 피해가 더 증가합니다.
* 액티브 스킬 2 : <호위 지정> → <견제 개시>
- 액티브 스킬이 변경되어, 기존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의 소모 AP가 10으로, 사거리가 4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 범위 내 적들에게 일정 라운드 동안 도발 / 적중 / 회피 / 치명타 감소 효과를 적용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스킬은 보호 효과를 무시하며, 회피할 수 없습니다.
- 스킬 사용 시, 일정 라운드 동안 자신의 효과 / 해제 저항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1 : <유연성>
- 라운드 개시 시, 기본 적용되는 받는 피해 감소 / 회피 증가 효과가 상향되었습니다.
- 공격 받을 시 / HP 50% 이하에서 추가 적용되는 효과들이 삭제되었습니다.
- 자신에게 행동력 증가 강화 효과가 적용된 경우, 기본 효과가 50% 추가 적용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추가 적용 효과는 강화 해제 효과로 해제되지 않습니다.
* 패시브 스킬 2 : <상처 가르기>
- 방어 관통 증가 수치가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 라운드 개시 시 적용되는 반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반격 후,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효과는 일정 횟수 중첩됩니다. 공격력 증가 최대 중첩 상태로 라운드 개시 시, 치명타가 증가합니다.
* 패시브 스킬 3 : <손 빌려주기> (SS 승급)
- 스킬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T-3 레프리콘]
- 일부 액티브 / 패시브 스킬이 좀 더 활용하기 쉽도록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브라우니도 노력해야 합니다. 지금 티어에 잠이 옵니까?
* 액티브 스킬 1 : <경기관총 사격>
- 스킬 위력이 증가했습니다.
- 회피 감소 / 방어력 감소 대상에게 적용되는 피해량 증가 수치가 상향되었으며, 중첩 적용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액티브 스킬 2 : <경기관총 난사>
- 스킬 위력이 증가했으며, 보호 무시 판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동형에게 적용되는 피해량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회피 감소 / 방어력 감소 대상에게 적용되는 피해량 증가 수치가 상향되었으며, 중첩 적용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1 : <전열 재정비> (A 승급)
- 스킬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력 / 적중 / 행동력 증가 수치가 상향되었으며, 가 없어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지원 조건이 범위 내 자신을 제외한 <스틸라인 계통> 부대원 또는 지원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2 : <탄막 사격> (S 승급)
- 기존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 라운드 개시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쿼드 내 아군 지원기 1기 당 <잔탄 보급> 상태가 되어 행동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잔탄 보급> 상태에서는 액티브 스킬이 강화되어, 스킬 사용 대상에게 일정 라운드 동안 회피 감소 효과 / 치명타 적중 시, 대상의 받는 피해 감소 효과 해제가 적용됩니다.
[M-5 이프리트]
- 일부 액티브 / 패시브 스킬이 좀 더 활용하기 쉽도록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입으면 영원히 방해받지 않고 잘 수 있는 수트가 어딘가에는 있지 않을까...
* 액티브 스킬 1 : <140mm 고폭탄>
- 스킬 위력이 미세하게 증가했습니다.
- 표식 / 이동 불가 상태인 대상에게 적용되는 피해량 증가 효과가 중첩 적용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액티브 스킬 2 : <곡사 포격>
- 스킬 위력과 사거리가 증가했습니다.
* 패시브 스킬 1 : <조명탄 발사>
- 라운드 개시 시, 아군에게 적용 중인 적중 / 치명타 감소 효과를 해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2 : <강선형 박격포> (S 승급)
- 공격력 / 적중 / 방어 관통 효과 수치가 상향되었습니다.
- 액티브 스킬 치명타 적중 시, 행 보호 효과도 해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A-14B 스프리건]
- 일부 액티브 / 패시브 스킬이 좀 더 활용하기 쉽도록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뉴스를 찍어내서 소동을 일으키는 것이 기자의 의무야!
* 액티브 스킬 1 : <2연장 대 장갑 미사일>
- 스킬 위력이 증가했습니다.
- 중장형에게 공격 적중 시 적용되는 피해량 증가 효과가 자신에게 적용되는 대 중장형 피해량 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으며, 수치가 증가했습니다.
- 치명타 시, 피해량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액티브 스킬 2 :
- 스킬 위력이 증가했습니다.
- 이동 불가 / 표식 상태인 대상에게 적용되는 피해량 증가 효과가 하향되었으며, 각 효과에 맞춰 중첩 적용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1 : <루머 콜렉터>
- 공격력 / 치명타 / 행동력 증가 효과 수치가 상향되었습니다.
[사이클롭스 프린세스]
- <피의 저주> 패시브 스킬이 좀 더 활용하기 쉽도록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왜 짐에게 도넛을 주는 것이냐?
* 패시브 스킬 3 : <피의 저주>
- 라운드 개시 시 조건부로 적용되는 적 공격 지원 / 지정 보호 해제 / 받는 피해 증가 효과 조건이 다음 조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적중 시, 자신에게 <진조의 권능>이 2종류 이상 적용 중이면 적중 대상의 모든 공격 지원 / 지정 보호 효과를 해제하고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받는 피해 증가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신규 승급 전투원 추가 알림]
* S -> SS랭크 경장형 공격기 : T-3 레프리콘
[용살자의 징표] (LRL 전용 장비)
- 해당 장비를 장착한 상태로 액티브 스킬 사용 시, <사이클롭스 프린세스>가 대응되는 액티브 스킬로 협동 공격을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제조 픽업 이벤트 종료]
* 01월 17일 점검 후, 일반/특수 바이오로이드 제작에서 SS랭크 경장형 지원기 사이클롭스 프린세스의 등장 확률이 증가하는 픽업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기타 및 오류 수정 알림]
* 마리오네트 보병의 액티브 스킬 <타격 목표 설정> 효과가 중첩될 경우, 해당 스킬로 인한 표식이 소멸하는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강화형 칙 디텍터의 패시브 스킬 <경보 레이더> 및 <레이더 교란>의 효과가 <전투 개시 시 / 영구 지속>에서 <라운드 개시 시 / 1라운드 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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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살리시아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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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기 없는 스쿼드에서는 쓰러트려도 디버프가 영구였는데 이제 냉기 없어도 잡아버리면 다음 라운드에 풀리니 오히려 편하죠 | 22.01.13 18: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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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기믹으로 푸는게 아니라 딜찍누로 잡는게 정석이 되겠네요 | 22.01.13 18: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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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살리시아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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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무시 필중 디버프는 지금도 있는 적중보정 999% 달린 디버프랑 동일하지 않을까요 | 22.01.13 18: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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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회피 없애던 때의 느낌이 나서 그렇네요 좀 다르긴해도 느낌이 오는 차이가 있다보니 | 22.01.13 18: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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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있는 "적중 여부와 상관없이" 키워드를 안쓴건지는 솔직히 저도 좀 의문이긴 합니다 | 22.01.13 18: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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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왜 철충중에도 디버프는 필중시키는 애들 있잖아여 ㅋㅋ 좌우좌2스도 디버프필중이고 | 22.01.13 18: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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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좌 2스도 디버프 필중이긴한데 보호까지 무시하지는 않았죠 | 22.01.13 18: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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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텍스트 정리과정이라고 좋게 생각해야 될지도 모르겠네요 아니면 말고지만 기우로 끝났으면 좋겠는데 좀 새로보는게 나오면 성소같은데에서 얼굴을 비추던게 근래의 일이다보니 저런건 좀 잔걱정이 생기네요 뭐 나와봐야 알거 같습니다 한낱 느낌일뿐이니까요 | 22.01.13 18: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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