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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불만이신분들 이유 및 20시간 총평 (긴글주의)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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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25836 | 댓글수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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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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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글 정독하며 읽고 정말공감 많이 가네요. 1편도 너무 재미있게 했고 이번작품 기대많이 했는데 역시나 입니다.그세계를 만든 락스타에게 정말 감탄 밖에. . .글을 읽으며 님께서 무얼 얘기하시는지 확실히 전달 받았습니다! 글재주가 있으시네요! 주말 레데리 잘 달려보아요!
18.10.27 07:08

(IP보기클릭)1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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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데리2 는 지금의 메타평가를 충분히 받을만하다봅니다 리뷰어들이 점수를 몰아주는것도 이해가 가구요
18.10.27 06:41

(IP보기클릭)112.187.***.***

BEST
글재주가 없다고 하셨는데 충분히 이해가가고 와닿습니다 저와 같은 느낌을 느끼셨구나 하는게 전달이 됩니다 제가 레데리2를 플레이 해봤기 때문에 느끼는 점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락스타는 이번 레데리2를 통해 어떻게 하면 유저들이 이건 “게임”이야 그러니 “게임처럼” 하면돼 가 아닌 게임인데 최대한 게임처럼 플레이 하지 않게 만든 게임 이라고 봅니다 말이 어려운데;; 이것을 유저들이 게임이라 생각지 말고 유저의 아바타라 생각해 행동 하나 총쏘는거 하나 세심한 하나하나를 좀 더 실제라면 이라는 가정하에 해보고 그랬을때 어떤 경험을 얻게 되는가에 포커스가 맞춰진 게임이라고 봅니다 정말 레데리2는 기존 그 어떤 게임과도 다릅니다 이런겜이 존재한 적이 없었기에 혁신이라는 말로밖에 설명이 안되네요
18.10.27 06:47

(IP보기클릭)175.210.***.***

BEST
한마디 남기고 가겠습니다 ps4 런칭때 샀다가 할거없어서 버리고 피시 하이엔드로 달리다가 올해 8월에 갓옵워 땜에 프로 샀습니다 런칭 이후로 그간 못다한 겜들 플게에서 추천해주는데로 소프트만 200만원 이상은 질렀습니다 길어야 3시간 붙잡기도 힘들더군요 근데 이상하게 이 겜은 다릅니다 작성자분께서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 이상의 무언가가 있습니다 콘솔겜을 87년 재믹스 시절부터 즐겼습니다 과언이 아니라 혁신입니다 이 재미를 단순 팬심이든 아니든 비디오 게이머로써 많은 유저들이 느끼기를 바랍니다 맛있는 음식을 풍경을 함께 공유하고 싶은 그런 마음입니다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존의 게임들과 지향점이 다릅니다 그 안에 살아 숨쉬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게임은 처음입니다 비교하려 하지 마시고 있는 그대로 느껴보세요 글재주 표현력이 딸려서 아쉽습니다
18.10.27 06:36

(IP보기클릭)125.186.***.***

BEST
18.10.27 06:18

(IP보기클릭)223.38.***.***

똥꼬 헐겠다
18.10.27 06:17

(IP보기클릭)125.186.***.***

BEST
드자인
| 18.10.27 06:18 | |

(IP보기클릭)121.187.***.***

드자인
이래서 게시판 관리자가 필요한데 | 18.10.27 06:22 | |

(IP보기클릭)112.187.***.***

드자인
개인의 재미 있다 없다는 느낌은 분명 다르다고 봅니다 재미가 없다는 분들의 마음이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허나 지금껏 나온 모든 게임 통틀어 이정도로 가장 진화한 가상세계를 본적이 없음은 게임에 조금만 스스로 몰입해 플레이하면 느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 몰입을 통한 ‘진짜같음’이 그래서 진짜 같은데 그래서 재미는 어딨는데? 일수 있다고 봅니다 TRPG 플레이 하듯이 스스로 롤플레이어가 되어 몰입해 플레이 한다면 느낌이 정말 많이 다릅니다 | 18.10.27 06:23 | |

(IP보기클릭)211.108.***.***

드자인
진짜 생각으로 꽉 찬 무거운 글에 이런 생각없는 가벼운 덧글 달리는 거 보면 정말 한숨 밖에 안 나온다. 어휴... | 18.10.27 07:31 | |

(IP보기클릭)121.139.***.***

드자인
비판을 하려면 제대로 하던가 수준하고는 ~ | 18.10.29 10:32 | |

(IP보기클릭)124.28.***.***

묵직하지만 자유도는 까고 보면 너무 없는 편입니다. 자유도를 빙자했을 뿐이더군요. 이것저것 있지만 대표적인 것 하나, 이 게임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한 부분은 아무래도 총격 부분일 텐데, 나를 쫓던 사냥꾼들이 밤이 되면 종종 캠핑을 하고 있는 팀이 보입니다. 소규모로 네 명 정도 되는데 아주 깜깜한 숲에서 오바다 싶을 정도로 살금살금 다가가도 말도 안 되게 나를 발견함. 참고로 거리는 못해도 십오미터 거리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래서 일단 도망을 가서 경계가 풀린 상태에서 풀숩에 보이지도 않게 숨어있는데 어디서 단톡 받고 몰려온 사냥꾼들이 숨어 있는 나를 발견함. 그것도 언덕 위에서. 이건 말도 안 됨. 핵심들 중의 한 부분인 총격전에서 이렇게 된다는 건 진짜 너무 실망이었음. 몰입도가 너무 떨어지는 부분인지라 이것만큼은 정말 개선해줬으면 함.
18.10.27 06:23

(IP보기클릭)124.28.***.***

아무튼,농담
아 글 쓰다 보니 빡치네 이건 그냥 닥치고 착하게 살라는 시스템밖에 안 됨. 선과악의 경계를 억지로 그어주는 좐나 이분법적인 게임임. | 18.10.27 06:25 | |

(IP보기클릭)112.187.***.***

아무튼,농담
락스타 공식 유저 피드백 사이트가 개설 되었다고하니 레데리2가 계속 진화 하리라고 봅니다 온라인이 오픈되면 그 진화는 계속 더 가속이 될겠죠 | 18.10.27 06:26 | |

(IP보기클릭)124.28.***.***

카라이엔
정말 그랬으면 좋겠네요. 이 부분빼고는 다 납득될만한 부분이고 재미있어서 초저녁부터 지금까지 하고 있네요. 그러니 제발 어느 정도의 잠입기능 좀! 이라고 저도 피드백 사이트에 건의해봐야겠네요. | 18.10.27 06:28 | |

(IP보기클릭)112.187.***.***

아무튼,농담
20시간 플레이 하며 느낀건데 그것또한 오래 플레이하며 유저의 실질 조작능력이 향상되고 캐릭터가 성장하며 그리고 시스템이 익으면 차차 조율이 되는듯 합니다 캐릭터를 일시 각성시켜 주는 물약을 마시고 데드아이 샷을 쏘고 더 좋은 총을 가지고 있다면 보안관이나 사냥꾼들도 추풍낙엽이 될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없는 요즘의 유저들에게 그 정도가 되기까지의 절대적 투자해야 하는 실제의 시간이 없음이 문제겠죠 실제로 유저가 성장하면 캐릭터도 성장하는 그 자체가 몰입의 큰 요소라고 봅니다 | 18.10.27 06:31 | |

(IP보기클릭)124.28.***.***

카라이엔
맞는 말이긴 합니다. 게다가 현실에 가까울 정도의 플레이를 하게 해줄 수 있다는 점에 분명한 한계가 있는 것 또한 충분히 감안하며 플레이할 의향 역시 있습니다. 헌데 포인트는 이 게임은 가급적 현실반영의 모티브가 있는 게임인데 어두컴컴한 밤에 숲에 숨어있는 유저를 저~~~기 한참 거리에서 즉각 발견한다는 건 현실반영의 모티브와는 좀 동떨어진 부분은 크게 있는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엔님 말대로 이제 갓 나온 게임이고 피드백만 잘해준다면 개선될 수도 있는 부분이면 좋겠네요잉! | 18.10.27 06:35 | |

(IP보기클릭)175.210.***.***

BEST
한마디 남기고 가겠습니다 ps4 런칭때 샀다가 할거없어서 버리고 피시 하이엔드로 달리다가 올해 8월에 갓옵워 땜에 프로 샀습니다 런칭 이후로 그간 못다한 겜들 플게에서 추천해주는데로 소프트만 200만원 이상은 질렀습니다 길어야 3시간 붙잡기도 힘들더군요 근데 이상하게 이 겜은 다릅니다 작성자분께서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 이상의 무언가가 있습니다 콘솔겜을 87년 재믹스 시절부터 즐겼습니다 과언이 아니라 혁신입니다 이 재미를 단순 팬심이든 아니든 비디오 게이머로써 많은 유저들이 느끼기를 바랍니다 맛있는 음식을 풍경을 함께 공유하고 싶은 그런 마음입니다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존의 게임들과 지향점이 다릅니다 그 안에 살아 숨쉬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게임은 처음입니다 비교하려 하지 마시고 있는 그대로 느껴보세요 글재주 표현력이 딸려서 아쉽습니다
18.10.27 06:36

(IP보기클릭)112.187.***.***

BEST 초코라떼z
글재주가 없다고 하셨는데 충분히 이해가가고 와닿습니다 저와 같은 느낌을 느끼셨구나 하는게 전달이 됩니다 제가 레데리2를 플레이 해봤기 때문에 느끼는 점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락스타는 이번 레데리2를 통해 어떻게 하면 유저들이 이건 “게임”이야 그러니 “게임처럼” 하면돼 가 아닌 게임인데 최대한 게임처럼 플레이 하지 않게 만든 게임 이라고 봅니다 말이 어려운데;; 이것을 유저들이 게임이라 생각지 말고 유저의 아바타라 생각해 행동 하나 총쏘는거 하나 세심한 하나하나를 좀 더 실제라면 이라는 가정하에 해보고 그랬을때 어떤 경험을 얻게 되는가에 포커스가 맞춰진 게임이라고 봅니다 정말 레데리2는 기존 그 어떤 게임과도 다릅니다 이런겜이 존재한 적이 없었기에 혁신이라는 말로밖에 설명이 안되네요 | 18.10.27 06:47 | |

(IP보기클릭)175.210.***.***

카라이엔
묘한 동질감이 드네요 답변 고맙습니다 | 18.10.27 06:52 | |

(IP보기클릭)112.187.***.***

초코라떼z
쓰신글중에 신기했던 부분이 저도 제 첫 게임기가 재믹스 였습니다 ^^ 저나 초코라떼z님처럼 그런 느낌을 느끼는 유저분들이 분명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하드유저도 아니고 매니아 유저도 아닌 일반 유저인데 저같인 범인도 느낄정도로 락스타가 이번에 뭔일을 내긴 냈습니다 정말로 | 18.10.27 07:03 | |

(IP보기클릭)175.210.***.***

카라이엔
오픈월드 장르를 넘어서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게 뭐라고 겜돌이 입장에서는 행복합니다 ㅎ | 18.10.27 07:07 | |

(IP보기클릭)113.59.***.***

BEST
레데리2 는 지금의 메타평가를 충분히 받을만하다봅니다 리뷰어들이 점수를 몰아주는것도 이해가 가구요
18.10.27 06:41

(IP보기클릭)112.187.***.***

아마존슨
레데리2가 100점 만점을 못받고 일각에서 평가 점수가 빠지는 이유는 레데리2에는 기존 게임들이 불문율처럼 갖췄던 요소들이 있는데레데리2에선 전혀 다른 방식이거나 처음보는 형태를 띄고 있어서 인지 모르겠습니다 간단히 예를들어 레데리2에는 퀘스트나 보조퀘 등이 없다 그냥 할일만 존재할 뿐 이걸 기존 게임 스코어에 도입하면 퀘스트를 수행하기 불편하다 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말을타고 일일히 하나하나 이동해야 한다 유저 편의가 불편하다로 감점 될수 있습니다 산에 들에 피어있는 약초들이 표식이 안된다 마찬가지로 감점될 수 있습니다 레데리2에서는 거의 대개의 오브젝트에 표식을 해주지 않습니다 바닥에 굴러다니는 깡통캔 이라던지 약초들에 반짝이는 편의효과등이 없이 그냥 배경속 선택되지 않는 오브젝트들처럼 보입니다 직접 눈으로 보고 찾아야 합니다 이게 불편으로 느껴질 수 있으나 그간 제공된 이런 유저 편의들이 몰입의 방해 요소였던것 또한 사실 이었기에 락스타는 새로운 지향점을 제시한건 분명합니다 | 18.10.27 07:00 | |

(IP보기클릭)223.38.***.***

카라이엔
그나마 최소한의 편의로 이글아이로 근처에서는 보게 해준게 다행이죠 ㅠ | 18.10.27 07:36 | |

(IP보기클릭)112.187.***.***

크란레리우
맞습니다 이런부분들이 제가 본문에 적은 게임과 체험의 아슬아슬한 경계를 기가막히게 잘 유지했다는 부분입니다 아예 맨눈으로만 찾아야하면 이게 리얼이긴한데 불편함또한 동반하거든요 똑같은 오브젝트인데 어떤것은 빛나기도 합니다 이런 통일성 없는 다채로움이 장인정신 이라고 봅니다 모든 오브젝트들을 뭉퉁그려 이건 이런식으로 통일 저건 저런식으로 통일 이게 아닌 하나하나 아이템의 정의를 다 제각각 설정해준 그런것 뭐 이런 세세한거 이야기 하다보면 정말 끝이 없겠네요 락스타가 진짜 일 냈습니다 | 18.10.27 08:12 | |

(IP보기클릭)211.36.***.***

이 게임을 플레이 하머 느끼는 건 1분 1초마다 경이롭다는겁니다
18.10.27 06:56

(IP보기클릭)118.42.***.***

그냥 딴거 다떠나고 이제점점 이거하면 죽을까에서 이거하면 죽겠지로 바뀐게 항상 먼치킨겜하다 이제서야 패드와 하나되는 일혼일패드를 경험했내요
18.10.27 07:02

(IP보기클릭)124.146.***.***

다른게임보다 무엇이 장점인지 아직 모르겠네요 나오기전엔 마을 은행털고 , 다른 갱단 습격해서 그들이 훔친 물건 빼앗기 , 열차 습격하기 ,쫒아오는 현상금사냥꾼 기습하는걸 예상했는데 막상 나오니 8년전 수준의 조작감 마을에서 공중에 총 한번 쐈다고 지명수배가 걸리고 다른사람이 총쏘길래 죽였더니 현상금 올라가서 마을이용 금지당하고 현상금 사냥꾼들이 귀신같이 쫒아와서 어디있는지 확인하기도 전에 사망 아직 초반이라 오딧세이처럼 요새털고 용병잡는 재미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18.10.27 07:02

(IP보기클릭)112.187.***.***

루리웹-2681612330
저도 레데리2 플레이 직전에 즐기던 게임이 어쌔신 오디세이 인데 저는 이제 오디세이로는 다시 못돌아 갈것 같습니다 레데리2는 기존 게임들이 취하는 재미의 노선에 있질 않다고 봅니다 제가 빠거나 락스타충(?)이 아닙니다 GTA4는 엄청 실망했었습니다 그런데 레데리2는 다릅니다 기존 어떤 게임들과도 다릅니다 아마도 오디세이의 재미를 레데리2에서 찾으시려 한다면 불가능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허나 어느순간 재미를 느끼기 시작하신다면 레데리2는 지금껏 지구상에 존재한 게임중 유일하게 그 “새로운 재미”를 충족시킬 유일한 게임일 것입니다 | 18.10.27 07:09 | |

(IP보기클릭)121.184.***.***

공감 ㅋㅋ 서든어택 힌국정서에 락스타가 제시하는 신식문물은 아직 한국게이머들에게 10년은 이른 ㅋ ㅋㅋㅋㅋ 뭐 심오한 이유로 재미없는게 아니라 단순 조작감 느린템포 지루함으로 재미없다는 분들은 평소 영화도 킬링타임만 찿아볼 확률이 높음 일명 초딩감성 ㅋㅋㅋㅋ
18.10.27 07:06

(IP보기클릭)141.223.***.***

루리웹-4303736152
ㅇㅇ 그래봤자 한국에서 몇몇 게이머들만 짖는 소리일뿐ㅋㅋ | 18.10.27 07:19 | |

(IP보기클릭)119.200.***.***

루리웹-4303736152
다른건 몰라도 유저 조롱은 하지 맙시다...; | 18.10.27 08:46 | |

(IP보기클릭)175.223.***.***

BEST
긴글 정독하며 읽고 정말공감 많이 가네요. 1편도 너무 재미있게 했고 이번작품 기대많이 했는데 역시나 입니다.그세계를 만든 락스타에게 정말 감탄 밖에. . .글을 읽으며 님께서 무얼 얘기하시는지 확실히 전달 받았습니다! 글재주가 있으시네요! 주말 레데리 잘 달려보아요!
18.10.27 07:08

(IP보기클릭)112.187.***.***

피바람님
피바람님도 그 재미를 느끼신다니 분명 레데리2가 이번에 뭔일을 내긴 냈다고 더욱더 확신이 드네요 이거 나만 이런 느낌을 받았나 생각했는데 같은 느낌을 받으신 분들이 여기저기 포진해 계시니 참 락스타의 기술력 그리고 확신을 가지고 만드는 수행력에 돈 젤 잘버는 회사가 이까지 악물고 만들면 그때 혁신이라는 진일보가 이뤄지는구나 다시한번 눈으로 보며 느낌니다 기술력에 자본력에 혁신을 향한 도전이 더해지면 이런 결과물이 나온다는것에 경탄합니다 주말 레데리 고고고~! | 18.10.27 07:15 | |

(IP보기클릭)183.99.***.***

많이공감하는 리뷰입니다 놀라면서 하고있네요
18.10.27 07:48

(IP보기클릭)1.240.***.***

새로운 오픈월드겜을 위한 혁신겜
18.10.27 07:49

(IP보기클릭)211.248.***.***

글쓴이가 글쓰는 재주가 있으시네요 공감가는 좋은글 입니다
18.10.27 07:54

(IP보기클릭)211.177.***.***

극을 추구하기 위해 불편함도 넣을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18.10.27 08:30

(IP보기클릭)112.72.***.***

엌ㅋㅋ 좀 오글거리게 찬양을 하시네요. 기존 오픈월드 게임 공식에서 크게 벗어날 정도의 혁신은 아닌 듯요. 어차피 이거 해달라 저거 해달라는 건 똑같기 때문에.. 물론 게임 속 세상이 현실적으로 보이도록 다양한 상호작용과 자연환경을 구축해놓은 걸 볼 때마다 놀라고 있기는 함.
18.10.27 08:57

(IP보기클릭)112.187.***.***

hunta
이런류의 게임에서 퀘스트가 존재하지 않는다는건 소설에 스토리가 없는것과 다름없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정말 어느순간에 게임에서 퀘스트가 사라지는 순간이 올까? 제가 내린 결론은 없다 입니다 우리 현실의 실제 삶을 돌아보면 답은 명쾌하리만큼 빨리 나옵니다 현실또한 퀘스트의 연속이니까요 아침에 일어난다 -> 씻는다 -> 하루 8시간 일 또는 학업 -> 개인 여가시간 -> 취침 거기에 먹고 싸고 기타등등의 보조퀘등 특수장르가 아니고서야 게임내에서 이뤄지는 모든 행동->보상이 이뤄져야 게임으로 성립이 되니까요 게다가 게임은 대부분 여가시간에 합니다 그런시간에까지 그냥 일상과 똑같은 무언가의 반복을 하게만드는 것을 과연 사람들이 게임이라고 부를지도 모르겠구요 퀘스트 즉 이거해달라 저거해달라가 없이는 스토리가 존재할 수 없으므로 이건 기존의 방식과 똑같다기 보다는 게임=스토리(이야기)=퀘스트 떼어놓고 보기 힘든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 18.10.27 09:11 | |

(IP보기클릭)39.116.***.***

추천을 안할수가없군요
18.10.27 09:07

(IP보기클릭)223.62.***.***

글이 너무 길어서 다 읽지는 못했고 게임도 아직안해보고 게시판보면서 분위기나 보는 중인데 이런류의 글이 되게 많네요. 재미없다하는 사람은 그냥 이런류의 게임이 안맞을수 있는건데, 그걸 궂이 본인들 잣대를 들이대서 평가하는것 같네요. 글쓰는 사람들 뉘앙스가 하나같이 이런갓겜이 안맞다니 니 취향이 이상하다 식으로 얘기하는게 좀 오만한거아닌가 싶네요. 갓오브워때도 많이 보였는데 소위 갓겜들 나올때마다 이런글이 올라 오는게 참..
18.10.27 09:16

(IP보기클릭)112.187.***.***

루리웹-5868315642
저는 그런의도는 아닙니다 취향이 갈릴 요소가 충분히 많습니다 이 게임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요소가 개인차에 따라 분명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본문에는 아이폰을 예로 들었지만 누구는 운동화가 편하고 누구는 맨발이 편할 수 있습니다 그런 감각 자체가 주는 개인의 감정은 다 가치가 있고 저마다 다른게 정상입니다 다만 제가 레데리2에서 가장 높이 평가하는 부분은 우리는 지금껏 게임을 신발로 예로 든다면 이 신발이 편한가? 저신발이 멋진가? 구두를 신어볼까? 이런 신을 ‘신는다’는 당연한 선택 요소가 게임의 기본 요소 였는데 레데리2는 ‘맨발’도 이만큼 좋아라는 생각지 못한 선택지를 제시했다는점 입니다 콜롬버스의 달걀처럼 누구나 생각할수 있는 것이었을지 모르나 락스타는 그걸 구현해 냈습니다 그런점에서 기존 고착된 틀을 재정립해서 혁신한 점을 높이 사고 싶은 것 입니다 | 18.10.27 09:25 | |

(IP보기클릭)59.22.***.***

지금 까지 본 리뷰 중 가장 완벽한 리뷰입니다.
18.10.27 09:55

(IP보기클릭)121.141.***.***

중요한건 아니지만 언급하신 미드는 웨스트랜드 아니고 웨스트월드
18.10.27 10:27

(IP보기클릭)112.187.***.***

twelv
아 그렇네요 좋은지적 감사합니다 본문수정 하겠습니다 ^^ | 18.10.27 11:50 | |

(IP보기클릭)70.68.***.***

버튼 하나만 꾸욱 누르고 앞으로 달리기만 하면 점프자동 벽타기 자동 암살 자동.....무슨 게임인진 얘기안하겠음. 이헌 개발사들은 보고 좀 배워야함.
18.10.27 17:39

(IP보기클릭)175.194.***.***

이제 챕터2 초반인데 주점에서 포커게임하는거에 재미들려서 겜 진행이 안됨 ㅋㅋ npc들 블러핑으로 다 털어먹을때 짜릿
18.10.28 02:16

(IP보기클릭)106.251.***.***

^__________________^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동일하게 생각합니다.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 하나씩 플레이 하니까 재미있네요.
18.10.28 08:06

(IP보기클릭)220.71.***.***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 다른게임들도 같은맥락으로 그 게임이가지고있는 고유한 특징들을 뽑아서 찬양일색인 글을 쓸수있으며, 같은논리로 그 게임들은 전부 새로운 방향점을 제시한것입니다. 이런의미에서 새로운 방향점을 제시했다고말햇다면 동의합니다. 다른 게임들도 저마다의 방향점을 제시하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글의 맥락을 볼때 제가말한 점은 생각지않고, 레데리2만을 위한 지나친 찬양의 글로 보이는군요.
18.10.29 00:55

(IP보기클릭)112.187.***.***

하나두리
관점에따라 조금 다를수 있는데 마이클잭슨과 한국 아이돌 그룹이 있다치고 같은 맥락으로 놓고보면 다 서로의 방향점을 제시합니다 둘다 훌륭한 아티스트일 수 있구요 다만 그 정도의 차이는 분명 존재한다고 봅니다 레데리2 해보셨다면 이게 무슨 느낌인지 분명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가장 최근 발매된 오픈월드 게임이 어쌔신 오디세이라 그것을 예로들면 레데리2 발매전에 저도 신명하개 즐겼습니다 허나 어느순간 손이 안가는 그런 뻔함이 있습니다 오디세이는 그런데 레데리2는 정말로 다릅니다 오디세이가 어쌔신 시리즈 역사상 가장 촤고의 게임이라 단언합니다 그래서 오디세이가 레데리2 보다 더 재미난 분들도 분명히 많으실 껍니다 하지만 오디세이는 지금껏 발매된 오픈월드 게임을 답습하고 있을뿐 이건 혁신이다 싶은 부분은 없습니다 레데리2가 왜 혁신이냐면 저는 가장 큰 부분이 편리에 길들여져 게임의 단편적 재미만이 게임의 재미의 전부라 느끼던 유저들에게 게임내 존재하는 그 자체가 재미구나 하는 잊고있던 본능을 다시금 재정립해 깨워줬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우리는 한 시대를 아우르는 형식이나 틀을 깨버리고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좋은 무언가가 나왔을때 혁신이라는 말을 합니다 아이폰이 최초로 나올때 혁신이라는 말을 들었지만 지금 아이폰의 인기에 비하면 그때는 작은 혁명 수준이었습니다 레데리2도 분명 그런 오픈월드 게임에 혁명적 혁신을 녹여 냈습니다 장담컨데 앞으로 나올 오픈월드 게임들은 레데리2를 본보기삼아 퀘스트 양을 늘리던 기존 방식을 버리고 살아있는 세계관 조성과 상호작용, 생태계에 생명을 불어넣는 쪽으로 바뀔겁니다 레데리2를 즐겨했고 좋아한 사람들에게 이제 많은 퀘스트 같은건 흥미 밖이 될겁니다 중요한건 양보다 질이란걸 유저들이 맛 봐버렸기에 이제 다시는 싸구려 부패음식이 많다는 이유 만으로 맛있다고 느껴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 18.10.29 10: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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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018.10.26 한글판 (PS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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