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무장 개요
* 소속 세력 : 오
* 타입 : 테크닉
* 특기 : Impulse - 스피드 증가 / Solidity - 적 무장에 의한 피격 데미지 감소
2.차지 성능 및 고유 타입액션, 무쌍난무 분석
* 차지 1 : 속성 적용 X
짧은 경직 발생의 발차기 공격으로 위력은 약합니다.
* 차지 2 : 속성 적용 X
다소 애매한 성능의 띄우기 공격으로 판정 자체가 위로 몰려 있어 제대로 써먹기가 힘든 기술입니다.
* 차지 3 : 속성 적용 O
양 사이드를 커버하는 공격으로 발동도 느리며 후딜 역시 긴 기술입니다.
* 차지 4 : 속성 적용 O
전방위 판정으로 날려버리는 특성의 기술입니다.
* 차지 5 : 속성 적용 O
주력기 1, 마찬가지로 전방위 판정의 공격이나 좀 더 범위가 넓으며 위력도 높습니다.
* 차지 6 -> EX : 속성 적용 O, 염속성 부여 (EX)
주력기 2, 차지 6으로 전방에 던진 뒤 EX 킥 공격으로 마무리. 판정이 뛰어나고 위력도 높습니다.
단점으로는 판정 자체가 전방에만 몰려있으며 커버하는 범위도 다소 딸리고 발동시간과 후딜 모두 긴 편입니다.
* 공중 차지 : 속성 적용 X
평균을 조금 상회하는 수준의 위력을 가진 공중 차지로 착지 후 약간의 후딜이 있습니다.
* 지상 타입액션 : 속성 적용 X, 염속성 부여
주력기 3, 전방 판정으로 지속시간이 길며 콤보수와 더불어 높은 위력의 타입액션입니다.
치명적인 단점으로는 후딜이 굉장히 긴데 이를 커버할만한 기술이 딱히 없습니다.
* 공중 타입액션 : 속성 적용 X, 염속성 부여
주력기 4, 공중 회전 공격, 끌어들이는 특성 덕에 연타수가 높으며 후딜이 짧아 남발하기 좋은 기술입니다.
* 무쌍난무 : 속성 적용 X, 염속성 부여
주력기 5, 잡기 후 여러차례 킥을 먹인 뒤 전방위 판정 폭발로 마무리, 넓은 커버 범위와 높은 위력을 가진 고성능의 무쌍난무입니다.
3.무장 성능 총평
전반적으로 차지들의 후딜이 길며 커버 범위가 다소 애매하거나 그리 넓지는 않습니다.
특히 EX의 경우 뛰어난 판정에 비해 전방에만 몰려있고 발동도 길어 오히려 남발하기에는 차지 5가 더 좋은 수준.
단 테크닉 타입이므로 스텝 캔슬 덕분에 차지 딜레이 문제는 커버 가능하며 차지 5와 EX 정도를 주력으로 삼고
나머지 차지는 그냥 버린다 생각하고 타입액션과 무쌍난무 위주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상 타입액션의 경우 지속시간이 길고 데미지도 높으나 후딜이 긴데 이를 커버할 수 있는 기술이 아예 없기 때문에
언리미티드 폭주 등에서 남발했다간 순식간에 죽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지상 차지 이후 무쌍난무로 연계하여 주변을 빠르게 정리한 뒤 몰려있는 잡병들은 상황 봐서 지상 타입액션으로 정리,
공중 타입액션도 후딜이 짧기 때문에 오히려 지상 차지보다 더 안정적으로 남발할 수 있습니다.
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