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무장 개요
* 소속 세력 : 진
* 타입 : 테크닉
* 특기 : Recovery - 대기 중 체력 회복 속도 상승 / Technique - 테크닉 타입 어빌리티 강화
2.장비템 및 속성 세팅
[장비템]
* 상살유자 (Vestment of Voidance) - 속성 피격 데미지 무효화
* 정풍주 (Orb of Balance) - 공중 피격 시 상시 낙법
* 오십령 (Mystic Bells) - 드랍템 자동 습득
* 천뇌우의 (Heavenly Sash) - 차지 중 스텝 캔슬
* 철갑수 (Iron Gauntlets) - 차지 중 피격 시 경직 무효화
* 무쌍개 (Musou Armor) - 발사체 공격에 의한 넉백 무효화
[속성]
* 빙참 (Iceslay), 뇌풍 (Boltwind)
* 흡생 (Absorption), 흡활 (Osmosis)
* 신속 (Agility) - 공속 증가
* 천공 (Wrath) - 만피 시 전 공격 속성 적용
* 선풍 (Typhoon) - 전 공격 바람 추가 타격
* 진격 (Aggression) - 200 콤보 시 공격력 2배
3.차지 성능 및 고유 타입액션,무쌍난무 분석
* 차지 1 : 속성 적용 X
전방에 다단히트하는 회오리를 생성합니다. 지속시간은 그리 길지 않으며 위력은 평균 수준입니다.
* 차지 2 : 속성 적용 X, 염속성 부여
전방을 폭발시켜 띄우는 성능의 공격으로 위력은 약한 편입니다.
* 차지 3 -> EX : 속성 적용 O, 차지 3-뇌속성 부여
주력기 1, 차지 3으로 벼락을 떨군 뒤 전방위 판정의 EX로 이어지는 기술입니다.
위력이 높고 둘러쌓였을 때 쓰기에도 적합하며 발동이 빠르기 때문에 자주 쓰이게 됩니다.
* 차지 4 : 속성 적용 O
주력기 2, 백스텝과 동시에 띄운 뒤 전진하며 공격합니다. 이동하는 특성상 생존성도 어느정도 보장되는 기술입니다.
* 차지 5 : 속성 적용 O
충격파로 적들을 띄웁니다. 범위는 작으나 한방의 위력은 평균을 약간 웃도는 수준입니다.
* 차지 6 : 속성 적용 O
주력기 3, 레이저를 총 4번 발사하는 공격으로 관통력이 좋으며 위력도 높습니다. 방향 고정으로 전환 불가능,
사거리가 길어 견제 플레이에도 좋고 몰려있는 적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기술입니다.
* 지상 타입액션 : 속성 적용 X
공중에 에너지 덩어리를 생성하여 레이저를 발사하는 공격으로 타겟팅 전환 가능하며 위력은 다소 약합니다.
* 공중 타입액션 : 속성 적용 X
공중 피격 시 반격용으로도 좋고 끌어당기는 특성 덕분에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은 기술입니다.
* 무쌍난무 : 속성 적용 X, 염속성 부여
특유의 웃음소리와 함께 잡은 뒤 터뜨려버리는 기술로 타겟팅은 1명 고정이나 주위도 폭발시켜 데미지를 가합니다.
위력은 높으나 연출이 길고 후딜이 매우 긴 편이기 때문에 남발할 수준은 못 됩니다.
4.무장 성능 총평
약간 애매한 지상 타입액션만 제외하면 적절하게 사용할만한 기술들이 많은 편이고
테크닉 타입 특성상 스텝 캔슬 덕분에 신속한 연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공속이 은근히 느리고 도중에 잡병들에게 조차 씹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철갑수도 필요하고
스텝 캔슬 유무에 따라 운용법과 성능이 천지차이라 천뇌우의도 무조건 착용해주는 게 좋습니다.
이동성과 더불어 판정이 좋은 차지 4로 밀어붙이고 차지 6 레이저 여러발로 원거리 견제도 가능하며
공중 타입액션도 다단히트에 속성 적용되면 몰려있는 적들에겐 꽤 위력적이기 때문에
여러 상황에 맞춰 다양한 기술들 활용이 가능합니다.
잡아서 주위를 폭발시키는 무쌍난무는 위력이 높은 건 좋은데 연출과 후딜이 지나치게 길기 때문에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5.추천 속성
* 천공 / 진격 / 흡생 / 흡활 / 신속 / 선풍 / 파격 등
레이저와 충격파 위주의 기술들이 많기 때문에 공략엔 넣지 않았으나 파격 속성과도 잘 어울리고
무기 리치가 짧기 때문에 선풍으로 커버해주면 공격 범위도 어느 정도는 커버됩니다.
공속이 느리고 차지 위주 운영이라 도중에 쳐맞는 일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신속은 넣어주는 게 좋습니다.
6.플레이
테크닉 타입 장점인 스텝 캔슬에 의한 차지 4,6 등과 EX 연계가 핵심입니다.
차지 4 스텝 캔슬로 파고든 뒤 EX로 쓸어버려도 되고 차지 6 레이저 이후 캔슬하여 차지 4 등으로 이어줘도 좋고
끊임없이 스텝과 차지로 연계해서 밀어붙이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지상 타입액션 성능이 좀 애매한 편이나 발동이 빠르고 타겟팅 전환 가능하므로 간간히 섞어서 사용해주고
무쌍난무는 잡기 실패율도 존재하고 후딜도 긴 만큼 요주의, 귀찮은 네임드 무장들 한방에 잡을 때만 써주면 됩니다.
* 추천 콤보 :
1. 차지 4 -> 스텝 캔슬 -> 차지 3 -> EX -> 스텝 캔슬 (반복)
2. 차지 6 -> 스텝 캔슬 -> 차지 4 -> 스텝 캔슬 (반복)
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