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무장 개요
* 원작 출현 게임 :아틀리에 시리즈 (Atelier)
* 타입 : 파워
* 특기 : Power - 파워 타입 어빌리티 강화 / Dexterity - 적 콤보 공격에 의한 데미지 감소
* 특이사항 :
* 테마곡 BGM : The Surly Knight - DW SW MIX -
2.장비템 및 속성 세팅
[장비템]
* 비룡옥 (Dragon's Eye) - 차지 공격 중 점프 캔슬
* 상살유자 (Vestment of Voidance) - 속성 피격 데미지 무효화
* 정풍주 (Orb of Balance) - 공중 피격 시 상시 낙법
* 상극호부 (Amulet of Protection) - 적 무장 공격에 의한 피격 데미지 감소
* 등갑개 (Tengjia Armor) - 적 발사체 공격에 의한 피격 데미지 감소
* 오십령 (Mystic Bells) - 드랍템 자동 습득
[속성]
* 풍참 (Windslay), 삼극 (Tri-Element)
* 흡생 (Absorption), 흡활 (Osmosis)
* 신속 (Agility) - 공속 증가
* 진격 (Aggression) - 200 콤보 시 공격력 2배
* 천공 (Wrath) -만피 시 전 공격 속성 적용
* 천격 (Might) - 차지 공격 데미지 증가
3.차지 성능 및 고유 타입액션,무쌍난무 분석
* 차지1 : 속성 적용 X
전방 찌르기로 범위가 매우 작으며 데미지도 약합니다.
* 차지 2 -> EX : 속성 적용 X
범위는 작으나 전방 전진하는 벼락의 데미지, 판정은 고성능으로 주로 콤보 벌이나 깔아두기용으로 쓰게 됩니다.
* 차지 3 : 속성 적용 O, 빙속성 부여
얼음 공격으로 실제 써보면 적을 묶어두는 용도로는 쓸만하진 않고 데미지도 약합니다.
* 차지 4 : 속성 적용 O, 선타 뇌속성 부여
주력기 1, 전방위 판정에 넓은 범위, 강한 데미지로 고성능의 주력기입니다.
흡생 흡활 효율이 뛰어나며 둘러 쌓였을 때도 좋고 공격용으로도 더할 나위 없는 여러모로 밥줄 기술입니다.
* 차지 5 : 속성 적용 O
주력기 2, 전방위 판정의 지면을 강타하는 기술로 데미지도 높고 차지4와 더불어 자주 쓰이게 됩니다.
* 차지 6 ; 속성 적용 O
선타 뇌속성 부여, 막타는 전방으로 대형 검기를 날리는데 사거리가 길고 커버 범위도 넓으며 데미지도 높습니다.
* 공중 차지 : 속성 적용 X, 뇌속성 부여
주력기 3, 비룡옥 장착으로 차지 중 캔슬하여 연계기로 주로 쓰이는데 범위도 넓고 데미지가 은근히 높아 자주 애용하게 됩니다.
* 지상 타입액션 : 속성 적용 X
전방으로 빛 기둥 발사, 데미지는 약한 대신 사거리가 긴 편이고 후딜이 짧아 콤보 마무리로 써주기 좋습니다.
* 공중 타입액션 : 속성 적용 X
전방에 소규모의 뇌 폭풍을 생성, 데미지는 높은 편으로 깔아두는 용도로는 못 쓰고 탈출기로 쓰거나 차지 중 점프 캔슬하여 써주는 편이 좋습니다.
* 무쌍난무 : 속성 적용 X
발동 즉시 범위 안의 적들에게 연속으로 데미지를 가한 뒤 공중으로 띄워 마무리 하는 기술로 위력이 높습니다.
연출이 멋진 건 좋은데 너무 긴 데다 차지와 타입액션에 밀려 주력으로는 써먹기 힘들고 가끔씩 써주면 좋습니다.
4.무장 성능 총평
차지1,3 정도를 제외하면 대부분 범위와 판정, 데미지 모두 뛰어나며 써먹기 좋은 기술들로 되어있어 여러모로 플레이하기 편한 캐릭입니다.
특히 공중 차지가 고성능으로 내려칠 때 벼락 떨구는 범위도 넓으며 데미지도 높아 주변 학살이 쉽고
동시에 맞은 적들은 죄다 스턴되어 무력화되므로 다른 기술로 연계하기에도 편하다 보니 비룡옥 장착할 시 지상 차지보다 이쪽이 더 주력이 됩니다.
성능 면에선 공중 차지와 타입액션, 차지4,5가 주력이며 천공 적용 시 지상 타입액션도 데미지 보완과 동시에 사거리가 길어 주력기로 삼을 수 있고
공중 타입액션은 공중 차지와 섞어 써주면 좋으며 무쌍난무는 연출 감상 겸 몰려있는 적들에게 좋은 기술입니다.
5.추천 속성
* 천공 / 신속 / 흡생 / 흡활 / 빙참 / 염풍 / 진격 / 천격 / 선풍 등
앞서 캐릭들과 마찬가지로 평타와 차지 위주의 운영이므로 신속이 필수로 들어가며
타입액션과 무쌍난무 속성 적용으로 데미지 극대화를 노리려면 역시 천무보다는 천공이 여러모로 써먹기엔 좋습니다.
기술들 대부분이 뇌속성이 많기 때문에 뇌속은 빼도 무방하며
범위 늘리려면 선풍이 좋으나 차지들 범위로 커버 가능하므로 필수까진 아닙니다.
차지 위주이므로 진격과 더불어 천격으로 차지 데미지 극대화도 좋은데
독기 100렙,폭주 던전 정도 가면 체감상 천격 유무에 따른 유의미한 데미지 차이가 사실상 없는 수준이라
아예 빼버리고 선풍이나 열풍 등 다른 속성으로 대체하는게 오히려 효율이 좋습니다.
6.플레이
차지4를 주력으로 삼되 콤보 마무리용은 지상 타입액션을 주로 써주고 흡생,흡활 용도로는 위급 시엔 차지3, 이후 차지4,5가 좋고 차지1은 봉인합니다.
차지6은 마지막 차지임에도 대형 검기의 마무리 데미지가 약해서 메인으로 써먹는 건 비추천하고
EX처럼 전방에 몰려있을 때 먼저 적들 피 빼는 용도로 써준 뒤 주력기들로 마무리하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공중 차지 캔슬 -> 공중 타입액션 반복 플레이도 굉장히 사기적인데 이 때문에 공중 낙법 가능한 정풍주가 필수로 들어갑니다.
네임드 무장들이나 검은 우귀들 몰려오면 멋진 연출의 무쌍난무로 한방을 노려봅시다.
* 추천 콤보 :
1. 차지4 or 5 -> 지상 타입액션
2. 공중 차지 -> 점프 캔슬 -> 공중 타입액션 -> 공중 차지 -> 점프 캔슬 -> 공중 타입액션 (반복)
3. 공중 차지 -> 점프 캔슬 -> 공중 차지 (반복)
7.마치며
거스트 합병 이후 코에이 테크모의 아틀리에 시리즈에서 첫 등장한 캐릭터로
직업이 기사이고 기사도를 중시하다 보니 본작에 등장하는 공주 캐릭과 (손상향) 엮이는 캐릭입니다.
겉모양은 아무리 잘 봐줘도 청년 수준인데 목소리는 뭔 40대 이상 중후한 목소리라 일단 여기서 호불호가 갈리고
시종일관 진중한 성격이라 이벤트 봐도 스토리 상으론 별 재미는 없는데, 다만 캐릭 자체의 성능이나 비쥬얼은 나름 괜찮게 잘 뽑은 듯 합니다.
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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