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앞서.
방어 파츠 -> 내격투, 내실탄, 내빔
체력 파츠 -> 강화프레임, 신형프레임
공격 파츠 -> 격투, 사격
파츠 뭐 껴줄까 테스트 하는 도중, 방어력은 가장 마지막에 적용되는 걸 확인 했네요.
받는 데미지는 -> 기본 공격력 x 상성값 x 공격보정값 x 방어보정값
예시 )
G-3 건담(강습기) -> 건담(범용기) 을 격투 1격
1900 x 0.8 x 1.15 x 0.83 = 1450.84
가르발디 베타(범용기) -> 건담(범용기) 을 격투 1격
1900 x 1 x 1.35 x 0.83 = 2128.95
매드록(지원기) -> 건담(범용기) 을 격투 1격
1400 x 1.3 x 1.14 x 0.83 =1722.084
왜 방어 상한은 50으로 끝나나 했더니... 100이었으면 데미지 0을 받아버려서 그런 모양이군요 ㅋㅋ
또, 이번 테스트를 하다보니 느낀점은 MS 스펙이 올라가고 파츠가 넉넉해지는 350쯤 부터는 방어 파츠의 효율이 체력 파츠보다 점점 좋아지네요.
350코스트
이프리트(범용기) -> 앗그가이(강습기) 를 격투 1격
이프리트 격투보정 52 (격투퍼츠 1,2,3,4 렙 장착)
앗그가이 체력 15500 내격 14 (기본)
기본 : 15500 / (1890 x 1.3 x 1.52 x 0.86) ->약 4.83대
내격투 파츠 1,2렙 (슬롯 7칸, +9) : 15500 / (1890 x 1.3 x 1.52 x 0.77) -> 약 5.39대
체력 파츠 1,5렙 (슬롯 7칸 +1400) : 16900 / (1890 x 1.3 x 1.52 x 0.84) -> 약 5.26대
물론, 방어 파츠는 특정 공격만 막아준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도 특정 구간에선 대세 MS가 있으니 그것에 맞춰 간다면 상당한 효율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여담으로 뭘 껴야 할지 모르겠다 싶다면, 체력 파츠를 착용 후 -> 남는 슬롯에 방어 파츠
자신의 스타일을 알고 요즘 메타를 읽으시는 분이라면 방어 파츠를 착용 후 -> 체력 파츠를 껴주시는 편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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