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의 바예크,아야의 복수 스토리 vs 오디세이의 가족 스토리
오리진 쪽이 초기 설정자체는 진부한 편이나 나름대로 일관성있고 감정선도 유지하면서 이끌고 갔다면
오디세이는 초반 설정 및 떡밥이 워낙 강력해서 중후반으로 갈 수록 감정이다 동기에 공감이 안되더군요
그리고
오리진의 뱀 vs 오디세이의 교단
템플러 스토리인 뱀과 교단 스토리는 신디케이트 때 부터 주요 암살대상을 컨텐츠로 만들어 놓아서 볼륨과 스토리적 몰입을 극대화 시킨 시스템인데요
이게 오디세이의 교단은 설정자체는 신디케이트나 오리진때의 템플러들을 묘사한 것보다 훨씬 그럴듯하고 몰입이 잘되게 만들었으나 컨텐츠 진행이나
최종 스토리에 다다를 수록 교단이 너무 우스운 존재가 되버리고마는 말그대로 컨텐츠를 위한 컨텐츠였다고 밖에..
오리진에서 뱀들을 하나씩 암살해 갈 때는 복수 스토리와도 맞물리면서 정말 몰입이 잘 됬었는데
오디세이에서는 그 특유의 암살 컷씬도 삭제되기도 했고 무엇보다 교단원들 제거하는 과정이 맵에 펼쳐진 뷰포인트나 물음표 정리하는 것과 별반 다를 바 없는
과정인게 너무나 안타까웠습니다.
그리고 템플러의 최종보스
오리진의 카이사르와
오디세이의 아스파시아
솔직히 개연성이나 존재감이나 파급력이 압도적으로 밀립니다.
최대한 스포안당할려고 게시판도 자제하면서 깼는데 흑
펠로폰네소스 전쟁이라는 그리스 내전을 주도하면서 대통합의 질서를 추구하는 자가
과연 누구일까? 라고 질문하면
단 한명이 떠올랐는데
바로 마케도니아의 알렉산더
하지만 시기상 맞지 않는 것으로 결론되어서 그 아버지인 필리포스 2세 정도가 아닐까 하고 추측했죠
근데 무슨 ...
뭐 아틀란티스 엔딩도 뭔가 이렇다 할...
오디세이의 엔딩은 파급력보다는 엔딩을 위한 엔딩이었습니다.
가족이나 교단이나 아틀란티스나 초중반에 반전과 파급력을 쏟아 부은 덕에
플레이 자체는 정말 몰입하면서 했지만 엔딩은 그 몰입했던 시간이 무색할 정도로 밍밍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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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진의 템플러의 최종보스는 카이사르라기보단 플라비우스라고 봅니다. 카이사르는 애초에 바예크로 직접 처단이 불가능한 상대기도 하고. 그리고 코스모스 교단은 고대 결사단과는 달리 시대가 너무 앞선 탓인지 정체성도 희박하고 그리스 고위층의 익명 사교클럽 수준을 벗어나질 못한 상태죠. 심지어 템플러의 모토인 질서 추구같은 것도 아직 확고하게 정립되기 이전이라 교단이 좀 허접해 보이는건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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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진의 템플러의 최종보스는 카이사르라기보단 플라비우스라고 봅니다. 카이사르는 애초에 바예크로 직접 처단이 불가능한 상대기도 하고. 그리고 코스모스 교단은 고대 결사단과는 달리 시대가 너무 앞선 탓인지 정체성도 희박하고 그리스 고위층의 익명 사교클럽 수준을 벗어나질 못한 상태죠. 심지어 템플러의 모토인 질서 추구같은 것도 아직 확고하게 정립되기 이전이라 교단이 좀 허접해 보이는건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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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공감합니다 재미있는 요소들을 한데 모아놓은건 맞는데 그걸 스토리에 잘 녹여낸건 아니라고 봐요 | 18.10.22 01: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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