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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진짜 옛날부터 정떨어지는짓만 골라서하네요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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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03.243.***.***

BEST
겜하는 개개인 입장에서는 당연히 그렇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게임을 봤을때는 당연히 먼저 빨리 고쳐야할 문제가 글리치 이고 10층런 그런거 입니다 버그는 언제 어디서 생길지도 모르고 또 그걸 찾아서 고친다는게 유저입장에서는 빨리좀 고쳐라 지만 현 시스템이나 기술에서는 100퍼 고칠수는 없습니다 예방하기도 많이 힘들구요 현대기술이 여기까지 입니다 100퍼 힘들어요 하지만 10층런이나 글리치는 그것도 버그이긴 하지만 유저들이 인위적으로 하고 있는 플레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플레이가 아니죠 겜회사 입장에서는 제일위헙하고 타격이 큰 문제점으로 보는겁니다 그리고 그쪽나라들은 본인삶의 질과 여가생활 복지 이런거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야근을 한다거나 특근 이런거는 기대하지 마세요 우리나라 빨리빨리 그런거 절대 없어요 열받지만 기다려야 합니다
22.09.21 12:36

(IP보기클릭)106.101.***.***

BEST
근데 글리치를 그냥 두는것도 좀.. 물론 다른 고칠게 많지만 그렇다고 글리치가 애초에 버그 인데 안고치는게 더문제 같네요
22.09.21 17:03

(IP보기클릭)112.218.***.***

BEST
게임하는 사람으로써는 동감입니다만, 현직 윈도우 개발자로써 하나의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버그란 쉽게 잡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아마 유비도 알겠죠. 아마 소스가 이미 개판이 됐을겁니다. 그래서 버그를 알아도 고치는게 쉽지 않을겁니다. 10층런 등의 경우는 훨씬 더 변경하기는 쉽다고 판단했을꺼로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고치기 어려운 버그도 상당히 많습니다. 저희 회사에서도 아는데도 못 고치는 버그가 몇가지 있습니다.. 개발자들이 관련해서 집중해서 들여다 본적도 몇번 있고 그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보지만 도저히 못 찾는 버그가 존재합니다. 디비전같은 게임은 복잡도가 상당히 높은 게임일겁니다. 그래서 더 못 수정하겠죠.
22.09.21 14:15

(IP보기클릭)112.218.***.***

BEST
첫 댓글에도 적었다시피 버그나 글리치 기타 등등 소스 수정이라는게 소스 상황에 따라서 다릅니다. 쉽게 되면 몇십분에 해결되는것도 있고 안되면 몇달 걸려도 못 찾기도 합니다. 특히 버그의 경우가 해결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죠.
22.09.21 16:12

(IP보기클릭)112.218.***.***

BEST
제 입장에서는 하나도 안 이상합니다. 소스를 봐서 처리가 가능한거 위주로 보겠죠. 글리치가 훨씬 쉽게 수정이 가능하겠다 싶은거라고 봅니다.
22.09.21 16:10

(IP보기클릭)112.172.***.***

게임개발자들은 ㅂㅅ들만 있는걸 어쩝니까? 머리에 든게 없는데요 지들이 처만들고 지들이 못 고치는게 게임개발자입니다 혹시 앤섬이라는 게임을 아세요? 지들이 자포자기하고 손을 놨어요 ㅋㅋ 더 웃긴건 게임기를 벽돌로 만들어버리는 말도 안되는 짓거리를 햇죠 유저들한테서 사람취급 못받는게 개발자입니다 이건 강한어조도 아닙니다 경쟁이 치열한 게임쪽은 이런어조는 애들 장난? 암튼 사람구실 못하니까 그러려니하고 넘어가시는게..
22.09.21 12:33

(IP보기클릭)203.243.***.***

BEST
겜하는 개개인 입장에서는 당연히 그렇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게임을 봤을때는 당연히 먼저 빨리 고쳐야할 문제가 글리치 이고 10층런 그런거 입니다 버그는 언제 어디서 생길지도 모르고 또 그걸 찾아서 고친다는게 유저입장에서는 빨리좀 고쳐라 지만 현 시스템이나 기술에서는 100퍼 고칠수는 없습니다 예방하기도 많이 힘들구요 현대기술이 여기까지 입니다 100퍼 힘들어요 하지만 10층런이나 글리치는 그것도 버그이긴 하지만 유저들이 인위적으로 하고 있는 플레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플레이가 아니죠 겜회사 입장에서는 제일위헙하고 타격이 큰 문제점으로 보는겁니다 그리고 그쪽나라들은 본인삶의 질과 여가생활 복지 이런거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야근을 한다거나 특근 이런거는 기대하지 마세요 우리나라 빨리빨리 그런거 절대 없어요 열받지만 기다려야 합니다
22.09.21 12:36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3920938501
ㅇㅈ.. | 22.09.21 13:45 | |

(IP보기클릭)182.211.***.***

루리웹-3920938501
그렇게 복지와 삶의 질을 중요시한다는 회사가 정작 지네들 여직원한테 성희롱및 성차별 행동을 한걸 보면 꼭 그런 것도 아니죠... 본인들이 무능해서 그런거지 결코 복지 때문은 아닙니다. | 22.09.27 20:16 | |

(IP보기클릭)115.136.***.***

국내 게임사 서비스에 길들여져있다해도 이건 진짜 유저를 돈통으로밖에 생각안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부분유료화면 그래도 이해할 수준은 됩니다. 그런데 패키지 게임이 돈 주고 플레이하는 게임이 이런 말도안돼는 짓거리를 하고있다는게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우리나라만큼 빨라달라는것도 아니고 일주일이면 충분한데 이게 참.. 애초에 패치도 준비 되어있는데 pts 2차를 가져온거 보면 지금 업데이트도 별로 없는데 고치는것마저 빨리하면 컨텐츠 소모속도 빠를까봐 이러는건가 싶습니다. 화가 안날래야 안날수가 없어요.
22.09.21 13:37

(IP보기클릭)112.218.***.***

BEST
게임하는 사람으로써는 동감입니다만, 현직 윈도우 개발자로써 하나의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버그란 쉽게 잡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아마 유비도 알겠죠. 아마 소스가 이미 개판이 됐을겁니다. 그래서 버그를 알아도 고치는게 쉽지 않을겁니다. 10층런 등의 경우는 훨씬 더 변경하기는 쉽다고 판단했을꺼로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고치기 어려운 버그도 상당히 많습니다. 저희 회사에서도 아는데도 못 고치는 버그가 몇가지 있습니다.. 개발자들이 관련해서 집중해서 들여다 본적도 몇번 있고 그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보지만 도저히 못 찾는 버그가 존재합니다. 디비전같은 게임은 복잡도가 상당히 높은 게임일겁니다. 그래서 더 못 수정하겠죠.
22.09.21 14:15

(IP보기클릭)118.33.***.***

루시아7
글리치만 빨리 잡는건 이상한거 아닌가요? | 22.09.21 15:25 | |

(IP보기클릭)112.218.***.***

BEST
잉앵용
제 입장에서는 하나도 안 이상합니다. 소스를 봐서 처리가 가능한거 위주로 보겠죠. 글리치가 훨씬 쉽게 수정이 가능하겠다 싶은거라고 봅니다. | 22.09.21 16:10 | |

(IP보기클릭)112.218.***.***

BEST
잉앵용
첫 댓글에도 적었다시피 버그나 글리치 기타 등등 소스 수정이라는게 소스 상황에 따라서 다릅니다. 쉽게 되면 몇십분에 해결되는것도 있고 안되면 몇달 걸려도 못 찾기도 합니다. 특히 버그의 경우가 해결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죠. | 22.09.21 16:12 | |

(IP보기클릭)221.145.***.***

루시아7
대표적으로 클라가 거대한 똥덩어리로 변신해버려서 버그앤 파이터 소리를 들었던 던파가 있죠... 지금은 나아졌을지 모르겠지만 제가 했을때만 해도 매주 점검해서 이걸 고치면 저게 고장나는.. 개발자도 지금 클라자체를 뜯어 고치고 싶지만 너무 먼길을 와버렸다고... | 22.09.21 17:19 | |

(IP보기클릭)112.218.***.***

Demi
애초에 개발할때 초기 설계가 중요하죠... 하다보면 구조가 꼬여서 말하신대로 하나 고치면 다른게 문제가 되고.. 2~3개 이상 버그가 생기고.. 지금 디비전도 그모양같아요.. | 22.09.21 17:29 | |

(IP보기클릭)119.203.***.***

뭐 위에서 시키는거 먼저 잡는게 개발자들일테니.. 기획팀장 혹 개발팀장이 문제..
22.09.21 17:02

(IP보기클릭)106.101.***.***

BEST
근데 글리치를 그냥 두는것도 좀.. 물론 다른 고칠게 많지만 그렇다고 글리치가 애초에 버그 인데 안고치는게 더문제 같네요
22.09.21 17:03

(IP보기클릭)42.25.***.***

자잘한 버그나 문제점도 많긴 하지만 유저들이 얘기하는거는 꼭 개선이 될여지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안되고 잇다는거죠 솔직히 다크존 누구나 맘대로 즐길 수잇는 자유가 잇는데 핵유저들이 판을 치고 잇어서 감히 갈 엄두가 안나요
22.09.22 17:51

(IP보기클릭)59.31.***.***

지금 돌소4개 봉인되있음. 덕분에 제대로된 빌드테스트도 못하고있음. 아무리 코드가 어쩌고 수정이 힘들고 어쩌고해서 이해하려고해도 너무 오래걸리는건 사실임. 열흘이상 방치는 그냥 능력의 한계고 마인드에 문제가있는거임. 기약도 없는거잖아?
22.09.23 09:08

(IP보기클릭)59.11.***.***

대부분의 유저들이 불만을 갖는 지점은 왜 유저들에게 유리한 글리치는 금방 고쳐지면서 진행불가나 튕김깉은 심각한 버그는 안고쳐지는가 일겁니다. 유저들에게 유리한 글리치에만 고치기 쉬운 버그가 골라서 일어나는것도 아닐텐데 말이죠 설령 사실이 알아도 못고치는 상황이라 언플만 하는거라 하더라도 이게 그동안 다른부분에서는 소통잘하고 운영을 잘해왔다면 유저들이 개발자의 관점을 이해해줄 수도 있었겠지만 그동안 개판으로 뿅뿅싸듯이 운영한 과거와 결합해서 시너지로 욕을 먹는거지요
22.09.23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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