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의 키 포인트는 화력입니다.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도 화력 부족.
공방에서 팟이 헬이 되는 것도 화력 부족.
모든 키 포인트는 화력 부족때문입니다.
이 화력은 두가지입니다.
플레이어의 화력,
적들의 HP
메씹의 의도는 명확합니다.
플레이어 화력도 너프 =D
적들의 HP 도 버프 =D
그런데 너무 심하게 적 HP를 버프해서 피돼지를 만들어놔서
모든 유저들의 원성이 자자하니 조금 너프한 것 뿐이지,
플레이어 화력 너프는 소나무같은 근성으로
언제나 변함없이 하고 있습니다.
다들 어제 SOTG 에서도 확인했잖아요?
조금 더 자세히 이야기하면,
레전드에서도 지금 화기 3 + CC 로 밀잖아요?
만약 화력이 충분하다면 화기 4으로 밀겁니다.
순간적으로 적들을 딜로 녹일 시간이 부족해서 CC 1 이 들어갑니다.
이것은 딜뻥 글리치 해본 사람들은 다 잘 알겁니다.
공방에서 , 특히 혀로 핱핱 하는 히어로 공방에서
딜이 밀리면 답이 없습니다. 클리어하지 못합니다.
적들이 3-4마리씩 처리하기 좋게 출현하다가,
특정 구간에서 적딜이 3-4마리씩 몇회씩 걸쳐 출몰하는
웨이브 구간이 있는데,
이 때에 적들이 밀려서 전멸을 거듭합니다.
CC 기를 걸어줘도.
힐러로 힐을 해 줘도.
화력이 밀리면 = 딜이 밀리면 클리어 못합니다.
다들 이거 경험해보셨을거 아닙니까?
그래서 반대로 강력한 딜이 있으면 특히 영웅은
클리어 타임도 빠르고 매우 쉽게 돌아갑니다.
화기 3명이 현재 유행하는 소총 화기 세팅으로
적들을 빠르게 녹이는 경우가 바로 이 경우죠.
여기에 CC 가 한명 끼어있다면 정말
적들은 아무것도 못해보고 녹습니다.
화력에 의해 CC 가 풀리기전에 죄다 녹으니까.
화기 2명이 소총 세팅 제대로 하고,
1명이 CC 면
남은 1명은 묻어갈 수 있어요.
많은 공방에서 보이는 조합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묻어가는 것인지 알수없죠.
CC 기 좀 써주면 "난 CC 써서 딜이 낮아" 라고 자위할 수 있으니까.
아주 싸것네 -_- 으휴.
그래서 이 게임에서 근본적으로, 세팅의 다양성은 나올 수가 없습니다.
모든 것이 화력이 중심이되고, 화력이 중심이 된 이후 고려해야 하는 것입니다.
또 이 때문에 4인팟에서 CC1명, 힐러1명 까지 구성이 될 수가 없습니다.
CC 가 힐러를 반드시 겸업해야죠.
아 진짜 메씹 볍신놈들 겜 볍신 만들어가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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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방찐,cc,힐러가 있다면 도움은 됨. 화기맨이나 딜전력맨이 확실히 널널해짐. 근데 그 딜러가 딜을 못하면 결국 서포터가 시간끈게 무색하게 그냥 웨이브에 휩쓸려 전멸함. 백번 옳은소리임. 특히 이 글에서 젤 공감되는게, 1명이 묻어가고도 모른다는거임. 그리고 darpa연구실이나 침입요새 영웅 같은데 가는거. 진짜 지옥도임. 한명 묻어가는순간 빡센데서 그게 터져서 전멸하고, 3~40분 생으로 날림. 근데 조금 공감 안되는게 뭐냐면 cc가 힐러를 겸업해야한다는거임. 2cc기나 2힐로 빡세게 한쪽으로 밀어야지 섞으면 고난이도맵에서 막히는데가 나옴. cc지속시간이랑 힐량은 별개모듈인데, 또 스킬가속은 따로 챙겨야함. 섞어서가면 한가지는 굉장히 애매해지고, 탤런트 측면에서도 효율성이 떨어짐. 물론 공팟 영웅으로 워싱턴에 있는 일반적인 맵에선 충분히 2인분까지 서포팅한 세팅. 그리고 세팅의 다양성은 반은 인정함. 무기랑 방어구는 진짜로 쓰는 무기만 쓰는거 인정하는데 탤런트는 재배치 같은 ㄹㅇ 구제의 여지가 없는 특성 아닌한 빌드에 따라,pve냐 pvp냐에따라 고려할만한게 많음. 그나마도 방어구는 한두 부위정도는 대체가 되는데 무기가 진짜 뎀 들어가는거만 들어가는게 교복화 젤 큰 원인이라 봄.
(IP보기클릭)122.40.***.***
이글의 맥락은 결국 겜이따위로 설계한 좇시브가 개병.신이란거 같은데요
(IP보기클릭)59.23.***.***
답은 화력이다 인정하는 부분 입니다 화력 밀리면 진행자체가 안돼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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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방찐,cc,힐러가 있다면 도움은 됨. 화기맨이나 딜전력맨이 확실히 널널해짐. 근데 그 딜러가 딜을 못하면 결국 서포터가 시간끈게 무색하게 그냥 웨이브에 휩쓸려 전멸함. 백번 옳은소리임. 특히 이 글에서 젤 공감되는게, 1명이 묻어가고도 모른다는거임. 그리고 darpa연구실이나 침입요새 영웅 같은데 가는거. 진짜 지옥도임. 한명 묻어가는순간 빡센데서 그게 터져서 전멸하고, 3~40분 생으로 날림. 근데 조금 공감 안되는게 뭐냐면 cc가 힐러를 겸업해야한다는거임. 2cc기나 2힐로 빡세게 한쪽으로 밀어야지 섞으면 고난이도맵에서 막히는데가 나옴. cc지속시간이랑 힐량은 별개모듈인데, 또 스킬가속은 따로 챙겨야함. 섞어서가면 한가지는 굉장히 애매해지고, 탤런트 측면에서도 효율성이 떨어짐. 물론 공팟 영웅으로 워싱턴에 있는 일반적인 맵에선 충분히 2인분까지 서포팅한 세팅. 그리고 세팅의 다양성은 반은 인정함. 무기랑 방어구는 진짜로 쓰는 무기만 쓰는거 인정하는데 탤런트는 재배치 같은 ㄹㅇ 구제의 여지가 없는 특성 아닌한 빌드에 따라,pve냐 pvp냐에따라 고려할만한게 많음. 그나마도 방어구는 한두 부위정도는 대체가 되는데 무기가 진짜 뎀 들어가는거만 들어가는게 교복화 젤 큰 원인이라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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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363234838
이글의 맥락은 결국 겜이따위로 설계한 좇시브가 개병.신이란거 같은데요 | 20.04.03 00: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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