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염방사병 셋팅이 나온다는 소식이 들리자 마자 1에서 파이어크래프트를 좋아했던 저는 두근 거리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는데.......
파이어크래프트와 프론트라인이 조금씩 조합이 된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이전부터 방패케릭터가 나온다는 말이 있었지만 이렇게 나올줄이야.....
하지만 어쩄든 나왔기에 좀 써보려 이리저리 굴려본 후에 그나마 젤 쓸만하다고 생각한 신기버전의 화염방사병입니다.
상태이상 저항 100%를 목표로 셋팅한 빌드입니다.
댕댕이가 터져도 방패를 바로 들고 옆에서 불이 터져도 상관없고 포말을 아무리 뿌려대도 들이대는 셋팅입니다.
독은 조심히 하심이 좋습니다. 상태이상이 안걸릴 뿐이지 데미지는 들어옵니다. 화염도 마찬가지 화상 상태가 안걸릴 뿐이지 데미지는 적이 불을 쏴대면 그 데미지는 받습니다.
스킬파워는 3000입니다. 가속은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파워만 신경 쓰시는게 좋습니다.
주 딜은 리젠 스폰 위치에서 불질하시면 됩니다.
무기는 백터와 KSG샷건입니다. 보조무기는 자유입니다.
무기 백터의 낙천주의자. 정밀사격. 재충전입니다. 혹은 화염. 재즈핸드. 재충전을 쓰시는것도 좋습니다.
KSG 샷건의 옵은 혁신. 재즈핸드. 재충전입니다. 다른 무기로 교체 하시더라도 옵은 그대로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혁신으로 치유량을 늘려주면 좋습니다.
보조 무기는 자유 입니다만 자유가 없다면 샷건을 장전이 빠른 다른 무기로 교체하셔서 쓰시는게 좋습니다. (그럴땐 재즈핸드보다 사거리를 늘려주는 탈랜트가 좋습니다)
하지만 자유로 스킬 머신 (귀찮은 터렛 머신의 탄창같은)을 부시거나 혹은 전투가 들어가기전 적의 약점을 부시고 시작하는편이 좋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장갑이 BTSU 장갑입니다. 즉 상태이상기를 걸면 그만큼 편해지는 셋팅입니다. 주무기로 약점을 파괴하면 추가20% 탄창보충이 되기떄문에 자유는 필수라 보시면 됩니다.
특수 탄창이 보이면 권총상태로 드세요. 상태이상기를 걸기에 이보다 좋은게 없습니다.
제작 가능 제품입니다.
길라가드 헬멧입니다. 상태이상 저항이 많이 붙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방패병은 EMP도 그렇고 상태이상을 건뎌야 하는게 필수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개조를 정뎀추가도 필수라서 추가가 된 아이템을 얻지 못하셨다면 이 저항을 우선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맥스는 55% 까지 올라가나 길라에서 55를 본적이 없습니다. 저두 지금 착용하는게 35% 상태이상 저항 54% 정뎀추가 입니다. 옵션은 당연히 단열입니다.
제작으로도 충분히 작업 가능합니다.
길라 무부 조끼입니다. 당연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빌드 조건상 깡딜이 좋은 셋팅이 아니기 때문에 딜을 어떻게 해서라도 올리기 위해 쓰고 있습니다. 방패가 있기 때문에 파괴불가나 흡혈 셋팅은 별로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고 딜을 올리기 위해 광분을 해 봤지만 방패의 방어도 유지를 하려 하니 케릭터 방어도 우선인지라 무부를 사용하였습니다.
무기뎀이 높은 아이템이나 스킬파워가 높은 아이템을 보셨다면 다른 옵션에 작업을 하셔서 쓰시면 됩니다.다른 하나는 헤뎀우선합니다. 헤뎀이 아니라면 차라리 방어력이 좋습니다.
리히터 카이저 권총집입니다. 리히터 권총집은 탤런트가 달리고 속성이 1개인 권총집과 탤런트 없이 속성이 2개인 권총집이 있는데 속성이 2개인 권총집이 다용도 슬롯이 되기 때문에 이걸 쓰시는 편이 좋습니다. 당연히 BTSU장갑이기 때문에 전력 슬롯이 많으면 좋습니다. 기본 무뎀자체가 약한 셋팅이라 무기슬롯보다는 전력슬롯을 달아 화염데미지 증가를 하시는 편이 더 좋습니다. 보시면 개조슬롯이 8개의 개조슬롯이 다 화염데미지 추가입니다. 화염데미지와 재장전 혹은 화염데지미와 받는 치유량을 쓰시는 편이 좋습니다. 슬롯에서 방패 스킬파워나 하이브 스킬파워를 쓰시면 안됩니다. 방어 슬롯은 받는 치유 증가와 스킬생명력이 붙어 있어야 합니다.
셋팅상 생명을 여기서 밖에 올릴수 없기 때문에 일단 생명이 높은 아이템이 좋습니다. 스킬파워와 생명으로 셋팅하시면 됩니다.
제작으로도 충분히 좋은 아이템을 얻을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인해 상태이상저항이 최소 90이상 100% 목표로 잡으셔야 합니다. 장갑에서 상태이상 저항이 나오긴 합니다만 저는 BTSU 장갑을 쓰기 때문에 그건 포기 했습니다.
다만 극옵셋팅이 된 길라 마스크로 인해 50%이상의 단열 마스크와 길라 조끼로 인한 100%상태이상셋팅이 되시면 권총집을 다른걸로 좀더 셋팅이 좋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도 여기까진 안된지라 일단 3/3 까지 목표로 마추고는 있습니다만 될지 모르겠네요
알프스 백팩입니다. 슬롯은 다공과 다다가 있는데 다다를 쓰셔야 합니다. 경화는 쓰셔도 되고 다른 옵으로 교체하셔도 좋습니다. 안전장치와 경화중 고민했지만 무부의 딜량을 올리기 위해 안전장치보다 경화를 사용했습니다. 안정장치를 쓰면 좀더 플레이가 쉬워지기는 합니다. 강타는 필수입니다.
방어도 높은 아이템과 강타 탈런트가 붙어 있다면 스킬파워 작업을 하고 쓰시면 됩니다.
장갑은 BTSU장갑입니다. 상태 이상기를 걸고 하이브 힐량증가입니다.
알프스 무릅입니다. 전체방어도 10이상 되시면 그걸 보정하시고 10%이하면 그냥 +방어도 보정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템 셋팅입니다.
스킬은 힐량추가2개와 범위증가 하이브입니다. 버프 받으면 27만 방어도를 2틱에 완충 가능합니다. 방패병을 사용하기 위해 한자리에서 쏘는게 아니니 떄문에 범위 증가를 사용했습니다. 방패는 생명력2개와 활성화시 재생입니다. 가속따윈 필요 없습니다. 방패를 안 깨뜨리면 어차피 계속 들수 있습니다. 안깨먹는게 젤 중요합니다.
보루방패를 쓰면 무지 편해지기는 합니다만 딜량이 별로 입니다. 이셋팅의 주 딜은 몹 리젠 지역에서 화염방사를 쓰는 거라서 화염방사 쓰면 정예몹들도 거진 다 처리가 됩니다.
물론 나만 때리고 있는게 아니때문에 입구 앞에서 화염을 써주면 다른 전력맨이나 혹은 화력셋팅 케릭터가 딜링하기가 확실히 편합니다. 적의 장갑병이나 뎅뎅이는 산탄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보통 1탄창이면 끝납니다. 블랙터스크의 소형전차만 조심하시면 다른 놈들에게는 방패를 내릴 필요가 없습니다. 빠르게 이동할떄나 엄폐이동할때는 내리고 다시 들고 하시면 됩니다. 소형전차한테는 방패가 녹습니다. 3000전력의 힐량추가 하이브에 혁신, 에너지 주입물 버프를 받아도 녹아요. 이건 엄폐후 자유로 처리하면 됩니다. 마찬가지 근단적인 근거리 셋팅인지라 움직이시는데 좀 연습이 필요합니다. 저두 4통만들고 케릭터 연습을 좀 했습니다.
이 케릭터는 상태이상버프를 계속 유지하시는게 관건입니다. 그다음은 약점 파괴가 중요합니다. 이걸 파괴함으로 약한 딜링을 보충하고 상태이상도 계속 유지 할수 있습니다. 물론 자유로 인해 추가탄창도 주어지는것도 무시 못합니다. 타이밍만 좋으면 하이에나 같은 경우 리젠 지역에서 나오지도 못하게 하고 혼자서 커버 가능합니다.
이상 어설프게나마 화염방사병의 셋팅 공략입니다. 얼마 안남은 생명이지만 너무 안좋다는 평이 있어서 충분히 쓸만하다는것을 보이기 위해 몇자 적어봅니다.
물론 모든 셋팅은 개인 취향입니다. 꼭 이게 정답이라는 말이 아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해주시면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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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 하신대로 하시면 그것도 가능하나 다용도 슬롯이 없다는 점과 조끼를 이것저것 구상해 봤는데 길라로 하는게 셋팅과 조합상 제일 좋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마스크도 길라로 하였습니다. | 20.02.24 07: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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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어차피 3/3일이면 모든 아이템이 다 갈갈이 되버릴 예정이라 의미는 없지만 그래도 일단 쓸때까지는 쓰자 하여 만든 빌드 입니다. | 20.02.24 12: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