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격변도 머지 않고 심심해서 전문화 무기들간 딜들을 비교해봤습니다.
각 셋팅당 최대한 딜을 올릴 수 있게 셋팅을 한 상태에서 진행했습니다.
모든 상대 몹들은 노랑이들입니다.
폭파 전문가 - 유탄발사기
약 217만
생존 전문가 - 석궁
약 151만
명사수 - TAC 50
약 306만
기관포병 - 미니건
발당 헤드샷 기준 5만 8천
DPS로 치면 96만
기술 전문가 - 유도 미사일
미사일 당 약 114만
전탄 명중 기준 약 684만
화염방사병 - 화염방사기
불길당 데미지 약 3800
화상 데미지 틱당 약 96000
화상 데미지만 따질 때 지속시간 5초, 데미지는 약 124만
굳이 DPS로 치자면 24만
- 결론
폭전, 명사수 빼곤 다들 쓰레기 수준입니다.
명사수도 네메시스를 쓴다면 들 필요가 없죠.
공통적으로 데미지가 다들 구리지만, 문제점들을 따져보자면
1. 석궁
- 히트스캔이 아닌 투사체 방식
- 답이 안나오는 재장전 속도
2. 미니건
- 엄폐가 안되서 보너스 방어도를 받는다해도 얻어터짐
3. 유도 미사일
- 데미지는 그나마 나쁘진 않음. 6발을 다 맞추면 택오공의 2배 정도.
문제는 락온까지의 시간이 너무 길다는 것. 6발 락온에 날아가는 시간까지 다 합치면 택오공 3발은 쏠 시간.
- 쓸데없이 궤적을 그리며 날아가서 돼지가 아닌이상 걸핏하면 빗나감
- 날아가다가 지형지물에 걸리기라도 하면...
4. 화염방사기
- 아무리 CC기로 나왔다하지만 데미지가....데미지가...
- 그렇다고 화상이 1틱 닿자마자 바로 걸리는것도 아님
이러니 다들 폭전만 드는가봅니다.
나름 링크 스킬 대체해서 나온 것들인데...개선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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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잡을려면 벌써 잡았을텐데, 매시브 놈들은 이게 잘못이라 생각지 않는듯....뭐 그래봐야 몇발 쏘면 끝인데??라고 생각할듯.. 만약 손댄다고 한다면 유탄을 너프 할듯....가장 간단하니..데미지 반타작 내도 1티어 일듯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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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잡을려면 벌써 잡았을텐데, 매시브 놈들은 이게 잘못이라 생각지 않는듯....뭐 그래봐야 몇발 쏘면 끝인데??라고 생각할듯.. 만약 손댄다고 한다면 유탄을 너프 할듯....가장 간단하니..데미지 반타작 내도 1티어 일듯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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