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tg 2020-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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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TG 요약글
어제 점검에 대한 내용
투명벽 관련 패치파일 얘기
개발자 인터뷰
저번주 말했던 중요한 포인트 리캡(빨리 중요한 얘기 좀!!!)
Q : 탈랜트가 가방하고 조끼에만 붙으면 탈랜트 조합이 너무 적어지지 않느냐?
A : 지금 메타에서도 유저들은 몇몇 주요 탈랜트를 제외하고는 쓰지 않는 탈랜트가 대다수이다.
그래서 가방에 탈랜트 20개, 조끼 20개로 압축하여 낼 예정이다.
기어 셋트 탈랜트 설명
기어 셋트 강화 탈랜트를 사용해 특성 강화를 하거나 탈랜트를 붙이거나 `선택`할 수 있다. 즉 복합성을 줄이면서도 유저들에게 `선택적 자유`를 주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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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보정 관련 얘기
좋은 속성을 얻고 나중 빌드를 위해 지금까지 플레이어들은 많은 아이템을 인벤토리나 창고에 보관을 하고 정리를 해야 하였다.
- 앞으로는 원하는 속성은 `보존 도서관`이라는 곳에 저장 가능하게 해서 인벤토리에 대한 중압감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상단 우측을 보면 재보정란 오른쪽에 `Library`란이 있다.
- 보존 도서관에 원하는 속성 저장은 일단 `무제한`으로 보관 가능하게 할 것이다.(?!!!?? 대박 !!)
- 뽑은 속성은 여러번 사용이 가능하다
- 모듈도 보정 가능하게 된다.
- 지금은 보정을 실수하면 아이템을 잃어버리게 되는데, 그런 실수를 하는 일이 없도록 시스템을 만들 것이다.
-작업중이라 스크린샷으로 보여주는 것을 미안하게 생각한다.-
- 보정할 것을 추출해서 기존에 것에 보정하면서 향상시키는 느낌으로 보정 가능하게 될 것(약간 디1 최적화 느낌으로 보시면 됩니다.)
마스크에 방어도 4만 미쳤누
- 마치 보정대를 업그레이드 하는 느낌이라고 한다.
- 제작하는 것을 여전히 랜덤하게 하며 보정하여 향상시키는 시스템으로 변화시킬 것
- 기존에 있는 아이템 효과 역시 패치되면 다 바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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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티어 관련 얘기
- 스킬티어는 보호장구 하나 당 하나를 달 수 있고 최대 6개를 달 수 있다.
상태창에 각각 스킬파워 대신 스킬티어로 대체되었다.
- 스킬 티어에 따라 스킬의 효과가 달라진다.
- 스킬티어가 올라갈수록 탄약 또는 효과 범위 그리고 데미지나 힐량이 증가할 것이다.
스킬 티어1의 화염 터렛
스킬 티어2의 화염 터렛 ( 사거리가 증가하고 회전하는 각도 역시 증가하였다.)
- 스킬 모듈은 그대로 유지될 것이며 모듈 효과가 세세히 바뀔 것 (무기 모듈처럼 바뀔 것이라 한다.)
- 스킬 티어에는 `오버차지`라는 효과가 있다.
스킬 화염 터렛의 `오버 차지` 상태
- +300% 대미지
- +200% 회전 각도
- +140% 화염 강도
- +120% 유지 시간
- +200% 스킬 가속
오버차지 화염터렛..... 기존의 화염터렛이 아니다 ㄷㄷ
- 탈랜트 OR 특급 아이템으로 오버차지를 사용할 수 있다.
에너지 공급
아머킷을 사용할 경우 +1 스킬 티어를 15초간 부여한다. 만약 이미 스킬 티어가 6일 경우 대신 오버차지를 부여한다.
- 그룹원 `오버차지` 탈랜트도 역시 있다.
- 스킬에 낄 수 있는 모듈 역시 제한이 사라진다.(ex 스킬 파워 2336 이상일 시 사용가능)
강화 효과는 미미해졌지만 하이브인데 스킬 모듈을 5개를 꽃을 수 있는 듯 하다 ㅎㄷㄷ
- 현재도 실시간으로 밸런스 조정 중이라 바뀔 수 있다.
배터리 방전 드립 ㅋ
돌돌이 강력한 것은 개발자들도 역시 인지하고 있다.(그럼 다른 스킬도 좀 좋게 해주세요.......)
돌돌이가 강력한 이유는 독자적인 폭파데미지로 인해 강력한 것이고 패치 후에는 2가지 브랜드(아무래도 차이나 or 협상가 2 브랜드인듯 하다)로만 폭뎀을 올릴 수 있을 것이
다.
이 바뀌는 모든 시스템은 PVP 와 다크존에 큰 영향을 줄 것
이런 대대적인 시스템 변경을 에피소드3 이후 업데이트 할 것이다. (3월 정도로 예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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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I
새로 알게 된 새로운 브랜드 세트 효과
와이번 세트
1세트 +10% 스킬 대미지
2세트 +10% 스킬 상태이상 효과
3세트 +20% 스킬 유지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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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오늘의 SOTG 요약글 이었습니다.
잘못된 글이나 모자란 정보는 댓글로 써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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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2라는 넘버링 달고왔으면 이 시스템 정도 되는게 기본 시스템으로 시작되야하지 않았나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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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까지 쉬어야 하는줄 알았더니 3월까지 쉬어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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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발동속도 또한 빨라졌다 오버차지의 경우 스킬마다 발동방식이 다름(예를 들어 돌돌이는 투척시 오버차지면 터질때도 오버차지, 터렛의 경우 이미 설치한 상태라도 오버차지가 되면 오버차지 시간 만큼) 보정은 역시 하나만 가능 높은 난이도일수록 더 높은 보정 수치를 가진 템이 나올 확률이 높다 (한마디로 영웅을 도는게 더 좋은 템이 나올 확률이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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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순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다음주의 새로운 전문화 그리고 EP3 미션 등 컨텐츠를 소개하는 요약글 역시 기대해주세요 | 20.01.23 02: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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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하필 폭파데미지만 그렇게 좋아하는지 ㅠㅠ 그리고 일단 저렇게 바뀐다면 BTSU장갑 역시 탈랜트 성능이 바뀔 수도 있겠군요 ㄷㄷ | 20.01.23 02: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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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빨리 바뀐걸 써보고 싶네요 ㅎㅎ | 20.01.23 02: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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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까지 쉬어야 하는줄 알았더니 3월까지 쉬어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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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2라는 넘버링 달고왔으면 이 시스템 정도 되는게 기본 시스템으로 시작되야하지 않았나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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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라도.. 후.. | 20.01.24 15: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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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발동속도 또한 빨라졌다 오버차지의 경우 스킬마다 발동방식이 다름(예를 들어 돌돌이는 투척시 오버차지면 터질때도 오버차지, 터렛의 경우 이미 설치한 상태라도 오버차지가 되면 오버차지 시간 만큼) 보정은 역시 하나만 가능 높은 난이도일수록 더 높은 보정 수치를 가진 템이 나올 확률이 높다 (한마디로 영웅을 도는게 더 좋은 템이 나올 확률이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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