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U6 패치 전 광분 샷건 세팅에 이어서 이번에도 샷건 세팅 두 개 가져와봤습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3개월 전에 올렸던 광분 샷건 세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bbs.ruliweb.com/family/492/board/184778/read/43802
우선 제가 전에 사용하는 샷건 세팅은 빠른 힛앤런과 방패를 활용한 플레이 방식인데요, 컨트롤을 많이 요구하고 항상 최전방을 달리기때문에 피격을 많이 당합니다.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하시는 분은 이 세팅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TU6 패치가 되면서 무자비가 상향되고, 배낭에 '불꽃' 탤런트가 생기면서 샷건도 폭발물을 활용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전문화를 명사수에서 폭파 전문가로 바꾸게 되었는데, 명사수와 다르게 폭파 전문가는 CC기 수류탄이 없다보니 맨땅에서 저거넛 둘 혹은 정예 다수 상대하기가 꽤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방패대신 포격터렛을 사용해 봤는데 경직도 걸리고 샷건과 궁합이 생각보다 좋아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ACS-12 세팅 보겠습니다.
1.장비세팅
무기는 ACS-12와 무자비를 장착하였고 1번 탤런트는 근접전의 대가를 찍어줍니다. 2번 탤런트는 빠르고 경쾌하게(발속 10% 증가)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화기 조건은 배낭의 '불꽃' 탤런트 발동을 위한 화기 9이상만 찍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방패가 없는 만큼 생명력 20만 이상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세트는 펜리르 3셋, 차이나 2셋, 알프스 1세트를 착용하였습니다. 펜리르 3셋을 낀 이유는 생존을 위함입니다. 복원(적 처치 시 생명력 30% 회복) 탤런트와 함께 펜리르 세트 효과로 적 처치 시 생명력이 50% 회복됩니다.
차이나 2세트로 산탄총 대미지 10% 증가를 챙겨줍니다.
장갑은 '모성애'라는 네임드 알프스 장갑을 챙겨줍니다.
무릎 탤런트에 파괴(폭발물 대미지 40% 증가)를 챙긴 이유는 무자비 수납옵(5% 확률로 +100%만큼 증가한 피해)때문에 챙겼습니다. 샷건 1발을 쏘면 8개의 펠렛으로 나눠져서 발사되는데, 이 하나하나가 모두 확률 판정을 받습니다. 그리고 샷건에서는 5% 확률이 생각보다 잘 터집니다. ACS-12를 쓰게될 경우 꽤 쓸만한 탤런트가 되죠. 또한 폭파 전문가 패시브 스킬로 폭발물 대미지 25% 증가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2.전체 능력치
치명타 확률 22%는 배낭에서 6.5%, 권총집에서 8.5%, ACS-12 파츠에서 7% 챙겨왔습니다.
무기 데미지는 총 72.5%을 챙겼습니다.
탤런트에서는 근접전의 대가(무댐 50%), 광분(풀발동시 무댐 40%), 완벽한 불꽃(무댐 20%), 완벽한 기회주의(무댐 15%), 뇌진탕(헤댐 15%)으로, 총 5개 버프를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3.플레이 영상
디스트릭스 유니언 경기장 매우 어려움 1인
타이들 베이슨 영웅 4인
다음 세팅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KSG샷건을 활용한 세팅입니다.
1.장비세팅
무기는 KSG 샷건과 무자비를 장착하였고 1번 탤런트는 근접전의 대가를 찍어줍니다. 2번 탤런트는 재즈 핸드(재장전 속도 10% 증가)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화기 조건 역시 위와 마찬가지로 배낭의 '불꽃' 탤런트 발동을 위한 화기 9이상만 찍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킬 파워를 약간 올려줄 것이기 때문에 생명력이 조금 낮습니다. 그래서 방패의 활용이 굉장히 중요한 세팅이기도 합니다.
세팅은 위와 크게 다른 건 없습니다. 펜리르 3셋을 더글라스와 알프스로 바꿔준 것이 다입니다.
마스크를 더글라스로 바꾼 이유는 '완벽한 뇌진탕' 탤런스로 바꿔주기 위해서고 속성을 생명력 대신 스킬 파워를 박아줍니다.
권총집을 알프스로 바꾼 이유는 탤런트도 붙고 공격 개조 슬롯도 붙는 장비를 찾다보니.. 알프스밖에 없어서 알프스를 끼게 되었습니다. 탤런트는 헤댐 15% 증가 붙여주시면 됩니다. 다용도 개조 슬롯은 하이브와 방패 스킬 파워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2.전체 능력치
치명타 확률이 전 세팅에 비해 낮아졌습니다.
헤드샷 대미지를 추가로 더 올렸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추가 무댐.
3.스킬
방패 생명력 수치는 생존과 관련있기 때문에 최대한 높여줍니다. 25만에서 42만이 되었으니 조금이나마 안심되네요.
빠르게 달려서 빠르게 접근하는건 샷건맨에게 있어 중요한 문제입니다. 부스터 하이브 자극 효율을 최대한 높여줍니다. 이번 TU6 패치로 하이브 작동 매커니즘이 바뀌어서 스킬 가속을 찍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4.플레이 동영상
디스트릭트 유니언 경기장 매우 어려움 1인
타이들 베이슨 영웅 4인
타이들 베이슨 영웅 4인 두 번째 영상
글을 더 자세히 쓰고 싶었는데 다음주까지 디비전을 할 수가 없어서 추가 자료를 만들지 못했네요..ㅜ 몇가지 팁도 적을려고 했는데 뭔가 급하게 마무리하는 감이... 아무쪼록 샷건 세팅하는데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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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네 선생님 죄송한데 제가 기술전문가 해금을 안해서 그 부분에는 답을 못드릴거 같습니다ㅜ 하나 말씀드릴 수 있는건 전 이동 속도를 굉장히 중요시하기 때문에 방패는 뺄지언정 부스터 하이브를 빼는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방패는 재장전 캔슬과 방어 보조수단이라서.. 치고 빠지는 걸 자주하는 저한텐 부스터 하이브를 빼는건 상상도 못할 일이네요ㅜ 차라리 방패를 빼고 펄스 넣는걸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 19.11.11 11: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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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봉 감사합니다~^^ | 19.11.11 11: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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샷건맨 화이팅!! | 19.11.11 11: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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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합니다ㅜ 제가 PVP는 일절 하지 않는지라 그 분야는 다른 전문가 분께 여쭤보셔야 될 것같습니다 | 19.11.15 19: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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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감사합니다! | 19.11.16 14: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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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사전계획을쓰지않고 근접전쓰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 19.11.16 16: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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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계획은 재장전을 끝마쳐야 대미지 추가 버프를 최대로 받을 수 있고 그 수치도 근접전의 대가보다 더 낮습니다.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거의 대부분 7m이내에서만 사격을 하기때문에 탤런트 발동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사전계획은 재장전 후 탄을 소비하고 탄을 다시 장전하면 버프를 새로 받지만 근접전의 대가는 킬을 할 때마다 10초로 갱신됩니다. 물론 이러한 특징 때문에 레이드에서는 사전계획을 쓰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 19.11.16 17: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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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가지 더 말씀드리면 근접전의 대가를 쓰므로 부스터 하이브를 결코 버릴 수 없는 겁니다. 빠른 힛앤런에도 관련이 있지만 탤런트와의 상성에도 관련 있습니다. | 19.11.16 18: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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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스터쓰니 힐을못해서 너무아파요 그래서 전 화학힐 방어드론 ㅜ 가고있어요 컨도문제지만 | 19.11.16 18: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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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계획이 재장전 버프잖아요 acs같은경우 20발굳이다쓰고 장전해야 사전계획 버프받나요? 아님 한두발쏘고 재장전해도 사전계획발되되는건가요? | 19.11.16 18: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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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사진이 무버프 상태에서 대미지고 두 번째 사진이 1~19발 쏘고 재장전한 대미지 세 번째 사진이 20발 쏘고 재장전한 대미지입니다. ACS-12의 경우 탄창을 비우지 않는 이상 버프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19.11.16 19: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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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발~~다쏴야 사전계획이 발동되군요 ㅎㄷㄷ근접대가 타는게맞군요 | 19.11.17 14: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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