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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디비젼 이제 갓겜?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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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유6(씩스)가 업데이트 되니

다시 게시판이 이런저런 주저리 많은 글들이 올라오네요 다행입니다 일주일은 가겠네요 

심햇나... 한달?



댓글 | 8
1


(269147)

1.239.***.***

BEST
아직 패치나온지 하루도 안지났는데 '이제 밸런스가 맞아서 세팅을 완벽하게 맞출 수 있다'고까지 단언하는건 무리가 있는 것 같구요... 세팅 맞추려면 파밍을 해야하는데 원하는 제조사나 종류의 아이템 지역마다 생겨서 거기가서 파밍하는 개념 생긴건 좋은데, 여전히 원하는 속성, 나올 확률은 극히 적고, 드랍되는 아이템 종류가 새로 추가된 것까지 합해서 아이템이 나오는 풀 자체는 더 넓어져서 이게 좋아진건지 나빠진건지 잘 모르겠다고 하는건 외국 유저들도 그렇게 말하더군요. 저는 PVP나 다크존을 안 돌고 하는 유저라서 그 부분은 모르겠는데 이런 변화만 가지고 갓겜됐다 재밌다 이렇게 말할 정도면 반대로 저는 그런사람은 뭔 게임을 해도 재밌게 할 수 있는 사람 아닐까 싶습니다. 그냥 기본적으로 총알 뿌리기 워싱턴 조깅 시뮬레이터인 점은 하나도 안 변했고 그런 게임플레이를 바꿔보려는 변화같은 게 없어요. 게다가 보조배터리 너프하면서 예전엔 보조배터리 힘으로 이런저런 스킬 껴보고 시험해보고 그랬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런 상태에서 스킬들 밸런스만 좀 더 조정했음 좋겠다 싶었는데 그냥 떡너프를 시켜버려서 예전처럼 화기맨들은 걍 총알만 뿌리는 게임이 된건 진짜 많이 아쉽고, 개발자들이 정말 게임 재밌게 만들줄 모른다 싶습니다. 물론 전력맨들이 전력위주로 투자한 만큼 스킬쓸 때 더 이득을 봐야하지만 화기세팅한 사람도 스킬 좀 써보고 어 이 스킬 재밌고 나한테 맞는다 싶으면 템 모아서 넘어가보는 것도 재미라고 생각하는데, 그게 옛날처럼 걍 화기맨은 총이나 쏘라는 걸로 원상복구 됐죠. 보조배터리같은거 없으면 아예 고자되는 스킬들이 대다수인데도요. 보조배터리는 그런식으로 작동하게 냅두는게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전력맨하면 보조배터리 대신에 데미지 증폭이나 유틸 모듈 끼워서 더 세게 쓸 수 있으니까요. 딸리는 사람은 보조배터리 끼워서 슬롯 1~2개 희생하면서 스킬강화를 얻는건데 이게 개발진들보기에 그렇게 불합리해보였나 싶네요. 역시 개인적으로는 디비전은 만들거면 그냥 총알 스폰지 망겜 만들게 아니고 보더랜드같이 장갑있는 적이면 장갑에 더 효율적인 총이나 특수탄, 스킬을 쓴다거나 뭐 그런식으로 적의 속성에 맞춰서 총이나 탄, 스킬 바꿔들어가며 싸우는 게임플레이에 중점맞췄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이 단조롭다 싶으니까 나중엔 어처구니없게 일정시간동안 면역뜨는 보스들 만들어놨는데 면역뜨게 할거면 뭐 약점맞추거나 수류탄 쓰면 경직넣어서 면역 푼다거나 그런 요소라도 넣을 수 있었는데, 이런건 진짜 게임플레이에 대한 생각이 없는거죠... 클래스 새로 나올때마다 현장연구 시키는 것도 그냥 게임플레이타임 늘리려고 노가다시키는 의도가 너무 뻔히 보이고, 게임이 그런 구조가 여기저기 있다보니까 그냥 플레이하면 피로가 계속 쌓이기만 합니다. 기본 게임플레이가 재밌어야 파밍을 하고 세팅을 바꿔가면서 하죠. 패치나왔는데 이제 유튜브에도 영상도 잘 안 올라오고 레딧에서도 화제도 별로 안 되는거 보고 또 많은 생각이 드네요. 영상만들던 고인물 유저들도 거의 떠났고.. 이게 망무새라서 이런 소리하는 건지 게임이 진짜 망한건지는 빠져나간 유저수가 말해준다고 생각하네요.
19.10.16 05:41
(269147)

1.239.***.***

BEST
훨씬은 아니고 눈꼽만큼은 나아진거 같은데 어차피 반복해야되는 것들은 늘 하던 것들이라 게임플레이에 큰 변화는 없을듯..
19.10.16 03:51
BEST
배터리, 스킬파워 모듈쪽은 저도 비슷하게 생각합니다. TU5 업데이트 이전에는 공통 스킬파워를 올려서 같은 장비를 입은 상태에서도 이런저런 스킬을 대충 바꿔가면서 써볼 수 있었지만, TU5 업데이트 후 전용 스킬파워 모듈 장착이 대세가 되버려서 하이브리드 세팅에서도 특정 세팅으로 고정되었는데 이번 TU6 업데이트 후에는 스킬파워 모듈, 배터리 모듈의 너프로 화기&방어 위주의 세팅은 스킬 모듈 자체가 사실상 쓸모없는 것으로 변해버렸더군요.
19.10.16 08:17
(4748642)

175.223.***.***

BEST
개인적으로는 제자리 걸음 같아요 그런데 아이템들이 조금 뒤집어지다보니 복귀한 입장에선 새로운 시즌 시작하는것 같기도해서 다시 파밍질 하다 다른겜 가려고 합니다
19.10.16 13:48
(1019008)

183.103.***.***

전 2시간..
19.10.16 01:10
(4998984)

119.56.***.***

30분 신규맵돌려보고 나왔네요 이번업뎃도 답 없어보여요.
19.10.16 02:31
복싱1년차
망무세도 아니고 ㅋㅋㅋ 훨씬 좋아졌는데요 | 19.10.16 03:13 | | |
(269147)

1.239.***.***

BEST
훨씬은 아니고 눈꼽만큼은 나아진거 같은데 어차피 반복해야되는 것들은 늘 하던 것들이라 게임플레이에 큰 변화는 없을듯..
19.10.16 03:51
HAWP
네임드 탬들 추가되면서 빌드도 부활하거나 새로생겼고 화기 방어 전력 개조되어서 기존에 없던 셋팅이나 원래 셋팅 완벽하게 만들수있고 이제야 벨런스 맞아서 원하는 빌드로 비슷비슷하게 pvp가능해졌는데요 에초에 디비점 자체가 1때도 렉뺑이 아니면 딱히 할거없었어요 점점스피드런으로 변질됐죠 그런것치고 이번 패치후부터 솔로로 다크존만 4시간정도 돌았는데 타겟한 아이템이 주로나와서 예전처럼 2~3개 놓고 고를필요없이 30~40개씩 놓고 고를수있어서 훨씬 편했는데요 플레이 성향자체가 창의성 없이 정해진 빌드따라하면서 스팩만 올리면 재미없습니다 이렇게하면 뭔게임이든 재미없죠;.. 컨샙잡아서 pve든 pvp든 빌드 만드는 재미로 하는거죠 이게 눈꼽만큼 바뀐거면 뭔 게임을하던 똑같을걸요 레이드가 나와도 어차피 반복하다보면 늘 하던거되고 새로운 모드 나와서 하다보면 늘 하던거.. 뭐 총에서 땅콩나가면 플레이에 큰 변화있는건가요? | 19.10.16 04:28 | | |
(269147)

1.239.***.***

BEST
루리웹-6584555929
아직 패치나온지 하루도 안지났는데 '이제 밸런스가 맞아서 세팅을 완벽하게 맞출 수 있다'고까지 단언하는건 무리가 있는 것 같구요... 세팅 맞추려면 파밍을 해야하는데 원하는 제조사나 종류의 아이템 지역마다 생겨서 거기가서 파밍하는 개념 생긴건 좋은데, 여전히 원하는 속성, 나올 확률은 극히 적고, 드랍되는 아이템 종류가 새로 추가된 것까지 합해서 아이템이 나오는 풀 자체는 더 넓어져서 이게 좋아진건지 나빠진건지 잘 모르겠다고 하는건 외국 유저들도 그렇게 말하더군요. 저는 PVP나 다크존을 안 돌고 하는 유저라서 그 부분은 모르겠는데 이런 변화만 가지고 갓겜됐다 재밌다 이렇게 말할 정도면 반대로 저는 그런사람은 뭔 게임을 해도 재밌게 할 수 있는 사람 아닐까 싶습니다. 그냥 기본적으로 총알 뿌리기 워싱턴 조깅 시뮬레이터인 점은 하나도 안 변했고 그런 게임플레이를 바꿔보려는 변화같은 게 없어요. 게다가 보조배터리 너프하면서 예전엔 보조배터리 힘으로 이런저런 스킬 껴보고 시험해보고 그랬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런 상태에서 스킬들 밸런스만 좀 더 조정했음 좋겠다 싶었는데 그냥 떡너프를 시켜버려서 예전처럼 화기맨들은 걍 총알만 뿌리는 게임이 된건 진짜 많이 아쉽고, 개발자들이 정말 게임 재밌게 만들줄 모른다 싶습니다. 물론 전력맨들이 전력위주로 투자한 만큼 스킬쓸 때 더 이득을 봐야하지만 화기세팅한 사람도 스킬 좀 써보고 어 이 스킬 재밌고 나한테 맞는다 싶으면 템 모아서 넘어가보는 것도 재미라고 생각하는데, 그게 옛날처럼 걍 화기맨은 총이나 쏘라는 걸로 원상복구 됐죠. 보조배터리같은거 없으면 아예 고자되는 스킬들이 대다수인데도요. 보조배터리는 그런식으로 작동하게 냅두는게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전력맨하면 보조배터리 대신에 데미지 증폭이나 유틸 모듈 끼워서 더 세게 쓸 수 있으니까요. 딸리는 사람은 보조배터리 끼워서 슬롯 1~2개 희생하면서 스킬강화를 얻는건데 이게 개발진들보기에 그렇게 불합리해보였나 싶네요. 역시 개인적으로는 디비전은 만들거면 그냥 총알 스폰지 망겜 만들게 아니고 보더랜드같이 장갑있는 적이면 장갑에 더 효율적인 총이나 특수탄, 스킬을 쓴다거나 뭐 그런식으로 적의 속성에 맞춰서 총이나 탄, 스킬 바꿔들어가며 싸우는 게임플레이에 중점맞췄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이 단조롭다 싶으니까 나중엔 어처구니없게 일정시간동안 면역뜨는 보스들 만들어놨는데 면역뜨게 할거면 뭐 약점맞추거나 수류탄 쓰면 경직넣어서 면역 푼다거나 그런 요소라도 넣을 수 있었는데, 이런건 진짜 게임플레이에 대한 생각이 없는거죠... 클래스 새로 나올때마다 현장연구 시키는 것도 그냥 게임플레이타임 늘리려고 노가다시키는 의도가 너무 뻔히 보이고, 게임이 그런 구조가 여기저기 있다보니까 그냥 플레이하면 피로가 계속 쌓이기만 합니다. 기본 게임플레이가 재밌어야 파밍을 하고 세팅을 바꿔가면서 하죠. 패치나왔는데 이제 유튜브에도 영상도 잘 안 올라오고 레딧에서도 화제도 별로 안 되는거 보고 또 많은 생각이 드네요. 영상만들던 고인물 유저들도 거의 떠났고.. 이게 망무새라서 이런 소리하는 건지 게임이 진짜 망한건지는 빠져나간 유저수가 말해준다고 생각하네요. | 19.10.16 05: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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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WP
배터리, 스킬파워 모듈쪽은 저도 비슷하게 생각합니다. TU5 업데이트 이전에는 공통 스킬파워를 올려서 같은 장비를 입은 상태에서도 이런저런 스킬을 대충 바꿔가면서 써볼 수 있었지만, TU5 업데이트 후 전용 스킬파워 모듈 장착이 대세가 되버려서 하이브리드 세팅에서도 특정 세팅으로 고정되었는데 이번 TU6 업데이트 후에는 스킬파워 모듈, 배터리 모듈의 너프로 화기&방어 위주의 세팅은 스킬 모듈 자체가 사실상 쓸모없는 것으로 변해버렸더군요. | 19.10.16 08:17 | | |
(4748642)

175.223.***.***

BEST
개인적으로는 제자리 걸음 같아요 그런데 아이템들이 조금 뒤집어지다보니 복귀한 입장에선 새로운 시즌 시작하는것 같기도해서 다시 파밍질 하다 다른겜 가려고 합니다
19.10.16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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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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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슈팅, MO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
패키지구매
개발사
Ubi 소프트


유통사
Ubi 소프트
일정
[출시] 2019.03.15 한글판 (PC)
[출시] 2019.03.15 한글판 (PS4)
[출시] 2019.03.15 한글판 (XBOX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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