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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타이틀 업데이트 6 PTS 페이즈 2 패치노트(페이즈 1포함)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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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6 PTS 패치노트 페이즈 2(9월 21일 기준)

설계도
ㆍ실종되었던 에이스 & 에이츠 무릎보호대 설계도 추가
ㆍ게임안에 존재하지 않지만 있는 것 처럼 표기되던 설계도 3개 삭제
ㆍ제작대에서 얻은 설계도와 아직 얻지 못한 설계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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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
다크존
장비 평준화
ㆍ플레이어의 스탯은 더 이상 장비 평준화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보정을 통해 올린 장비 속성 수치는 모두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ㆍ장비점수 500 이하의 플레이어는 다크존에 조금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여전히 충분한 스탯 부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ㆍPvP, PVE에 다르게 적용되는 특수효과를 조금 더 보기 쉽게 표기 합니다. UI는 자동으로 평준화 지역에 입장, 퇴장할 때 변경됩니다. 
ㆍ평준화를 표기하기 위한 UI작업 역시 진행중입니다.

보급품 투하
ㆍ다크존 보급품 투하의 위치가 더 다양해집니다.
ㆍ다크존 랜드마크에도 보급품이 투하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여러명의 보스를 동시에 상대해야 할 수 있습니다.
ㆍ점령된 다크존에도 보급품 투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블랙터스크가 적으로 등장합니다.

도둑 소굴 업데이트
ㆍ다크존에서 만날 수 있는 도둑 소굴의 상인은 다크존 안에서 얻을 수 있는 자원을 받고 아이템을 판매합니다.(모르핀, 전투식량 등등)
ㆍ판매하는 아이템은 일정한 기준으로 로테이션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추후 별도로 안내하겠습니다.
ㆍ월드맵에 도둑 소굴 상인의 위치가 표기됩니다. 

다크존 상인
ㆍ각 다크존의 메인 입구 앞에 있는 다크존 상인들은 이제 다크존 자원을 받고 새로운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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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존 일반변경
ㆍ다크존 이송 지역에서 일정 확률로 매복한 적대적 NPC를 만날 수 있습니다.(블랙터스크)
ㆍ다크존 터미널을 해킹하면 잠시동안 일정 범위안의 다크존 자원의 위치를 표기해줍니다.

스킬 관련 PvP 밸런스 기준 조정
ㆍ대부분의 스킬들은 이제 PVE 와 PvP의 스킬 효과 계수가 달라집니다.
ㆍ이러한 효과들은 분쟁, 다크존에서의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에만 영향을 줍니다. 다크존 내부의 NPC들에게는 정상적인 PVE 기준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ㆍ상태이상의 지속시간 역시 PVE와 PVP가 분리됩니다.
ㆍ방패의 기대성능또한 PVE와 PVP를 분리했습니다.
ㆍ회복효과도 분쟁과 다크존에서 효과를 다른 지역과 분리했습니다.
ㆍ스킬 재사용 대기시간도 일부 스킬은 분쟁, 다크존과 일반 지역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스킬들에 PvP 별도의 계수 부여
PvP 상향 조정된 스킬 효과
Pulse - Jammer: 0.16 -> 5
Turret - Sniper: 0.12 -> 0.4
Turret - Artillery: 0.16 -> 0.45
Chem Launcher - Firestarter: 0.16 -> 0.5
Chem Launcher - Oxidizer: 0.16 -> 0.35
Firefly - Burster: 0.16 -> 0.35
Firefly - Demolisher: 0.16 -> 10
Seeker Mine - Explosive: 0.16 -> 0.22
Seeker Mine - Airburst: 0.16 -> 0.4
Seeker Mine - Cluster: 0.16 -> 0.25

PvP 하향 조정된 스킬 효과
Turret - Assault: 0.12 -> 0.1
Drone - Striker: 0.12 -> 0.1
Shield - Bulwark: 1.82 -> 5
Shield - Crusader: 1.82 -> 5
Shield - Deflector: 1.82 -> 5
Hive - Restorer: 0.64 -> 0.5
Chem Launcher - Reinforcer: 0.64 -> 0.5
Seeker Mine - Mender: 0.64 -> 0.5
Drone - Fixer: 0.64 -> 0.5
Pulse - Scanner: 1 -> 5
Firefly - Blinder: 1 -> 2
Firefly - Blinder: 1 -> 0.3

Damage Taken Adjustments (Nerfs)
Healing Adjustments (Nerfs)
Cooldown Adjustments (Nerfs)
Status Effect Duration (Nerfs)


분쟁
ㆍ분쟁도중 카운트다운에 들어갔을 때 새로운 사운드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ㆍ분쟁 매치 종료 보상을 조정합니다. 기본적으로 매치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하고 랭크업 또는 승리시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ㆍ새로운 로딩 스크린이 추가되었습니다.
ㆍ새로운 매치 시작 시퀸스를 추가했습니다.
ㆍ부스트 신호와 피드백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ㆍ승리, 패배 화면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승리팀을 위한 새로운 음악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ㆍ라운드 종료 화면이 리워크 되었습니다.
ㆍ분쟁과 관련된 PvP 프로잭트가 추가됩니다. 일일 다크존 프로잭트와 분쟁 프로잭트가 로테이션 적용됩니다.
ㆍ분쟁 안에서 범위 효과를 주는 스킬들의 범위 효과가 해당 범위 안에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표기됩니다. 
ㆍ분쟁에 새로운 모드 : 팀 엘리미네이션이 추가됩니다.
  - 1라운드 1목숨
  - 1게임 7라운드
  - 팀엘리미네이션 전용 부스트(팀 부활 / 펄스)추가
ㆍ분쟁에서 적의 추가 방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드아웃 선택
ㆍ맵 투표 화면에서 로드아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통제지점
ㆍ통제지점 담당관은 코옵세션에서 다운된 모든 플레이어를 리바이브 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 코옵 세션에서는 가장 마지막에 다운된 한 명의 플레이어만 소생시켰습니다.)


룻 타게팅 시스템 도입
ㆍ타이틀 업데이트 6 / 에피소드 업데이트2 에서 룻 타게팅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룻 타게팅 시스템은 원하는 브랜드, 무기 종류, 방어구 종류를 조금 더 수월하게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된 시스템으로 월드티어 5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월드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룻 타게팅 시스템은 매일 로테이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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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정
ㆍ새로운 보정 인터페이스가 적용됩니다.
ㆍ속성 종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생명력 속성을 치명타 확률로 바꿀 수 있게됩니다)
ㆍ창고에 있는 아이템도 보정 재료 대상이 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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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ㆍ플레이어가 재료를 최대치로 가지고 있을 때 더 이상 재료를 드랍하지 않습니다.
ㆍ무기 또는 방어구 분해 시 폴리카보네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ㆍ제작에 들어가는 재료를 줄였습니다. 
   - 기본 재료 85개 ▶ 60개
   - 브랜드 재료 8개 ▶ 5개
ㆍNPC들이 드랍하는 재료 수량을 늘렸습니다.
   - 녹색 6개 ▶ 12개
   - 파란색 4개 ▶ 9개
   - 네임드 NPC들의 재료 드랍량 상향
ㆍ제작 재료를 드랍하는 상자들이 이제는 녹색, 파란색 재료를 동시에 드랍합니다.
ㆍ제작대에서 얻지 못한 설계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ㆍ이나야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들의 재료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ㆍ재료 인벤토리 확장 패시브의 효과를 상향했습니다.
   - 일반 재료(회색) 600개 ▶ 2000개
   - 녹색, 파란색 400개 ▶ 1500개
   - 보라색 100개 ▶ 300개
   - 주황색 50개 ▶ 80개
   - 하드 와이어드 재료 30개 ▶ 50개
   - 하드 와이어드 부품 5개 ▶ 10개

창고
ㆍ창고의 최대치가 150개 확장되었습니다.(최대 300개)


조작 및 컨트롤 변경점
ㆍ무기 교체 중 재장전 선입력이 가능해졌습니다.(수정)
ㆍ콘솔 버전에 180도 회전 및 수류탄 에임 어시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ㆍ엄폐 시 엄폐버튼을 길게 눌러야 엄폐되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 구르기 등을 하다가 엄폐되는 불편함에 대한 피드백 반영
ㆍ지향사격 시 더 이상 뛸 수 없습니다.(걷기만 가능)
ㆍ엄폐상태에서 코너돌 때 반응성이 개선되었습니다.
ㆍ일부 이상한 계단들이 수정됩니다.
ㆍ높은곳에서 뛰어내릴 때 착지 모션이 개선되었습니다.
ㆍ높은곳에서 뛰어내린 뒤 플레이어가 컨트롤을 다시 찾아오는데 필요한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NPC 변경점
ㆍ어려움, 매우 어려움, 영웅 난이도의 NPC 전투력을 재조정 했습니다.
ㆍ블랙 터스크의 워 하운드와 미니 탱크에 폭발 전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ㆍ블랙터스크의 미니탱크는 폭발 전 일종의 짧은 준비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ㆍ블랙터스크 워 하운드가 이동 중 사격을 하지 않던 문제 수정
ㆍ블랙터스크의 미니탱크가 컨트롤러 NPC 사망 후 효과를 줄였습니다.
ㆍ블랙터스크 미니탱크의 LMG 사격 전 준비동작이 길어졌습니다.
ㆍ블랙터스크 미니탱크의 명중률이 하향되었습니다.
ㆍ블랙터스크 미니탱크는 이제 아군 오인사격이 가능합니다.
ㆍ블랙터스크 워 하운드는 폭발탄(출혈효과)을 더 이상 사격하지 않는 대신 트리플 샷을 쏩니다. 
ㆍNPC들이 플레이어와 전투에 돌입하면 좀 더 공격적인 행동을 합니다. 
ㆍ아웃캐스트와 언더그라운드 탱크 NPC의 생명력을 12.5% 줄였습니다.
ㆍ언더그라운드 탱크 NPC의 이동속도를 조금 올렸습니다.
ㆍ탱크 NPC에 대한 상태이상 효과를 조정합니다.
   - 충격 : 지속시간 50% 감소
   - 속박 : 지속시간 50% 감소
   - 화상 : 비틀거림 또는 화상으로 인한 행동 안함
   - 실명 : 가만히 서서 마구잡이 사격행동(아군 오인사격 포함)
   - 실명에 걸린 근접 공격 탱크 NPC는 플레이어의 위치를 인식한 마지막 위치로 천천히 움직입니다.(공격은 안함)
   - 혼란 : 주변을 배회하며 마구잡이 사격행동(아군 오인사격 포함)
   - 혼란에 걸린 근접 공격 탱크 NPC는 플레이어를 향해 천천히 움직입니다. 
ㆍ플레이어의 터렛이 조금 더 NPC들의 타게팅 순위가 올라갑니다.


스킬
대인유도지뢰
ㆍ폭발 대인유도지뢰의 대미지가 20% 상승했습니다. 출혈 효과를 정상적으로 입힙니다.
ㆍ집속 대인유도지뢰의 대미지가 30% 상승했습니다.
ㆍ집속 대인유도지뢰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ㆍ집속 대인유도지뢰의 기본 지뢰 발수가 4발에서 3발로 줄어듭니다.

파이어플라이
ㆍ모든 파이어플라이의 사용이 조금 더 용이해집니다.(빠르게 던질 수 있고 자동으로 근처의 타겟을 탐색합니다.)
ㆍ블라인드 파이어플라이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늘어납니다.

터렛
ㆍ어썰트 터렛에 정상적으로 정예 추가 피해 효과가 적용됩니다.
ㆍ소이 터렛이 사격 시 조금 더 빠르게 연료를 소모합니다. 

드론
ㆍ타격 드론에 정상적으로 정예 추가 피해 효과가 적용됩니다.

하이브
ㆍ말벌 하이브는 이제부터 타겟에게 출혈 상태이상을 적용합니다.
ㆍ하이브의 매커니즘이 변경됩니다.
   - 바닥에 설치한 하이브를 다시 집어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남아있는 발사체는 집어 드는 순간 기준으로 세이브됩니다. 따라서 화학물질 발사기와 비슷한 매커니즘을 가지게 됩니다.

화학물질 발사기
ㆍ더 이상 화학물질 발사기가 적대적 플레이어의 방어력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스킬 관련 UI 개선
ㆍ폭발 대인유도지뢰, 말벌 하이브, 포격 터렛이 유발하는 상태이상 확인 UI가 추가되었습니다.


밸런스 변경
브랜드세트
ㆍ알프스 서밋 : 2세트 효과 스킬파워 5% ▶ 10%
ㆍ차이나 : 3세트 효과 스킬가속 30% ▶ 20%
ㆍ페트로프 : 3세트 효과 스킬가속 30% ▶ 20%
ㆍ511 택티컬을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 세트 아이템이 모든 부위에 나올 수 있습니다.


특급 아이템 밸런스 조정
독수리를 거느린 자
ㆍ기본 대미지가 15% 하향됩니다.
ㆍ명중률 증가 효과가 최대 100%까지로 상향되었습니다.
ㆍ헤드샷 처치 시 재장전 속도 100%, 무기 대미지 50%(기존 35%)와 10초간 강인함 버프를 획득합니다. 대미지 증가효과는 PvP에서 여전히 35%만 적용됩니다.
ㆍ강인함 효과가 제거될 때 받는 지연된 피해량이 40~80%(기존 20~80%)로 조정되었습니다.
ㆍ버프가 지속되는 동안 적을 3명 이상(기존 5명) 처치하면 지연된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다이아몬드 백
ㆍ새로운 추가효과 :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헤드샷은 치명타를 보장하며 딥-팽 스택을 얻습니다.
  ※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NPC와 스킬 오브잭트)는 여전히 랜덤 마크를 기준으로 합니다.
ㆍ수납 효과 : 상태에서 무기를 재장전할 때 3초간 20%(기존 15%)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 라이브 서버에 20%라고 써 있는데 15%만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촉새
ㆍ적을 처치하면 탄창의 75%(기존 20%)를 회복하고 10초간 버프를 획득합니다.
ㆍ버프의 지속시간동안 적을 사격하면 최대 탄창용량이 3발(기존 1발)씩 60발까지 증가합니다. 
ㆍ수납 효과 : 적을 처치하고 5초 이내로 재장전하면 10초간 발사속도가 15%(기존 20%)증가합니다.

네메시스
ㆍ수납 효과 : 스코프로 조준할 때 헤드샷 대미지가 15%(기존 25%) 증가합니다.
  ※ PvP에서는 전과 동일하게 10%로 적용됩니다.

무자비
ㆍRPM이 260에서 400으로 증가합니다.
ㆍ착탄된 폭발탄 한 발 당 100%(기존 75%) 폭발 대미지를 입힙니다.
  ※ PvP에서는 전과 동일하게 75%로 적용됩니다.
ㆍ수납 효과 : 사격 시 5% 확률로 추가 100%(기존 20%)의 폭발 대미지를 입힙니다.

역병
ㆍ역병의 독구름의 피해량이 400%에서 1200%로 증가합니다.
  ※ PvP에서는 전과 동일하게 500%로 적용됩니다.

달콤한 꿈
ㆍ근접공격 시 60%(기존 35%)의 추가 방어력을 얻습니다.
  ※ PvP에서는 전과 동일하게 35%로 적용됩니다.
ㆍ새로운 추가효과 : 회피(구르기) 는 2초간 무기대미지 50%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장비들
ㆍ35종의 네임드 아이템들이 추가됩니다.
ㆍ네임드 아이템들은 강화된 특수효과를 보유합니다.
ㆍ네임드 아이템들은 드랍되었을 때 일반 아이템과 구분되는 별도의 효과를 가집니다. 
  ※레딧발 스크린샷으로 대체

네임드 베저터프 조끼.png

 

 

네임드 알프스 마스크, 아이랄디 조끼.png

 

 

네임드 와이번 홀스터.png

 

 


세트아이템(기어셋) 조정
ㆍ세트 효과가 6세트에서 4세트로 압축 조정됩니다.
ㆍ일부 세트아이템의 모듈 슬롯이 조정됩니다.
  ※ 긴급 지휘 명령의 모듈 슬롯 대부분이 전지에서 공격 또는 방어로 전환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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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특수효과
불꽃 : 스킬 또는 수류탄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15초 동안 무기 대미지가 20% 상승합니다.
※ 가방 특수효과, 공격 9 이상

경계 : 무기 대미지가 25% 상승합니다. 대미지를 입으면 이 효과가 5초간 적용되지 않습니다.
※ 조끼 특수효과, 공격 7 이상

뇌진탕 : 헤드샷을 적중시키면 2초동안 헤드샷 대미지가 대미지가 20% 증가합니다. 저격총으로 적중 시 5초간 지속됩니다.
※ 마스크 특수효과, 공격 7 이상

Composure : 엄폐상태일 때 10%의 무기대미지를 얻습니다.
※ 무릎보호대 특수효과, 공격 11이상


특수효과 : 방어구
패시브 효과 조정
이제부터 모든 패시브 효과는 "유니크 장착" 효과를 가집니다. 모든 패시브 효과는 더 이상 중첩될 수 없습니다.
ㆍ치명 : 치명타 대미지가 20%(기존 5%) 상승합니다.
ㆍ정밀 : 치명타 확률이 15%(기존 5%) 상승합니다.
ㆍ분쇄 : 무기 대미지가 10%(기존 5%) 상승합니다.
ㆍ강화 : 스킬파워가 20%(기존 10%) 상승합니다.
ㆍ강력한 타격 : 정예 상대 피해가 25%(기존 10%) 상승합니다.
ㆍ활력 : 생명력이 25%(기존 20%) 상승합니다.
ㆍ경화 : 방어력이 20%(기존 10%) 상승합니다.
ㆍ절연 : 모든 상태이상 저항 효과가 30%(기존 10%) 상승합니다.
ㆍ원기회복 : 적 처치 시 생명력이 30%(기존 10%) 회복됩니다.
ㆍ자가조정 : 방어력 재생 효과가 30%(기존 10%) 상승합니다.
ㆍ파괴 : 폭발 대미지가 40%(기존 20%) 상승합니다.
ㆍ대용량 : 스킬 지속시간이 50%(기존 20%) 상승합니다.

발동형 특수효과 조정 : 방어구
ㆍ절체절명 : 너프
   - 모든 스킬이 재사용대기시간일 때 무기 대미지가 15%(기존 25%) 상승합니다.
   - PvP : 무기 대미지 증가 효과가 10%(기존 25%)로 적용됩니다.
ㆍ폭탄광 : 버프
   - 속성 제한 제거
   - 속박 수류탄의 범위에도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ㆍ무적의 부대 : 너프
   - 적을 처치하면 방어력 20,000마다(기존 25,000) 무기대미지가 1%(기존 2%)상승합니다.
ㆍ다가오는 죽음 : 버프
   - 상태이상이 25m(기존 10m)이내의 적 NPC에게 퍼집니다. 이 효과는 5초(기존 15초)에 한번씩 작동합니다.
   - PvP : 범위가 10m로 적용되고 5초(기존 15초)에 한번씩 작동합니다.
ㆍ트라우마 : 새로운 기능 효과
   - PVE : 30초에 한 번씩 헤드샷이 5초간 실명을 유발합니다.
   - PVP : 40초에 한 번씩 헤드샷이 2초간 실명을 유발합니다.
ㆍ중심점 : 버프
   - 헤드샷으로 적을 처치하면 모든 상태이상에 30초(기존 10초)간 면역됩니다.
ㆍ정신집중 : 새로운 기능 효과
   - 조준하고있을 때 안정성이 15% 상승합니다.
ㆍ감시병 : 너프
   - 펄스에 탐지된 적에게 15%(기존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PvP : 펄스에 탐지된 적에게 10%(기존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ㆍ사악함 : 새로운 기능 효과
   - 적에게 상태이상을 걸면 20초간 무기대미지가 15% 상승합니다.
ㆍ보정 : 너프
   - 치명타 확률이 20% 미만일 때 무기 대미지가 10%(기존 15%) 상승합니다.
   - 정상적으로 버프로 인해 치명타 확률이 올라가면 보정 특수효과가 작동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ㆍ말소 : 버프
   - 적의 방어력을 소진시키면 15초 동안(기존 5초) 치명타 대미지가 30%(기존 25%) 상승합니다.
ㆍ기회주의자 : 새로운 기능 효과
   - 약점 또는 방어구를 파괴하면 3초간 모든 피해를 10% 추가로 받습니다.
(이상함... 라이브 지속시간 20초임)
ㆍ슬개골 : 새로운 기능 효과
   - 다리를 사격하면 10초간 출혈 효과에 걸립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만 작동합니다.
   - PvP : 출혈의 지속시간이 5초로 적용됩니다.
ㆍ살인충동 : 새로운 기능 효과
   -  적을 처치 후 15초 이내로 무기를 스왑하면 무기 대미지가 15%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5초간 지속되며 버프가 사라지기 전에 다시 스왑하면 5초간 버프를 다시 얻을 수 없습니다.
ㆍ청부업자 : 버프
   - 적을 처치하고 10초(기존 3초) 이내로 권총으로 스왑하면 권총탄이 모두 충전되고 해당 탄창의 무기 대미지가 30%(기존 20%) 상승합니다.
ㆍ맞춤 주문 : 새로운 기능 효과
   - 쿠킹하는 동안 15%의 추가 방어력을 얻습니다.
ㆍ참호파기
   - 엄폐한 상태에서 헤드샷에 성공하면 방어력이 15%(기존 10%) 회복됩니다.
ㆍ기술병 : PvP 버프
   - PvP :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스킬 대미지가 50%(기존 25%) 상승합니다.
ㆍ파괴불가 : PvP 너프
   - PvP : 방어력이 0이 되면 최대 방어력의 20%(기존 25%)가 회복됩니다.
ㆍ흡혈귀 : PvP 너프
   - PvP : 적의 방어력을 0으로 만들면 방어력의 15%(기존 20%)가 회복됩니다. 이 효과는 5초간 지속되고 최대 2번(기존 5번) 중첩될 수 있습니다.
ㆍ박멸 : PvP 버프
   - PvP : 적의 방어력을 0으로 만들면 30초(기존 15초) 동안 스킬 대미지가 50%(기존 35%) 상승합니다.
ㆍ재조정 : PvP 버프
   - PvP : 상태이상에 걸린 적을 처치하면 보조무기에 3발의 특수탄약이 공급됩니다. 이 효과는 30초(기존 45초)에 한 번씩 작동합니다.
ㆍ용의주도 : PvP 버프
   - PvP : 엄폐상태에서 적을 처치하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기존 10%) 감소합니다.

발동형 특수효과 조정 : 무기
ㆍ벌거숭이 : 새로운 기능 효과
   - 방어력이 0이 되면 20초간 무기 대미지가 50% 상승합니다.
ㆍ브래드바스캣 : 버프
   - 바디샷 1발 당 10초 이내의 헤드샷 1발의 대미지가 50%(기존 5%)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스택(기존 10스택)까지 중첩됩니다.
   - PvP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ㆍ부메랑 : 버프
   - 치명타 발생 시 50% 확률(기존 20%)로 해당 탄약이 돌아옵니다. 돌아온 탄약은 50%(기존 20%) 상승한 피해를 입힙니다.
ㆍ근접전의 대가 : 버프
   - 7m 이내의 적을 처치하면 10초(기존 5초)간 무기 대미지가 50% 상승합니다.
   - PvP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ㆍ근시안 : 조정
   - 안정성이 80%(기존 35%) 상승합니다. 대신 유효 사거리, 치명타 사거리가 30%(기존 20%) 감소합니다.
ㆍ확인사살 : 새로운 기능 추가
   - 적을 처치하고 10초(기존 3초) 이내로 무기를 교체하면 15초 동안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대미지가 30% 상승합니다.
ㆍ광란 : 버프
   - 완전히 빈 탄창을 재장전하면 재장전 후 5초 동안 탄창 용량 10발 당 무기 대미지와 연사 속도가 3%(기존 2%) 상승합니다.
ㆍ킬러 : 버프
   - 치명타 대미지로 적을 처치하면 15초 동안(기존 5초) 치명타 대미지가 50%(기존 30%) 증가합니다.
ㆍ뜻밖의 행운 : 버프
   - 탄창 용량이 20% 상승하고 엄폐한 상태에서의 사격이 빗나가면 100%(기존 25%)로 탄약이 탄창으로 돌아옵니다.
ㆍ외부인 : 새로운 기능 추가
   - 속성 제한 제거
   - 적을 처치한 뒤 10초간 유효 사거리, 치명타 사거리, 명중률이 100% 상승합니다.
ㆍ흔들림 방지 : 새로운 기능 효과
   - 이 무기를 스왑하면 5초간 무기 조작력이 200% 상승합니다. 적을 처치하면 버프가 갱신됩니다.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스왑하면 5초간 이 버프를 얻을 수 없습니다.
ㆍ새디스트 : 새로운 기능 효과
   - 출혈 상태이상에 걸린 적에게 무기대미지가 30% 상승합니다. 3명의 적을 처치한 뒤 다음 사격이 출혈을 적용합니다.
ㆍ맹인 : 새로운 기능 효과
   - 시력상실 상태이상에 걸린 적에게 무기대미지가 30% 상승합니다. 3명의 적을 처치한 뒤 다음 사격이 시력상실을 적용합니다.
ㆍ점화 : 새로운 기능 효과
   - 화상 상태이상에 걸린 적에게 무기대미지가 30% 상승합니다. 3명의 적을 처치한 뒤 다음 사격이 화상을 적용합니다.
ㆍ압도적인 화력 : 버프
   - 제압되지 않은 적을 제압할 때마다 무기 대미지가 10%(기존 5%) 상승하는 버프를 10초간 얻습니다. 이 효과는 최대 5중첩 될 수 있습니다.
ㆍ레인저 : 조정
   - 속성 제한치 제거
ㆍ혁신 : 버프
   - 헤드샷으로 적을 처치하면 25초동안 수리 및 회복 효과가 150%(기존 50%) 상승합니다.
ㆍ소총수 : 버프
   - 빗나감 또는 바디샷이 더 이상 스택을 소멸시키지 않습니다.
   - PvP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ㆍ사전계획 : 너프
   - 장전된 쉘마다 대미지가 증가하여 최대 75%(기존 35%)까지 무기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모든 쉘이 소진된 상태에서 재장전을 하면 추가로 10%(기존 50%)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10초간 지속됩니다.
ㆍ연속타격 : 버프
   - 2 연속(기존 3) 바디샷 처치 시 탄창의 탄약이 회복되고 10초(기존 7초)간 무기 대미지가 50% 상승합니다.
ㆍ앙심 : 새로운 기능
   - 상태이상에 걸린 적을 처치하면 15m 이내의 그룹 맴버에게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대미지가 20% 상승하는 버프를 20초(기존 10초)간 제공합니다.
ㆍ신중함 : 조정
   - 탄창의 절반은 연사속도가 20% 상승하고 무기 대미지는 15% 내려갑니다. 나머지 절반은 연사속도가 20% 내려가고 무기 대미지가 30% 상승합니다.
ㆍ떨리지 않는 손 : 버프 
   - 적을 명중시킬 때 마다 조작력이 3%(기존 2%)상승하는 버프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기존 15)스택까지 적용됩니다. 최대 스택에 도달하면 명중하는 탄 마다 5% 확률로 버프를 소모하여 탄창이 모두 채워집니다.
ㆍ빠른손 : 버프
   - 치명타마다 재장전 속도가 15%(기존 3%) 상상하는 버프를 얻습니다. 이 효과의 최대 스택은 10스택(기존 20)입니다.
ㆍ가시 : PvP 버프
   - PvP : 헤드샷으로 적을 처치하면 20초 동안 스킬 대미지가 70%(기존 35%) 증가합니다.
ㆍPerpetuation : PvP 버프
   - PvP : 적을 처치하면 활성화된 스킬의 지속시간이 50%(기존 5%) 증가하고 저격터렛과 박격포 터렛, 스킬 수량이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번(기존 10번) 중첩될 수 있습니다.


무기 밸런스 조정
전체적인 무기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대부분 저조한 선택의 무기들을 버프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일부 무기의 대미지를 하향 조정하기는 했으나 그런 무기들의 일부는 다른 부수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조치했습니다.

저조한 선택을 받았던 소총과 SMG에 대한 많은 버프가 있었고 SMG를 버프하는 과정에서 치명타 사거리의 개념을 제거하는 방안 역시 검토중입니다.

산탄총의 경우 무기 대미지 등에 대한 조정이 없었지만 타이틀 업데이트 6에서 기본 효과인 "근접 공격 강화" 효과가 "방어구 추가 피해"로 변경될 예정입니다.이 효과는 아직 PTS에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신규 산탄총 KSG가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산탄총 KSG.png

 

 

돌격소총
ㆍACR 무기 대미지 3% 상향
ㆍAUG 무기 대미지 3% 상향
ㆍ카빈7 무기 대미지 8% 상향
ㆍF2000 무기 대미지 5% 상향
ㆍFAL 무기 대미지 3% 상향
ㆍG36 무기 대미지 3% 상향, 거리에 따른 대미지 감소 소폭 개선
ㆍM4 무기 대미지 10% 상향
ㆍP416 무기 대미지 5% 하향
ㆍTAR 21 무기 대미지 8% 상향

경기관총
ㆍHK121 무기 대미지 9% 상향
ㆍKAG 스토너 무기 대미지 5% 상향
ㆍM249 무기 대미지 4% 하향
ㆍM60 무기 대미지 10% 하향
  ※ 원거리 사격 조작성 개선
ㆍRPK 무기 대미지 5% 상향
ㆍL86 무기 대미지 6% 상향

지정사수소총
ㆍM700 카본 무기 대미지 19% 상향
ㆍM700 택티컬 무기 대미지 19% 상향
ㆍ클래식 M44 카빈 무기 대미지 14% 상향
ㆍ사냥용 M44 무기 대미지 8% 상향
ㆍ커스텀 M44 무기 대미지 19% 상향
ㆍSRS 무기 대미지 11% 상향

소총
ㆍACR SS 무기 대미지 19% 상향
ㆍM16 무기 대미지 68% 상향
ㆍ클래식 M1A 무기 대미지 39% 상향
ㆍ소콤 M1A 무기 대미지 30% 상향
ㆍM1A CQB 무기 대미지 30% 상향
ㆍLVOA 무기 대미지 12% 상향
ㆍ경량형 M4 무기 대미지 11% 상향
ㆍ시그 716 무기 대미지 7% 하향
ㆍ1886 무기 대미지 20% 상향, 거리에 따른 대미지 감소 소폭 개선
ㆍMDR 무기 대미지 16% 상향, 거리에 따른 대미지 감소 소폭 개선
ㆍMK17 무기 대미지 17% 상향

기관단총
ㆍAUG 무기 대미지 15% 상향
ㆍMP5 무기 대미지 13% 상향
ㆍMP7 무기 대미지 7% 상향
ㆍMPX 무기 대미지 38% 상향
ㆍP90 무기 대미지 25% 상향
ㆍSMG9 무기 대미지 6% 상향
ㆍT821 무기 대미지 8% 하향
ㆍ톰슨 무기 대미지 12% 상향
ㆍ토미건 무기 대미지 6% 상향
ㆍUMP45 무기 대미지 14% 상향, 거리에 따른 대미지 감소 소폭 개선
ㆍ전술형 벡터 SBR 무기 대미지 21% 상향
ㆍ벡터 SBR 9 무기 대미지 17% 상향
ㆍ벡터 45 ACP 무기 대미지 25% 상향


외형
ㆍ수집 스킨과 염색약을 확인하는 메뉴를 추가했습니다.
ㆍ모든 방어구에 염색약을 적용하는 옵션 추가

인벤토리
ㆍ장비 모듈 정렬 기능 추가
ㆍ모듈 카테고리 별 정렬기능 추가
ㆍ아이템 표기(기부, 보정용 등) 추가

캐릭터 UI
ㆍDMG, RPM, 스킬파워가 인벤토리에 표기됩니다.
ㆍ캐릭터 상태창의 스탯 표기를 조금 더 자세하게 표기합니다.

로드아웃
ㆍ로드아웃 슬롯을 6개 추가했습니다.(최대 12개)

대량의 버그 픽스
ㆍ번역 생략...

페이즈 1~2 패치노트 원문 https://forums.ubisoft.com/showthread.php/2126627


댓글 | 21
1


(5242304)

118.40.***.***

무부는 하향이 아닌거같아용 PVE에서는 하양이 맞는데 지금 라이브서버는 PVP 평준화 키면 25000 에 1% 인데 PTS서버는 평준화 키고 20000에 1%라서 PVP에서는 상향이라고봅니다
19.09.21 18:06
(5194466)

223.38.***.***

SN1PER-
...pvp에서 무부 쓰나요? | 19.09.21 18:14 | | |
(5242304)

118.40.***.***

DEV.
네 저는 잘이용하고있습니다 취향차이긴한데 전 흡혈귀보다 무부를 좋아해서 | 19.09.21 18:16 | | |
(5194466)

223.38.***.***

SN1PER-
아아..그렇군요;; | 19.09.21 18:17 | | |
(952455)

175.223.***.***

SN1PER-
잘 따시나봐요 무부 터트리고 pvp라니 | 19.09.21 18:22 | | |
SN1PER-
주의에 npc 나 상대 오브젝트 뿌수면 ㄱㅊ다고 생각 | 19.09.21 21:59 | | |
이제 근시안에 d50 권총빌드나 써볼까....
19.09.21 18:09
Prisoner Number
독수리는 너프만 한건 아니라 다행이고 일단 지연 데미지 없애는데 3명 처치면 쓸만할것 같아요. 그리고 소총류들을 다시 꺼낼때가 된것 같긴한데 그냥 돌소처럼 총이 나가게 해주지 언제까지 광클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그나마 마우스는 덜하지만 패드 유저들은 엄청 힘들어 한다는데 | 19.09.21 18:14 | | |
Prisoner Number
독수리는 사용난이도 상승 및 리스크 감소로 숙련된 유저한테는 좋은 선택일것 같네영. | 19.09.21 18:20 | | |
Prisoner Number
버그 픽스 아직도 안된거;;; 1. 블랙터스크 댕댕이가 죽고 나서 시체가 갑자기 그자리에 뿅하고 나타나는 버그 2. 프로젝트 화면 튕기는거 이거 문의 두번 넣었는데 언제 고쳐주냐 ㅡㅡ | 19.09.21 18:21 | | |
(5226718)

121.163.***.***

와 드디어 샷건 기본효과가 바뀌는구나 ㅠㅠ 근데 달꿈 효과는 왜 저러냐
19.09.21 18:17
M16 무기 대미지를 68% 상향하면서 매시브는 무슨 생각을 했을까 흐음...
19.09.21 18:20
(5226718)

121.163.***.***

루리웹-2962467321
m16보면 알지만 데미지가 소총인데 돌격소총보다 낮았어서 이해됨 올려도 낮던ㅋㅋ | 19.09.21 18:59 | | |
(8740)

218.52.***.***

으아니 안돼...'ㆍ시그 716 무기 대미지 7% 하향'..... 하향 몇개 돼지도 않는데 다 걸리다니 망함.
19.09.21 18:34
마스크에 붙는 새로운 탤런트 뇌진탕(헤드샷을 적중시키면 2초동안 헤드샷 대미지가 대미지가 20% 증가합니다. 저격총으로 적중 시 5초간 지속됩니다.) <- 요게 내부 쿨타임이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pts 서버 사람들이 전부 이것만 쓰고 다닌다는 소문이...
19.09.21 19:05
(4081926)

210.103.***.***

독수리 뎀지15프로 하향만 알고있었는데 변경내용보니 이건버픈데...
19.09.22 03:01
(5188968)

39.7.***.***

독수리 너프라고 망무새들 많더만... 결국 패치노트 열려보니 독수리도 상향이네요 독수리 너프에 게임 존망따지던 분들 ㅋ허무할듯
19.09.22 10:49
(5042439)

116.123.***.***

샷건버프가 무척이나 마음에 드네요 방어도 추가피해라니 야호
19.09.22 18:17
내 99퍼 m870커스텀을 꺼낼때가 왔구먼
19.09.22 23:17
원기회복은 패시브가 아니라 발동효과에 포함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매시브에서 패시브항목으로 넣어놓은건가;;
19.09.24 13:49
(4224064)

202.86.***.***

클래식m1a 주로 쓰는데 개꿀~
19.09.26 15:3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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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평점
8.4
장르
슈팅, MO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
패키지구매
개발사
Ubi 소프트


유통사
Ubi 소프트
일정
[출시] 2019.03.15 한글판 (PC)
[출시] 2019.03.15 한글판 (PS4)
[출시] 2019.03.15 한글판 (XBOX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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