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에 답변 주더니 접속 중이라 환불 못 해줬다길레 재문의로 다시 해주세요 하니까
바로 반나절도 안지나서 환불을 해주네요... 환불이 가능한거도 놀랐는데 역대급으로 진짜 환불만큼은 빠르게 고객만족을 시켜버리네요...
평소에 뭐 문의하면 최소 2일에 길면 5일정도 걸렸는데 와... 진짜 이번 문의 평가 별점 MAX로 줬음 ㅋㅋㅋ...
암튼 와우 접는 이유는 이제는 뭘 해도 다 노가다 같이 느껴짐...
동맹종족 뭐 불페라가 나와서 해볼라고 하면 일단 선 업적에 선 평판 맥스로 시작 또 뭐 나왔다고 해서 해볼라고 하면 선업적에 평판 맥스로 시작
겜 좀 제대로 즐길려면 날탈을 따야되는데 날탈도 선업적에 평판 노가다 뛰어야되고 그냥 즐기기에는 답답하고 날탈이 있음 참 좋겠는데 하는데 노가다 필쑤고
문제는 저렇게 고생고생해서 불페라를 따고 불페라를 생성해서 레벨업을 하는거 자체도 노가다로 느껴지고
날탈로 뭐 이것저것 뭘 한다고 쳐도 전에는 소소하게 조금만 해도 와 괜찬네 했던게
우선 필수적으로 내가 앞에 뭘 깔고가니까 한두개 해도 전혀 본전을 뽑은 느낌이 없어서 그런가 재미가 하나도 없음...
레벨업도 노가다, 도핑을 위해 요리 재료 구하는 것도 노가다, 마부, 보석, 연금 숙련올리는 것도 노가다 걍 그렇게 느껴짐...
그리고 또 하나는 이번 검은 제국 대장정으로 예를 들자면 레이드를 가기 위해 검은 제국 대장정을 하고
울둠, 영원꽃 습격을 매일 같이 일일퀘를 해서 망토 레벨을 또 따로 오그리마의 공포의 환영을 해서 망토 레벨 올려주고 템렙 필요하면 쐐기도 가주고
이런 굉장히 뭐 환영이나 쐐기가 재밌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아무튼 이런 작업을 통해 힘들게 정말 힘들게 레이드를 가지 않음?
이런 레이드를 가기 위한 선행 조건들을 하기가 너무 개인적으로 힘듦 하루하루 매일 같이 숙제만 하고 있고 주말에 시간내서 3시간 숙제하고
쐐기 한판 가따 오면 시간대는 저녁이고 다음날도 3시간은 숙제하고 뭐 전문기술이나 좀 올려볼까 하면 몇시간 그거 하다보면 주말 날리고 있고...
그렇다고 레이드가 엄청 재밌냐?? 이거마져도 그냥 공략 읽고 공략 대로 짜여진 대로만 행동해야되는 일종의 시험보는 거 같은 느낌이라고 느껴짐...
그냥 얼마나 공략을 달달 외워서 그대로 잘 이행했냐?? 그런식으로 바께 안느껴짐...
만약 게임이 존나 잼있으면 진짜 컨텐츠가 없어도 케릭 4개 5개 키워가면서 플레이 시간 어떻게든 채울껀데 특히 와우는 직업도 엄청 많고 직업에 특성 세분화까지 진짜 많고 종족도 엄청 많은데 겜이 방향성을 잘 못 잡은거 같음...
간단 세줄 요약...
1. 와우 계정 환불 받고 와우 접음... 뭔 컨텐츠 하나 해볼라고 하면 선 업적 + 평판 확고 무조건 강제됨 하루에 매일매일 3시간씩 숙제만 하고 있고 이제는 뭘 하던 레벨업을 하던 뭘 하던 노가다로 바께 안느껴짐
2. 특히 레이드 갈려면 울둠 습격에 영원꽃 습격에 매일매일 몇시간씩 평일에 숙제하고 주말에 쐐기돌고 공포의 환영 돌아서 레이드를 간다고 해도 한케릭 키우기도 시간 진짜 빠듯해서 힘들고 레이드도 딱히 메리트를 못느끼겠음
3. 레이드라도 여러 케릭으로 돌려보면 딜넣는 재미 힐넣는 재미 탱하는 재미 여러가지 느껴볼 수 있겠지만 일주일에 고작 레이드 보내기 위해 한케릭 키우기도 버겁고 레이드 자체도 그냥 공략 달달 외워서 그대로 이행하는 얼마나 공략을 잘 외워서 그대로 했냐 하는 게임이 아니고 테스트 같이 느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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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말해서 격아 자체가 망장팩이라서 메리트가 적을 수밖에 없죠. 진입장벽도 높아지고.... 저는 옛날 군단 컨텐츠 즐기고 탈것/형상 수집하는 재미로만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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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나오고 1달동안 영웅킬 못하면 템렙이 얼마나 높든 돈내고 레이드 가야되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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뭣보다 숙제들이 그냥 재미가 없어요.. 똑같은 일퀘 똑같은 던전도 적당히가 없어요. 정말 너무 많은 시간을 요구하는 데 그 과정들이 정말 재미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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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부터 유물력 같은것 때문에 가볍게 탭랩만 맞추고 영웅 레이드 돌가기 힘들어졌고 지금은 정수도 그렇지만 타락 때문에 굉장히 세팅하는데 피곤해졌죠 와창아닌이상 2캐릭도 돌리기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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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몇분들... 일퀘어쩌고 말씀하시는데 군단때 희귀몹 세마리, 상자 세개까서 돌아오라는 일퀘는 없었잖아요, 개발자들이 유독히 격전의 아제로스 컨텐츠중 전역퀘, 일퀘를 통해 일부러 시간을 잡아먹는 요소를 고의적으로 심어둔 것들도 재미를 경감시키는데 한몫을 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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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때는 열심히 못했지만 불성때 평판 올확고 찍었었고 리분때는 정공도 돌리고 격변때 준 정공급 고정팟 멤버로 레이드 뛰고 그랬는데 저도 글쓴이분이 말씀하신 "와우의 숙제화"라는 말에 공감을 합니다. 예전엔 영던에서 평작을 하던 막공을 가던 정공을 가던 필쟁을 하던 투기장을 하던 전장을 뛰던 아니면 하다못해 오그지붕에서 수다를 떨던 와우만 접하면 할께 무궁무진 했는데 이제는 개발자가 원하는 동선대로만 강요받는다는 느낌이 큽니다. 억지로 숙제하는 느낌이에요. | 20.05.31 23: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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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vita
뭣보다 숙제들이 그냥 재미가 없어요.. 똑같은 일퀘 똑같은 던전도 적당히가 없어요. 정말 너무 많은 시간을 요구하는 데 그 과정들이 정말 재미가 없네요. | 20.05.31 23: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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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와우가 오래됐고 와우를 오래해서 지겨워진거에요. 예전이라고 숙제없었고 동선강요없던거 아닙니다. 불성때만 해도 영던가려면 평작해야했고 빠른날탈 사려면 일퀘랑 노가다 많이 해야했어요. 그때나 지금이나 노가다인거에 요구량은 그렇게 큰 차이 안나요. 오히려 지금이 더 퀘스트도 숙제방법도 다양해졌고 더 나아졌지만 결국 비슷한걸 10년넘게 하고 있으니 지겨울뿐임. | 20.06.01 00: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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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장르자체가 안맞는" 수준이 아니라고 봅니다. 군단조차 이정도는 아니었어요. | 20.06.01 06: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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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조차 이정도라뇨 군단은 역대최고 확팩인데 볼줄모르네 | 20.06.01 20: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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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어둠땅베타되면 좀해보고 그나마나으면 계속하고 이것도 노잼이면 캐삭하고 와우 아에접을생각도합니다 | 20.06.25 18: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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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말해서 격아 자체가 망장팩이라서 메리트가 적을 수밖에 없죠. 진입장벽도 높아지고.... 저는 옛날 군단 컨텐츠 즐기고 탈것/형상 수집하는 재미로만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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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는 이캐릭 어느정도 돌리면 저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봐야지 하고 나같은 라이트 유저도 부담없이 했는데 지금은 한캐릭에 몰빵을 x나게 해야되서 것도 짜증나는 숙제거리만 주니... | 20.06.01 00: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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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부터 유물력 같은것 때문에 가볍게 탭랩만 맞추고 영웅 레이드 돌가기 힘들어졌고 지금은 정수도 그렇지만 타락 때문에 굉장히 세팅하는데 피곤해졌죠 와창아닌이상 2캐릭도 돌리기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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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격때만해도 탱딜힐 레이드 매주 3캐릭 다니고 그랬는데 | 20.06.01 01: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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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나오고 1달동안 영웅킬 못하면 템렙이 얼마나 높든 돈내고 레이드 가야되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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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마똬. | 20.06.01 06: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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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몇분들... 일퀘어쩌고 말씀하시는데 군단때 희귀몹 세마리, 상자 세개까서 돌아오라는 일퀘는 없었잖아요, 개발자들이 유독히 격전의 아제로스 컨텐츠중 전역퀘, 일퀘를 통해 일부러 시간을 잡아먹는 요소를 고의적으로 심어둔 것들도 재미를 경감시키는데 한몫을 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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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 이전까지는 그것보다 귀찮은 일퀘들도 많았죠 일퀘지옥 판다리아,드군도 타나안 밀림때 일퀘 대거 추가되고 | 20.06.01 06: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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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찮았지만 상자, 희귀몹처럼 운에 의해 소요시간이 결정되지는 않았어요. | 20.06.01 06: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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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설탕
아 마따 그거 있지 참 /머쓱타드 | 20.06.01 12: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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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좀 애매한게 죶같은타락 때문에 티탄벼림이 재평가 되고 있습니다ㅋㅋㅋ | 20.06.01 16: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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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때보다도 숙제들이 더 재미없어졋고, 나즈자타 같은 거지같은 지역은 진짜 날탈 타려고 억지로 겨우했고요 스토리적인 면에서도 군단은 직업별로 직업전당 스토리가 달라서 그거 보는 맛에 여러직업 키웠는데 격아는 봣던거 계속 봐야해서 넘 지겨워요 | 20.06.01 16: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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