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전에 쓴 글이 있지만 낡아서 업데이트합니다.
어둠땅 전문기술 개요.
아직 모든 전문기술은 이전 확팩에서 보였던 1~3등급이 대폭 줄었습니다.
아래 있는 재료와 능력치는 차후 바뀔 수 있습니다.
채집기술.
채광.
광석은 총 6종류가 있습니다. 엘레튬이 백금 포지션으로 보입니다.
- 레이스트라이트, 솔레늄, 신비르, 엘레튬, 옥세인, 페이드럼.
(*6개 광석의 모습.)
모두 조각 10개를 모아서 광석 1개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 광맥을 캐면 광석 몇 개와 조각 몇 개가 같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드럼 광석 재련의 모습.)
약초 채집.
총 6종의 약초가 있습니다. 밤그늘이 닻풀 포지션으로 보입니다.
- 경계의 횃불, 골수뿌리, 과부꽃, 밤그늘, 죽음의 꽃, 피어나는 영광.
(*6개 풀의 모습.)
가죽세공.
기본적으로 가죽은 황폐 가죽 조각, 황폐 가죽, 질긴 황폐 가죽 시리즈와 황폐 생가죽 조각, 화폐 생가죽, 질긴 황폐 생가죽이 있습니다.
(*황폐 가죽의 모습.)
(*황폐 생가죽의 모습.)
그리고 각 지역에 있는 짐승이 주는 고유 가죽이 4개 있습니다.
(*각 지역 짐승이 주는 가죽의 모습.)
마지막으로 뼈와 힘줄, 슬픔비늘이 있습니다.
(*뼈, 힘줄, 슬픔 비늘의 모습.)
제작기술.
탈것 장비는 어둠땅 버전이 있습니다. 효과는 같지만 재료가 어둠땅 재료가 들어갑니다.
공용(방어구 제작 기술, 기공 제외).
아직 확정은 아닌데 무기말고 방어구의 경우 최대 3개까지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같은 손목인데 효과의 수가 재료에 따라 다른 모습.)
+ 마크를 클릭하면 해당 강화템을 볼 수 있습니다.
(*템렙 증가 강화템의 모습.)
(*보조 능력치 확정 강화템과 홈 추가 확정 강화템의 모습.)
(*특정 몹 계열에 추가 피해나 화염이나 냉기 추가 피해의 모습.)
이 보너스 효과는 옛날에는 부위별로 달랐지만, 최근에 통일된 것으로 보입니다.
선택 재료 목록.
각 전문기술로 만들 수 있는 선택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거래할 수 있습니다.
대장기술 - 돌연변이에 대한 공격력 증가 / 언데드에 대한 공격력 증가 / 인간형에 대한 공격력 증가 / 전장 및 투기장에서 죽으면 포만감 효과 획득.
(*대장기술로 만들 수 있는 선택 재료의 모습.)
기계공학 - 전역 퀘스트 클리어하면 주능력치 증가.
(*기계공학으로 만들 수 있는 선택 재료의 모습.)
보석세공 -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냉기 공격력 증가 / 미완 3개.
(*보석 세공으로 만들 수 있는 선택 재료의 모습.)
연금술 - 영약 지속 시간 증가.
(*연금술로 만들 수 있는 선택 재료의 모습.)
가죽세공 - 포만감 지속 시간 증가 / 주기적으로 화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생성 / 미완 2개.
(*가죽세공으로 만들 수 있는 선택 재료의 모습.)
재봉술 - 물품 제작 시 일정 확률로 숙련도 추가 상승 / 미완 3개.
(*재봉술로 만들 수 있는 선택 재료의 모습.)
마법부여 - 적에게 화염 피해 / 미완 3개.
(*마법 부여로 만들 수 있는 선택 재료의 모습.)
DB상에만 존재하는 것들 - 수영 속도 증가 / 낙하속도 감소 / 이동 속도 약간 증가.
그리고 방어구(기공 고글 제외)와 반지, 목걸이의 경우 거장이나 어둠혼의 ~장비라는게 있습니다. 이 아이템의 등급은 전설로, 아마 전설 장비의 재료로 보입니다. 모든 재료는 다양한 전문기술의 재료로 만듭니다.
(*대장기술로로 만드는 전설 갑옷의 모습. 머리, 어깨 가슴, 손목, 장갑, 허리, 다리, 신발, 반지, 목걸이가 있습니다.)
대장기술.
이전같이 무기와 판금 방어구, 방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열쇠도 추가됩니다.
(*어둠땅 열쇠의 모습.)
오래전 사라졌던 숯돌이 다시 돌아옵니다. 재료인 다공성 돌은 채광하다보면 나옵니다.
(*숯돌의 모습.)
기계공학.
기계공학은 늘 그래왔듯이 상당히 재밌는 템들과 고글이 있습니다. 총과 고글을 생략합니다. 고글은 위 방어구같이 3개의 효과를 박을 수 있으며, 보너스 효과는 아직 미완입니다.
광석으로 만드는 기본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재료의 모습.)
허리 마부가 있습니다. 격아의 사례를 보면 물약과 쿨을 공유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주변 광역 피해, 도약, 투명화입니다.
(*기공 전용 허리 마부의 모습.)
재밌는 폭탄이 3개 추가됩니다. aos계열 게임에서 가장 먼저 맞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폭탄, 지뢰, 일반적인 폭타,이 있습니다. 마지막은 알 사람은 다 알겁니다.
(*폭탄 3종의 모습.)
몹이나 적 플레이어와 싸울 때 쓸만한 장비 3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낙하 피해를 적에게 분산시켜 입히는 장비, 적을 끌어당기는 기계, 적을 소멸시켜서 전투에서 배제시키는 기계가 있습니다. 일부 기계는 삑살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투에 도움이 되는 기계 장비의 모습.)
사냥꾼 마부인 조준경도 2종 있습니다. 하나는 치명타 증가, 하나는 가속 증가입니다.
(*치명타와 가속 증가 조준경의 모습.)
마지막으로 웜홀 장난감과 기계 펫이 있습니다.
(*웜홀과 펫의 모습.)
(*Pocket Colossus의 모습.)
보석세공.
이전같이 반지와 목걸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홈이 1개 뚫려있지만, 아직 보너스 효과는 그 어떤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당연히 대량 추출도 있습니다. 스샷은 패스합니다.
보석은 녹색과 파템이 있습니다. 각각 해당 능력치를 12와 16만큼 올려줍니다. (*이는 현재 캐릭 레벨이 50이라 그렇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파템 보석은 앞서 보신 제작 템 보너스 효과에 넣으면 해당 제작 장비는 그 능력치를 가집니다.
(*신규 가속 보석의 모습.)
이 외에 이속을 늘려주거나 생명력을 회복해줘서 렙업에 깨알같이 도움이 되는 고유 보석이 있습니다.
(*신규 고유 보석의 모습.)
연금술.
연금 장신구는 생략합니다.
현재 영약은 체력과 지능 영약만 있습니다. 힘하고 민첩은 조만간 추가될 것입니다.
(*체력과 지능 영약의 모습.)
가마솥도 추가됩니다.
(*신규 가마솥의 모습.)
피하고 마나 채워주는 물약도 꼬박꼬박 나오고 있습니다.
(*피하고 마나 채워주는 물약의 모습.)
능력치 증가 물약도 추가됩니다.
(*강화 물약의 모습.)
연금술에 기름이 추가됩니다. 기름은 숯돌과 비슷한 아이템으로 캐스터화 힐러용입니다.
(*기름의 모습.)
기름은 숯돌보다 지속 시간이 짧아서 별로인거 같아보이지만, 기름은 아래 물약과 같이 사용하면 효과가 좋아집니다. 물론 아래 물약은 위에 있는 강화 물약과 쿨을 공유할 것입니다.
(*장의사의 기름으로 강화되는 물약의 모습.)
(*어둠핵 기름으로 강화되는 물약의 모습.)
이 외에 은신 감지, 시체시 속도 증가, 독 저주 질병 해제, 투명, 독 중화제 등이 있습니다.
(*기타 물약의 모습.)
주문각인.
이전같이 지팡이와 보조장비를 만들 수 있고, 대량 제분도 할 수 있습니다.
암영의 안료, 광채의 안료, 평온의 안료가 있으며 이를 통해 암영의 잉크, 광채의 잉크, 평온의 잉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안료와 잉크의 모습.)
이를 통해 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서는 이름은 같지만 재료가 다릅니다. 고서류는 스샷을 생략합니다.
보너스 효과 중 템렙 증가는 주문각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동안 늘 돈못버는 기술로 인식되었던 주문각인에 새로운 희망이 생긴게 아닐까 싶습니다. 왜냐하면 전설 재료로 추정되는 것에는 템렙 증가만 바를 수 있기 때문이죠.
(*보너스 효과 중 템렙 증가의 모습.)
주각의 존재 가치인 계액서와 반투스 룬이 있습니다. 현재 계약서는 4종이 있지만, 아직 평판 이름이 미정이라 그냥 지역명을 쓰고 있습니다.
(*계약서와 반투스룬의 모습.)
다크문 카드가 총 4종이 있습니다. 만드는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우선 죽음의 다크문 카드가 있습니다. 이를 만들면 여러분 실력에 따라 다른 다크문 카드 4종(불굴, 부패, 탐식, 안식) 중 하나가 만들어 집니다. 그리고 이를 만들다보면 일정 확률로 무작위 백지 카드를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무작위 백지 카드를 이용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다크문 카드 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 주옥같은 시스템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죽음의 다크문 카드의 모습.)
(*백지 카드로 특정 다크문 군 만들기의 모습.)
마지막으로 열쇠가 있습니다.
(*열쇠의 모습.)
가죽세공.
이전같이 활과 장착 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리지날때부터 있었던 방어구 키트가 다시 돌아옵니다. 72레벨 이상 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나오는데 이게 아직 임시값같습니다.
(*방어구 키트의 모습.)
북이 너프되었습니다. 이제 40초 동안 가속 15%입니다. 이는 기존 북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둠땅 북의 모습.)
재봉술.
기본 옷감은 장막의 천과 암영 비단입니다.
(*장막의 천과 암영 비단의 모습.)
이전같이 망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붕대도 추가됩니다. 툴입 오류로 둘의 이름이 같다고 나옵니다.
(*신규 붕대의 모습.)
아직 신규 가방은 없습니다!
마법부여.
이전같이 마법봉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부 재료는 영혼 가루, 신성한 조각, 영원한 수정이 있습니다.
(*기본 마부 재료의 모습.)
반지는 각 2차 능력치를 12나 16 늘려주는 마부가 생깁니다. (*50레벨이라 낮게 보일 수 있습니다.)
(*반지 마부 중 가속 12와 16 증가 마부의 모습.)
무기 마법 부여는 총 5개가 있습니다.
(*무기 마법 부여 5종의 모습.)
주괴와 비단, 가죽은 오리때 비슷하게 마력 깃든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는 전설 장비 등에 쓰이는 재료입니다.
(*다양한 마력 깃든 제작 재료의 모습.)
이 외에 마법부여가 상당히 돌아오는데 상당히 복잡해집니다. 이는 오리지날과 비슷합니다.
장화.
장화는 3종이 있습니다. 민첩 12증가와 민첩 16 증가, 그리고 적 처치 시 잠깐 동안 이속 증가가 있습니다.
(*장화 마부 3종의 모습.)
자기가 민첩 캐릭이 아니면 안해도 될 듯 합니다.
손목.
손목은 3종이 있습니다. 지능 12증가와 지능 16 증가, 그리고 적 처치 시 생명력 약간 회복이 있습니다.
(*손목 마부 3종의 모습.)
자기가 지능 캐릭이 아니면 안해도 될 듯 합니다.
장갑.
장갑은 3종이 있습니다. 힘 12증가와 힘 16 증가, 그리고 어둠땅에서 채집 속도 증가가 있습니다.
(*장갑 마부 3종의 모습.)
약간 밸런스가 무너진거 같습니다. 힘 캐릭이면 채집이 좀 짜증날 수 있을듯 합니다.
망토.
망토는 4개가 있습니다. 광역 회피, 생기 흡수, 속도, 체력이 있습니다.
(*망토 마부의 모습.)
글쎄요. 그냥 필드에서 놀 때는 이속 2% 붙은게 가장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레이드 신화나 고단 쐐기, 투기장 등에서는 깡 체력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슴.
가슴은 능력치와 관련된 5개가 있습니다.
(*가슴 마부의 모습.)
올능 16보다는 자기 주능력치 16과 알파가 더 좋아보입니다.
보조 기술.
요리와 낚시는 아래 링크를 봐주세요.
고고학은 아직 추가된게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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