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갑자기 군단에서 얼라랑 잘 지내다가 텔드랏실 불태우고 전쟁 선포해버리기
소설: 칼리아 사건(폭풍전야)으로 실바에게 영향 끼침
사울팽과 대화에서 얼라가 최대로 약해진 틈을 타서 얼라가 나중에 병력 보완해서 호드 치기전에 지금 우리가 끝내자(이거 어느정도 현실성 있음)
겜상에서 필요한 개연성을 소설에 갖다 팔아먹음
여왕님이 무슨 빅픽쳐 그리고 계심 근데 뭔진 절대 귀뜸도 안함. 역병 뭐 이러니 저러니 해도 호드를 위하는 건 맞는거 같았음 오히려 탈주한 사울팽이 욕먹었지.
근데 갑자기 호드 이즈 낫띵 어떤 으메이징한 빔 쏨 제이나 탈리스라 어리둥절행
그 이후에 으메이징 한 힘으로 무쌍 찍고 다님
여기서 중요한거 블자 개발진은 실바나스가 레이드 안되고 나름대로 지도자로서의 호드를 위한 신념이 있다 말했었음. 응 호드이즈 낫띵
이걸로 빅픽쳐가 호드가 아니게 됨
그리고 포세이큰도 손절함
그럼 이 변환점에 대한 개연성은 대체 어디?
갑자기 얼음왕관 쳐들어가서 볼바르 뚝배기 깨서 스컬지 해방시킴 아제로스 ㅈ망
대체 빅픽처가 뭔지?이번 시네마틱에서 볼바르 뚝배기 깰거 였으면 빅픽처가 뭔지 귀띔이라고 했어야 했다고 봄.
블자는 실바가 악역이 아니라 했음 유저들도 그말믿고 있었는데 지금은 고대신 보다 더 위협적임.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IP보기클릭)49.170.***.***
스토리팀이 그간 일 잘햇으면 '뭐라도 큰 그림 그리고 있겠거니'하겠는데 그간 확장팩 꼬라지 보면 안보여준다기보다는 저질러놓고 수습 준비중인건 아닌가.......
(IP보기클릭)121.165.***.***
속으로 뭔 생각하고 있는건지는 아직까지도 나온게 없으니 개연성이 있다 없다도 아무도 모르는듯 이번 확팩에 직접 연관된게 나오니 이젠 설명이 되어야하고, 개연성 있게 보여주는게 블쟈의 의무인거죠
(IP보기클릭)36.39.***.***
와우 게임 이외 프렌차이즈의 원래 의도는 스토리 구멍을 메꾸는게 아니라 스토리의 디테일을 더 높여주려는 목적이지. 게임 경험한 것으로 와우 스토리 설명이 다 안된다면 그건 와우 자체가 문제가 있는거임.
(IP보기클릭)219.241.***.***
소설보면 다 나오니 소설봐 이게 말이여 방구여 그럼 게임을 왜 내놓음? 그럴거면 소설이 주가 되고,게임이 부가 되어야지
(IP보기클릭)223.38.***.***
전 게임을 좋아하지 온겆 미디어믹스를 다볼정도는 아니고요 저거 다읽어봤다는 사람들도 이해안간다는 의견은 봤네요ㅠ나중에 시간되면 읽어 봅죠
(IP보기클릭)121.165.***.***
속으로 뭔 생각하고 있는건지는 아직까지도 나온게 없으니 개연성이 있다 없다도 아무도 모르는듯 이번 확팩에 직접 연관된게 나오니 이젠 설명이 되어야하고, 개연성 있게 보여주는게 블쟈의 의무인거죠
(IP보기클릭)180.68.***.***
지금 나온 행보만으로도 초반에 개발진들이 실바나스가 호드 지도자로서 나름대로 가치관이 있다고 했던건 무효 되었다고 봅니다. 세계를 위한 빅픽쳐는 아직 모르지만(케리건) | 19.11.02 10:46 | |
(IP보기클릭)112.165.***.***
(IP보기클릭)211.55.***.***
바리안이 저 세상에서 실바나스 보고 손가락질 할듯... | 19.11.02 10:45 | |
(IP보기클릭)121.165.***.***
플레이어가 헬리아 땅에 끌려갔을때 마지막에 실바가 헬리아랑 쑥덕대다가 가는게 보이긴 했네요. 지금 생각하니 복선 역할이었던거였나.. | 19.11.02 10:45 | |
(IP보기클릭)112.165.***.***
에이르와 헬리아가 둘 다 죽음과 관련된 존재들이란걸 생각해보면 복선이 확실하죠. 헬리아가 살아있다는 것도 언급되었고 | 19.11.02 10:48 | |
(IP보기클릭)14.44.***.***
(IP보기클릭)180.68.***.***
이번 확팩에서 실바나스 모든 행보가 잘 정리 되길 바람 | 19.11.02 10:50 | |
(IP보기클릭)136.36.***.***
그걸...얘기를 해야되는게 기능하는 스토리인데...얘기를 안함...하... | 19.11.02 11:01 | |
(IP보기클릭)14.44.***.***
글쵸. 헬리아 이야기도 결국 두루몽실 넘어가버리고, 그나마 이번엔 분기 생기면서 실바 속내를 조금은 들을수가 있으니.. | 19.11.02 11:03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21.165.***.***
스톰하임에서 겐과 싸웠던 그 이벤트도 생각해보면.. | 19.11.02 10:51 | |
(IP보기클릭)180.68.***.***
그래도 잘지낸다는 거는 아니지만 중립을 유지하려 한거라고 생각해요 바리안 실바나온 시네마틱도 그렇고 기싸움정도였다고 봐요 | 19.11.02 10:52 | |
(IP보기클릭)112.165.***.***
위에도 적었지만 그 때도 표면적인 중립을 지킨 것일뿐 스톰하임에서 에이르와의 일이나, 헬하임에서 장면을 보면 딱히 그렇지 않습니다. | 19.11.02 10:54 | |
(IP보기클릭)180.68.***.***
표면적인 중립이란거에 인정합니다 근데 군단 일 정리 되었다고 실바나스처럼 큰 도발은 할 필요가 딱히 없었다고 봅니다(소설 내용을 모르는 상태에서) | 19.11.02 10:59 | |
(IP보기클릭)112.165.***.***
도발이 아니고 군단 동안 준비해왔던 계획을 실행에 옮긴거죠. 볼바르를 치고 어둠땅과의 연결을 연것도 다 같은 선상에서 한 행동이고. | 19.11.02 11:00 | |
(IP보기클릭)180.68.***.***
준비해왔던 계획을 소설상에서만 알려줬으니까 겜상에선 개연성없게 느껴지죠 그리고 어둠땅 연결 그런건 준비해왔던 계획인지 중간에 바뀐건지 지금에선 아무도 모릅니다 | 19.11.02 11:02 | |
(IP보기클릭)112.165.***.***
님 말대로 지금에선 스토리가 어떻게 매듭지어질지 아무도 모르는데 님은 왜 스토리가 형편없다느니 욕하세요? 본인 논리로 본인이 격파당하시네 | 19.11.02 11:03 | |
(IP보기클릭)180.68.***.***
제가 언제 모든게 형편없다함?지금까지의 스토리거 개연성 없다했지 독해력좀 기르세요 ^^ | 19.11.02 11:05 | |
(IP보기클릭)112.165.***.***
개연성이 없는지 있는지는 끝까지 봐야 알지 않나요? 만화든 영화든 ㅋㅋㅋㅋㅋ 독해력은 누가 기르셔야 하죠? 부들부들하신가봐요 웃는표시는 보통 그럴때 다시던데 | 19.11.02 11:06 | |
(IP보기클릭)180.68.***.***
지금까지의 스토리가 이런 개연성이 없으니 앞으로 나와야된다 이게 글의 의미인데 개연성 없다고 빼애애액 하는 수준ㅋㅋㅋㅋ | 19.11.02 11:14 | |
(IP보기클릭)112.165.***.***
그니까 그 개연성이라는게 평가가 되려면 적어도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뒷부분까지 봐야 한다는 건데 참 같은 말만 하시네요. | 19.11.02 11:15 | |
(IP보기클릭)180.68.***.***
뒷부분에 이런 개연성이 필요할거 같다 이 말하는데 님혼자 제자리임 | 19.11.02 11:17 | |
(IP보기클릭)49.170.***.***
스토리팀이 그간 일 잘햇으면 '뭐라도 큰 그림 그리고 있겠거니'하겠는데 그간 확장팩 꼬라지 보면 안보여준다기보다는 저질러놓고 수습 준비중인건 아닌가.......
(IP보기클릭)223.38.***.***
죄수번호213342125
겐은 사소한일은 크게 받아 들인오해고 실바의 오해는 그럴만하다라는것처럼 보이네여 암살시도 당했다 생각하면 겐한테 맞암살을 가시던가 해야지 나엘에게 보복전이라니 할말많네요 으으.. | 19.11.02 12:31 | |
(IP보기클릭)223.38.***.***
죄수번호213342125
어떻게봐도 가시전쟁에대해선 할말 많네요 | 19.11.02 13:51 | |
(IP보기클릭)95.223.***.***
(IP보기클릭)14.138.***.***
(IP보기클릭)121.165.***.***
어둠땅 관련으로 설명된 내용 있음 | 19.11.02 12:46 | |
(IP보기클릭)125.176.***.***
(IP보기클릭)125.176.***.***
실바나스의 고통.. 점점 더 현실 부정적으로 변해가는 성격은 워크래프트3 캠페인에서 아서스한테 당할때부터 시작하였고 클릭만 해도 고통을 말하던 오리지널을 거쳐 필생의 원수 리치왕을 멸하기 위한 리분을 거쳐 가로쉬 뒤에서 계략을 꾸미며 힘을 기르던 대격변이란 분기점도 지나 포세이큰의 미래를 위한 모든 계략이 물거품으로 돌아간 군단마저 지나서 서서히 단편을 드러나는듯한 실바나스의 확고한 의지와 동맹과 배후등이 나름 기대를 품게하는거 같은데 이런식으로 개연성이 없다는걸 핑계로 부정적으로 단정짓는듯한 얼라분들이 보여왔던거 같습니다. 게임이 오래됐다 보니 충분히 오해할만하다고 생각하구요 | 19.11.02 12:08 | |
(IP보기클릭)223.38.***.***
칼리아는 얼라여도 사재를 안키워본 사람은 다 똑같을 테고 호드를 플레이하면 실바를 좀더 이해할수 있으려나요.. | 19.11.02 12:23 | |
(IP보기클릭)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죄수번호213342125
전 게임을 좋아하지 온겆 미디어믹스를 다볼정도는 아니고요 저거 다읽어봤다는 사람들도 이해안간다는 의견은 봤네요ㅠ나중에 시간되면 읽어 봅죠 | 19.11.02 13:54 | |
(IP보기클릭)36.39.***.***
차세대에서
와우 게임 이외 프렌차이즈의 원래 의도는 스토리 구멍을 메꾸는게 아니라 스토리의 디테일을 더 높여주려는 목적이지. 게임 경험한 것으로 와우 스토리 설명이 다 안된다면 그건 와우 자체가 문제가 있는거임. | 19.11.02 14:00 | |
(IP보기클릭)219.24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죄수번호213342125
소설보면 다 나오니 소설봐 이게 말이여 방구여 그럼 게임을 왜 내놓음? 그럴거면 소설이 주가 되고,게임이 부가 되어야지 | 19.11.02 19:52 | |
(IP보기클릭)17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