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신이 몬린이라면 왠만하면 몬스터는 한번씩 잡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이것은 저의 개인적인 게임의 지론이기때문에 납득을 못하셔도 의견차이이니 얜 이렇게 생각하는구나라고 넘기시면됩니다.
이게임은 보스전이 주 메인 컨텐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몬스터 하나하나가 당신한테 뼈아픈 피해를 줄것이고 당신은 그 패턴하나하나를 파훼하면서 게임을 익히셔야 앞으로의 밀렵라이프에서도 스트레스를 받을일이 줄어들것입니다.
아 물론 이 위의 말이 무적권 처음잡는몹은 구조신호를
보내지 말란건 아닙니다?
예를들어 당신이 몬린이의 1차 벽인 얀자나프 선생님과 대면하여 처음에 도저히 클리어를 못하시겠다면 우선 구조를 불러서 다른 구조대들과 같이 게임을 진행하시고 게임 클리어 이후 나중에라도 한번은 토벌해보시는것을 권하는겁니다.
멀티로 클리어할때 쉬운몬스터가잇고 솔로로 플레이할때 쉬운몬스터가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나중에라도 솔로로 몬스터를 극복하게된다면 추후 당신이 몬스터헌터를 계속하면서 다른 집회구역에서 사냥을 할때 적어도 혼자서 수레를 독식하는 참사는 줄어들것입니다.
2. 이게임에서 딜미터기에 집착하지 마십시오.
엥? 몬스터를 죽이는대 딜을 안넣어도 되는건가요?
이소리가 아닙니다. 이게임은 멀티/솔로 할거없이 퀘스트에서 제한하는수레량을 타버리면 그 퀘스트가 실패하는 시스템을 지니고있습니다.(메이플로 치면 일종의 데스카운트개념/데가에서의 레이드 부활토큰같은 개념)
정말 무기를 강화를안해서 딜이 안나와 타임아웃으로 퀘스트가 실패하는 극히 소수의 상황을 제외한 대부분의 상황에선 딜이 모자라서 몬스터를 못잡는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당신이 솔로건 멀티건간에 몬스터를 잡으실땐 자신이 TA중이라서 계속딜을 박아넣어야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최대한 몬스터의 패턴을 파악하면서 딜타임때 안전하게 딜만넣고 빠지셔도 어지간한 퀘스트는 클리어가 됩니다.
간혹 멀티에서 딜미터기를 채팅창에 적으면서 다른사람들 왤캐못하냐는 소리를 하는사람이잇다면 그 사람은 차단하시면됩니다. 딜을 제아무리 잘넣엇다한들 딜을 잘넣는사람이 3수레 타버리면 퀘스트가 터지는게 이게임의 일상이니깐요.
3. 추후 아이스본(일명 설원지대)컨텐츠를 즐기게된다면 비약은 제조분량까지 꽉채워서 플레이할것.
월드시절의 몬스터들은 사실상 듀토리얼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적어도 이땐 물약이라도 먹을 시간이 잇엇는대 현 아이스본의 환경에서는 그 물약마저도 먹을 시간이 안나오고 피격데미지마저 넘 아프게 들어와 비약으로 빠르게 회복하는게 일상이니깐요.
4. 멀티플레이가 주라면 제발 움감안끼고 타무기한테 화풀이 하지말것
위의 말이 무조건 움감을 끼라는소리가 아닙니다. 본인이 대충 움감없이도 플레이에 신경을 안쓴다면 상관이 없지만 당신이 멀티플이 주력이신대 움감을 안박아서 계속 다른 유저한테 치여 움찔거리신다면 이건 본인이 잘못한것이니 다른곳으로 가서 딜을 하라는것입니다. 제발 다른사람들한테 딴대가서 딜하라는소리는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이 몬린이가 아니라면 움감이 없이도 남들 딜하는대서 움찔거림없이 딜하는노하우를 알았을거고 그거로 화날일도 없었겠죠.
움감을 찍음으로서 본인의 딜 기대치는낮아질수있으나 지속적으로 딜을넣은대잇어서 적어도 공격이끊기진 않을것이니 자신이 움찔거리는것이 싫가면 움감 하나정도의 슬롯할애를 하시는건 고려하셔야할겁니다.
5. 저처럼 머리에 기폭용항이 박힌게 아니라면 몬스터별로 편한무기로 상대하는걸 추천합니다.
이건 솔직히 케바케가 있는케이스입니다.
저처럼 풀버하나 주구장창파서 모든몬스터에 대응이 가능한 실력을 만드는게 본인한테 좋을지, 아님 타무기를 어느정도 할줄아는레벨까지 만들어서 몬스터별로 카운터무기를 들고갈수잇는 실력을 만들노력치를 기울일지는 본인 기량에따라 다르긴합니다.
다만 후자의 경우를 선택하셧다면 본인이 밀렵라이프를 생활하는대잇어서 타무기의 재미를 느낄수있기때문에 전 후자를 권하고싶습니다.
6. 타무기를 함부로 비하하지 말것.
각 무기별로 장단점이 존재하기 나름이고 당신이 생각하는 적폐무기도 나름대로 각자의 하자가 존재하기나름입니다. [Ex)차액-초고출력운영이 현환경에서 어려워짐/건랜-방패가 장식임]
당신이 모든무기를 적어도 무기의 특색이 파악되는 시점인 200판(개인적인 생각은 200판쯤이라봄)정도 무기를 굴려본것이 아니라면 그냥 저사람은 저렇게 생각하는구나라 생각하시고 ㄹㅇㅋㅋ만 치시면 되겠습니다.
괜히 무기같고 분쟁을 일으켜서 감정싸움할 필여는 없잔아요.
요즘 게시판이 불타는거같아서 한번끄적여봤내요.
이게시판에서 나름 좀 오래잇으면서 이런 일이있을때마다 좀 아쉽다는생각이 들거든요.
그냥 우리 서로 이해할수잇는 게시판이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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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이네요. 몬헌은 많이 맞아봐야 무서움도알고 때릴시간을 아는게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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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씀 입니다 근데 현실은 중요한건 몬린이 = 민폐 끼치는 사람이 아니니.. 수많은 정보가 있어도 실질적으로 문제 발생 시키는 분들은 여기 안오죠. 불타오르게 만드는 분들은 다른게임도 마찬가지로 정보를 얻어가며 하시는 분들이 아니어서 그래요. 뭐가 어떤게 매너가 되는지도 모르고 몸으로 익숙해졌을때 잡는 방법만 터득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겁니다. 게임까지 배워야 된다는 그 스트레스 때문에 몸으로 배우기만을 선택 하시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요즘 게임은(?) 더이상 단순 하지가 않아서 많은 배움을 요구 하는데 학생때 게임 좀 해보다 사회 나가고 한창 바쁘다가 여유가 생겨 다시 접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으시죠. 배움의 즐거움이나 숙련 되는 즐거움이 저는 좋은데 그게 모두가 다 같은 마음음 아니더라구요. 저는 항상 귀마개의 평가를 숙련 되는 부분을 없애버리고 한게임당 몇 번 안되는 포효를 0.23초 주는 그 찰나의 시간에 피하는 짜릿한 경험을 없애주는 스킬이라 생각 하는데 못피하게 됐을때 오는 리스크 때문에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이해 하게됐습니다.. 두서 없이 쓰긴 했는데 요 근래 자꾸 분란이 많아진 것 같아서 댓글로 나마 써봅니다. 뭔가 요구만 하는 사람은 문제가 되겠지만 몬린이=욕을 먹어야 되는 사람 으로 생각만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175.126.***.***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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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라면 대부분의 경우 열심히 딜하는 것보다 다운 한번 더 성공적으로 뽑아내는게 더 캐리하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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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씀 입니다 근데 현실은 중요한건 몬린이 = 민폐 끼치는 사람이 아니니.. 수많은 정보가 있어도 실질적으로 문제 발생 시키는 분들은 여기 안오죠. 불타오르게 만드는 분들은 다른게임도 마찬가지로 정보를 얻어가며 하시는 분들이 아니어서 그래요. 뭐가 어떤게 매너가 되는지도 모르고 몸으로 익숙해졌을때 잡는 방법만 터득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겁니다. 게임까지 배워야 된다는 그 스트레스 때문에 몸으로 배우기만을 선택 하시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요즘 게임은(?) 더이상 단순 하지가 않아서 많은 배움을 요구 하는데 학생때 게임 좀 해보다 사회 나가고 한창 바쁘다가 여유가 생겨 다시 접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으시죠. 배움의 즐거움이나 숙련 되는 즐거움이 저는 좋은데 그게 모두가 다 같은 마음음 아니더라구요. 저는 항상 귀마개의 평가를 숙련 되는 부분을 없애버리고 한게임당 몇 번 안되는 포효를 0.23초 주는 그 찰나의 시간에 피하는 짜릿한 경험을 없애주는 스킬이라 생각 하는데 못피하게 됐을때 오는 리스크 때문에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이해 하게됐습니다.. 두서 없이 쓰긴 했는데 요 근래 자꾸 분란이 많아진 것 같아서 댓글로 나마 써봅니다. 뭔가 요구만 하는 사람은 문제가 되겠지만 몬린이=욕을 먹어야 되는 사람 으로 생각만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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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라면 대부분의 경우 열심히 딜하는 것보다 다운 한번 더 성공적으로 뽑아내는게 더 캐리하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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