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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태도가 왜이렇게 미운털이 박혀있죠?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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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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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잘할 사람은 뭘 들어도 잘하고 안할 사람은 여러가지 이유를 들며 안하고 개인플레이 하겠지만 그런 성향과 별개로 숙련도가 낮은 유저들 입장에서 태도 딜 메커니즘이 '이 때 아니면 코팅못쌓고 이때라도 투구깨기 써야돼' 라고 마음 급해지게 만드는 구조에요. 제일 널리 쓰이는 무기인데다 이런 유저들이 많이 보이니 인식이 그쪽으로 치우치게 되는거죠
20.06.01 00:57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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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처시스템의 문제인게 어느정도 맞는 말인데 태도의 딜 메커니즘 자체가 충을 양산할수밖에 없는 구조라 그런 유저가 확 티날수밖에 없음 사실 이런데서 클러치 하네마네 따지는게 극효율 따져가면서 뭐라하는 케이스는 그닥 없죠. 멀티하면서 협동하는 재미를 보고싶은데 자기 코팅만 챙기고 자기자신 주력딜에만 몰두해서 개인플만 하는게 꼴보기싫은게 대부분일건데.. 숙련자 입장에서도 어려운 클러치 플레이보다 아무생각없이 칼질 하는게 더 쉽고 그렇게 코팅 쌓으면 내가 뭔가 잘하고있는 느낌 들고 투구깨기 많이쓰는게 전부인줄 아는 유저가 대다수인게 현실
20.06.01 00:37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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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도가 많아서 메인타겟이 되는데... 솔까 차액도 병수급 or 초고출 쓴다고 상처 안내고 등등 그나마 핑계거리라도 있는 무기군은 공감은 못할지언정 이해는 됨. 근데 발납대검도 아닌 인간이 클러치 경직때 발도차지하고 있다거나, 그외에도 단시간 폭딜 모션 없거나 딱히 관리해야할 강화등이 없는 무기군이 클러치경직때 매달릴 생각 안하는게 더 욕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네요
20.06.01 00:52

(IP보기클릭)21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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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처 시스템 없애버리는게 진짜 답인듯 그리고 태도유저가 제일 많아서 제일 많이 까이는게 2번째일듯해요 중량무기를 먼저 걸고 넘어지든가........
20.06.01 00:38

(IP보기클릭)5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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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무기를 쓰던간에 할 사람은 하고 안할 사람은 안합니다. 사람 문제죠. 예전에야 태도유저가 굉장히 많고 여전히 많아서 태도유저 문제인 것 처럼 보일 뿐. 요즘은 헤보유저가 굉장히 많이 보이는데 철갑유저 상처내는거 잘 못봄. 멀티에서 확산이나 안쏘면 다행;
20.06.01 00:42

(IP보기클릭)110.15.***.***

-태- 로 몰아가는거 솔직히 꼴배기싫음 파티dps로 보면 중량무기가 한번긁어주는게 훠러훠러훨훨 나은데 태도가 긁네마네 하는거 비기싫음 중량무기 없으면 누가긁음? 태도가 알아서 긁거나 파티원이 긁을 필요없는 무기류거나 둘중 하나임 안긁혀있다? 본인도 안긁은거임 태도뭐라하는거 솔직히 비기싫음2222
20.06.01 00:28

(IP보기클릭)110.15.***.***

메카팬더
잘못적어서 수정좀 중량무기 없는데 안긁혀있으면 다 똑같이 안긁은거지 태도한테만 뭐라할 이유가 없음 태도도 나머지 파티원도 안긁어도 되겠거니 안긁은거겠지 태도만 뭐라할게 아님 | 20.06.01 00:31 | |

(IP보기클릭)110.15.***.***

메카팬더
+ 필요하면 본인이 상처내셈 저도 태도만 천판넌게했는데 시작하고 몹 조우하면 0.부동입고 1.머리 팔 긁기시작함 태도 멸시 ㄴㄴ해 | 20.06.01 00:32 | |

(IP보기클릭)49.163.***.***

ㄷㄷ...진정하셔유
20.06.01 00:34

(IP보기클릭)110.15.***.***

답답해서 저도 댓글로 의견좀 적어봄 글쓴님한테 한 말이 아니니 오해 없길 바라며 즐잠레이션
20.06.01 00:36

(IP보기클릭)125.184.***.***

멀티때 왠만한 무기로는 상처유지 계속 신경쓰면서 하는데 태도로 할때는 상처 잘 안내요 하다보면 나혼자만 상처내도 그러려니 하고 저 포함 아무도 상처안내도 신경 안써요 저처럼 그냥 그렇게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테고 그걸로 징징거리시는분들은 극히 일부라 생각합니다 결론은 별 신경안쓰시는게 낫다는 말을 하고 싶네요ㅋ
20.06.01 00:37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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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처시스템의 문제인게 어느정도 맞는 말인데 태도의 딜 메커니즘 자체가 충을 양산할수밖에 없는 구조라 그런 유저가 확 티날수밖에 없음 사실 이런데서 클러치 하네마네 따지는게 극효율 따져가면서 뭐라하는 케이스는 그닥 없죠. 멀티하면서 협동하는 재미를 보고싶은데 자기 코팅만 챙기고 자기자신 주력딜에만 몰두해서 개인플만 하는게 꼴보기싫은게 대부분일건데.. 숙련자 입장에서도 어려운 클러치 플레이보다 아무생각없이 칼질 하는게 더 쉽고 그렇게 코팅 쌓으면 내가 뭔가 잘하고있는 느낌 들고 투구깨기 많이쓰는게 전부인줄 아는 유저가 대다수인게 현실
20.06.01 00:37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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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검빌런
물론 잘할 사람은 뭘 들어도 잘하고 안할 사람은 여러가지 이유를 들며 안하고 개인플레이 하겠지만 그런 성향과 별개로 숙련도가 낮은 유저들 입장에서 태도 딜 메커니즘이 '이 때 아니면 코팅못쌓고 이때라도 투구깨기 써야돼' 라고 마음 급해지게 만드는 구조에요. 제일 널리 쓰이는 무기인데다 이런 유저들이 많이 보이니 인식이 그쪽으로 치우치게 되는거죠 | 20.06.01 00:57 | |

(IP보기클릭)21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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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처 시스템 없애버리는게 진짜 답인듯 그리고 태도유저가 제일 많아서 제일 많이 까이는게 2번째일듯해요 중량무기를 먼저 걸고 넘어지든가........
20.06.01 00:38

(IP보기클릭)1.238.***.***

태도가 문제가 아니라 사람이 문제긴하죠.
20.06.01 00:40

(IP보기클릭)59.4.***.***

BEST
무슨 무기를 쓰던간에 할 사람은 하고 안할 사람은 안합니다. 사람 문제죠. 예전에야 태도유저가 굉장히 많고 여전히 많아서 태도유저 문제인 것 처럼 보일 뿐. 요즘은 헤보유저가 굉장히 많이 보이는데 철갑유저 상처내는거 잘 못봄. 멀티에서 확산이나 안쏘면 다행;
20.06.01 00:42

(IP보기클릭)223.39.***.***

BEST
태도가 많아서 메인타겟이 되는데... 솔까 차액도 병수급 or 초고출 쓴다고 상처 안내고 등등 그나마 핑계거리라도 있는 무기군은 공감은 못할지언정 이해는 됨. 근데 발납대검도 아닌 인간이 클러치 경직때 발도차지하고 있다거나, 그외에도 단시간 폭딜 모션 없거나 딱히 관리해야할 강화등이 없는 무기군이 클러치경직때 매달릴 생각 안하는게 더 욕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네요
20.06.01 00:52

(IP보기클릭)14.37.***.***

선유꿀
발납대검해도 상처내기 자주해용 상처내기 하면 딜 700은 나옴 개쌤 | 20.06.01 00:56 | |

(IP보기클릭)223.39.***.***

부들부들푸들푸들
상처내기해도 나올 딜을 발납차지로 하고 있으니 더 속이 터집니다 ㅠㅠ | 20.06.01 00:58 | |

(IP보기클릭)116.121.***.***

그냥 태도 유저가 많아서 충같아 보이는 유저가 많아 보이는 것 뿐 ㅎㅎ
20.06.01 00:53

(IP보기클릭)14.37.***.***

사람이 문제지 무기엔 문제가 없습니다 통격주 끼워놨으면 상처 내라꼬! 그리고 이젠 움감 1은 필수라 안 끼는 사람이 이상한거에요. 상처 만들면 거기만 때릴려고 다 모여서 붕쯔붕쯔 하느라 딜 할려면 움감 반드시 필요함 움감 1도 못 챙긴다? 그건 핑계임 여기가 월드 시절마냥 장식주 칸 적은 장비만 있는것도 아닌데... 멀티 플레이에서 딜 포기하실 분들만 움감 1 포기하세요
20.06.01 00:55

(IP보기클릭)175.223.***.***

부들부들푸들푸들
지인끼리 할때 움감 없이 들어오면 낄낄거리면서 계속 두들기고 놀리니까 알아서 잘 맞춰오던데 다들 | 20.06.01 01:22 | |

(IP보기클릭)14.37.***.***

한손검빌런
쌍검유저 데리고 와서 움감 없는 친구 옆에서 난무하게 만들면 없던 움감도 만들어오게 됩니다. | 20.06.01 01:31 | |

(IP보기클릭)221.141.***.***

뭐 간지나는(?) 무기의 운명이라고 봅니다.. 액션게임은 간지가 중요하다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보니 태도에 유저가 몰빵되어있는거도 있고 5명이 모이면 한명은 ... 이라는 현자 지로보 선생님의 말씀처럼 인원수가 많다보니 못하는 사람이 많아 보일뿐이고 태도가 상처2번 내야하는 무기다 보니까 잘 안하고 딜을 집중하는 사람을 더 많이 보기때문이죠 복합적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20.06.01 01:03

(IP보기클릭)121.185.***.***

태도 상처 뫄뫄하는 분들한테 오늘 명등룡의 섬인 폭발/클러치의 달인 34회 찍은거 보여드려야되나...
20.06.01 01:04

(IP보기클릭)125.249.***.***

답변 달아주신분들 감사합니다. 낮에 달린 글에 댓글보고도 좀 별로였는데 오늘 공방서 맘타하다가 어떤 한국분이 한마디 씨부린게 기분 완전 더러웠네요. 아 태도충 상처도안내고 어쩌구저쩌구.. 제가 벽꿍 페이즈때마다 다하고 1층서 가슴 깰때 가슴에 매달려서 3찰싹+상처내기 하다 한번 죽고 했는데 말이죠. 사용유저가 많으니 욕 먹는 것이란거엔 공감하지만 모든 태도유저가 그런건 아니란걸 알아줬음 좋겠네요. 상처시스템 없애라 츠지모토씨 ㅠㅠ
20.06.01 01:09

(IP보기클릭)14.37.***.***

Odee가써~?
마맘타 하면서 채팅 해야할건 1. ㅇㅇ(팔/가슴) 상처 내꺼 2. 수면 수면 수면 수면 수면 3. 탄 리필 좀 이 끝입니다. 그거 의외에 말하는 애들은 무시해도 됨 애초에 저 3가지 외에 더 말할것도 없음 | 20.06.01 01:18 | |

(IP보기클릭)203.229.***.***

태도충 ㅂㄷㅂㄷ
20.06.01 01:14

(IP보기클릭)116.126.***.***

공방에선 서로 눈치싸움하느라 상처 못내는 경우도 많고 굳이 상처 안내도 신나게 두드려잡는 훈타팟도 종종 만들어지죠. 이유야 어쨌든 공방에선 애초에 상처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가 않는데 하필 태도유저가 많고 그만큼 자주보이다보니 태도만 상처안내는 빌런으로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근데 중요한건 상처가 없으면 본인도 상처관리 안했다는것. 비단 상처가 아니라도 각종 빌런썰이 난무하는 이유가 그냥 유저가 많아서 그런겁니다.
20.06.01 01:19

(IP보기클릭)110.14.***.***

아무래도 유저가 많다보니...말도 많군요.
20.06.01 01:32

(IP보기클릭)112.169.***.***

갠적으론 태도는 상처 안내도 이해함. 클러치경직 매달려주는 정도만해도 너무 고마움 기인게이지 올리고, 투구깨기 넣고 하려면 태도는 상처까지 하긴 힘들긴해요
20.06.01 01:49

(IP보기클릭)211.211.***.***

맞아요. 워낙 너도나도 하는 강남 무기군이라 익숙하지 못한 사람들이 태도를 들고 있는게 더 보이기 때문일뿐~ 굳이 크게 감정이입하지 마시길.... 사람마다 다를뿐이에요. 저는 오히려 빡딜보다 클러치 경직 시간 초기화 해주고 상처 내줄테니 너희들이 더 극딜해줘라 타입이라 ㅋㅋ 맘이 편하던데
20.06.01 02:21

(IP보기클릭)221.151.***.***

사람이 많아서 제일 눈에 띌 뿐이죠. 상처 절대 안 내는 사람 중에 카이저에 회심을 상처 포함 100%맞춘 사람 볼 때가 웃기더라구요. 무슨 생각 하면서 세팅 맞췄나 하구요.
20.06.01 02:28

(IP보기클릭)223.38.***.***

멀티에 불합리한 태도를 가지고 오니 욕을 먹지 슬링어와 상처를 동시에 얻는 킹손검합시다
20.06.01 05:59

(IP보기클릭)118.32.***.***

일단 태도는 상처고 뭐고 다 필요없고 산탄헤보들고 머리쏘는데 같이와서 칼질 좀 안했으면함. 태도 칼질 텅텅텅하면서 막아대는데 아오 ㅡㅡ
20.06.01 07:00

(IP보기클릭)221.157.***.***

택틱스 오우거
눈치있게 태도가 꼬리로 가면 되는데 뭔 몹 대가리에 태도 유인제라도 있는지 그렇게 대가리에 집착함 ㅎㄷㄷ | 20.06.01 10:34 | |

(IP보기클릭)211.219.***.***

태도가 유저가 워낙 많아서...
20.06.01 09:18

(IP보기클릭)59.15.***.***

상처 이야기 하나 싶더니 아니나 다를까 나오는 꼬움감ㅋㅋㅋㅋ 이래도 태도충이 아닙니까?
20.06.01 10:38

(IP보기클릭)110.15.***.***

lsskkk
글 제목 : 태도가 왜이렇게 미운털이 박혀있죠? | 20.06.01 14:10 | |

(IP보기클릭)211.36.***.***

lsskkk
상처 이야기 하는 중이니 움감이야기는 할필요 없다 다른 곁가지 이야긴 하지도 말아라 이 이야기 인가요? 왜 움감 이야기 했다고 태도충- 이게 되는건지 모르겠네요 | 20.06.01 15:29 | |

(IP보기클릭)166.104.***.***

여러 무기를 다 써봤지만, 특히 태도할 때는 클러치 경직이고 뭐고 칼질하기 바쁘더군요. 수면 깨우는 일도 잦고ㅠ 물론 제 숙련도 문제가 크겠지만요..
20.06.01 11:26

(IP보기클릭)14.190.***.***

그거 보다 그냥 사람이 많으니까 박제된거 보면 태도일 경우가 많아서 태도이즈사이언스라고 하는거고 파티 들어가도 태도는 두명이상일 경우가 종종있고 모션도 화려해도 눈에 잘 띄니까 뭔짓을하던 사이언스가 되는것이죠
20.06.01 12:55

(IP보기클릭)39.125.***.***

가오가 무기를 지배한 무기죠
20.06.01 13:41

(IP보기클릭)118.235.***.***

모드 보면 피시가 부럽다가도 비매너 채팅보면 플스나해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20.06.01 14:44

(IP보기클릭)60.239.***.***

게임만 그런게 아니라 이 세상 모든 시스템이 편리하면서도 사람 때문에 망가지는거라 상처시스템은 잘못 없다고 봅니다 그냥 사람이 잘못됨
20.06.01 15:20

(IP보기클릭)211.246.***.***

태도 2300판 넘게 한 유저인데 태도특징이 못하면 진짜 딜 1인분도 못하면서 프리딜일때 투구깨기 못하고 기인베기로 칼춤춰서 파티원 딜 못하게 하는데 워낙 유저수가 많다보니 미운털 박힌듯 하네요. 특히 못하면 못할수록 검코팅 빡빡하니 클로치클로 경직때 상처 못내고 바로 검코팅부터하는것도 그이유고요.....
20.06.01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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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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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캡콤


유통사
캡콤,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18.01.26 출시 (PS4)
[출시] 2018.01.26 (XBOX ONE)
[출시] 2018.08.09 (PC)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PS4)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XBOX ONE)
[출시] 2020.01.10 아이스본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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