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환경 새로운 몬스터 새로운 기술 이것에 눈이 멀어 정신없이 겜하다가
정신차리니 여전히 고쳐지지 않는 문제점 때문에 현탐오네요
1.심각한 무기 밸런스
월드때부터 존재했고 계속 이야기가 나왔지만 결국 반복해서 해야하는 게임특성상
엄연히 효율 좋은 무기가 존재합니다 근데 좋고 나쁨의 격차가 너무 크네요
2.효율좋은몬스터
거지 같은 장식주 확률때문에 최대한 위험도3을 다니려고 하지만 위험도3도
너무 몬스터간 차이가 많이남 이베르카나랑 나나 차이보면 왜 보상이 같은지
이해가 안가네요 산탄헤보로 이베르카나 때려잡는것도 지겨움 그렇다고 다른무기써보면
시간오래걸려서 잡고나면 이렇게 차이가 나나 싶기도 하고...
3.버그
pc판 버그는 아직도 고쳐지지 않았는데 클러치클로가 버그처럼 보이는 상황을 자꾸 연출하니
웃음을 주네요
아무튼 게임은 재밌긴하고 진짜 dlc 라고 하기엔 속을 꽉꽉채워서 정말 흐뭇합니다만
막상 하다보면 답답한점도 많아서 그저 그렇네요
(IP보기클릭)14.51.***.***
1번은 몬헌 시리즈 내내 그랬으니까 큰문제 아니라고봄 2번또한 무기랑 맞물려서 매한가지임 효율무기나 하메나 매 시리즈마다 존재했고 그거 막으면 또 다른게 나오고 너무 막으면 파밍이 지루하다는 소리나오고 그래서 좀 편하게만들면 게임 쉽다고 하고 끝이 없음. 기존작들 했던 사람이 아니라면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단점들이지만 게임 특성이라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함
(IP보기클릭)222.237.***.***
그리고 해머가 그분의 무기 개사기 무기 라고 하지만 절대 다루기 쉬운 무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IP보기클릭)211.229.***.***
투기장같은데서 해머쓰긴 해서 한방한방이 보통 근접무기보다 강려크해서 그렇지 다루기쉽지 않은건 맞죠.추천하는 이유도 일단 맞으면 엄청 아프니까 추천하는거라봅니다.
(IP보기클릭)125.140.***.***
초보자한테 해머를 추천하는 이유는 쉽고 쎄서 이지 독보적으로 쎄서는 아님. 시스템적인 이득을 보고 들어가서 초보자도 별다른 컨트롤 없이 그 이득을 고스란히 느낄수 있는 무기가 해머이지 독보적인 사기 무기라기엔 딜량 자체가 그리 엄청나진 않음. 딜만 보면 최종병기 활이나 스코프단 산탄헤보같은 태도 투구깨기 딜을 연사로 쏴재끼는 무기도 있고 근접 무기만 보면 한손검 쌍검도 시스템적 이득을 보면서 딜은 해머보다 준수함. 단지 해머가 저 무기들 보다 난이도가 낮고 초보자도 사용하기 편하다는게 이점임. 월드 공식치트키 확산헤보처럼 난이도 낮으면서 딜량은 처 돌은 그런 무기는 아니란 말임. 월드 태도나 아본 해머같은 무기가 없다면 몬헌은 그냥 고인물들끼리 친목다지는 게임밖에 안됨. 초보자 추천무기도 있고 상급자가 사용하면 미친 성능을 내는 무기도 있고 재밌지만 구린무기도 있고 이래야 게임이 돌아가지 모든 무기가 다 난이도 높으면 초보자들이 이탈해서 고인물 게임이 되고 모든 무기가 다 난이도가 쉬우면 고일때까지 게임을 할 이유가 없어서 고인물들이 이탈하죠. 무기 벨런스 적절하게 맞추는 것도 좋지만 14종중에 적어도 하나는 쉽고 쎄고 하나는 어려워야 한다고 생각함. 해머가 개사기 무기도 아닐뿐더러 그게 본질적인 아본의 문제점이 아님. 해머는 쉽고 나머진 어렵다면 문제가 아닌데 해머는 편하고 나머진 불편하다는게 유일한 문제라면 문제일거임. 근데 쌍검 한손검 패치 해주는거 보면 고쳐줄거 같긴함.
(IP보기클릭)211.229.***.***
(IP보기클릭)222.237.***.***
(IP보기클릭)121.172.***.***
무기 벨런스는 사실 ㅈ망이죠... 그분 무기가 부동의 원탑아닙니꽈? 게다가 클러치클로 공격 시간+상처 까지 생각하면 어휴.... 근데 뭐 저도 옛날엔 밸런스 똥망이네 어쩌네 하며 불평글 쓴적도 있지만 어쩌피 pvp 게임도 아니고 손에 안맞는건 op든 머든 안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밸런스 ㅈ망은 맞다고 생각은 듭니다. | 20.02.04 20:09 | |
(IP보기클릭)222.237.***.***
안좋다는게 아 안좋다 이런거 말고 어떻게 안좋다는건지 말씀을좀.. 해머 같은 경우 클러치 클로의 효율 때문에 솔직히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그렇게 사기 무기이고 그렇게 좋은 무기인데 그만큼의 인기는 없는 무기인건 아시는지요. 차액과 해머를 비교한다! 이런식의 마인드면 당연히 벨런스 속된 말로 벨런스 ↗망 맞습니다. 글에도 말씀드렸다시피 14종의 전체적인 벨런스는 잘맞는 편이다 라고 말씀드렸어요 | 20.02.04 20:12 | |
(IP보기클릭)222.237.***.***
겜돌이인생
그리고 해머가 그분의 무기 개사기 무기 라고 하지만 절대 다루기 쉬운 무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20.02.04 20:14 | |
(IP보기클릭)175.223.***.***
성능과는 별도로 사람마다의 취향에 따른 벨런스는 좋은 편이다 라는거 같은대 동의 하기 힘드내요 저는 온니태도 유저였지만 지금 라보들고 다니닙니다 태도는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좀 해볼만 하다 싶을때 합니다 | 20.02.04 20:36 | |
(IP보기클릭)211.229.***.***
밸런스는 아니지만 이번 무페토 부파별 점수도 보면 검사는 앞다리,뒷다리,꼬리 사정거리에 따라 임계때 가슴부파정돈데 꼬짤빼곤 날개,등,머리부파보다 점수 똥망인거 보면 가슴만 죽어라 패던가 꼬짤만 죽어라하던가 할거없긴하죠... | 20.02.04 20:41 | |
(IP보기클릭)121.172.***.***
다루기 쉽고 안쉽고를 떠나서 벨런스가 구리다거죠 저는 헤머를 안해서 자세한 메커니즘은 모르지만 대다수의 유투버 들도 아이스본 초반 추천무기는 다들 해머 추천합니다. 초반 벽꿍 2번에 기모아서 몇대 때리다가 머리로 바로타서 상처연계 하는거 보니까 다른 무기들과는 초반 스타트부터가 다르던데요? 다루기 쉬운 무기는 없어요 이게임 특성상 어느정도 숙련도가 필요한건 어떤 무기를 하던 마찬가지 입니다. 제가 헤머를 콕 찝어 얘기한건 저 말고도 우수갯 소리로 그분 무기 그분 무기 라는 글 및 댓글들 또한 심심치 않게 보이는것도 있고 상처 또한 해머는 한번만 긁으면 되는데 시간또한 짧죠? 이런게 밸런스 ㅈ망이라는겁니다 나도 친구들한테 몬창 소리 듣는 몬헌을 좋아하는 사람인데 아닌건 아니라고 해야죠 뭘 자꾸 좋게 좋게 볼려구만 하시는지.... | 20.02.04 20:54 | |
(IP보기클릭)211.229.***.***
이게먼짓이냐
투기장같은데서 해머쓰긴 해서 한방한방이 보통 근접무기보다 강려크해서 그렇지 다루기쉽지 않은건 맞죠.추천하는 이유도 일단 맞으면 엄청 아프니까 추천하는거라봅니다. | 20.02.04 21:02 | |
(IP보기클릭)125.140.***.***
이게먼짓이냐
초보자한테 해머를 추천하는 이유는 쉽고 쎄서 이지 독보적으로 쎄서는 아님. 시스템적인 이득을 보고 들어가서 초보자도 별다른 컨트롤 없이 그 이득을 고스란히 느낄수 있는 무기가 해머이지 독보적인 사기 무기라기엔 딜량 자체가 그리 엄청나진 않음. 딜만 보면 최종병기 활이나 스코프단 산탄헤보같은 태도 투구깨기 딜을 연사로 쏴재끼는 무기도 있고 근접 무기만 보면 한손검 쌍검도 시스템적 이득을 보면서 딜은 해머보다 준수함. 단지 해머가 저 무기들 보다 난이도가 낮고 초보자도 사용하기 편하다는게 이점임. 월드 공식치트키 확산헤보처럼 난이도 낮으면서 딜량은 처 돌은 그런 무기는 아니란 말임. 월드 태도나 아본 해머같은 무기가 없다면 몬헌은 그냥 고인물들끼리 친목다지는 게임밖에 안됨. 초보자 추천무기도 있고 상급자가 사용하면 미친 성능을 내는 무기도 있고 재밌지만 구린무기도 있고 이래야 게임이 돌아가지 모든 무기가 다 난이도 높으면 초보자들이 이탈해서 고인물 게임이 되고 모든 무기가 다 난이도가 쉬우면 고일때까지 게임을 할 이유가 없어서 고인물들이 이탈하죠. 무기 벨런스 적절하게 맞추는 것도 좋지만 14종중에 적어도 하나는 쉽고 쎄고 하나는 어려워야 한다고 생각함. 해머가 개사기 무기도 아닐뿐더러 그게 본질적인 아본의 문제점이 아님. 해머는 쉽고 나머진 어렵다면 문제가 아닌데 해머는 편하고 나머진 불편하다는게 유일한 문제라면 문제일거임. 근데 쌍검 한손검 패치 해주는거 보면 고쳐줄거 같긴함. | 20.02.04 21:51 | |
(IP보기클릭)222.237.***.***
1.대다수의 유튜버가 누군지 알고싶음 2. 그분들에게 그럼 태도는 별로에요? 랜스는 초보자 추천안하나요? 라고 했을시 뭐라 할까요? 이정도만 말해두 이해하셨을꺼라 생각합니다 에효 | 20.02.05 05:21 | |
(IP보기클릭)222.237.***.***
온니 태도 유저인데 몹이 익숙해지기전에는 라보 쓰시고 익숙해지면 태도 쓰신다는 말씀이시죠? 그게 무슨 태도 유저에요 라보유저지 혹은 본인이랑 태도랑 안맞아서 그럴수도있구요 보통 주무기 굴리면서 익숙해지고 적응되면 부무기 굴리는게 일반적아닌가요? | 20.02.05 05:23 | |
(IP보기클릭)211.118.***.***
저기요 자꾸 알람 떠서 계속 보는데 자꾸 반문을 하시니까 저도 계속 답글을 다네요 1.번은 유튜브에 아이스본 '무기' 검색해 보세요 ' 무기' 칸에 각 각 무기 이름 써보세요 유일하게 해머만 사기 이니 해야되는 이유 이니 이런 영상 뜨지 다른 무기는 운영법 팁 이런거 밖에 안나옵니다. 그정도로 초보유저들한테 다루기 쉽게 벨런스가 상향되었다는겁니다. 2. 갑자기 태도 얘기는 왜했느지 모르겠지만 제가 윗 글에도 언급했지만 모든 무기가 어느정도 숙련도는 다 필요합니다 근데 해머는 그 숙련도가 다른 무기들에 비해 쉽게 터특 할수 있다는거죠 오죽하면 막히다가 안되면 해머 해보라고 할까요? 저는 월드떄부터 지금까지 1200시간 동안 한손검만 쓴 사람인데요 해머 손에 안맞아서 안썼고 한손검으로도 충분히 퀘스트 클리어해서 그냥 한손검 썻어요 근데 저도 하다가 막히면 딴무기 하던가 게임 접었겠죠. 무기가 좋고 안좋고를 떠나서 벨런스가 안좋다는건데 왜 자꾸 헤머 외에는 그럼 별로에요? 라는 소리를 하시는지.... 그리고 저는 랜스던 뭐던 무기 추천 안해요 자기에게 손에 맞는 무기가 있다고 항상 생각하는 사람이기때문에 그렇죠 그렇기 때문에 제가 해머가 좋다고 생각해도 제 손에 안맞으니까 안하는거구요. 어떤 무기던 숙련도 쌓이면 다 좋습니다. 다만 벨런스가 좋다고 님이 하신 말씀엔 동의하기 어렵다는거구요 | 20.02.05 09:38 | |
(IP보기클릭)14.51.***.***
1번은 몬헌 시리즈 내내 그랬으니까 큰문제 아니라고봄 2번또한 무기랑 맞물려서 매한가지임 효율무기나 하메나 매 시리즈마다 존재했고 그거 막으면 또 다른게 나오고 너무 막으면 파밍이 지루하다는 소리나오고 그래서 좀 편하게만들면 게임 쉽다고 하고 끝이 없음. 기존작들 했던 사람이 아니라면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단점들이지만 게임 특성이라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