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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캐니밸리 후반부 돌면서 느껴지는 단점들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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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118.***.***

구구절절 동감가는 의견이네요.저도 혼자도느라 지쳐서 이걸하나마나 고민중인데 어찌해야할지 고민중입니다. 하루빨리 위에 의견처럼 수정되서 많은분이 재밌게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17.08.23 19:35

(IP보기클릭)112.214.***.***

일단 공개 매칭으로 하게되면 자기혼자 다 하겠다는 정신무장을 하고 돌려야 됩니다.-_-....후우 캐니 까지 오신분들이라면 다들 느끼겠지만 공방에선 흔하게 이기적인 플레이와 트롤짓거리를 마주치게되죠. 왜그러냐면 도와주면서 하는 사람들은 한판이 끝나면 서로 친구 추가를 하고 같이 하게 됩니다. 겜끝나면 모든 점수가 다 나오는데 이것만 봐도 이놈이 미션을 한건지 쳐 돌면서 파밍이나 하고 댕긴건지 다 티가 나거든요. 그렇게 한판 한판 친구등록 하면서 하게되면 자주 하게 되는 그룹도 생기게 되고. 그러다보니 이게 거미줄처럼 서로서로 친추하게 되고 끼리끼리 하게 되겠죠? 서로 어려운 미션 같은거 도와주기도 하고요.(역효과로 이친구 저친구 다 도와줘야 되는 상황이ㅋㅋ) 그러다 보니 공방은 이런 이기적인 플레이어들만 남게 되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x같이 플레이하는데 누가 친구신청을 하고 친구수락을 해주겠어요? 협동이 모토인 코옵게임인데 그런분들 보면 진짜 머하러 이겜을 할까 생각이 듭니다ㅡ,.ㅡ 어쨋든 그래서 저같은경우 친구 등록 되있는사람 최소 한명 이상 같이 할꺼 아니면 아에 시작을 안합니다. 그래서 항상 겜하시는분들한테 자주 하는말이 정상적인 플레이어라면 친구추가를 하시면서 겜하시라고 합니다. 공방에서 x같이 플레이 하는 애들 짜증나서 똑같이 간보면서 하면 결국 똑같이 되는겁니다. 정상적인 애들 친추 하시면서 플레이 하는수밖에.. 그리고 빗물드랍 보상은 저렇게 친구등록 되있는 사람들하고 하면 쉘터수리든 폭탄 배달이든 25분 선에서 다 끝납니다. (68구간까지는 그렇습니다.70구간까지는 제가 아직 못가서..) 기본 보상이 12개에 타임 보상 같은경우엔 따로 20개씩 주니 저렙 구간 내려가서 하는건 지극히 비효율적입니다. 경험치부터 보상까지 모든게 비효율적입니다.
17.08.23 21:20

(IP보기클릭)112.214.***.***

사실 깔려고 따지면 한도 끝도 없이 깔수 있는게 너무나 많은게 기본 시스템입니다. 이 모든 원흉은 라마가 아닐까 싶습니다만 ㅋㅋㅋ
17.08.23 21:31

(IP보기클릭)122.34.***.***

진짜 한 획을 그을 잠재력이 있는 게임을 슬롯 머신으로 만들면서 망쳐버린 대표적인 사례가 될 거 같아요. 당장 들어오는 돈에 에픽이 즐겁긴 하겠지만, 지금 레딧만 가봐도 부정적인 평가가 압도적으로 많는데 어찌될지가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F2P하면서 대박날지 쪽박찰지. 의외로 흥행해서 속쓰릴거 같다는 예상도 글 쓰면서 듭니다만...
17.08.24 10:23

(IP보기클릭)59.17.***.***

2번의 경우 당시 인원수에 따라 '유동적' 으로 생존자 1~2명 찾은 뒤 잠수는 그럴 수도 있다고 봅니다. 보통 메인미션 조건이 5명 구하기이고 4명 풀파티 기준으로 한 명씩 구한다고 가정하면 1명의 생존자가 남는데 그건 뭐 하다 보면 내가 할 수도 있고 안 하면 누군가는 하거든요. (여태 수 많은 생존자 구하기 미션을 해 오면서 저 1명을 못 구해서 미션 실패를 한 적은 없습니다.) 생존자를 더 많이 구한다고 해서 보상이 만약 빗물일 경우 더 많이 주는 것 도 아니고(+- 1~2개 차이일 뿐), 차라리 생존자를 더 구할 시간에 부족한 자원 파밍이나 하는게 서로 좋은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오히려 생존자보다 캠프 깨는게 더 빡침. (파밍 하느라 안 옴.) 나머지는 동감합니다.
17.08.25 0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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