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좋게 보자면 자동 리트프로그램이고 나쁘게 보자면 해킹인거 같기도 하고
저게 좀 더 "나가면" 중간에 패킷 변조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문과라 정확한 건 모릅니당....)
개인적으론 제재를 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그럼 칩셋 조합기 같은 것도 죄다 막아야 되는지라 뭐라 하기도 어렵네요.
다른분들은 어떻게 보시나요?
원글 https://gall.dcinside.com/micateam/1295402
이게 뭔지는 이쪽 링크에서
프로그램 이름 추천받았는데 여러가지 나왔지만 백트래커가 좋다는 말이 많아서 백트래커로 결정했음. 이름 생각해준 갤럼들 고맙다.
WPF로 만들어볼까 하고 만져봤는데 윈폼이랑 다른게 너무 많아서 때려침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이리 뜬다.
벌써 뭐해야 되는지 아는놈들도 있겠지만 설명함.
일단, 서버를 기동시킨다.
서버 시작버튼 우측에 적당한 포트 번호를 입력하고 서버시작 버튼을 누름.
서버가 시작되면 포트번호란과 시작 버튼이 비활성화됨. 상태가 실행 중으로 바뀜.
다음, 앱플레이어, 폰 등등 소녀전선을 실행할 플랫폼에서 프록시 설정을 해준다.
이렇게. 이건 LD플레이어 기준임
활성화된 네트워크 어댑터가 복수 존재하는 경우, 프로그램에 표시된 ip주소랑 실제 프록시서버가 열린 ip주소랑 다르게 나올수 있음.
이럴땐 ipconfig 사용해서 지금 사용중인 어댑터 ip 주소로 설정해야됨.
그다음 프로그램의 중단점 설정 탭에 들어간다.
전투를 중단하길 원하는 조건으로 체크하고 값을 설정해준다.
다음으로 소녀전선을 기동한다.
기동할때 믿에 보냄/받음 인디케이터가 깜빡이면 통신에 성공했다는거임.
전투를 한다.
전투 결과가 설정한 조건에 맞으면 이 창이 나타난다.
분석된 결과를 보고 만족하면 서버로 현재 결과 전송, 리트하고싶으면 리트해콘을 누르면 됨.
지금 현제는 인형 이름이 안나오고 ID가 나오는데, 시간날때 수정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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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이 이렇게 되어있고 못잡으니 써도 된다 어차피 리트해서 결과값 뽑을거 좀 편하게 뽑아도 되지 정당화하려는 헛소리가 맞는것 같구요 갠적으론 저렇게 플레이 하려는것도 왜곡된 애정인가 싶기도 하고 책임은 각자 지는게 맞고 이런 방법도 있다는 패를 깠으니 제작사의 대처가 궁금할 따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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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키도 막는 마당에 이걸 냅두는거도 좀 이상하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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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엔 딱 이수준이면 편리함을 위한 툴이라고 봅니다 게임내적으로 불가능한 조작을 하는게 아니고 툴없이 일정 조건에서 홈키 눌러서 전투정보 서버에 넘기기 전에 멈추는 거나 마찬가지라서 저는 굳이 쓰지않겠지만 쓰는 걸 부정적으로 보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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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막을수 없는 치트라 흠.. | 19.10.17 11: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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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핵 수준에 가까운 듯 합니다....ㄷ | 19.10.17 11: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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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걸 프로그래밍으로 원천 봉쇄하려면 아예 강종 리트 자체가 안되는 수 박에 없나요? 문과라 ㄹㅇ 궁금해서 물어보는 겁니다 ㅠ 강종 리트는 살려두되 저런 프로그램을 막을 수는 없는지.... | 19.10.17 11: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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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조작 감지 오류도 못 고치는 미카팀에게 그럴 수 있는 실력이 있다면요. | 19.10.17 11: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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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놈의 부정조작은 제가 처음 시작할 때(저체)부터 나오던데 아직까지 안고쳐지는 거 보면 정말 징하긴하네요ㄷ | 19.10.17 1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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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킷을 암호화하면 되긴 합니다. 물론 그렇게 하더라도 뚫으려면 뚫리긴 합니다. 내로라하는 해외 유명 게임회사들도 매크로나 핵 같은게 판치는게 그런 이유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암호화를 하면 이렇게 커뮤니티에서 취미삼아 만들어볼법한 프로그램 수준에서는 안뚫리죠 | 19.10.17 11: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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값을 변조한것도 아니고 잘 오가는 패킷 도중에 틀어막고 원할때 푸는거라 답이 없을거 같아보입니다 -_-; 서버에서 연산처리는 비현실적이고 값 변조를 체크하기도 딱히 값이 변동된것도 아니고 이걸 막으려면 리트자체를 실패로 처리하는 방법밖에 없어보이는듯; | 19.10.17 11: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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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킷 암호화는 진행했었는데 되자마자 바로 뚫렸던 걸로 기억합니다 ㅡ_ㅡ; | 19.10.17 11: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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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화도 암호화 나름인데 미카팀이 그렇죠 뭐.... | 19.10.17 13: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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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식의 해킹은 답이 없어요. 미카팀이 아니고 블리저드든 라이엇이던 못막는다고 보면 됩니다. 저거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실시간 통신하면서 계속 값을 대조하면서 비교하는건대 아마 그럼 통신데이터가 미친듯이 늘어나서 요금제 낮은거 쓰는 사람들은 바로 데이터 오링뜨는걸 보게 될껍니다. | 19.10.17 20: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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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아예 리트라이 시도 자체를 막는건데 글쌔요. 리트 막으면 막는다고 난리칠 사람들이 꽤 보이긴 하는데. 개인적으론 리트라이를 막아버렸으면 하는데 모르겠군요. | 19.10.17 20: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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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 저걸 문제삼아야 할지는 의문입니다. 칩샛조합기니 군수알람이니 전부 같은 방식인데 그건 아무 말 안하고 서로 쓰면서 자동 리트에는 반응하는걸까요. 따지고 보면 전부 핵툴인데. 전 그냥 다 막던가, 클라를 변조해서 아예 스팩을 바꾸는게 아니면 그냥 둬도 별 문제없을꺼라 생각합니다 | 19.10.17 20: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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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이 이렇게 되어있고 못잡으니 써도 된다 어차피 리트해서 결과값 뽑을거 좀 편하게 뽑아도 되지 정당화하려는 헛소리가 맞는것 같구요 갠적으론 저렇게 플레이 하려는것도 왜곡된 애정인가 싶기도 하고 책임은 각자 지는게 맞고 이런 방법도 있다는 패를 깠으니 제작사의 대처가 궁금할 따름입니다
(IP보기클릭)58.120.***.***
공카 버그문의에 올라와 있긴 하던데, 과연 대처가....국지전 버그 유저 대처도 ㅈ망이었는데.... | 19.10.17 11: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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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담하는데 최대한 좋은 결과를 얻으려고 너도나도 저 프로그램 쓸겁니다.ㅋㅋㅋㅋ | 19.10.17 12: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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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엔 딱 이수준이면 편리함을 위한 툴이라고 봅니다 게임내적으로 불가능한 조작을 하는게 아니고 툴없이 일정 조건에서 홈키 눌러서 전투정보 서버에 넘기기 전에 멈추는 거나 마찬가지라서 저는 굳이 쓰지않겠지만 쓰는 걸 부정적으로 보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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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만 놓고 보면 수동 리트나 프로그램 쓰는거나 마찬가지이긴 한데, 그 과정이 좀....그래서 올려봤습니다ㅋ 다른 분들 의견이 어떤가 싶어서요 | 19.10.17 11: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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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 부분에 제대가 터지는걸 걸러낼수 있는게 큰 문제같네요 -_-; 기존방식의 리트는 사람의 손으로 진행되는거라 끝과 동시에 전멸기시전을 막을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건 그것도 막을수 있어보이네요 -_-; | 19.10.17 12: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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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 터지는 게 아니라 국지전에서 무피해 클리어 할려고 만든 프로그램인 듯 합니다ㅋ 물론 제대 터지는 것도 막을 수 있겠네요 | 19.10.17 12: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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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저기서 더 나아갈지도 모른다는게 걱정입니다....ㅠ | 19.10.17 12: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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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가방에들어가시네요 ㅋㅋ세번 읽었습니다ㅋㅋㅋ | 19.10.17 12: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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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만든 의도는 이해하려면 이해는 하겠지만..... | 19.10.17 12: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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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팀...이잖아요ㅠ | 19.10.17 12: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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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지전 버그 악용 유저 대처도 똥망인 상태라 과연 어케 대처를 할지... | 19.10.17 12:28 | |
(IP보기클릭)218.237.***.***
근데 전투 결과는 잘만 활용하면 딜측정기로 쓸수 있을거 같네요 | 19.10.17 12: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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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는 이거 그냥 냅두면 전 소전 그만둘랩니다 | 19.10.17 12: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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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한정으로는 사실 상대평가가 아닐때 써도 걍 문제 자체가 있어보이네요. 외부 프로그램으로 결국 보조받는거라. 미카팀이 내세운게 만약 컨트롤로 전투에 영향이 가겠다는거라면 더더욱이나요. | 19.10.17 13: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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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렬코인떡상
가상키도 막는 마당에 이걸 냅두는거도 좀 이상하지 않나요 | 19.10.17 14:52 | |
(IP보기클릭)218.235.***.***
가상키가 아니라 가상키에 바인딩된 매크로를 막지요 | 19.10.17 14:56 | |
(IP보기클릭)223.62.***.***
그러니까 본문의 프로그램이랑 다른게 뭔가요 | 19.10.17 14:57 | |
(IP보기클릭)218.235.***.***
사람이 붙어있어야 하는가? | 19.10.17 14:59 | |
(IP보기클릭)183.97.***.***
사람이 붙어있는지 아닌지는 입증할 방법이 없죠. 결과론적으로 외부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냐 아니냐가 중요한거지 사람의 유무는 어차피 입증 못하니 제껴둬야 하는 사항으로 보입니다. | 19.10.17 15:00 | |
(IP보기클릭)218.235.***.***
게임 개발자가 원천봉쇄하거나 과정을 복잡하게 지연시킬 수 있는가? | 19.10.17 15:01 | |
(IP보기클릭)218.235.***.***
리트콘을 눌러야 다시 리트를 하는데 왜 입증할 방법이 없어요? 지금 이 프로그램 시그먼트를 넘어서 결과값 보고 리트콘을 눌러주는 매크로를 따로 만들지 않는 한 이 "백트래커"는 사람의 결정을 요구하는데 | 19.10.17 15:04 | |
(IP보기클릭)183.97.***.***
가상키나 저 가상키나 본질은 똑같죠. 외부프로그램 입력으로 좀 더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는가. 이 차이인데 가상키는 안되고 저건 된다는건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 19.10.17 15:04 | |
(IP보기클릭)183.97.***.***
그럼 가상키 매크로를 쓴다고 무조건 사람이 없을 거라는 보장은 있습니까 | 19.10.17 15:05 | |
(IP보기클릭)218.235.***.***
https://www.slideshare.net/ssuser163469/ndc-2016-61452271 가장 간단한 매크로인 채팅 매크로에대한 게임사의 대처 기록입니다. xd가 됐든 미카가 됐든 둘이 합쳐서 이것도 안되면 게임사 접어야해요. 그리고 이런식으로 잡는건 이전에 계속했었어요. https://www.girlsfrontline.co.kr/archives/1058.html "백트래커"는 매크로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매크로라는게 사람이 해야할 "반복작업"을 프로그램 코드로 자동화시킨다는 건데, "백트래커"에서 사용하는 프록시 서버를 이용한 패킷감청과 전송지연은 프록시 서버 그 자체의 목적을 정석적으로 활용하여, 사람의 "의사결정을 도와줄 뿐"이지, 별도로 게임자체나 앱플래이어에 특수한 입력값을 주지도 않을 뿐더러, 변조, 자동화의 가능성이 있다고 해서(자동화 코드를 추가하는 게 더 일이지만) "변조/자동화했다"라고 생각하면 안되는 겁니다. | 19.10.17 15:24 | |
(IP보기클릭)183.97.***.***
변조했다는게 중요한게 아니예요. 그렇게 따지면 소전에서 쓰는 가상키 매크로도 변조한건 없어요. 정해진 패턴을 자동적으로 수행하는거지. 입력값에 따라 수행하는걸 자동으로 해준다는건 결국 사람이 직접 하는게 아니라 외부 프로그램이 해준다는거죠. 그점에서 가상키 매크로나 저 그로그램이나 다를건 없습니다. 수치입력에 도움을 주지 않았다는 말도 잘못된 말인게 사람은 하나하나 데미지 얼마 받았으니 퇴각 이런거 일일히 계산 못하죠. 근데 저 프로그램은 그걸 캐치해서 해줍니다. | 19.10.17 15:29 | |
(IP보기클릭)183.97.***.***
어뷰징이 안되려면 저 프로그램 사용으로 부당이득이 없어야 할건데, 예를들면 손도 느리고 해서 제대로 못깨는 사람이 저 프로그램 도움으로 어떻게든 반복해가면서 깼다 하면 그건 어뷰징이 아닐까요? | 19.10.17 15:35 | |
(IP보기클릭)218.235.***.***
변조했다는게 중요한게 아니예요. -> 지금 "백트래커"가 저지를 범법의 가능성은 변조라서 얘기드리는 겁니다. 가상키 매크로도 변조한건 없어요. -> 네 맞아요. 근데 매크로에 가상키를 묶는 건 사용자가 "직접 중단"하기 전까지 반복되는 자동화의 문제인거죠. 입력값에 따라 수행하는걸 자동으로 해준다는건 -> 그게 프로그램이고요 외부 프로그램이 해준다는거죠. -> 네 외부 프로그램 맞습니다. 그게 유일한 공통점이에요 다를건 없습니다. ->다릅니다. 그 이유는 데미지 얼마 받았으니 퇴각 이런거 일일히 계산 못하죠. -> 체력바도 표시가 되고, 인형별로 데미지로그도 다 찍히는데 계산을 못하나요? 그걸 캐치해서 사용자의 결정을 기다리는 동안 다른 작업을 하는 것도 아니고, 서버측에서도 세션 시간 끝나면 그냥 날리고 다시 접속요청 올 때까지 그냥 잊고 있을 뿐인데, 단순히 외부프로그램이라서 문제라고 생각하신다면, 웹 브라우저에 얼마나 많은 모듈이 달리고 님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지 생각해보시면 될겁니다. 그리고 한 번 더 얘기드리는데 사람이 붙어있어야 하는가? 게임 개발자가 원천봉쇄하거나 과정을 복잡하게 지연시킬 수 있는가? 에서 봤을 때, "백트래커"는 사용자가 받은 정보를 갖고 계속 결정을 해야하고, 매크로와 다르게 게임 개발자가 패킷을 암호화해서 보내는 것으로 칩셋조합기와 알리미까지 무력화시키는 것이 간단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문제가 있는 건 미카지 | 19.10.17 15:52 | |
(IP보기클릭)218.235.***.***
그건 리트가 가능하다는 근본적인 게임의 설계문제가 아닐까요? | 19.10.17 15:53 | |
(IP보기클릭)223.62.***.***
근본적 설계 문제가 맞는데 미카팀은 그걸 인터넷 불안정으로 인한 튕긴 사람들 구제 조치였지 리트하라고 만들어둔 물건은 아니죠. 더군다나 이렇게 프로그램까지 이용해서 악용한다면 차라리 리트 자체를 막아버리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 19.10.17 15:59 | |
(IP보기클릭)223.62.***.***
막기 쉽다고 문제가 없는게 아니예요. 그리고 계산 문제는 대충 어느정도 됐겠다 하는거지 사람이 완벽하게 계산해서 컨트롤 하는건 불가능합니다. 저건 일정 데미지 받으면 퇴각 전송이 가능한데 사람과 같다고 보십니까? 사람의 유무는 중요한게 아니예요. 결과가 어떻게 나오냐가 중요합니다. 가상키 매크로가 어뷰징이 될수 있는건 사람이 있든 없든 부당한 이득을 계속 취할 수 있으니 막은거고 저것도 능력 없는 사람이 계속 리트하면서 데미지 컨트롤을 직접 가능하게 해준다는거로 충분히 부당이득 취할수도 있죠. | 19.10.17 16:02 | |
(IP보기클릭)223.62.***.***
더군다나 국지전처럼 조금 스치기만 해도 리트해서 점수를 끌어올릴수 있는 상황이면 더 큰일이죠. | 19.10.17 16:03 | |
(IP보기클릭)218.235.***.***
마지막 댓글입니다. 그렇다면 선생님께서는 자의적으로 리트라이를(히든랭킹전, 국지전, 일반전역, 모의작전 전부) 한 적이 단 한 번도 없습니까? 리트를 전혀 안 하셨다면 선생님 의견 충분히 존중합니다. | 19.10.17 16:09 | |
(IP보기클릭)183.97.***.***
그건 피장파장의 오류죠. 니도 결국 하면서 왜 성내냐하는거랑 똑같은 논리오류 아닙니까. 예 저도 리트는 합니다. 근데 그거랑 별개로 이게 악용하는건 맞거든요. | 19.10.17 16:11 | |
(IP보기클릭)218.235.***.***
그러면 하나만 더 리트라이 자체가 일종의 어뷰징이고, 전투 결과만 마지막에 전송하는게 아니라, 매 사격의 결과를 전송하거나 하는 방식, 꼭 그런게 아니더라도 다른 방법을 통해서 리트라이를 막아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 19.10.17 16:20 | |
(IP보기클릭)183.97.***.***
전 막는게 옳다고 봅니다. 난류연속 랭킹전에서 다들 질려하던게 그 이유도 분명히 있지요. 제일 큰 문제는 수복이 불가능해서 리트를 강요하는 난이도 문제였지만 그것도 결국 리트가 가능했기에 생긴 문제죠. 한번 전투하는데 수십번 리트해서 무피해로 잡아라. 하는게 정상적인 공략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 19.10.17 16:22 | |
(IP보기클릭)218.235.***.***
의견 잘 들었습니다. 거지런이 미카에서 의도치 않았지만 일종의 아이덴티티가 된 것처럼, 개인적으로 리트라이 또한 그런 아이덴티티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 19.10.17 16:33 | |
(IP보기클릭)223.62.***.***
그렇게 아이덴티티가 될수는 있지만 리트할때 나오는 알림창이 오류때문에 진행된 전투를 재개합니다 라고 뜨는걸 생각하면 악용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의견 교환 감사합니다. | 19.10.17 16:3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