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pc없이 솔로플레이
토귀전시리즈의 첫인상은 npc가 알아서 후드려까주고 저는 패는것같지도 않은 게임이었습니다
그런상태에서 스토리를 아무리 깨고 장비를 모아도 재미를 느끼긴 힘들었어요
아무리 그래도 헌팅게임에서 이런식으로 하는건 좀 아니지 않나 싶을때 솔로플레이를 시도해봤습니다
몬헌에서는 자주 해봐서 될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어요
재미없었습니다
패도패도 부위하나 안터지고 애써터뜨리면 1분도 안되서 재생하고
싸우다말고 오니바라이하다보면 맥이 툭툭 끊기고
결국 극은 봉인한뒤 1년반도 더 뒤에야 꺼냈어요
그다음에 시도한것은 스킬을 수정하는것이었어요
2. 플레이스타일에 알맞은 스킬의 정리
당연한거지만 무기와 몬스터에 따라 쉬운플레이법이 있고 어려운 플레이법이 있어요
모든걸 깡공으로 박살내는 9중첩 괴스타일+게이지고속충전도 있지만 그런건 모든무기에 적용하기는 힘들고 모든 사람이 하기 쉬운것도 아니에요
그래도 처음하시는 분들이 조금씩 하다보면 나오는 쓰기쉬운 미타마조합및 플레이법이 있어요
우선 2부터 볼게요
기력회복용 스킬)
해당무기 : 태도, 창, 수갑, 사슬낫, 나기나타
기력은 특수기(ㅇ버튼)사용시 크게 소모가 되어요
따라서 지속적인 딜을 위해서는 소모량을 줄이거나 회복스킬을 사용하는 플레이가 많아요
특수기는 차지기가 많아서 정신통일이나 궁성등과도 잘맞아요
기력이 회복되는 스킬에는 투지, 흡기, 쾌기, 속성공격흡기와 타격시 기력회복이있어요
쾌기를 제외한 모든 기력회복스킬은 데미지비례회복이예요
우선 가장 쓰기 편한 투지부터 보자면 투지는 회심발생시 기력이 회복되요
주로 고회심 무기에 사용하고 공스타일 사용시 군신초래덕분에 흡생가속스킬과 함께 깡댐무기(아야나시소재 - 이치를 ~ )에도 쓸수 있어요
회심무기처럼 범용성은 좋지만 가끔 조합이 틀어지는 경우도 많아요
일섬, 사자왕처럼 회심데미지를 올려주는 스킬과도 잘맞아요
투지가 있는 미타마로는 미나모토노 요시츠네(범용), 미나모토노 타메모토(활전용 스킬), 미나모토노 요리마사(사자왕-회심데미지상승=일섬+차지속도상승=정신통일)등이 있어요
흡기류는 제가 써본건 흡생흡기예요
흡생(공스타일 세모버튼타마후리)으로 흡수한 체력만큼 기력이 회복되요
흡생증폭을 달면 더 효율이 상승하고 흡생가속(흡수한 체력에 비례해 타마후리 쿨타임 감소)도 같이달면 다른 타마후리를 더 빨리 쓸수있어요
쾌기류는 타마후리 사용시 기력이 회복되거나 부위파괴시 기력이 회복되는 스킬들이예요
안써봐서 잘은 모르겠어요
속성공격 흡기는 극에서는 후반부에 유행했는데 역시나 안써봤어요
타격시 기력회복은 다카스기 신사쿠의 움직임은 뇌전과 같다(부파/오니처치시 기력회복+ 타격시 기력회복) 의 복합기술(고유기술)밖에 없어요 하지만 다카스기 신사쿠는 도타마..
차지속도상승용 스킬)
차지속도는 단순히 말뚝딜만 올려주는게 아니라 패턴간의 딜타임에 따라 타격횟수까지도 달라지게 해줘요
효과는 서로 중첩되고 기본인 정신통일과 나스노 요이치의 궁성(정신통일 2.5개분의 효과로 추정), 사자왕같은 다른 효과까지 복합된 고유스킬이 있어요
금쇄봉의 경우에는 필수로 써야하는 호타(금쇄봉 끝으로 타격, 성공시 딜량 18%정도 상승되는것으로 추정)에서 파생되는 호완버프시 차지속도가 정신통일 1.5개분정도로 빨라져서 쓸필요가 없을때도 있어요
참고 - 뒤쪽의 체력이 호타, 앞쪽이 일반공격시예요
들고있는 무기가 사슬낫인건 모션치기준으로 호타가 없을때 -인지 아니면 호타를 하면 +인지 알아보기 위해 한거예요
이 결과와 게시판에 올라와있는 모션치표가 틀리지 않았다면 몬헌과 달리 무기배율은 따로 없어요 (1700짜리 금쇄봉으로 때리는 모션치 20짜리 ㅁ키 1타 공격은 800짜리 사슬낫으로 때리는 모션치 20짜리 ㅁ키 분동공격 1타의 2배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의미에요)
쓰기 편한건 궁성과 주금으로 스킬을 달고 니기타마후리(갑옷)에 넣은 혼타마 나스노 요이치(범용),
일섬과 경천동지, 사천왕필두(공격도중 타마후리 사용가능=혼쇄+ 차지하는 기술의 회심상승)이 있는 천타마 와타나베노 츠나(금쇄봉고유스킬),
기력파트에서 말한 천타마 미나모토노 요리마사(사자왕),
과호의바람특공(과호의 바람-신스타일 ㅇ버튼 타마후리-사용시 특수기의 데미지 상승)과 전신전령(기력회복속도 하락, 공격력 크게 상승), 고유스킬 귀신같은아이(과호의바람사용횟수+1, 과호의바람시 공격속도 상승=과호의바람 조수)가 있는 신타마 쵸소카베 모토치카가 있어요
아래부터는 제가 시도한 무기별 플레이방법이예요
1) 창
창의 핵심은 응습돌(ㅇ버튼)과 기력의 회복이예요
응습돌은 창금 (ㅁ+x)으로 차지가 연계되서 창금을 풀차지해서 찌른직후에 ㅇ버튼으로 응습돌을 차지하면 풀차지(보라색) 응습돌이 즉시 사용가능해요
이방법을 쓰면 딜량과 기력소모효율을 높일수 있어요
추천 스타일
1) 공스타일의 흡생흡기/가속을 이용한 기력회복/파군성광난사
예) 공 미야즈히메(흡생가속, 파군성광강화) + 공 오이치(흡생흡기/영력or연장, 전국제일의 미녀-흡생효과량 상승및 범위내 아군에게 흡생효과 일부부여) + 미나모토노 요시츠네(파군성광강화)
깡댐무기추천
플레이 방법은 모든타마후리를 쿨될때마다 쓴다, 창금-응습돌 연계위주로 쓴다
2) 신스타일의 차지속도 단축/과호의바람특공으로 응습돌의 데미지 상승/타마후리 사용시간 감소로 타마후리 난사
예) 신 쵸소카베 모토치카(정신통일, 과호의바람특공, 귀신같은 아이) +
괴 잇슨보우시(자전일섬, 바위라도 뚫는다-창의 찌르기공격의 차지속도상승, 영령의 격려-회심발생시 타마후리쿨감) +
공 아시카가 요시테루(파궁성광강화, 검호장군-회심데미지 상승)
회심무기추천
플레이방법은 모든 타마후리를 쿨 되면 바로 쓴다
처음에는 동시에 쓴다, 창금 응습돌 연계위주로 쓴다
2) 총
제가 찾은건 혼타마와 천타마 아리와라노 나리히라로 타마후리와 어빌리티를 난사하는것밖에 없었어요
핵심스킬은 혼 특화 계속스킬이 있어야 노란불이 유지되어 추가데미지가 나온다는것과 어빌리티 데미지는 단타건 연타건 한번만 적용된다는것,
혼특화집중과 핸섬우먼스킬로 혼게이지 차지속도 상승,
제비붓꽃(사용한 혼게이지에 비례해 타마후리 쿨감)스킬로 빠른 타마후리 난사예요
예)혼 니지마 야에(원기발랄-풀체력시 공격력 상승, 파적법증가, 핸섬우먼-혼게이지가 잘모이며 어빌리티 추가데미지가 상승)+
혼 요시다 쇼인(전신전령-기력회복속도 하락, 공격력 크게상승,연승강화, 지지않는 야마토혼-추구, 연승, 파적법의 데미지 상승)+
천 아리와라노 나리히라(혼특화 집중, 혼특화 계속, 제비붓꽃)
깡댐 저격총 추천
플레이 방법은 혼게이지를 5개까지 모아서 영맥 저격과 추구/연승/치유사용으로 쿨감/딜하는걸 교대로 사용
혼 추가어빌리티는 한번쓰면 꺼지지만 타마후리를 안쓰면 다시 못모으므로 교대해서 사용해야해요
종말의 씨앗은 강력하니 쿨될때마다 쓰지만 타마하미(하늘이 파랗게 변할때/마가츠히(하늘이 빨갛게 변할때)시에 쓰면 더 좋은것 같아요
제비붓꽃덕에 다른 타마후리 4번이면 종말의 씨앗 한번쓸정도로 쿨감되니 맘놓고 난사해도 좋아요
파적법은 더욱 강력하니 가급적이면 타마하미/마가츠히시에만 쓰는게 좋은것같아요
타마하미가 끝났다면 파괴한 부위에 쏴서 조준한뒤 파적법을 쓰면 바로 경직이 와서 재생을 한번 막고 딜을 더 할수 있어요
일단 여기까지 쓰고 나중에 더쓸게요
지치네요..
야규쥬베에의 일자전승의검섬과 호타의 데미지변동을 수정했습니다
Nomiko님과 루리웹-8570288122 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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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위키에 호타의 배율이 나왔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일위키에 나온 모션배율이 맞다면. 이라는 이야기였네요. 속성흡기 1개넣고 호타/삑살 기력차는거 비교해보시면 답 바로 나오더군요. 어차피 데이터 공개된 오락이 아니라 일본 위키서 배율 적혀있는것도 그런식으로 한거고요. 몬헌카피다보니 공격력에 모션배율 넣으면 타격당 데미지가 나오는 시스템인데 호타 아닐시 기력차는거랑 호타시 기력차는거 그리고 배율 대충 나온 다른무기로 실험해보시면.. 호타넣으면 추가데미지가 아니라 호타삑살되면 데미지깎이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애초에 헌팅장르가 배율쪽 데이터 공개 안되있어서 유저들이 주먹구구로 실험해보고 유추해야된단거 자체가 좀 우습습니다만.. 뭐 어쨌건그렇습니다. | 17.04.17 01: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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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해주신 내용으로 실험해보고 스샷찍고 비교해본바 Nomiko님 말씀하신게 정확하고 제가 주장한 부분이 틀렸습니다. 위에 요 내용 가지고 글 하나 올렸습니다. 직접 하나하나 실험해봐야되는 현실이 슬프긴 한데.. 잘못된 정보로 읽으시는 분들께 정보혼선을 야기할 뻔 했습니다. 사과드립니다. | 17.04.17 11: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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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에다 케이지 도타마라서 니기타마후리로 쓰는 공스타일 아니면 조합이 안나올것같던데 어떻게 하셨어요? 도팔비사문천이 회심창이라 군신초래랑 쓰기 좀 애매해서요 | 17.04.17 10: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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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기타마후리가 갑옷에 끼운건가보네요. 케이지 갑옷에 끼우면 유니크 손해보는 기분이라 전 손에 끼우고 유니크 썼습니다. 응습돌위주는 열진돌위주보다 기력 엄청 부족한데 케이지 유니크에 투지 붙어있어서요. 거 한글판에선 뭐래는지 모르겠는데 도타마 손에 끼우면 랜덤발동 그게 쿨이 원래 짧은데 케이지 유니크로 쿨감을 더 시키는걸로 특성화도 가능하다고 느꼈고. 사나다유키무라에 흡생시 쿨감까지 합치면 진짜 난사 가능하거든요. 혼타마떠서 부위찍힐땐 똥밟은 기분이긴 한데 나머지 모두 디게 좋은데 난사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 17.04.17 11: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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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랜덤타마후리는 도저히 힘들어서 ㅋㅋㅋ 기력회복도 세번째 미타마에 끼워야 적용되는거라 힘들더라구요 도타마라 거를수밖에 없었네요 | 17.04.17 11: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