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9.1 더보기 +

[잡담] 회차돌이 하니까 [6]




(5488349)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444 | 댓글수 6
글쓰기
|

댓글 | 6
1
 댓글


(IP보기클릭)211.57.***.***

보통 5회차 정도가 체감 난이도가 급상승하기 시작하는 시점이에요.
21.02.27 12:45

(IP보기클릭)124.59.***.***

4,5 회차에서 난이도가 크게 올라가는 걸 느끼는 요인은 우선 그 이전 3회차 까지는 일정한 공격력 수치만 있으면 딱히 인첸트를 하지 않고 송진,워크라이 정도에 40 정도의 주스탯 하나만 있어도 딜이 크게 차이가 나질 않고 한두방 차이가 조금 더 날까 말까 하는 식으로 늘어나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4,5회차 구간 부터는 감소율 만으로는 더는 효과적인 생존이 힘들어지는데 이유가 적들의 상승된 공격력이 그 정도로 높아졌기 때문이죠. 5회차 부턴 생명력과 체력 스탯을 99 까지 다 찍어주고서 46% 기본 감소율을 맞추어야 좀 버틸만합니다. 그러나 거기다 기본 방어력 수치가 레벨에 따라 추가로 더 늘어나는 구간을 넘어서 450레벨 이상을 찍어줘야 좀 버틸만하더군요. 그 이상의 고회차가 되면 참기나 강철,바위 신체 버프를 활용해야 간신히 공격을 버틸 수 있습니다. 그나마도 초대형 보스들의 온몸의 무게를 실어서 밀어붙이는 몸통박치 기같이 엄청나게 한방이 강한 공격은 버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5회차 이후의 회차 부터는 120레벨 이하의 캐릭터로는 진행이 어려워집니다. 회차 난이도를 버티려면 많은 스탯을 찍어서 충분한 공격력과 방어력을 확보해야 무난해지죠. 특히 공격력에서 조금 사정이 달라지는 부분이 생기는데. 워낙 5회차 부터 몹들 피통이 많아지다보니 이전 회차처럼 빠르게 끝나는 것과 달리 한두대 더 많이 치는 걸 넘어서 세번 네번 이상을 더 때려야 됩니다. 이걸 커버하려면 벼락의 검 인첸을 신앙 60 이상에서 해주고. 그 효과가 충분히 좋은. 생김새는 어쨌든 성능이 충분히 받쳐주는 무기에다 인첸을 걸고 몸에다가 맹세+가호 버프 정도는 해주는 식으로 운용을 해줘야 비로서 강한 적을 상대로 전투를 예전처럼 빠르게 해볼만합니다. 실력이 좋다면 길어진 전투 시간에 아랑곳 하지 않고 얼마든지 잡을 수 있겠지만, 그게 힘든 유저들에겐 레벨업을 충분히 해주는 것 보다 좋은 게 없더군요.
21.02.27 13:32

(IP보기클릭)183.102.***.***

뷰너맨
제가 스탯을 신앙이랑 마법말고 근력이랑 기량에 투자해가지고요... 마법같은걸 못써요 | 21.02.27 19:37 | |

(IP보기클릭)124.59.***.***

김송이12
스탯을 근력과 기량 위주로 하셨다면야... 두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하나는 아예 실수를 거의 줄여버릴 정도로 패턴을 손에 익혀버려 맞지 않고 진행을 하거나 가드를 최소화 하는 방법. 하나는 레벨을 충분히 더 많이 올려서 편하게 진행을 하는 것입니다. 레벨업에 따른 생존성은 100렙 정도는 올려야 효과가 생기는 정도지만, 생명력과 체력을 99씩 다 찍고서 중갑에 철가호를 껴서 46%의 감소율을 맞춰야 웬만큼 강한 공격을 받아도 즉사를 당하지 않고 버틸 수 있습니다. 그 정도로 5회차 이후로는 몹들의 공격력이 어지간한 방어력과 감소율의 배율 합산으론 버티기가 힘들어지죠. 근력 기량을 잔뜩 올렸다면 (근기 40~60) 이후에는 지성과 신앙. 그리고 집중력을 좀 더 올려서 보조마법들을 써보는 게 훨씬 나아지죠. 보조마법들을 결국. 조금만 쓸 수 있게 되어도 편함에 있어 차이가 크고 혹은 지속 회복 관련 요소를 챙길 수 있을 만큼 챙기고 지속 회복형 기적을 중급 이상만 깔아줘도 좀 맞았을 때 에스트 마실 양이 2,3개 마시는 일이 생기는 것을 1,2개 정도로 줄여주는 효과 같이 도움이 되는 것도 있습니다. 어려움에 맞서려면 스스로 단련을 하거나 레벨을 많이 올려 주는 것 보다 확실한 것은 없지요. | 21.02.28 08:23 | |

(IP보기클릭)183.102.***.***

뷰너맨
저가 컨트롤누르면 패링하는걸 몰랐어가지고 그냥 초회차땐 방패로막으면서했는데 지금은 그냥 패링방패아니면 안쓰게되네요 그리고 보통 보스들한테 한두대만 맞아도 죽는데 갑옷세트때문일까요? 무희세트끼고있긴했는데 | 21.02.28 10:20 | |

(IP보기클릭)124.59.***.***

김송이12
그거야 당연하군요... 감소율을 중시하는 유저 입장에서 보면 무희 세트 같은 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생김새만 좋은 경갑 같은 건 회피가 안되는 유저 입장에선 생존을 도모할 수 없고 특정 내성이 좋다던가 하는 게 아닌 이상 쓸 이유가 없습니다. 갑옷에 붙어있는 감소율은 폼으로 달린 게 아니지만, 경갑의 감소율은 그리 높지가 않아 조금만 스쳐도 버티기가 힘들고 5회차 이후에서도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경갑은 논외가 됩니다. 거기다 충분한 스탯과 레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 수치가 매우 적은 것 같지만, 확실하게 살아남으려면 반드시 올려줘야 버티지요. 생명력은 HP 최대치를 결정하고 이게 잔불과 맞물려서 버틸 한도가 늘어납니다. 체력은 순수 방어력과 중량을 결정합니다. 20 정도 올리는 건 중량 한계를 조금 늘리는 정도지만, 이게 40,60,80,99 같이 점점 올라가게 되면서 시너지가 나옵니다. 거기다 레벨대가 120 정도가 아닌 200 레벨 이상을 올리다보면 추가 방어력이 주어지는 구간이 오고 그 수치까지 포함해 여기다 고수치의 감소율합을 중갑에 +3 철가호 반지랑 맞추게 되면 비로서 시너지가 나오고 중량에도 여유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가급적이면 로이드의 방패 반지와 태양의 왕녀 반지를 쓰는 것도 좋고 하벨을 입고 70% 이하 중량을 맞추기 위해 +3 하벨의 반지를 고려하는 것도 방법이지요. 결국 고회차에선 스탯과 레벨 전체에 방어+생존 관련 반지랑 버프까지 충분히 써주지 않으면 뭘 맞고 버틴다는 것은 고회차로 가면 무리입니다. 46% 되는 감소율합 만으로는 3회차 정도가 한계고 그 이후로는 체력과 생명력이 충분히 높은 상태에서 거기다 참기 전투기술이나 강철,바위 신체를 쓰지 않는 이상은 맞고 버티기는 무리죠. 방어구의 감소율과 스탯에 의한 방어력을 간과하려면 실력이 매우 좋아야만 합니다. | 21.02.28 22:23 | |


1
 댓글





읽을거리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5)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6)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2)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9488818 공지 나눔 및 코옵 요청은 가급적 본문의 양식을 따라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8) 아슈르야 64 307091 2018.01.02
9019124 공지 DARK SOULS Ⅲ 공략 (64) 아슈르야 239 2887979 2016.03.14
9598214 잡담 멥쌀도넛 40 2024.04.24
9598213 잡담 멥쌀도넛 95 2024.04.23
9598212 잡담 멥쌀도넛 66 2024.04.23
9598211 잡담 루리웹-0696370164 97 2024.04.23
9598210 질문 루리웹-5678813768 234 2024.04.23
9598209 질문 루리웹-5678813768 302 2024.04.22
9598207 질문 루리웹-7397789236 398 2024.04.21
9598206 잡담 플스입니다 75 2024.04.21
9598205 잡담 멥쌀도넛 98 2024.04.21
9598204 잡담 장풍쏜다 72 2024.04.21
9598203 잡담 초보닥린이 80 2024.04.21
9598201 잡담 멥쌀도넛 68 2024.04.21
9598200 잡담 멥쌀도넛 71 2024.04.21
9598199 질문 루리웹-1077873990 132 2024.04.21
9598196 잡담 멥쌀도넛 2 127 2024.04.21
9598195 잡담 루리웹-6016342199 86 2024.04.21
9598194 질문 루리웹-2667714718 208 2024.04.20
9598193 잡담 F14Maverick 1 160 2024.04.20
9598191 잡담 멥쌀도넛 91 2024.04.20
9598190 잡담 멥쌀도넛 77 2024.04.20
9598189 잡담 루리웹-8991073624 83 2024.04.20
9598187 질문 루리웹-5678813768 605 2024.04.20
9598185 잡담 루리웹-5678813768 187 2024.04.20
9598184 질문 루리웹-5678813768 223 2024.04.20
9598182 잡담 멥쌀도넛 120 2024.04.19
9598181 스샷 JORDANGOM 1 288 2024.04.19
9598180 잡담 루리웹-1573252685 143 2024.04.19
9598179 잡담 루리웹-1573252685 158 2024.04.19
글쓰기 166443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다크 소울 3

평점
9.1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일정
[출시] 2016.03.24 (PS4)
[출시] 2016.03.24 (XBOX ONE)
[출시] 2016.04.12 (PC)
[출시] 2016.04.12 한국 (PS4)
[출시] 2016.04.12 한국 (XBOX ONE)
[출시] 2016.10.25 아리안델의 재들 (PC)
[출시] 2016.10.25 아리안델의 재들 (PS4)
[출시] 2016.10.25 아리안델의 재들 (XBOX ONE)
[출시] 2017.03.28 고리의 도시 (PC)
[출시] 2017.03.28 고리의 도시 (PS4)
[출시] 2017.03.28 고리의 도시 (XBOX ON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