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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슈로대를 재미없게 만드는 것들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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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219.254.***.***

    BEST
    개인적으로 시스템적인 면에서 마징기신 F가 여러모로 완성형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22.04.28 10:57

    (IP보기클릭)223.33.***.***

    BEST
    스킬갯수 줄여도 꿀스킬만 넣죠. 이건 바꿔도 별 차이 없을듯
    22.04.29 12:02

    (IP보기클릭)218.50.***.***

    BEST
    맞아요. 전에는 몇 턴안에 지정 위치 도착 미션 이런것도 있고 그랬는데. 아이템 얻으려고 지정위치 특정 유닛 가기도 하고..그리고 난이도 제일 낮춘 원인은 과한 SP회복과 EN회복, 사시급 정신기(선견, 감응)들 탓도 큰거 같아요. 정신기에 보급하고 기대가 아무 필요가 없죠.
    22.04.28 08:52

    (IP보기클릭)115.21.***.***

    BEST
    육성 시스템을 활용하기 나름아닐까요?
    22.04.28 10:46

    (IP보기클릭)106.101.***.***

    BEST
    스스로 제한건다고 하는건 좀 의미가 없는게 5단 개조만 하고 파츠만 껴줘도 오토전투로 앵간하면 클리어 해서요
    22.04.28 17:19

    (IP보기클릭)218.50.***.***

    BEST
    맞아요. 전에는 몇 턴안에 지정 위치 도착 미션 이런것도 있고 그랬는데. 아이템 얻으려고 지정위치 특정 유닛 가기도 하고..그리고 난이도 제일 낮춘 원인은 과한 SP회복과 EN회복, 사시급 정신기(선견, 감응)들 탓도 큰거 같아요. 정신기에 보급하고 기대가 아무 필요가 없죠.
    22.04.28 08:52

    (IP보기클릭)106.101.***.***

    DAIRAIOH
    그쵸 그래서 각성 돌진 2회이동등 고유 파일럿이 필요하고 정신보조 파일럿도 키워야했고 버리는 기체도 없이 플레이 한건데 요즘은 ex스킬에 육성스킬까지 죄다 가속 기본에 2회이동이 기본이니까요 | 22.04.28 08:59 | |

    (IP보기클릭)110.70.***.***

    병종개념이라고 하는 느낌 자체가 사라졌달까요?? 전캐릭이 근딜원딜탱커누커 역활을 고루 갖춘느낌이 드니 특색이 사라졌어요
    22.04.28 08:58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3796645766
    예전4차 느낌의 슈로대 내줬으면 좋겠네요 리메이크라도좀 ㅜㅜ | 22.04.28 09:01 | |

    (IP보기클릭)115.21.***.***

    BEST
    육성 시스템을 활용하기 나름아닐까요?
    22.04.28 10:46

    (IP보기클릭)106.101.***.***

    BEST 루리웹-0168184834
    스스로 제한건다고 하는건 좀 의미가 없는게 5단 개조만 하고 파츠만 껴줘도 오토전투로 앵간하면 클리어 해서요 | 22.04.28 17:19 | |

    (IP보기클릭)219.254.***.***

    BEST
    개인적으로 시스템적인 면에서 마징기신 F가 여러모로 완성형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22.04.28 10:57

    (IP보기클릭)106.101.***.***

    BOA.마키
    마장기신을 안해봤어서 음 시간되면 함 해봐야겠어요 | 22.04.28 17:20 | |

    (IP보기클릭)125.141.***.***

    난이도 세분화의 실질적인 효용성을 높이는 게 답이라고 봅니다. 이지노말은 캐릭터게임 지향, 하드 베리하드는 전략성이 필요한 srpg지향 슈로대는 캐릭터겜이야 아니 srpg야 하고 다툴 이유가 없고 슈로대의 정체성을 하나로 단정 지을 필요도 없어요. 유저마다 정체성을 다르게 규정짓는데 무엇이 옳으냐의 문제가 아니니까요 제작진이 게임을 잘 만들기만 하면 애꿎게 팬들끼리 싸울 이유가 없는데 참 안타깝죠. 이번 초숙플을 계기로 레벨 디자인이 더 다양화되고 정교해지길 바래봅니다
    22.04.28 11:31

    (IP보기클릭)106.101.***.***

    레렐
    저두 바래봅니다 다음작품은 젭알~! | 22.04.28 17:23 | |

    (IP보기클릭)116.120.***.***

    뭐 언젠가부터 로봇대전이 개조만 풀로 해주면 무쌍이 가능해져서~ 진짜 옛날 3차 때 숨겨진 막판 라그나로크에서 정신기 하나 차이로 클리어 했을때의 쾌감이란!! 지금은 무리겠지..
    22.04.28 15:06

    (IP보기클릭)106.101.***.***

    이구아나주
    언젠간 리마스터나 리메이크 해줄거라 희망회로를 돌려봅니다 | 22.04.28 17:24 | |

    (IP보기클릭)223.33.***.***

    BEST
    스킬갯수 줄여도 꿀스킬만 넣죠. 이건 바꿔도 별 차이 없을듯
    22.04.29 12:02

    (IP보기클릭)125.248.***.***

    란즈크네츠
    다회차 안하고 일반적으로 스킬갯수 제한된 상황에 초숙련 정도면 힘들지 않을까요 | 22.05.01 00:01 | |

    (IP보기클릭)222.100.***.***

    3차 부터 해왔는데...요즘은 너무 쉬운게 문제입니다 위기에 처해있을때 나와주던 새로운 로봇들의 등장이 얼마나 반가웠던지...이런 긴박한 연출이나 상황이 없어서 긴장감도 없고 .....전투 연출은 최대한 간략한게 좋은듯..어차피 몇번 보면 다 스킵해서....
    22.05.09 11:51

    (IP보기클릭)125.134.***.***

    전 요즘 사람들이 느끼는게 예전 와우같다는 생각이네요 와우도 클래스별 확실한 역할나눔 졸 무리라도 전략과 역할을 나누고 공략 시간까지 안배해야고 큰 사이즈의 던전 보스공략 시스템의 불편함...등이었는데 점점 신규유저의 벽이 높아짐과 기존 유저들 중 헤비함을 못견디는 사람들이 많아지니 점점 라이트해지더니 클래스들은 다들 특징이 하이브리드가 되어서 겹치는게 많아지고 졸 무리는 우루루 모아 광역기 날리고 던전도 가볍게 사이즈 줄여 즐기는 쪽으로 가고... 좀 더 하드하게 할 사람은 알아서 난이도 모드 변경해서 도전하면 되고...
    22.09.19 15:34

    (IP보기클릭)175.113.***.***

    캐릭터 겜...그저 한글화에 감사..
    22.10.07 22:18

    (IP보기클릭)65.20.***.***

    몇년전엔 너무 쉬워져서 졸린다고 하면 열화와 같은 악플이 주루룩 달렸는데
    23.05.30 23:16

    (IP보기클릭)221.188.***.***

    머리는 장식
    신규유저는 없고 틀, x차시절 고인물들만 있으니 가능한 일이죠. 물이 썩어버렸음 | 23.11.17 00:41 | |

    (IP보기클릭)123.109.***.***

    적턴 정신기... 이거 하나로 판도가 바꼈습니다 신규유저 입문을 위한거로서는 정답이 맞는것같습니다만 올드유저들은 흑흑 이 시리즈는 하는 사람만 꾸준히 하는 게임 아닌가... 신규가 많이 있으련지
    23.07.22 21:47

    (IP보기클릭)123.254.***.***

    전략으로 재미를 느꼈던 마지막 슈로대는 K (그나마도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음) 그 이후는 그냥 캐릭터게임
    23.08.25 16:48

    (IP보기클릭)120.50.***.***

    x차 인간들ㅋ
    24.01.21 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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