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개최 이후 공백 기간 및 이번 콜라보 이벤트 기간과 가챠 설치 기간이 다른 점을 고려했을 때,
매월말마다 개최되는 아서콜 전에 밀리언 버스터(대공투)가 개최될 확률이 매우 높다고 생각되네요.
그런 의미에서 저번에 올렸던 아서콜처럼 미리 알아두면 좋을 만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려 봤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기존 내용을 정리한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개최되더라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내용이 길어서 높임말을 생략했다는 점은 양해바라며, 부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명칭
: 대공투 (밀리언 버스터)
목적
: 친구들과 힘을 합쳐 강력한 적을 잡아서 보상을 얻자!
개최 주기
: 분기별로 1회 개최.
: 지금까지 총 3회 개최.
:: 1회 폭주 라피스
:: 2회 패왕 부디카
:: 3회 학제 히미코
: 자주 개최되지 않아서 그런지 비밀아에서도 인기가 높은 이벤트.
상세 기간
: 이틀에 걸쳐 하루 2 타임씩 총 4 타임.
:: 점심 타임 2번과 저녁 타임 2번.
:: 점심 타임은 12:30 ~ 13:30
:: 저녁 타임은 21:00 ~ 22:00
: 서버 과부하로 인해 접속이 원활하지 못하면 시간이 변동될 수 있음.
:: 주로 참가율이 높은 저녁 타임에서 발생.
:: 초창기에는 30분 정도 서버 점검 후 바로 다시 열린 적도 있었음.
:: 서버 불안정으로 시간 자체가 길어진 경우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
: 대공투 와는 별도로 비랭킹 이벤트도 같이 진행.
:: 정확하게는 비랭킹 이벤트 기간 중 일부 시간에 대공투가 잠깐씩 열린다는 식.
:: 기존에는 강적이 각성하기도 했었으나 현재 기준으로는 어떨지 불확실.
비경
: 전용 이벤트 비경이 추가.
: AP 소모량은 4.
: 클리어 보상은 슈퍼 치어리.
:: 한창 이벤트 참가중에 클리어 보상 화면이 뜨면 답답하게 느껴지기도 함.
:: 그만큼 1분 1초가 아쉬운 이벤트.
강적
: HP 55,555,555
:: 일본어 발음으로 '고고고고고...' 하는 효과음을 나타내는 모양.
:: '죠죠의 기묘한 모험' 패러디라는 이야기를 얼핏 들은 것 같기도...?
: 레벨은 높아지나 능력치는 그대로.
:: 토벌 후 다시 등장해도 HP 와 공격력은 변함없음.
: 공격 1회당 대미지는 확실하게 기억나지 않음.
:: 확인 필요.
엑스칼리버
: 발동됨.
: 덱 구성 시 가능하다면 엑칼 콤보도 고려하면 효과적.
BC 소비량
: 무조건 50 으로 고정.
:: 아서콜의 75% 감소와는 다름.
:: 코스트 2 짜리 숟덱이나 400 짜리 풀덱이나 동일.
: 최대 BC 범위 내에서 자신이 사용 가능한 최강의 덱을 사용하면 됨.
:: 물론 최대 BC 를 넘는 덱은 사용할 수 없음.
:: 이벤트의 인기가 높은 요인일지도.
토벌 보상
: 획득 갯수는 일반 요정/강적과 동일.
:: 발견자/막타 2개.
:: 전투 참여자 1개.
: SR+
:: 등장하는 강적(일러스트)과 동일한 카드 1종.
:: '학제 히미코' → '학도형 히미코' 라는 식.
:: 확률은 유동적이지만 상당히 낮은 편.
:: 가챠처럼 우연히 대박인 시기가 겹친다면 잭팟이 터질 가능성도 있음.
:: 개인적인 성적은 1회 2장, 2회 19장(!?), 3회 4장(사과 보상 1장 포함).
:: 키라 카드 드랍 여부는 불명.
: SR
:: 4종.
:: 키라 확률 25%.
:: 즉, 어느 정도 참여만 하면 키라 풀돌은 쉽게 할 수 있음.
:: 조건 회복 카드는 반드시 1 종류 포함되는 듯.
:: 1회 지원형 어큐리스, 2회 마작형 지화, 3회 아델라.
: 얼티밋 치어리
:: 처음에는 꽝인 느낌.
:: 하지만 SR 4종을 키라 풀돌하고 나면 오히려 반갑게 느껴지기도 함.
:: 개인적으로는 3회에서 얻었던 것 90장 중 50장 정도가 아직 창고에 남아 있음.
: 가챠 티켓
: 피버 티켓
:: 2회 대공투에서 이벤트성으로 보상에 포함되었던 적이 있었음.
:: 개인 기록으로는 총 4 타임에서 딱 1장 얻어 본 것이 전부.
:: 체감상 SR+ 보다도 확률이 낮은 듯.
:: 그러고 보니 기한이었는지 무기한이었는지는 기억이 불확실.
특별 보상
: 강적에 대해서 가장 강한 딜을 한 유저에게 아이템을 지급했던 적이 있었음.
:: 정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19,000,000 ~ 20,000,000 이상이었던 것 같기도.
: 전체 유저 기준.
: 개인 신기록은 16,400,000 정도.
: 어차피 도달하지 못할 영역이기는 하지만, 이런 것도 있다더라 정도로만.
이벤트 노하우
: 참가 방향을 잘 결정하는 것이 중요.
:: 스스로 강적을 발견해서 친구들에게 계속 뿌릴 것인가?
:: 다른 친구들이 뿌린 강적에 대한 딜을 메인으로 삼을 것인가?
:: 강적을 뿌리고 누군가 처리해 줄 때까지 다른 친구들의 강적에 딜을 하는 것도 무난.
: 일단 한 번 건드린 친구의 강적은 더이상 신경쓰지 말자.
:: 추가로 더 공격해서 막타를 쳐 봐야 보상은 1개밖에 늘어나지 않음.
:: 어차피 BC 소비량은 50 고정이기 때문에 다른 친구의 강적에게 딜을 하는 편이 효과적.
:: 친구들의 강적이 빠르게 토벌되면 될수록 보상 획득 기회도 많아질 수 있기 때문.
:: 다만 너무 오래 방치되는 것 같다 싶으면 약간 손해를 보더라도 여러번 딜을 해 주는 것도.
: 막타를 노리느라 시간을 빼앗기거나 기회를 놓치지 말자.
:: 막타를 치면 2장을 얻을 수 있다 보니 그것을 노리기 위해서 눈치를 보는 사람들이 있음.
:: 그래서 그런지 강적의 HP 가 애매하게 남으면 서로 건드리지 않으려는 경향이 높음.
:: 막타를 노리기 위해서 일부러 딜을 하지 않고 기다리다가 딜 기회 자체를 놓칠 수도 있음.
:: 강적의 HP 가 얼마나 남았는지 전투 기록을 보는 것만으로도 시간 손해가 상당하기도 함.
:: 친구들의 덱 능력치에 따라서 다르지만 보통 8,000,000 ~ 10,000,000 정도.
:: 그동안 카드들이 능력치가 높아져서 정체 구간도 그만큼 높아질 가능성이 있음.
: 친구들의 강적 토벌 속도를 잘 기억해 두자.
:: 빠르게 토벌되는 친구의 강적은 가장 우선적으로 딜을 하는 것이 좋음.
:: 친구의 친구들이 빠르게 딜을 하므로 막타를 칠 기회도 자연스럽게 많아짐.
:: 물론 막타를 너무 신경쓰느라 기회나 시간을 빼앗기지는 않도록 주의할 것.
:: 친구의 강적 레벨을 참고하는 것도 방법.
: 가급적 여러 강적에게 골고루 딜을 하자.
:: 보상 1개씩이라도 많이 쌓이면 상당한 갯수가 될 수 있음.
:: 개인 기록으로는 강적 뿌림 & 친구 강적 딜로 1 타임에 70 ~ 90개 정도 획득했었음.
: 부계정이 있다면 모니터링에 활용하는 것도 방법.
:: 주계정, 부계정 모두 풀로 돌리기는 사실상 어렵다고 할 수 있음.
:: 부계정은 주계정이 뿌린 강적의 토벌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방법.
:: 주계정의 강적이 남아 있는 동안 주계정으로 친구들의 강적에게 딜을 하기 위함.
:: 부계정으로 주계정 강적의 토벌 여부를 확인하면 딜을 중단하고 다음 강적을 다시 뿌림.
: 비경 ↔ 강적 메뉴 부재의 아쉬움.
:: 친구들의 강적에게 딜만 하는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을 수도 있음.
:: 강적을 뿌리기도 하고 딜도 하는 경우에는 비경과 강적 목록을 왕복해야 됨.
:: 한밀아처럼 비경/강적 메뉴가 존재하지 않다 보니 거쳐가는 단계가 많아 시간 손실이 큰 편.
: 애매하게 남는 BC 는 과감하게 버리자.
:: 1 타임당 이벤트 시간이 1시간인데, 자연 회복을 기다린다는 것은 상당한 손해.
:: SR+ 뽑기 기회를 몇 번씩이나 놓칠 수도 있다고 생각하자. (획득 확률은 매우 낮지만)
:: 강적 발견, 비경/강적 목록 이동, 친구 강적 딜 시간에 의한 자연회복량은 고려해도 무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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