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위자드의 변환술
위자드 2렙때 선택 가능한 하위 직업 변환술 학파는 실험적 연금술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잇는데 이게 연금술로 아이템을 제작할때(추출은 아님) 15의 의학 판정에 성공하면 물약을 하나 더만들어줍니다.
즉, 기본 30%라는거죠 이걸 99.94%로 뽕뽑아봅시다.
문제는 의학이 지혜를 찍어야한다는거죠...
위자드는 지능 캐릭터이기 때문에 별로 끌리지는 않습니다.
클레릭이나 드루이드랑 같이 섞어쓰는게 아니라면 써먹기가 힘들것같네요.
아니면 야영지에 짱박아둘 동료로 쓰던가.
1. 위더스 용병을 쓰자
마침 하플링 캐릭터 특히 위더스에게 고용 가능한 "브리나 브라이트송"이 있습니다.
하플링의 행운이라는 특성을 가지고있는데 능력 판정에서 1이 나오면 주사위를 새로 굴립니다.
이렇게 1이 뜨면 새로 나온 값을 씁니다. 딱 한번 더 낮은 값을 쓴적이 있긴한데 이유는 모르겠네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클레릭의 스킬인 인도도 적용됩니다.
대화 선택지 고를때처럼 친절하게 쓰라고 알려주지는 않으니까 미리 쓰고 만듭시다.
노움말고 다른 종족으로 하니까 기술 판정 1이면 대실패 되네요.
20면체 주사위면 다 대성공/대실패 판정이 있나봅니다.
2. 바드의 격려는 여러번 적용된다.
바드의 격려는 지속시간은 긴휴식까지지만 적용은 한번만됩니다.
물약을 만들때 하나를 만드는게 아니라 여러개를 만들면 그 여러개 하나하나에 바드 격려의 1d6(~10)의 굴림 값이 다 따로따로 적용됩니다.
스샷은 못찍었는데 저 의학 판정 성공 하나하나에 다 바드 격려가 들어가 있어요
그럼 변환 위자드 4렙 + 다른거 4렙 찍어서 8렙 만들어서 17+2+1(나머지1은 알아서) 하면 지혜20(자헤이라 목걸이는 3막가야 나오니 그림의 떡) 나오니까 +5
숙련 +4(8렙때 바로 써도 3)
이때면 바드도 6렙 넘었으니까 바드 주사위 1d10 = +5.5
마찬가지로 클레릭한테 인도 받아서 1d4 = +2.5
무조건 실패하는 5%
무조건 성공하는 5%
2~18 = 90%
보정치는 최소 11, 최대 23, 평균 17 입니다.
미쳤어요 대실패만 안뜨면 95% 확률로 물약을 2배 만드는거에요
노움 특성이 있으니까 무조건 실패하는 5%중 95%는 또다시 성공하죠 즉, 실패 확률은 0.25퍼 밖에 안됩니다. 99.75% 확률로 2배의 물약을 가져가는거에요.
보정치를 최소 11받는다치면 2~3만 안나오면됩니다. 5% + 16/18이 최저치죠?
즉 93.88... % 확률로 얻고
다시 대실패뜬 5%중에서 93.88% 확률로 얻기 때문에 4.694% 증가
"최소" 98.58288.... % 로 2배얻는겁니다.
12가 나오면 2만 안나오면되죠? 똑같이 계산해서 "98.5833..."%
주사위가 2~19가 나왓을때는 99.8425%
20이 나왔을때는 100%
1이 나왔을때는 99.9921%
99.944866666666666666666666666667 = 99.94% 확률로 2배 물약을 가져갑니다.
3. 변환술 위자드 6렙 10렙 특성
결론부터 말하면 6렙 특성은 써먹을 구석이 있는데 10렙 특성은 쓰레기에요
10렙 특성은 무려 집중을 소모해서 5턴간 새로 변신하는겁니다.
스킬 없어요 그냥 달리기랑 날기가 끝임
근접공격이 구현되어 있기는 한데 쓸 수 없고
원거리 무기도 못씁니다 ????????
10렙에 주는 직업 특성이 1레벨 주문인 소환수 찾기보다 못한거에요...
그냥 1렙 주문으로 콰짓 불러서 은신 상태로 문열고 탐색하거나, 새 뽑아서 날아다니면서 정찰하기
그것도 아니면 차라리 워락으로 소환계약해서 임프불러서 투명 + 날아다니기 하는게 이득입니다.
2렙 특성이 좋은거라고 이래줬나?
아무튼 10렙 특성보고 변환계 위자드는 절대 가지마세요
그나마 6레벨 특성 변환술사의 돌은 쓸만합니다.
긴휴식까지 유지되는 아이템을 만들어내는데요. 인벤토리에 넣어두기만해도
건강 내성 유리, 암시야 12m, 이동거리 3m, 물리 제외한속성중 하나 내성 을 얻을 수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변환계 스킬을 쓰면 새로 만들 수 있다고 하죠?
마침 1레벨 의식 주문인 도약 강화랑 깃털 낙하가 변환계네요?
그런데 결론부터 말하면 새로 만들면 기존거는 사라집니다. 같은걸 만들든 다른건 만들든, 다른 파티원한테 준다음에 새로 만들던가에요...
그나마 활용법이 있는데 활보 스킬하고 중첩해서 이동거리를 올려주고, 파티원끼리 아이템을 주고받는건 행동을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약간의 귀찮음만 감수하면 모든 파티원이 3m씩 더 움직일 수 있다는 겁니다.
9m이동거리를 가진 섀도하트
이동 거리를 모두 소진하고 게일의 인벤토리에 있던 변환의 돌 3m짜리를 받습니다.
ui상으로 3m이동거리가 회복되었고
실제로도 3m가 움직여집니다.
심지어 이건 만든 캐릭터를 파티에서 빼도 유지가 됩니다.
그러니까 변환 위자드는 그저 클레릭하고 멀티 클래스해서 야영지 버프셔틀로나 써야겠네요
1. 기본역할로 노움 특성 + 클레릭 인도+ 바드 노래로 99.94% 확률로 2배의 연금술 결과물을 가져간다.
(소금, 재, 정수 이런거 말고 물약, 영약, 수류탄, 도포제 등)
2. 소환수한테 마법사의 갑옷 + 암시야 없는 크리쳐들한테 암시야 + 변환술의 돌 이속 증가3m...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그다음에 클레릭까지 된다면 다른 야영지에 박아둘 클레릭들의 부담이 좀 줄어들겠네요
대충 계산때린거라서 소숫점 3자리 이하에서 틀릴 수 있습니다.
추가 :
야생바바의 마법 강화: 혜택도 먹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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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6렙짜리로 인도만쓰고 지혜 19(+40)인 캐릭으로 27개인가 만들었는데 46개가 나왔어요 못해도 70퍼는 그냥 나온다는거 | 24.01.18 14: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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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게일 그런 특성이 있었어요? 장난 아닌친구네 ㄷㄷㄷ | 24.01.18 15: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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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로요 ㅋㅋㅋㅋ | 24.01.18 16: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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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형상변환자가 있었네요 거기에 추가적으로 능력 수정치 더할게 많아서 조금만 건드리면 대실패 말고는 무조건 2개 만들것같아요 | 24.01.25 03:0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