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의 목적은 저처럼 아무 정보도 없이 시작해서 아무거나 막 찍었다가 똥망캐가 되는 안습상황을 방지해
보고자 쓰는 겁니다. 외국 공략집을 보고 작성했습니다. 쓸데없는 내용을 좀 빼고 요약해보았어요. 이거 한번
읽고 시작하면 똥망캐가 되지는 않을 겁니다. 트레이너를 쓴다면 뭐...
다른 직업 공략은 반응보고 만들어 볼게요...
The Warrior (전사)
1. 직업의 특징
- 장점
Strength, Dexterity, Constitution 에 스탯 보너스를 받음.
최고 무기, 최고 갑옷을 사용 가능
강력한 물리 데미지
높은 생존 능력
향상된 전투 능력과 전략성
- 단점
제한된 회복 능력
반드시 적에게 근접해야 가장 높은 효율을 보임
일반적으로 마법 공격에 약함
2. 능력치
- 스탯에 대한 기본 설명
힘은 데미지와 명중률을 높여주고, 이것이 전사의 가장 주요 스탯이다. 전사 직업을 고를 경우 처음에
종족 기본 스탯에 힘 +4 보너스를 받는다. 많은 능력이 높은 힘 스탯을 요구하고 강력한 무기와 갑옷
또한 높은 힘 스탯을 요구한다. 그러므로 레벨업을 할 경우 보너스 스탯 3점중 2점은 항상 힘에 줘야
하고 남은 1점을 다른 곳에 쓰면 된다. 극 초반일 경우 3점을 모두 힘에 몰아 줘도 된다.
다음으로, 전사에게 중요한 것은 체력 스탯이다. 이 것은 피통을 직접적으로 늘려주고, 또한 전장에서
쉽게 넘어지지 않게 해준다. 전사 직업의 경우 기본 스탯에 체력 +3 보너스를 받는다. 레벨업을 할 경우
초반에는 일반적으로 힘에 2점을 주고 체력에 1점을 주는 것이 기본이다.
민첩성 또한 전사에게 많은 영향을 준다. 이 것은 전사의 명중률과 회피율, 그리고 단검이나 화살과
같은 피어싱 무기에 의한 데미지를 증가시켜 준다. 궁수 또는 쌍검 전사를 만들고 싶다면 힘을 좀 적게
찍더라도 민첩성에 더 투자하는 것이 좋다. 전사는 기본 스탯에 민첩 +3 보너스를 받으며 만약 공격과
방어의 균형을 잡고 싶다면 민첩성에도 조금씩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
언뜻 보면, 윌파워를 단순히 마법사를 위한 스탯으로 여기기 쉽다. 하지만 자세히 보라. 윌파워는
스태미너를 올려주며 만약 스킬을 자주 쓰고 싶다면 반드시 필요한 스탯이다. 하지만 낮은 레벨에서는
이 스탯에 투자할 만한 여유가 없으며, 나중에 10레벨을 넘어가면서 부터 체력 대신 한번쯤 찍어줄
만한 스탯이다.
매직은 중요하지 않은 스탯이다. 하지만 이 스탯이 포션의 회복력을 높여주는 것을 보면 완전히 쓸모
없는 스탯은 아니다.
대화에서 협박이나 설득을 자주 쓰지 않는다면 컨닝 역시 무시할 만하다. 하지만 힘 스탯만 가지고도
협박시에 보너스를 받으므로 컨닝은 사치이다.
- 캐릭터 작성 시 스탯 투자 방법
5점의 추가 스탯 점수가 주어진다. 만약 강력한 데미지의 전사를 키우고 싶다면 5점 모두를 힘에 투자하라.
만약 방어적인 전사를 만들고 싶다면 3점은 체력에 2점은 민첩성에 투자하라.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 통용
되는 것은 아까도 말했듯 힘이 1순위 체력이 2순위이다. 3점은 힘에 2점은 체력에 투자하면 망케는 안된다.
3. 스킬 (Skill)
- 추천 스킬
8점 정도의 스킬 점수가 대략 얻을 수 있는 최고인 것을 감안한다면 추천 스킬은 다음과 같다.
Combat Training +4
Coercion +3
Survival +1
모든 전사들은 Combat Training 을 최대한 빠르게 찍어주는 것이 좋다. Combat Training 은 높은 단계의
무기 능력을 열어주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스킬 포인트를 얻을때마다 이것을 찍어주자. Trap-Making 과 같은
스킬들도 광역 데미지를 줄 수 있어서 꽤나 좋긴 하지만 Combat Training 만큼 필수적이지 않다.
Combat Training을 모두 다 찍었다면, Coercion을 추천한다. 이것은 대화시 매우 유용한 스킬이다. 이것은
다른 방법으로는 할 수 없는 스토리 옵션을 열어준다. 컨닝 스탯이 설득 옵션에 보너스를 주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설득과 협박 중 고를 수 있다. 힘 스탯이 협박에 보너스를 주므로 전사에게 딱 맞는 스킬이다.
Survival 은 1점만 투자하더라도 미니맵에 적들의 위치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기습에 미리 대비할 수
있어서 생존에 큰 도움을 준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이 전사캐릭터를 직접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니고 자동 조종시킨다면 Combat Tactics에
1점 정도 투자해서 택틱 슬롯을 하나 늘려주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만약 완전히 오토로 만들고 싶다면
Combat Tactics에 모두 투자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4. 능력 (Talent)
두 가지의 장비 세트를 착용할 수 있는 이점을 활용하라. 첫번째 장비 세트는 주장비로 착용하고 두번째 장비
세트는 보조로 활용하라. 예를 들어, 좋은 양손검을 주장비로 착용하고 Two-Handed school 능력을 찍고 나서
두번째 장비 세트로 크로스보우를 착용하여 약간의 원거리 데미지로써 활용할 수 있다. 원한다면 Archery 능력을
조금 찍어줄 수도 있다. 하지만 주의하라. 레벨업을 할때 나오는 능력 포인트로 직업 특화 기술도 찍어야 하기
때문에, 보통 20레벨이 되면 무기 능력은 하나정도만 마스터할 수 있다. 그러므로 너무 분산해서 찍어서
이도저도 아닌 캐릭터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자. (내 캐릭이 이래서 똥망캐가 됨)
- Warrior School (전사 특화 능력)
당신은 두 가지의 선택을 할 수 있다. 하나는 기본적인 방어술과 하나는 기본적인 공격술이다. Powerful로
시작하는 능력 트리는 주로 방어술을 위한 것이다. Powerful능력은 추가적인 피통과 피로도를 감소시켜 준다.
그러므로 모든 능력의 스태미너 효율을 높여준다. 만약 당신이 탱커 전사를 만들고 싶지 않더라도 Powerful은
매우 좋은 초반 능력이다. 그 다음 유지 능력인 Threaten은 탱커에게 필수적인 위협 능력이다. Bravery는
역시 모든 전사에게 좋은 능력으로 데미지, 저항, 크리율을 높여준다. Death Blow는 적을 한명 죽일 때마다
스태미너를 채워 준다.
Precise Striking 로 시작하는 능력 트리는 공격 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Precise Striking은 공격 속도를 희생
하는 대신 명중률과 크리율을 높여 준다. Taunt 는 또 다른 위협 능력으로써 전사 주변의 적들을 빨아들이는
역할을 한다. 이것은 탱커들을 보조하기 위해 좋다. Disengage는 위협을 줄이고 전사가 적들의 압박이 심할
때 떨어뜨릴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은 또 다른 보조 탱킹 능력으로써 적들을 잠깐 붙잡았다 떼버릴 수 있게
해준다. Perfect Striking은 잠시동안 큰 공격 보너스를 준다.
- Dual Weapon School
민첩성을 좋아하는 전사들에게 쌍검 능력은 힘 스탯이 없이도 좋은 공격 능력을 갖게 해준다. 당신은 두개의
무기로 데미지를 마구 줄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단점은 방어력이 낮다는 것이다. 세번째 능력 트리의 패시브
능력인 Dual-Weapon Training으로 왼손 무기를 주무기만큼의 데미지까지 끌어올릴 수 있고 크리율 또한 그만큼
올릴 수 있다. 그리고 Dual-Weapon Finesse로 당신은 공격과 방어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Dual-Weapon Expert
는 크리율을 올려주고 적에게 출혈 데미지를 줄 수 있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Dual-Weapon Mastery로 당신은
큰 크기의 무기를 왼손에 들 수 있고 또한 쌍검 능력의 스태미너 요구치를 낮출 수 있다.
두번째 능력 트리의 Dual Striking으로 공격 데미지를 높일 수 있다. Riposte는 이단 콤보로써 첫타으로 스턴시킬
수 있으며 두번째 타격으로 크리티컬 공격을 할 수 있다.Cripple은 크리티컬 공격을 할 기회를 주며 적의 이속과
공격, 방어능력을 떨어뜨린다. Punisher는 삼단 콤보로써 크리티컬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적을 넘어뜨리고 이속과
공속을 떨어뜨린다.
Dual-Weapon Sweep은 한방한방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Flurry는 삼단 콤보이고, Momentum은 한대 칠때마다
공속이 증가하는 능력이다. Whirlwind는 일정한 공격을 연속적으로 가하는 것이다: 이게 바로 쌍검 전문 캐릭터의
상징적인 스킬이다.
이 쌍검 능력 트리들은 전사 특화 능력들과 같이 조합되어 강력한 능력이 될 수 있다. 적들을 끌여들여서 넘어
트리고 스턴을 걸고 출혈 데미지를 주면서 적의 이속과 공격 방어를 떨어뜨린다. Powerful과 Bravery능력이
공격과 방어, 저항 보너스를 주며 Death Blow능력이 한명한명 잡을때마다 스태미너를 채워주고, 끝으로
Whirlwind를 써서 모조리 죽일 수 있게 해준다...
근데 만약 당신이 그 전에 화살이나 주문을 맞고 초전 박살나지 않는 이상 말이지.
- Archery School
또 다른 민첩성을 올린 전사 특성으로, Archery는 원거리 전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Melee Archer는 근접 공격을 당할 때도 쏠 수 있게 해준다.(궁수인데 폼 안나게 붙어서 쏘는 걸 감안한다면)
Master Archer는 모든 궁수 능력을 쓸 때에 보너스를 주고 중갑을 입었을 때의 공속 페널티를 없애 준다.
Aim은 공속을 하락 시키지만 공격, 데미지, 갑옷 관통력, 크리율을 높여 준다. Defensive Fire는 방어 능력을
올려 주지만 공속을 떨어뜨린다.
두 번째 스킬 트리에서, Pinning Shot은 필수인데 이것은 적의 다리를 꿰뚫어서 그 자리에 박아버리거나 또는
이속을 낮춰주기 때문이다. Crippling Shot은 적에게 보통 데미지를 주면서 공격과 방어에 페널티를 주고,
Critical Shot은 적에게 최대 데미지를 가한다. 강력한 Arrow of Slaying 능력은 보통 크리티컬로 히트되고
보통 약해진 적일 경우 쓰러뜨린다.
Rapid Shot은 공속을 올려주지만, 크리티컬 히트를 할 능력을 잃게 된다. Shattering Shot은 보통 데미지를
주고 적의 갑옷을 열어 버린다. 만약 전사가 이런 효과가 걸린 적을 공격한다면 그놈은 매우 아플 것이다.
Suppressing Fire는 Rapid Shot과 비슷하지만, 공격 능력 페널티를 주는 효과가 있다.Scattershot은 적을
스턴시키고 터뜨려서 주변 적에게도 데미지를 준다.
만약 능력 점수에 여유가 있다면, Pinning Shot과 Crippling Shot은 적을 주저 앉은 오리처럼 만들어서
마법사나 강력한 도적이나 또는 당신이 좀 더 활 공격을 하기 쉽도록 만들 수 있다. Shattering Shot은
중갑옷을 입은 적에게 효과적이다. Rapid Shot, Suppressing Fire, Scattershot은 피통이 적은 적들을 빠르게
쓸어버릴 수 있게 해준다.
(Tip. 중갑옷을 입은 적에게 좋은 콤보는 Shattering Shot, Crippling Shot, Aim/Rapid Shot, Arrow of Slaying
순서이다. 만약 처음 걸었던 아머 디버프가 사라진다면 Shattering Shot을 한번 더 섞어 주어라.)
궁수가 그저 적들과 접근전을 하기 전에 한두방 치는 용도라고 생각하지 말아라. 당신은 적들이 눈치채기 전에
한 두놈을 몇방 쏘아서 죽일 수 있고 눈치채고 덤비기 시작할 때에도 계속해서 쏠 수 있다. 이것은 적들이
당신을 강력한 스나이퍼로 생각하게 해서 당신에게 달려들게 할 수도 있다. 만약 적들이 당신에게 몰려든다면,
Defensive Fire모드로 전환하라. Melee Archer능력이 있기 때문에 당신은 공격당하는 동안이라도 계속해서
화살을 쏠 수 있으며, 또한 어느 정도의 방어능력도 갖출 수 있다.
- Weapon and Shield School
당신의 일반적인 전사 탱커는 보통 이 Weapon and Shield 특성을 많이 할 것이다. 공격적인 능력 트리에서는,
Shield Bash가 보통의 데미지를 주며 적을 넘어뜨릴 수 있다. Shield Pummel은 2단 콤보로서 적을 스턴 시킬
수 있다. Overpower는 3단 콤보로 3번째 타격에 크리티컬 공격을 할 수 있다. Assault는 4단 콤보로서 칠때마다
위력이 감소해가는 콤보이다. 여기 있는 4가지 중 어떤 능력이라도 Shield Defense, Shield Wall, Shield Cover
와 같이 사용하여서 좋은 공격을 함과 동시에 방어능력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여기 4가지 능력 모두 Threaten
또는 Taunt 능력과 같이 사용하여 적들을 끌여들이고 다시 쳐서 뒤로 넘어뜨릴 수 있다.
Shield Wall 또는 Shield Defense와 동시에 Taunt 또는 Threaten을 사용할 경우 적을 끌어 들인 후 방어를 강화
하는 방식으로 넘어뜨리기에 저항하며 화살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좋은 조합이 될 수 있다. Shield Block 능력은
패시브 능력으로써 적들이 측면 공격을 할 경우의 이득을 없애주며, Shield Tactics 역시 패시브 능력으로서 모든
방향으로부터의 적들의 측면 공격 이득을 없애 준다. 이것은 매우 유용한데 왜냐하면 적들이 떼거지로 덤비는
경우가 많기 떄문이다. 만약 적들이 측면 공격이나 후방 공격을 할 경우, 적들이 공격과 크리티컬 히트의 이득을
얻기 때문이다. Shield Cover와 Shield Defense는 적들의 화살 공격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이것 역시 매우
유용한데, 예를 들면 hurlocks 들이 당신에게 달려들때 genlock 궁수들이 당신을 화살로 타격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있는 많은 능력 트리의 패시브 능력들은 사용 능력들과 유지 능력에 보너스를 주기 때문에, Weapon
and Shield training 특성 트리의 능력을 찍어 갈수록 능력들이 점점 강해지게 된다. 강해지긴 하지만 뭐, 지금
영화 300을 찍는 것도 아니고...
- Two-Handed School
이 특성 트리에서는 당신은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게 되지만, 이속이 느려지고 방어가 그만큼 약해지게 된다.
Stunning Blows는 패시브 능력으로 당신이 공격할 때 마다 스턴을 걸 수 있는 확률을 주게 된다.Shattering Blows
는 당신이 골렘이나 중갑옷을 입은 적에게 공격할 때 공격 보너스를 준다. Destroyer는 당신이 매번 공격할 때
마다 상대방의 갑옷을 가를 수 있게 해 준다. Two-Handed Strength는 Powerful Swings능력을 쓸 때의 공격과
방어 페널티를 줄여 준다.
Indomitable 능력은 공격 보너스를 주면서 넘어뜨리기와 스턴에 면역이 되게 한다. 만약 당신이 거대 몬스터 떼와
맞닥뜨렸을때, Indomitable을 사용해서 스턴과 넘어뜨리기로 부터 보호되게 해야 한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이것은 스태미너를 많이 잡아 먹기 때문에 조심해라. Powerful Swings은 유지 능력으로써 데미지에 좋은 보너스를
주지만 공격과 방어 능력을 낮춘다.
Pommel Strike는 상대방을 바닥에 쓰러뜨린다. Critical Strike는 강력한 공격으로 크리티컬 히트를 가하며 때때로
적을 즉사 시킨다. Sunder Arms는 상대방의 무기를 공격하여, 공격 능력에 패널티를 주게 하며 Sunder Armor는
상대방의 갑옷을 공격하여 보통 데미지를 주면서 갑옷수치에 패널티를 주게 한다. Mighty Blow는 크리티컬
데미지를 줄 수 있고 상대방의 이속을 낮추고 Two-Handed Sweep능력은 범위 공격으로, 보통 데미지를 주면서
적들을 쓰러뜨린다.
(Tip. Sunder Arms, Sunder Armor, 일반 공격, Mighty Blow, Critical Strike 순으로 공격하라. 어떤 적들은
Mighty Blow 까지 쓰기도 전에 죽을 것이다.)
5. 전문화 (Specializations)
모든 직업들은 4가지의 특화 직업중 2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첫번째는 레벨 7에 가능하며 두번째는 14이다.
대부분의 동료들은 특화 직업 중 하나를 플레이어에게 가르쳐 줄 수 있는데, 호감도가 높아야 가르쳐 준다.
특화 직업은 얻기 어렵지만, 만약 얻는다면 매우 유용하다. 특화 직업 능력이 당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딱
맞아 떨어진다면, 다른 곳에 능력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보다 특화 직업 능력에 투자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다.
여기에 특화직업을 주직업으로 사용하거나 부직업으로 사용할 때의 예시가 있다.
- Berserker
주직업: 데미지 딜러 (스태미너를 많이 쓰지만 데미지를 많이 뽑을 수 있다)
부직업: 순간적인 일격 (Final Blow 능력을 사용하여 한놈을 작살냄. 하지만 스태미너를 다 쓰게된다)
- Champion
주직업: 파티 버퍼 (파티원 모두에게 공격, 방어 보너스를 줌)
부직업: 적들을 컨트롤 (Superiority능력으로 적 그룹을 넘어뜨림)
- Reaver
주직업: 광역 딜러 (spirit damage를 내뿜으며 공포를 사용)
부직업: 체력 회복 능력 (주변 시체로부터 체력을 흡수)
- Templar
주직업: 마법사 킬러 (특화 능력으로 적의 마법사를 작살냄)
부직업: 마법 해제 (디버프와 같은 주문을 광역 해제)
6. 전사 키울 때의 스킬 트리 예시 (Model Characters)
A. 탱커형 전사
캐릭을 만들 때 스탯 5점을 모두 힘에 투자하고 스킬은 Combat Training쪽을 먼저 찍어라.
레벨업할때 힘, 체력을 주로 주되 민첩성도 6레벨 때 16, 9레벨때 20이 되도록 찍어줘야 한다.
능력 트리를 찍을 수 있게 스탯을 맞춰 주자.
능력 트리 찍는 순서
Level Talent
0 Shield Bash (Dwarf Noble or Human Noble)
1 Powerful, Shield Defense
2 Shield Balance
3 Shield Wall
4 Threaten
5 Shield Block
6 Shield Cover
7 War Cry (Champion) —첫번째 특화 직업 가능 레벨
8 Bravery
9 Shield Tactics
10 Shield Pummel
11 Overpower
12 Shield Mastery
13 Death Blow
14 Rally (Champion) —두번째 특화 직업 가능 레벨
15 Motivate (Champion)
16 Superiority (Champion)
17 Shield Expertise
18 Assault
19 Pinning Shot
20 Crippling Shot
(Tip. 여기서 좀 더 공격적인 탱커를 키우고 싶다면, 초반 능력인 Shield Block, Shield Cover 등의 능력 대신
Shield Pummel, Overpower, Assault를 먼저 찍어라)
- 특화 직업: Champion의 War Cry능력은 적들의 공격을 방해할 수 있다. Rally와 Motivate는 파티의 공격과
방어 능력을 올려 준다. Superiority은 광역 넘어뜨리기 공격을 가할 수 있다.
- 전투 전략: 적들을 만나면 앞장서서 동료들에게 가해지는 모든 공격을 막아설 준비를 해라. 아직
Shield Tactics능력이 없다면 적들에게 둘러쌓이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적들의 측면 공격 보너스에 당해서
만신창이가 될 수 있다. 대신에, 측면공격에 쉽게 당하지 않는 전략적인 위치를 선점해라. Threaten과 Taunt
능력을 사용해서 동료로부터 적을 떼어 주어라.
상황을 분석해서 적당한 방어 방법을 생각해 보아라. 단순한 방어만이 필요하다면, Shield Wall능력을 켜서
방어능력을 올리고 넘어뜨리기에 당하지 않게 하라. (만약에 보조 탱커가 없다면 머리를 좀 싸매야 할 것이다)
만약 좀 더 공격을 해 보고 싶다면, 일반적인 Shield Defense능력을 사용해라. 만약 전투가 어떻게 진행될지
알 수 없다면, 무조건 방어를 강화해라.
방어위치가 정해졌다면, 당신에게 가까이 있는 등을 돌린 몬스터를 골라서 공격을 가하라. (또는 당신을 공격
하지 않고 파티원을 공격하는 놈들) Overpower와 Assault능력으로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Shield Bash와
Shield Pummel능력은 아껴두었다가 당신의 체력이 낮아졌을때나 동료들을 공격할 때 사용하라.
B. 데미지 딜러형 전사
캐릭터 만들때의 스탯 5점은 모두 힘에 투자하고 레벨 6될 때까지 계속 힘에만 스탯을 넣어라.
스킬은 Combat Training쪽의 스킬을 계속 쭉 찍어라.
Level Talent
0 Shield Bash (Dwarf or Human Noble)
1 Pommel Strike, Powerful
2 Mighty Blow
3 Indomitable
4 Stunning Blows
5 Powerful Swings
6 Critical Strike
7 Berserk (Berserker) —First Specialization Available at This Level
8 Resilience (Berserker)
9 Two-Handed Strength
10 Constraint (Berserker)
11 Two-Handed Sweep
12 Final Blow (Berserker)
13 Sunder Arms
14 Shattering Blows —Second Specialization Available at This Level
15 Sunder Armor
16 Destroyer
17 Precise Striking
18 Taunt
19 Disengage
20 Perfect Striking
Shield Bash 능력은 보조장비로 방패를 차고 가끔 사용해주면 매우 효과적이다.
- 특화 직업: Berserker를 빨리 찍으면 찍을 수록 큰 도움이 된다. 특화 직업의 보너스 데미지는 데미지 딜러형
전사에게 딱 맞는 능력이다. 스태미너 소모가 조금 힘들 수 있는데, 뭐 어쩔 수 없고...Final Blow능력은 매우
강력하다.
- 전투 전략: 인내심을 가져라. 큰 데미지를 가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빠르게 공격하면 탱커가 가져갈 위협을
모두 뒤집어 쓰게 된다. 4명 이상의 적 그룹에게는 순간 누울 수 있다. 탱커가 자리잡을 때까지 기다린 후, 측면
또는 후방에서 적들을 쳐 잡아 주어라. 그냥 달려나가서 때려 주면 탱커가 땡겨주기도 전에 죽는 적들에게는
돌진해도 괜찮다.
전투를 지켜보면서 내가 가장 필요한 위치가 어딘지 찾아보라. 만약 보조탱커 스킬이 있다면, 탱커가 아닌 다른
동료들에게 붙은 적들을 떼어주어라. 적들을 잡아 죽인 만큼 파티가 입는 피해가 적어지므로, 약한 적들만 먼저
골라서 죽여주어라. 스턴기나 크리티컬 공격들은 아껴두었다가 보스나 강한 적들처럼 일반적인 전략으로 잡기
힘든 적들에게 사용하여라. 만약 탱커가 힘들어하면, 주 전선으로 뛰어들어서 도와주어라.
C. 원거리 딜러형 전사
스탯은 힘이 아닌 민첩성이 주가 되며, 레벨 6이 될 때 까지 민첩성이 27이 되어야 하고, Combat Training
스킬을 모두 찍어줘야 한다.
Level Talent
0 Pinning Shot (Dalish Elf)
1 Crippling Shot, Rapid Shot
2 Shattering Shot
3 Critical Shot
4 Suppressing Fire
5 Melee Archer
6 Scattershot
7 Arrow of Slaying —First Specialization Available at This Level
8 Righteous Strike (Templar)
9 Cleanse Area (Templar)
10 Aim
11 Defensive Fire
12 Master Archer
13 Mental Fortress (Templar)
14 Dual Striking —Second Specialization Available at This Level
15 Holy Smite (Templar)
16 Riposte
17 Cripple
18 Punisher
19 Dual-Weapon Training
20 Dual-Weapon Finesse
- 특화 직업: Templar는 적의 법사를 잡는데 큰 도움을 준다. Righteous Strike능력은 나중에 고렙 때 쌍검
능력과 같이 사용할 때 매우 환상적이다. Cleanse Area와 Mental Fortress능력은 방어능력을 더욱 높여준다.
Holy Smite능력은 적의 법사를 잡는 또 다른 강력한 원거리 공격이다.
- 전투 전략: 전투가 시작하면, 가만히 서 있어라. 탱커와 다른 밀리 데미지 딜러가 적을 공격하기를 기다려라.
당신은 먼 거리에서 적들의 피를 깎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법사처럼 후방에 서있는 것이 아니라 나중에 고렙이
되면 좋은 장비와 무기를 들고 전방에 나가서 싸워줘야 한다.
전장을 한번 둘러보고 타겟을 잘 골라라. 탱커의 타겟을 어시스트해서 빨리 눕혀주거나 또는 빈사 상태의 적을
노려서 마무리 지어주어라. 만약 적의 후방에 마법사가 보인다면 최우선적으로 제거해 주어라. 주문 데미지가
가장 강력하다. 또는 적의 궁수를 겨냥하라. 만약 근거리 딜러 동료들이 가까이 갈 수 없으면 그놈들을 제거하는
것은 당신의 역할이다.
공격에서 당신의 능력 사용 순서는 대충 이런식이다: Aim, Pinning Shot (움직이는 적을 향해), Critical Shot
(다 죽어가는 놈들을 향해), Arrow of Slaying. 방어에서는 Defensive Fire, Crippling Shot, Suppressing Fire,
Scattershot (적의 법사나 당신에게 돌진하는 놈을 항해).
원거리 딜러로써, 법사 딜러만큼의 공격력을 가질 수 있음과 동시에 좋은 갑옷과 좋은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적들의 근접공격을 열심히 피하면서 당신의 화살을 열심히 꼽아주면 화살로 치장된 다크스폰 시체로 가득한
전장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작성자 : 린킼파크 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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