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스팀에서 파판10을 할인하더군요.
그래서 예전에 PS2 에서 '영문판'으로 했던 경험을 한글판으로 패치하기 위해 받았더니, 당시에는 느끼지 못했던 강제 컷씬과 스킵불가 시네마씬의 콤보가 저를 미치게 만들었습니다.
결국 눈이 돌아간 저는 "모드만세" "모드만세" "모드에 영광있으라"를 중얼거리며 미친듯이 컷씬 스킵 모드를 찾던 와중, 결국 스킵 비슷한 애드온을 찾아내고야 말았습니다!
그 이름하야 untitled Project X !!!
쌩 스킵은 안 되지만, 무려! 컷씬 속도를 8배로 가속하는 놀라운 성능!
음성 언어를 영어와 일본어로 바꿀 수 있는 자유도!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 것 같지만, 안 써봐서 모르겠네요.
아무튼 적당히 컷씬 8배속으로 넘길 수 있게 되니까 게임이 엄청 쾌적해졌습니다.
약간의 버그가 있어서 가끔 대화가 다음으로 안 넘어가고 진행이 멈추는 부분이 있는데, 평소 세이브를 잘 해두고, 멈추는 부분에서만 배속 모드를 꺼주면 괜찮더군요.
그리고 게임 실행한 다음에 Ctrl + Shift + ←(backspace) 키를 눌러 설정 창을 불러온 다음에 배속 모드 단축키를 적당한 키(저는 Q)로 지정해주면 됩니다.
프로그램은 https://wiki.special-k.info/SpecialK/Custom/UnX 에서 다운받으면 되고, SpecialK_UnX 키워드로 검색하셔서 찾아 들어가셔도 됩니다.
그 외에도 넥서스 모드 페이지에 HD 스킨으로 바꿔주는 모드도 많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