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이글은 극히 주관적입니다
소드맨
ハヤブサ駆け : 10레벨에 거의 확실하게 3~4체 공격에 위력도 좋은편
トルネード : 버리자 옆 공격은 위력이 줄고 옆에 몬스터가 없으면 손해본다
다크헌터 (채찍)
アームボンデージ, ヘッドボンデージ 는 기본으로 익혀두자
둘다 스킬을 못쓰게 할수있으며 암은 공격력도 저하 시킨다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공격력과 확률이 상승
꽉채우면 통상공격보다 데미지도 더 나오고 PT도 5라 보스전에서는 계속~
エクスタシー : 데미지 뽑기가 힘드니 그냥 봉인 (팔,머리,다리 봉인시키기 힘들다)
憤怒の力 : 10까지 찍으면 체력 50%이하에서 공격력 업 판단은 자유
ジエンド는 아직 사용해보지 못해서 패스'';
메딕
워낙 지뢰가 많은 캐릭터
TPリカバリー : 레벨 10까지 올려봐야 매턴+5 1턴에 적을 쓸어버리면 회복도 않된다
스킬7까지 올리면 +4 올리려면 7에서 멈추는게 좋다
キュア2 : 전체회복2가 생기는 3까지만 찍자 キュア3가 완전회복에 PT소모 20이지만
포인트를 줄수록 PT가 줄어서 레벨5의 15PT만 만들어도 효율이 더 좋다
戦後手当 : 전투 종료후 체력 자동회복 그러나 최대 HP가 100미만이면 1~3회복
레벨5에서 6% 레벨10에서 12% 좀 뭐하다; 후반용
キャンプ処置 : 저고스트에 전체회복이라는 말로 끌어들이는 특급 지뢰
첫스킬에서는 체력의 25%까지만 회복 시켜준다 체력이 100이면 25이상 사용시 아무 효과없고 이하에서는 25까지만
레벨10까지 투자하면 40%까지 가능에 TP는6...딱히 올리고 싶지 않아진다
リジェネレート : 매턴 아군 회복이나 스킬레벨10에 16% 버프칸을 사용하는지는 모르겠다(버프칸을 쓰냐 않쓰냐 중요하다)
医術防御Ⅰ : 최고급 버프중 하나 모든속성의 내성과 함께 물리내성도 올려준다
바드
火帝の幻想曲,氷帝の幻想曲,雷帝の幻想曲-지뢰
아군 속성강화라서 공격력 상승인줄 알았는대 내성
적내성 약화는 상당히 올리지 않으면 효과가 없는모양
문제는 버프칸을 차지한다는것 바드를 쓰면 공격,방어 상승하고 医術防御걸어주는게 좋은데 이 스킬을 쓰면 버프칸이 밀려버린다
癒しの子守唄 : 아군 전체의 hp매턴 회복 버프칸 차지 6레벨에 8%
安らぎの子守唄 : 아군 전체의 pt매턴 회복 버프칸 차지 10레벨에 5% 이건 쓸모있을지도?
火劇の序曲,氷劇の序曲,雷劇の序曲 : 속성을 걸어주지만 버프칸 차지
상당히 공격이 강력해지지만 아이템으로 대처가 가능 PT소모가 크고 스피드도 느리다
포인트 투자는 PT소모 감소와 속도 업
ホーリーギフト : 생각보다 경헙치 상승률이 좋은듯 하다
팔라딘
挑発 : 적에게 노려지기 쉽고 방어 up인데...쓸일이 없더라
パリング : 적의 공격 완전 가드 레벨 5에 100% 그후에는 연속 발동률 up
オートガード : 개인적으로 지뢰로 본다 10찍었는데 발동되는 모습을 본적이 없다
ファイアガード,フリーズガード,ショックガード : 이것도 최고급 보조스킬
무엇보다 버프칸을 차지 하지 않는다! 일단 한번 쓰면 그 속성 공격을 한번 맞을때까지 보호해준다
스킬레벨 5가되면 완전무효 6이후로는 흡수한다 최소한 1씩은 찍어두자
필자의 경우 팔라딘은 프론트 가드 빼고는 하는일이 없어서 다른 스킬은 거의 쓸모없어 보인다
소드맨
ハヤブサ駆け : 10레벨에 거의 확실하게 3~4체 공격에 위력도 좋은편
トルネード : 버리자 옆 공격은 위력이 줄고 옆에 몬스터가 없으면 손해본다
다크헌터 (채찍)
アームボンデージ, ヘッドボンデージ 는 기본으로 익혀두자
둘다 스킬을 못쓰게 할수있으며 암은 공격력도 저하 시킨다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공격력과 확률이 상승
꽉채우면 통상공격보다 데미지도 더 나오고 PT도 5라 보스전에서는 계속~
エクスタシー : 데미지 뽑기가 힘드니 그냥 봉인 (팔,머리,다리 봉인시키기 힘들다)
憤怒の力 : 10까지 찍으면 체력 50%이하에서 공격력 업 판단은 자유
ジエンド는 아직 사용해보지 못해서 패스'';
메딕
워낙 지뢰가 많은 캐릭터
TPリカバリー : 레벨 10까지 올려봐야 매턴+5 1턴에 적을 쓸어버리면 회복도 않된다
스킬7까지 올리면 +4 올리려면 7에서 멈추는게 좋다
キュア2 : 전체회복2가 생기는 3까지만 찍자 キュア3가 완전회복에 PT소모 20이지만
포인트를 줄수록 PT가 줄어서 레벨5의 15PT만 만들어도 효율이 더 좋다
戦後手当 : 전투 종료후 체력 자동회복 그러나 최대 HP가 100미만이면 1~3회복
레벨5에서 6% 레벨10에서 12% 좀 뭐하다; 후반용
キャンプ処置 : 저고스트에 전체회복이라는 말로 끌어들이는 특급 지뢰
첫스킬에서는 체력의 25%까지만 회복 시켜준다 체력이 100이면 25이상 사용시 아무 효과없고 이하에서는 25까지만
레벨10까지 투자하면 40%까지 가능에 TP는6...딱히 올리고 싶지 않아진다
リジェネレート : 매턴 아군 회복이나 스킬레벨10에 16% 버프칸을 사용하는지는 모르겠다(버프칸을 쓰냐 않쓰냐 중요하다)
医術防御Ⅰ : 최고급 버프중 하나 모든속성의 내성과 함께 물리내성도 올려준다
바드
火帝の幻想曲,氷帝の幻想曲,雷帝の幻想曲-지뢰
아군 속성강화라서 공격력 상승인줄 알았는대 내성
적내성 약화는 상당히 올리지 않으면 효과가 없는모양
문제는 버프칸을 차지한다는것 바드를 쓰면 공격,방어 상승하고 医術防御걸어주는게 좋은데 이 스킬을 쓰면 버프칸이 밀려버린다
癒しの子守唄 : 아군 전체의 hp매턴 회복 버프칸 차지 6레벨에 8%
安らぎの子守唄 : 아군 전체의 pt매턴 회복 버프칸 차지 10레벨에 5% 이건 쓸모있을지도?
火劇の序曲,氷劇の序曲,雷劇の序曲 : 속성을 걸어주지만 버프칸 차지
상당히 공격이 강력해지지만 아이템으로 대처가 가능 PT소모가 크고 스피드도 느리다
포인트 투자는 PT소모 감소와 속도 업
ホーリーギフト : 생각보다 경헙치 상승률이 좋은듯 하다
팔라딘
挑発 : 적에게 노려지기 쉽고 방어 up인데...쓸일이 없더라
パリング : 적의 공격 완전 가드 레벨 5에 100% 그후에는 연속 발동률 up
オートガード : 개인적으로 지뢰로 본다 10찍었는데 발동되는 모습을 본적이 없다
ファイアガード,フリーズガード,ショックガード : 이것도 최고급 보조스킬
무엇보다 버프칸을 차지 하지 않는다! 일단 한번 쓰면 그 속성 공격을 한번 맞을때까지 보호해준다
스킬레벨 5가되면 완전무효 6이후로는 흡수한다 최소한 1씩은 찍어두자
필자의 경우 팔라딘은 프론트 가드 빼고는 하는일이 없어서 다른 스킬은 거의 쓸모없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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